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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 Lu가 호랑이를 죽인다'에 대한 중국어 고전 읽기에 대한 답변
1. 자로가 호랑이를 죽였습니다.
번역:
공자는 한때 산에 여행을 갔다가 자로를 보내 물을 길러 오도록 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호랑이와 싸워서 호랑이의 꼬리를 잡고 호랑이를 죽였습니다. 물을 떠 가지고 돌아온 자로가 공자에게 물었다. “장사가 호랑이를 죽이면 어떻게 죽이겠습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시기를, “장사가 호랑이의 머리를 잡고 죽이는 것입니다.” 공자께서 “장사가 호랑이의 귀를 잡아 죽이는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자로가 “장사가 호랑이를 죽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라고 대답하였다. 꼬리를 잡아서." Zilu는 팔에서 호랑이 꼬리를 꺼내어 땅에 던졌습니다. 자로는 화를 내며 공자에게 말했다: "스승님, 수원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아시겠습니까? 저를 죽이려고 물을 길어 오라고 보내셨습니다!" 그래서 자로는 그의 팔에 돌판을 숨겨 공자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공자께서 다시 공자께 물으시되, “군인이 어떻게 사람을 죽이겠나이까?” 공자께서 “군인이 먹으로 사람을 죽이느니라.” 자로가 다시 물었다: “군인이 어떻게 사람을 죽이겠습니까?” "상사는 혀로 사람을 죽인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상병이 사람을 죽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의 팔에 감출 수 있는 것은 돌판뿐입니다." Zilu는 돌판을 꺼내 땅에 던지며 스승님께 진심으로 존경을 표했습니다. 2. 자로 호랑이 죽이기
한 번은 공자가 산에 다니며 물을 길으라고 자로를 보냈는데, 자로가 수원에서 호랑이를 만나서 호랑이와 싸워서 움켜쥐었습니다. 호랑이 꼬리를 잡아 죽인 자로는 호랑이 꼬리를 자신의 품에 안겨주었다.
물 길러 갔다가 돌아온 자로가 공자에게 묻자, “장사가 호랑이를 죽이면 어떻게 죽이겠습니까?” 공자는 “장사가 호랑이를 죽이면 호랑이 머리를 잡게 된다”고 대답했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장사가 호랑이를 죽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장사가 호랑이의 귀를 잡아서 죽인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상병이 호랑이를 죽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시기를, "상병이 호랑이 꼬리를 잡아서 죽입니다." 자로가 호랑이 꼬리를 빼내어 땅에 던졌습니다.
자로는 화를 내며 공자에게 말했다: "스승님, 물 근원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아시겠습니까? 나를 죽이려고 물을 길으라고 보내셨습니다. 그래서 자로는 돌을 숨겼습니다." 접시를 팔에 안고 공자를 죽이고 싶었습니다. 공자께서 다시 공자께 묻자, "상사는 어떻게 사람을 죽입니까?"라고 대답하셨다: "상사는 펜과 먹(법률이나 전략을 뜻함)을 사용하여 사람을 죽인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사람을 죽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상사는 말로 죽인다." 자로가 다시 물었다: "그렇다면 상사는 어떻게 죽입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상사는 내가 죽인다." 돌판을 품에 안고 숨길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질루는 돌판을 꺼내 땅에 던지며 선생님에 대한 진심 어린 존경심을 표현했다. 3. 한문 '친족부양실패' 번역 및 답변
주(周)나라에 종유(忠玉)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예명은 자루(子魯)였다. 우리 집은 너무 가난해서 퀴노아 같은 산나물을 캐러 밖에 자주 나가서 먹었어요. 자로는 부모를 부양하기 위해 종종 쌀을 가지고 수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효도를 이행했습니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자루는 남쪽의 초나라로 여행했습니다. 초왕은 그의 지식과 인품을 높이 평가하여 자로에게 백 대의 병거와 말을 거느리는 관직을 하사하였다. 집에 남은 음식의 양이 만분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자로는 여전히 부모님의 노고를 잊지 않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예전처럼 퀴노아와 산나물을 먹고, 쌀을 들고 수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부모님을 부양하며 예전처럼 살고 싶다고 해도, 그의 소원을 이룰 방법이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쌀을 들고 백 마일을 떠나는 것이 낫습니다. 명예와 친척을 잃었지만 여전히 옛 노고가 그리워요.
깨달음:
효도는 물질적인 것으로 측정되는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부모를 공경하는가로 측정됩니다. 우리가 부모님을 공경하고 부모님을 부양할 수 있는 시간은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효도를 제때에 하지 못하면 평생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효도와 지원은 시기적절해야 하며 너무 늦어 후회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슬퍼할 뿐입니다. 4. 다음 한문을 읽고 (1), (2) 문제를 완성하세요.
(1) ①위왕은 당신이 나라를 다스릴 것을 먼저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② 그러므로 군자는 이름을 정해야 하고, 그것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말하면 실현 가능해야 합니다.
(2) 신분이 올바르야 말이 원활하고 합리적이어야 하고, 그래야만 일이 이루어질 수 있고, 그래야만 예악이 꽃피울 수 있고, 그래야만 형벌이 올바로 집행될 수 있으며, 그래야만 사람을 잘 관리할 수 있을까?
참고 번역 : 자로가 (공자에게) 말했다 : "위왕이 당신에게 나라를 다스리기를 원합니다. 먼저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자로가 말했다: "이런 일을 한 사람이 있습니까? 당신은 너무 부적절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 이름을 어떻게 고칠 수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종우야, 당신은 참으로 무례한 사람이다. 이름과 직분 말이 의롭지 않으면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예악이 성행하지 못하느니라. 그러므로 군자는 할 줄 알아야 한다. 군자는 말과 행동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
(2) 신분이 올바르고 말을 잘해야 일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래야만 의례와 음악이 꽃피울 수 있고, 그래야 형벌을 제대로 집행할 수 있으며, 그래야만 백성을 잘 다스릴 수 있습니다. 5. 다음 두 고전 한문을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① 제황공은 여러 번 왕자들을 소집하고 동맹 회의를 주재했으며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전쟁을 중단했습니다. 관종의 힘으로 아!
② 관종이 없었다면 우리는 헝클어진 머리와 왼쪽 앞의 옷을 입은 후진국이 되었을 것이다.
(2) 관중에 대한 공자의 평가는 유연하며 여기서는 옳고 그름의 주요 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참고 번역 : (1) 자루는 "제환공이 구왕을 죽였고, 조호가 순교했지만 관중은 자살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관중은 덕이 있지 않느냐”고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황공이 여러 번 왕자들을 불러서 동맹을 주재하고,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전쟁을 막은 것은 모두 관중의 힘 덕분이다!
(2) 자공이 물었다. "관중은 자비로운 사람이 아니냐? 환공이 구왕을 죽였으나 [관중]은 자살하지 않았으나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관종이 환공을 도왔다 하였으니 환공이 제후를 다스리고 천하를 바로잡았으니 백성이 여전히 그로 말미암아 이익을 누리고 있으니 관종이 없었다면 우리는 낙후하였을 것입니다. 헝클어진 머리에 왼쪽 앞 옷을 입은 나라. 이름도 모른 채 작은 계곡에 목을 매는 평범한 남자와 여자처럼?" 6. 다음 한문을 읽고 5~7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5. C
6.A
7.B
5. "한숨"이 나와야 합니다.
6. 항목 A에서 "er"는 항목 B의 수정을 나타내는 접속사이고, 항목 B의 "yu"와 동일한 전치사인 "hu"는 조동사입니다. 항목 C에서 의문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입자, 첫 번째 "Qi"는 "자신의"로 번역될 수 있는 대명사이며, 마지막 "Qi"는 첫 번째 "의 어조를 표현하는 조동사입니다. D항의 Ze'는 판단력을 강화하는 부사이고, 마지막 Ze'는 접속사로 관계를 맺는다는 의미는 '정의', '편의'로 번역될 수 있다.
7. 공자가 자로를 폄하했다는 표현은 부적절하다. 공자는 자로의 야망을 비난한 것이 아니라 그의 겸손이 부족하다고 비난한 것이다.
참고 번역 : Zilu, Zeng Xi, Ran You, Gong Xihua는 공자와 동행하여 앉았습니다. 공자는 "내가 당신보다 나이가 조금 많기 때문에 감히 말하지 못한다. '아무도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말했다. >
자로는 경솔하게 대답했다: "수레 천 대를 가진 나라가 큰 나라들 사이에 끼여 외국 군대의 침입을 받아 기근에 시달린다면, 나에게 이 나라를 다스리게 된다면 이 나라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3년이면 누구나 용감하고 싸움을 잘하며, 삶의 원리도 잘 알고 있다." 공자는 이 말을 듣고 미소를 지었다.
"Ran Qiu, 잘 지내세요?"
Ran Qiu는 "길이와 너비가 60~70마일이거나 길이가 50~60마일인 나라입니다. 내가 다스릴 수 있게 해주세요. 3년 안에 사람들은 부자가 될 것입니다. 의식과 음악을 닦는 것은 현자들만 기다릴 수 있습니다."
"공희치, 잘 지내세요?"
공희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감히 말할 수는 없지만 기꺼이 배우고 싶다.
종묘에 제사를 드리는 일을 할 때나, 제후들이 모여 동맹을 맺을 때나, 황제를 만날 때 예복을 입고 모자를 쓰며 작은 조공인이 되기를 원합니다. "
"Zeng Dian, 잘 지내세요?
젱의 하프 연주는 점점 가늘어졌다. 콸콸 소리를 내며 하프를 내려놓고 일어섰다. 그는 "나의 재능은 그들 셋과 다르다!"고 대답했다. "
공자는 "그게 무슨 상관이냐? 그들은 단지 자신의 야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을 뿐입니다!
Zeng Dian은 "늦봄에는 이미 봄옷을 입었습니다. 어른 5~6명과 어린이 6~7명과 함께 이강으로 가서 샘물 세례를 받고, 무용단에 올라 봄바람을 즐긴 뒤 노래를 부르며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공자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나는 Zeng Dian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자로, 란유, 공희화가 모두 나갔고 증희는 마지막으로 떠났다. 증희는 공자에게 물었다. "세 사람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
공자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야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뿐입니다!
Zeng Xi는 "왜 Zhongyou를 비웃습니까?
공자는 “나라를 다스리려면 예의를 갖추어야 하는데 그 말이 전혀 예의가 없어 비웃었다. Ran Qiu가 말한 것은 국가가 아니었을까요? 길이와 너비가 60마일, 70마일, 50마일, 60마일인 곳이 어떻게 시골이 아닐 수 있습니까? 공희지가 말한 것은 나라가 아니었을까? 제사에 제사를 드리고 왕자들을 모이는 일이 왕자들에게 중요한 일이 아니면 무엇이겠습니까? 공시화가 부총리만 될 수 있다면 누가 장관이 될 수 있습니까? ” 7. Zilu의 독서 답변
제자: Zhizi: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도달하는 방법: 능가 栝: 깃털 자르기: 깃털 이 손가락에는 깃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B 나는 이 측면을 선명하게 한 다음 촬영하는 것에 대해 묻지 않습니다. , 단단한 가죽갑옷을 뚫을 수 있으며, 그것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고 합니다. 자로에게 아래에서 배우고 행하라고 충고함 길을 닦음은 공자의 제안을 받아들여 원문 공부의 중요성을 설명함. 공자께서 “참 장검이로다.”라고 대답하셨고, 공자는 “내가 묻는 것이 아니라, 할 수 있는 것에 지식을 더하면 어떻게 이룰 수 있겠는가?”라고 말씀하셨다. Zilu는 "학습이 도움이 되나요?"라고 말했습니다. 남산에는 대나무가 있는데, 문지르지 않으면 저절로 펴지는데, 잘라서 사용하면 코뿔소 가죽에 닿는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싸서 깃털을 달고 화살촉으로 갈면 더 깊이 들어가지 않느냐?" 자로는 존경하며 가르침을 받겠습니다.” 자로는 처음으로 공자를 만났습니다. 공자는 자로에게 “무엇을 좋아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자로가 대답했다: "나는 장검을 좋아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이것을 묻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재능과 학문이 어떻게 당신을 따라잡을 수 있겠습니까?" Zilu는 "남산에는 대나무가 있습니다. 반죽하거나 굽지 않고 매우 직선적입니다. 갈고 뽑은 후에 가죽을 뚫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능이 있다면 왜 어떤 것을 배워야합니까?" "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쪼개어 한쪽 끝에 깃털을 달고, 다른 쪽 끝에는 쇠화살을 꽂고 갈면 더 깊이 쏘지 않겠습니까?” 이 말을 듣고 쯔루는 "많은 유익을 얻었다"고 말했다. 코뿔소: 가죽 포함: 화살 끝 깃털: 깃, 여기서는 깃털의 설치를 의미합니다 화살촉: 원래 화살촉을 의미하며 여기서는 화살촉의 설치를 의미합니다. 선명: 숫돌, 여기서는 연삭을 의미합니다. 예배: 다시 두 번의 예배, 두 명의 제자: 단지, 그냥입니까: 어떻게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코뿔소 가죽: 코뿔소 가죽: 통과: 요점을 꿰뚫고 이 짧은 기사를 생생하고 심오하게 설명합니다. 공자와 제자 자로의 대화를 통해 배움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학생들에게 길잡이이자 격려가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사에서는 가공된 화살을 기성 대나무 장대에 비유하여 비유하고 있습니다. , 열심히 공부하면 발전한다는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여 인간의 성장 경로에서 배움의 중요한 의미를 강조합니다. 기사에서 줄거리는 공자와 자로의 대화로 전개되므로 내러티브가 구체적이고 생생합니다. 그리고 캐릭터들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동시에 흥미와 매력을 높입니다. ——('현대문학 읽기 한시' 클릭' p113에서 발췌. 8. 다음 한문 구절의 번역을 찾아보세요
2. "늙은 말의 지혜를 쓸 수 있다":
춘추시대에 위대한 정치가 관종이 제환공의 북쪽에서 구주로 원정을 갔다가 돌아왔다. 봄부터 겨울까지 지리를 잘 아는 안내자가 없어 길을 안내하다가 집으로 가는 길에 헤매다가 관종이 길을 생각해내며 말했다. 사용됩니다.
"그래서 그는 낡은 말을 군대 앞에 놓아두고 따라가다가 마침내 길을 찾아 돌아왔습니다.
3. "양통":
공즈차오(Gong Zhiqiao)는 이 말을 듣고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 세상은 너무 슬프다! 이 피아노뿐인가요? (여러 가지) 이런 건 하나도 없어! "
4. "자루가 호랑이를 죽인다":
어느 날, 아직 늙지도 않은 공자는 제자 자루를 데리고 산과 숲으로 도망갔다. 봄과 가을의 날씨는 여름만큼 좋지 않았는데, 공자는 이미 땀을 많이 흘리고 있었고, 따라오던 자로도 옷을 풀었다. 뜨거운 산바람이 가슴털을 날렸다. 공자는 큰 바위 위에 앉은 뒤 목이 말라 죽겠다며 자루에게 물을 좀 찾아오라고 했다.
자로는 가방을 열었다. 돌절구를 꺼내 개울 상류로 걸어가니, 시냇물이 옥을 뿜어내고 있었고, 샘물은 녹색처럼 맑았다. 눈앞의 풀밭에는 활짝 피어 있었다. 자세히 보니 화려한 꽃송이가 아니라, 눈부신 호랑이였다. 호랑이 뒤에 가서 호랑이의 꼬리를 잡았다. 몇 년 후 맨손으로 호랑이를 죽인 오송처럼 죽은 호랑이의 꼬리를 잘라 증거로 품에 안고 샘물을 휘둘러 큰 절구를 퍼냈다. 자로는 샘물을 가득 담아 집으로 돌아갔다. 자로가 공자에게 그 물을 건네주자 그는 기쁜 마음으로 “선생님, 중사님이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뛰어난 지능과 무술을 갖춘 사람? 호랑이를 죽이는 방법?
공자는 시원한 샘물을 한 모금 마시고 대답했다. “군사가 호랑이를 때리면 먼저 호랑이 머리를 때린다. "
Zilu는 미소를 참으며 다시 물었다. "하사는 어떻습니까?
공자는 물을 몇 모금 마시고 이렇게 말했다. “상사가 호랑이와 싸울 때 먼저 호랑이 귀를 잡아당긴다. "
그러자 자로는 불행하게 물었다. "그럼 상병이 호랑이와 싸우는 모습은 어떤가요? 공자께서 목을 가다듬으며 “상병이 감히 호랑이와 싸워서 호랑이 꼬리를 잡겠다”고 말씀하셨다.
공자의 말씀을 들은 자로는 모욕감을 느껴 호랑이 꼬리를 버리고 분개하여 이렇게 말했습니다. 물. 날 죽여?
자로가 공자에게 심문할 때, 공자가 단지 물만 마시고 방심하고 있을 때 틈을 타서 돌판을 집어 옷 속에 넣었다. 돌판의 가장자리는 쯔루는 돌판을 팔에 쥐고 준비했다. 적절한 순간에 돌판을 원반처럼 던지면 돌판이 공중에 회전하며 빛나는 호를 그리는데, 순간적으로.
자루는 이 모든 것을 계획하고 공자 앞에 서서 공격적으로 물었다. "공 선생님, 중사가 어떻게 사람을 죽이나요?
공자는 잠시 멍하니 있다가 침착하게 대답했다. “군사는 펜 끝으로 사람을 죽인다. 그는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할까 봐 “대나무에 펜과 먹으로 쓰거나 갑골과 청동 삼각대에 새겨서 세상에 알리고 사람을 죽게 하라”고 설명했다. "
Zilu는 화가 나서 다시 물었다. "그럼 상사는 어떻게 사람을 죽여야합니까? "
공자는 천천히 대답했다. "상사는 혀끝으로 사람을 죽인다. 사람의 혀는 부드러워서 네모난 것을 둥글게 만들고 둥근 것을 납작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의 혀는 돈을 벌기도 하지만 피를 흘리지 않고도 사람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
그러자 Zilu는 은밀한 의도로 물었습니다. "그럼 상병이 사람을 어떻게 죽여야합니까?
공자는 담담하게 대답했다. “상병님, 그 상병이 팔에 돌판을 들고 사람을 죽였습니까?
자로는 갑자기 낙담했다. 그는 품에 안고 있던 돌판을 버리고 공자에게 절을 했다. 그때부터 그는 공자에게 확신을 갖고 충성을 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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