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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아트지에 대한 간략한 토론

논문 개요: "음악 신동"으로 알려진 모차르트는 짧은 생애 동안 수많은 음악 작품을 창작하여 인류에게 매우 귀중하고 풍부한 음악 유산을 남겼습니다. 그의 창작 장르는 거의 모든 범주를 포괄합니다. 뮤지컬 작품의. 오페라는 모차르트의 가장 중요한 창작분야이다. 그는 36세 미만의 나이에 25년 동안 오페라 창작에 종사해 22편의 오페라를 작곡했다. 이 글은 유명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연구 대상으로 삼아 모든 사람이 '피가로의 결혼'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논문 키워드: 모차르트, 오페라, 이중창, 아리아

"Le Nozzedi Figaro"(르 노제디 피가로)는 1785년에서 1786년 사이에 작곡되었습니다. 유럽의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오페라 3대 중 하나인 코믹 오페라는 프랑스 극작가 보마르셰의 동명 희극을 각색한 4막의 오페라이다. 오스트리아 작곡가 모차르트는 하이든, 베토벤과 함께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3대 작곡가로 알려져 있다. 음악의 대가 모차르트의 삶은 짧고 고된 삶이었지만, 36세도 채 되지 않은 그의 생애 동안 '페이'를 비롯한 22편의 오페라를 비롯해 인류에게 지극히 귀중한 음악적, 문화적 유산을 남겼습니다. '가로의 결혼식', '돈 후안', '마술피리'가 가장 유명하다. 그 중 '피가로의 결혼'은 최근 중국 대중에게 가장 친숙하고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 오페라는 음악창작, 사회사상, 여러 면에서 탁월한 의미를 지닌 작품으로, 모차르트 오페라 감상의 입문서라고도 불린다. 이 기사에서는 모차르트의 유명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주로 분석하고, 모든 사람이 이 오페라를 더 잘 이해하여 멋진 음악과 멋진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돕기를 바랍니다.

1. 모차르트 소개

모차르트의 본명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Wolfgang Amadeus Mozart)로 1756년 1월 27일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태어나 12월 5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1791년, 36세. 모차르트는 어릴 때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였으며, 4세 때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배웠고, 5세 때 작곡을 시작했다. 6세 때 누나와 함께 뮌헨, 비엔나, 파리, 그의 아버지의 지휘 아래 밀라노, 프레스부르크 등 여러 곳에서 실험적인 순회 공연이 진행되어 모차르트는 황제를 위해 공연하기 위해 비엔나 궁전에 초대될 정도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음악 신동은 놀라운 창작 속도와 눈부신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어 그를 천재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니다. 짧은 생애 동안 그는 20편 이상의 오페라, 40편 이상의 교향곡, 50편 이상의 협주곡, 27편의 현악 사중주 등 총 622개의 작품을 작곡했다. 모차르트의 음악은 맑고 생동감 넘치는 리듬과 감미로운 멜로디를 갖고 있으며, 많은 위대한 인물들과 과학자들이 평생 동안 그의 음악을 사랑해 왔습니다. 오페라는 모차르트 창작의 주류이다. 그는 글루크(Gluck), 바그너(Wagner), 베르디(Verdi)와 함께 유럽 오페라 역사상 4대 거장으로 불린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작품은 강한 국가적, 현대적, 사회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의 탄생 배경

18세기 유럽에서는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이 일어나려던 무렵, '자유, 계몽운동이 주창한 평화, 민주주의'라는 사상은 당시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옛 사상과 새로운 사상이 치열하게 충돌하는 시대에 살면서 모차르트는 봉건적 독재와 대주교의 부르주아 의식의 급속한 성장에 반대했지만 평범한 하층 사람들을 그의 "진정한 친구"에 비유했습니다. 1781년 6월, 모차르트는 마침내 대주교의 가혹함과 모욕을 참지 못하고 공개적으로 대주교와 헤어졌다. 존엄성을 위해 그는 단호하게 사임하고 떠났으며 유럽 역사상 최초로 법원의 족쇄에서 공개적으로 벗어난 음악가가되었습니다. 그 후 모차르트는 '음악의 도시' 비엔나에 정착하여 가난하고 힘들지만 위엄 있고 자유로운 음악가의 예술 활동을 시작했다.

'피가로의 결혼'은 18세기 프랑스 작가 보마르셰가 창작한 코미디 '피가로 3부작'의 두 번째 작품이다. 노출되고 풍자되었습니다. 당시 프랑스는 혁명 직전이었기 때문에 이 코미디는 파리의 Théâtre Française에서 초연되어 유럽 전역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오스트리아의 황제 요세프 2세는 비엔나에서의 공연을 금지했습니다.

1785년 봄과 여름, 모차르트는 보마르셰의 동명 희극을 바탕으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작곡할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당시 궁정시인 로렌초 다 폰테를 초청했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쓰기 위해 당신만의 새로운 오페라의 가사를 채워보세요. 모차르트는 거의 1년에 걸쳐 작곡을 했으며, 수잔나와 수산나가 대표하는 시민의 재치와 용기, 고결함을 향한 봉건 귀족의 사치와 방탕을 향한 원작의 풍자적이고 비판적인 정신을 온전히 따랐다. 당시 봉건계급과의 투쟁에서 승리하려는 모차르트의 진보적 사고와 낙천적인 정신을 보여주었다. 1786년, 많은 노력 끝에 마침내 이 오페라가 초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3.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감상 포인트

(1) 서곡

모차르트가 창작한 4막의 코믹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은 17세기를 그린다. 세기 중반, 알마비바 백작의 하인 피가로가 하녀 수산나와 결혼할 때, 백작이 수산나를 차지하기 위해 결혼식 방을 그들에게 주었다는 사실을 알고 두 사람은 수잔나와 싸움을 계획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세다. 모든 이야기가 하루에 벌어졌기 때문에 보마르셰는 이 작품에 '사육제의 날'이라는 이름을 붙인 적이 있다. 이 옛 이름은 소나타 형식의 속사포 노래를 작곡한 모차르트에게 영감을 준 것으로 보인다. 짧고 생생하며 빠른 속도로 오페라의 음악적 주제를 직접적으로 끌어내지는 않지만 오페라 자체와 깊은 연관성을 갖고 있으며 오페라의 긴장감과 코믹한 줄거리를 생생하게 재현하고 있다. 이 곡은 완전하고 독립적이며 오페라와 별도로 연주되는 경우가 많으며 콘서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곡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서곡은 전개 없이 소나타 형식으로 작성되었으며 제시부와 요약부만 수록되어 있다. 프리젠테이션 부분의 주요 부분은 두 가지 주제를 제시하는데, 첫 번째 주제는 부드럽고 빠른 사운드 패턴으로 이어지며, 이어 크레센도와 함께 목관 악기가 추가되며, 밴드 전체의 활기차고 파워풀한 연주가 영웅의 용기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귀족들과의 거침없는 투쟁. 두 번째 주제는 목관악기와 프렌치 호른이 연주되는데, 밝고 힘찬 호른 소리처럼 서정적인 희극의 스타일을 반영한다. 생동감 넘치는 연결 부분 뒤에는 두 개의 주제가 지배조로 쓰여진 하위 부분이 있는데, 이는 사랑을 위해 용감하게 싸우는 피가로의 성격을 묘사하고 있다. 결말은 아름답고 섬세한 서정적 선율을 사용해 오페라 속 여주인공 수산나의 이미지를 그려낸다. 모차르트는 전개부를 짧은 연결부로 대체하고, 음악은 요약부로 바로 들어가고, 연주부의 모든 주제는 주건반에서 반복되었다. 마지막으로 곡 전체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로 마무리되며, 결혼의 자유를 얻은 피가로 백작의 즐거운 기분을 반영한다. 이 서곡은 익살스럽고 생동감 넘치는 빠른 템포로 오페라의 코믹한 분위기를 부각시킨다. 서곡이 끝나자마자 막이 열리고, 결혼식이 시작되기 전 피가로와 그의 약혼자 수산나 사이에 온갖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지게 된다.

(2) 듀엣

'피가로의 결혼'은 복잡한 인물 관계와 이야기의 우여곡절을 그린 코믹 오페라이다. 이 오페라에서 모차르트는 등장인물을 묘사하고 줄거리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중창 형식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1막에서 수잔나는 방으로 돌아와서 피가로와 결혼하고 싶어하며 그녀를 차용증으로 위협하는 마르첼리나를 만났고, 그녀의 라이벌은 만났을 때 극도의 질투심을 느꼈고, 그래서 마르첼리나와 수잔나는 설전을 벌였다. 두 사람은 처음에는 예의바른 척하다가 결국 얼굴 가리지 않고 비꼬고 욕설을 퍼부었고, 결국 마르첼리나는 수잔나를 이기지 못하고, 수잔나의 승리의 웃음 속에 화를 내며 나갔다. 모차르트는 유머러스한 이중창 형식을 능숙하게 구사하여 삼류소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합창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이 이 오페라의 주요 특징입니다. 여주인공 수잔나(Susanna)의 아리아는 오페라 전체에 2개뿐이지만 이중창은 12개입니다.

이 오페라에서 이중창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아리아

아리아는 서양 오페라와 기타 드라마에서 매우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독주곡으로, 오페라 예술 장르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매력적인 성악곡이다. 일반적으로 인물의 내면적인 감정에 초점을 맞추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드라마에서 인물의 성격 특성을 보여주는 '독백'과 같은 기능을 합니다. 이 오페라의 아리아는 이중창에 비해 서정적이며 주로 극중 인물의 내면 감정을 표현합니다. 극중 주인공 피가로의 세 아리아는 성악의 절묘한 작품이자 바리톤 성악 레퍼토리 중 가장 고전적인 성악 아리아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주인공 피가로를 위해 맞춤 제작된 모차르트의 아리아 "Do You Want to Dance, My Little Count"는 당시 피가로의 기분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용감하고 재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낸다. 첫 번째 막에서 수잔나는 백작이 결혼식 방을 주었을 때 수잔나에게 다른 의도가 있었다고 피가로에게 말했을 때 피가로는 극도로 화가 나서 백작에게 교훈을 주고 그의 사랑을 변호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경쾌하고 명쾌한 리듬으로 극의 첫 번째 아리아를 불렀다. "백작님, 춤추고 싶으시면 제가 동행하겠습니다. 저희 학교에 오시면 제가 연주하는 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제게는 많은 비법이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의 음모는 은폐하기 쉽고, 비꼬면서 비밀리에 하고, 동시에 공개적으로 성명을 발표하는 것이 더 쉽다… 이 쾌활한 아리아는 이후의 이야기 전개를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고, 희극이 곧 시작될 것임을 예고합니다.

모차르트가 창작한 '피가로의 결혼'은 오페라의 정점으로 200년 넘게 전 세계 주요 오페라극장에서 가장 자주 공연되는 오페라 중 하나다. 서곡이든, 듀엣이든, 아리아이든, 모든 음표에는 모차르트라는 위대한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모차르트가 작곡한 음악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했고, 극장에서 열린 "피가로의 결혼"의 멋진 공연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 글을 통해 위대한 모차르트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고, 이 글이 모든 사람이 <피가로의 결혼>을 더 잘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