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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오버허드'를 평가해 주시겠습니까?

형식적으로 보면 '도청'은 국내 자금이 주를 이루면서도 순수한 홍콩의 정취를 간직한 작품은 요즘 보기 드문 품종인 것 같다.

그러나 '도청'의 홍콩 풍미는 상대적일 뿐이다. 홍콩영화는 언제나 영화 속에 사람을 삽입하는 전통을 갖고 있다. 이 식민지 땅에 뿌리를 둔 사람과 사물은 언제나 무력하고 저항할 수 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다. 이러한 흑과 백의 혼란스러운 경계적 태도는 20세기에 <무간도>로 더욱 발전하여 경찰영화라는 형식으로 정체성의 주제를 제기하게 된다. 왕위를 물려받은 막시우파이와 장문강은 이 일에 정통하며, 후속작인 '상흔도시'든, 열등한 '수색'이든, 충성심과 배반, 황혼의 게임을 질리지 않는다. zone 에서는 인간 본성의 샌드위치 상태를 논의하고 모순과 변화를 활용하여 드라마의 풍미와 주제의 깊이를 높입니다.

'오버허드'는 표면적으로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등장인물들이 풍부한 이중성을 갖고 있고, 삶의 다양한 딜레마로 과장되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본질적으로 감독의 끊임없는 타협을 감상할 수 있다. 사실 이 드라마 속 인물들은 '무간도'의 '류젠밍'이나 '대탐색'의 '화청송'처럼 '영원'하지 않다. 모두 돌아올 수 없는 길을 선택했기 때문에 결말은 항상 좀 아쉽지만, <도청>의 세 주인공은 성격의 변동 속에서 거의 모두 '타협'으로 전환된다.

'타협'은 무활동을 의미한다. '탐욕스러운 악마가 몸을 떠난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영화의 경우, 사실 진정한 의미에서 '탐욕스러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Li Zixiong을 죽인 여주인 Zhu Huimin은 Liu Qingyun의 대사 "거짓말하고 싶다면 끝까지 거짓말을하십시오"와 맞지 않았고, 마지막 세 사람의 비극적 결말은 그들의 "욕심이 부족하다"는 결과 인 것 같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하면 청중을 긍정적으로 설득할 수 있을까요? 실제로 그들의 탐욕은 영화 중반에야 구체화됐지만 본의 아니게 소멸되고, 그들은 스스로를 구원하기 시작했다. 이야기의 주요 주제는 곧바로 아이카와 왕민덕의 선과 악의 투쟁으로 전환됐다. 그들의 좋은 의도는 영화 속에서 어렴풋이 드러나며, 인간 본성에 강한 극적 대비와 모순을 형성하지 못한다. 끈질긴 '탐욕'이 없기 때문에 '구속'의 의미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이고, 관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가르침도 약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영화 전체를 통틀어 늘 간결한 서사가 부족한 것 같다. .. 양념의 양은 그냥 보통이고, 맛이 부족한 느낌이에요.

세 사람 중 주도권을 잡은 유칭운의 경우에도 내내 '타협'과 '무활동'이 극에 달해 마지막까지 가상의 제3자를 버리지 못했다. 장징추는 감히 끼어들지 못했다. 창밖에서 프러포즈하는 장면은 감정보다는 '창문을 통한 대화' 형식에 더 감동적이었다. 결국 형식감의 승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는 평범한 승리를 반영할 뿐이며 무기력한 운명의식을 강화시킨다.

아마도 이런 종류의 줄거리 구성은 Zhuang Wenqiang이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자신의 비겁함과 삶의 무력함을 캐릭터에 투영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현 상황에서 이렇게 널리 통용될 수 없는 모호한 가치관과 줄거리 설정은 과연 홍콩에서 제작되는 영화는 '중국과 홍콩의 이중 버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의문을 품게 할 수밖에 없다. 시스템 간에 분리해야 합니다. "샌드위치" 단계를 수행합니다. 균열 속에서 살아남는 것은 언제나 홍콩 사람들의 생존 기술이었습니다. 그때부터 홍콩영화는 더 이상 '원본', '무삭제' 같은 개념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두 끝 사이에서 찢겨져 선택의 여지가 없더라도, 그것은 이미 유일한 작품이다. .

주제의 모호함과 기법의 결함에도 불구하고 <도청>은 여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훌륭한 작품으로, 홍콩 영화 팬들의 마음 속에서도 오랫동안 잊혀진 작품이다.

영화 속 양링과 오진탕 같은 얼굴들의 등장은 오늘날 홍콩 영화에서 그야말로 기적일 뿐 아니라, 뤄잉준과 조카이광 같은 좋은 배우들도 영화 속에서 어긋나지 않는 것 같다. 그녀가 영화에 남부인으로 등장하는 것도 남북한의 '불화해'를 희석시키는 역할을 했다. 한때 '삼차구'를 촬영했던 판야오밍은 이 영화에서 남북 관계의 관점을 바꾸었다. 캐릭터를 제어하고 전반적인 상황을 제어함으로써 두 명의 Mai Zhuang에 대한 포인트도 많이 절약되었습니다.

타협이라 할지라도 숭고한 타협이다.

"도청": 타협만 있을 뿐 진실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