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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가문의 계보
1대(첫 번째 행보)는 문인들이 말하는 왕공의 아들 야호(孝寶)라고 하는데, 춘추말기에 공자가 혼란에 빠져 조호(趙湖) 해변에 숨었다. 호후후의 다섯 아들의 이름은 장용경(長永淸), 제2영견(永健密), 제3용영(永寧), 제4용안(永庵), 제5위 영중(永忠)이다. 지정(智興)나라 초기에 자신의 아들이 명위장군으로 승격되었다. 공도는 시와 글을 좋아하여 은둔 생활을 했으나 소씨로부터 대덕(大德)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후손 대부분은 후베이 성 쑤저우와 우창 현으로 이주했습니다.
2대째 용젠원유 공의 둘째 아들이 조호 수군의 총사령관이 되었습니다. 나중에 진유량(陳佳梁)으로 망명하여 한(汉)나라의 관료로 지내다가 한왕조가 멸망한 후 호남(湖南)성 상음(湘陰)에 은둔하여 살았고, 나머지 네 아들은 여전히 상음(億陵)에 살고 있다. p>
제2대 용녕 문유공 원지(永寧文九工)의 셋째 아들이 진시현 성명후보가 되었다. 첫 후손은 호북으로 돌아갔다.
용안 2세는 1320년에 태어나 1366년에 사망했다. 연경문유공의 넷째 아들인 홍무가 처음에는 초공으로 봉해졌다가 후에 윤공으로 바뀌었고, 임씨와 공씨의 첩에게는 자식이 없었다. 육상에게
2대 영종문유공의 다섯 아들은 1323년에 태어나 1375년에 사망했다. 그의 후손은 왕의 아들인 권, 허의 아들인 지광(광동 남웅요 가문의 계보 참조)이며 초기 덕경후의 후예이다. 명나라는 호북, 창사, 후난, 난웅, 광시 등지에 흩어져 있으며 린수이현, 장시성, 쓰촨성에도 그의 후손이 있다고 한다.
3대째 용안공으로 승격됐다. 그의 의붓아들은 1335년에 태어나 1426년에 사망했다. 은풍장수 이하의 네 아들은 건문 재위 4년에 조카 용용에게 양자가 되었다. 1225년에 광시(廣西)로 보내져 국경을 지키게 되었고, 사면을 받고 고향인 후베이(湖北)로 돌아갔다. p>
셋째 아들인 취안융중(Quan Yongzhong)은 1347년에 태어나 1385년에 사망했다. 서씨(徐氏), 화씨(淮氏), 왕씨(王氏)는 명나라 초기에 공신이었으며, 그의 아들은 홍무9년에 서안에서 풍승(鳳聖)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11년에 검열관이 되었고, 13년에 송제(宋内) 등을 정벌하고, 13년에 덕청후(富伯德)라는 칭호를 얻었다. 영주가 운남을 정벌하고 16년 여름에 군대를 이끌고 노주를 찾았으나 17년 여름과 4월에 귀국하였다. 병으로 죽었는데 비문 3개, 월 3개, 종 4개가 있습니다.
제4대 계성공의 장남, 이씨 세 아들, 장남 성경, 차남 산경 , 셋째 아들 우경
"4대 용권공의 장남은 1367년에 태어나 1402년에 사망했다. 첩 방씨(遼姓)에 따르면 그의 손자 요추원(廣津源)은 장시(江西)에서 후난(湖南)성 창사(長沙)로 이주해 공작이 되었다. 그의 형 이씨는 순교하고 그의 시체는 쥐보문 밖의 산으로 옮겨져 함께 앉아 죽어서 그들에게 주어진 철제 두루마리와 금메달을 쫓았으며, 어머니와 딸은 환의국으로 이관되었다. 역사에 따르면 진산과 펑이의 두 경비병이 체포되자 어머니인 왕비는 오늘부터 공부하기 좋다며 울면서 그녀를 돌려보냈다고 합니다. 둘째 아들이 울부짖자 구는 "이 문제는 학자가 아닌 사람은 넘겨줄 수 없다. 미래 세대가 함께 공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윤주에(雲足) 씨를 금령(金陵)에 사당을 세웠으니 두 사람 모두 합당하다.
4대 공명천의 둘째 아들 시루와 용공의 첩 리씨 일가는 이후 호북성 치안이 황중 제방으로 이사했다
4대 악권공의 셋째 아들은 사령관이 된 뒤 광서 수비대에서 사망했다. 첩 가문의 후손은 없었다.
종권공의 넷째 아들은 호남성 화용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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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성경 지공의 장남이 장수를 공격하여 첩씨의 장남 세 명을 봉하게 하였고, 방정학씨 사건에 연루되었고, 풍자춘삼태씨 사건에 연루되었다. Fang Zhengxue는 모든 금인과 철 두루마리를 광시의 Fengyi Guards로 보냈습니다. 그는 Jingnan으로 기소 된 후 사면되어 공식 직위로 돌아 왔고 실제로 사임하고 재개를 거부했습니다. 이로 인해 조정은 분노하여 그의 죽음을 찾기 위해 풍양 묘를 지키도록 보냈습니다.
5대 Shanqingji Gong의 둘째 아들이 Guangxi Fengyi Guards Station의 후손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5대 우칭지공 셋째 아들이 시험에 실패했다
6대 풍칭공의 장남 염석의 아들 잔
>둘째 6대 춘성경공의 아들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6대 태성경공의 셋째 아들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자 삼인조 서자이(徐施伯)가 세 가지 양보를 했다. 원나라 말기에 요 가문이 조호로 이주하여 유배되었다는 사실은 공작이 잃어버린 최후통첩을 찾아 정리한 것이며,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시작하는 데 큰 공헌을 한다. >
7대 풍공의 아들을 칭찬하고 그 후손들이 시험에 낙제
7대 서태공의 장남, 첩 항과 그의 두 아들이 천하에서 번영을 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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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대 이태공의 둘째 아들 명림산은 첩인 항과 아들 항을 낳아 천하에서 번영을 누렸다
7대째 태공의 세 아들의 후손들이 이곳으로 이주했다. Laowei, Anfeng 및 Liaojia, Shou 현(자세한 내용은 Shou 현 참조).
춘료 가문의 계보)
8대 서공의 장남 푸항, 이씨 가문의 첫째 아들
8대 서공의 둘째 아들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시창이의 여덟 번째 아들인 밍샹이 한씨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중 3명이 처음으로 태어났다.
한씨의 아들 복형석흥의 아홉째 아들이 시험에 낙제
이씨의 장남 복원 9대 시창공의 장남 자면
부원 제9대 시창공의 둘째 아들 유시지공이 풍양령 수비대에서 수현현으로 이주하다 동향왕예샹방이 요가완 앞에 묻혔다. 마오이는 협곡을 건너 순마오산으로 향했다. 송씨의 첫째 아들이 무덤에서 재회했다.
9대 푸시세창공의 셋째 아들 이씨의 두 장남이 된다.
10대째는 푸위안(富源)으로 승격되며, 아들의 호는 서우치밍샹(Shouqi Mingxiang)이고, 묘 왼편에 있는 푸위안 묘지(Fuyuan Cemetery)에 안장되어 있다. 첩과 유씨 가족은 안자수와 산시이다. 봄에 화이위안 요가향으로 이사했다.
10대 복시공의 둘째 아들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원나라의 통치자들은 국민을 네 가지 계층으로 나누었습니다. 첫 번째 계층은 사회적 지위가 가장 높은 몽골족이고, 두 번째 계층은 중앙아시아인(세무족)이며, 두 번째 계층은 세무족입니다. 한족, 즉 원래 진나라의 통치하에 있던 중원족, 4계급은 몽골 송나라의 생존자들로 '남부족'이라 불리며 가장 낮은 지위를 가지고 있었다. 테무진은 하오구를 죽인 사람은 목숨을 내야 한다고 규정한 적이 있고, 세무 사람을 죽인 사람은 은화 80냥의 벌금을 내야 하며, 한족이나 남부인을 죽인 사람은 당나귀 한 마리만 넘겨주면 된다고 규정한 적이 있습니다. 몽골 귀족 통치자들은 "한족"과 "남쪽 사람들"의 20가구를 모두 "가주"로 조직했고, 그 우두머리는 "가주"라고 불렸습니다. 원 정부는 몽골인들을 "가주"로 파견했습니다. 20가구는 '가주' 노예였으며, 재산과 여성은 '주인 A'가 처분했다. 몽골 지배자들은 또한 "한족"과 "남쪽 사람들"이 사냥하는 것을 금지했고, "한족"과 "남쪽 사람들"이 무술을 연습하고 무기를 소지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또한 시장에 가서 장사를 하고 숭배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부처, 아니면 밤에 산책하는 것. 특히 몽골 귀족들은 라마승을 숭배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도록 허용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자비롭고 모든 중생을 구하고 고통을 구하는 살아있는 부처님"은 "한족"과 "남쪽 사람들"에게 재앙입니다. 그들은 가는 곳마다 구름처럼 따라다니며 집을 빼앗고, 여자를 빼앗고, 재산을 강탈하고, 무덤을 파고, 금, 은, 보석을 훔칩니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Wen Yougong과 그의 가족은 Chaohu Lake 물가로 이동했습니다. 장강(長江)과 회하(淮河) 유역에서 농민봉기가 격렬해지던 때, 원유공의 다섯 아들 융칭(永清), 융견(永建), 융닝(永寧), 융안(永庵), 융중(永忠)이 수성을 쌓았다. 조호에서 선원을 훈련하고 봉기의 깃발을 게양합니다. 원나라 15년(1355년) 5월, 주원장의 반란군이 하양(河陽)에 주둔하여 강을 건너 발전하려고 했으나 배가 없었다. Yong'an 형제와 Yu Tingyu와 그의 아들은 Zhu Yuanzhang으로 탈북하기로 약속했고 Yuanzhang은 기뻐하며 "하나님 도와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Chaohu Water Village에서 Yong'an에게 직접 인사했습니다. 천 척이 넘는 군함과 만 명이 넘는 수병을 확보하여 특히 용안 형제와 우동해 형제는 둘 다 물전술에 능한 유능하고 용감한 장군이었다(명나라 역사에서는 용안을 물이라 불렀다). 영웅), 주원장의 반군은 더욱 강력해지고 위세를 떨치며 공격해왔고, 도시는 땅을 정복하고 무적이었다. 드디어 '높은 성벽을 쌓고 곡식을 비축'하는 소극적 수비 상황을 벗어나 적극적 공격 단계에 들어섰다.
1355년부터 1368년까지 13년 동안 용안과 용중이 정(鄭)과 부수군사령관으로 임명되었고(용안이 오나라에게 함락된 후 용중이 수군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서달과 협력하여 장유춘, 당화군 장수들이 앞장서서 원나라 재상 헤이그를 격파하고 한진유경(한진유경)과 오장세성(오장세성)을 멸망시키고 방국진(방국진)과 진유정(진유정)에게 항복하여 복주를 정복하도록 요청했다. 이로 인해 장강 중하류와 회허 유역의 광대한 지역이 주원장(Zhu Yuanzhang)의 영향권이 되었습니다. 1368년 주원장은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명나라를 세웠다.
홍무 원년(1368), 옹중은 정남 장군에게 경의를 표하고 해상으로 광둥성을 점령했다. 동관박화진은 항복했고, 그가 광저우에 도착했을 때 원장 노작성을 항복시키고 해적 소종우를 사로잡아 죽였다. 그 후 그는 광서(廣西)로 진군하여 오주(五州)의 원달로화치(圓縄老絲)에게 항복하고, 광서(廣西)의 난닝(南寧), 향주(極州), 서평(西平)을 함락시켰다. 홍무 3년에 옹중이 서다에서 북쪽으로 진군하여 차한나오얼(Chahannao'er)을 점령하였다. 홍무 4년, 당화회 함대가 촉을 공격해 곽흥(郡興)을 격파하고 구당관을 제압하고 동료 강다(江大)를 포함해 80여 명을 포로로 잡았다. 그러자 함대 사령관은 곧장 충칭과 동라협으로 향했고, 촉명성주도 항복했고, 청두 수비대와 항대항 등을 불러 항복하게 했고, 촉 땅은 평화로워졌다. 홍무 5년에 서다에서 북쪽으로 진군하여 헬린을 되찾았다. 홍무왕 6년, 잘생긴 수군장이 해안섬에 자리잡은 왜적(일본해적)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고 돌아왔다.
이를 보면 용안과 용중 형제가 중국 전역, 특히 장강 유역에서 군사적 공적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특히 중국 남부와 중국 남서부 지방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군사적 공적이 있다. , 그들은 국가의 건국의 아버지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Zhu Yuanzhang은 한때 "비범한 공덕을 갖춘 장군과 지혜를 갖춘 대군"이라고 직접 써서 문에 걸었습니다. 그는 또한 "Ping Shu Wen"에서 "하나의 Fu와 두 개의 Liao"(Fu는 Fu Youde, Liao는 Liao Yongzhong)라는 말로 자신의 장점을 칭찬했습니다. 홍무초에 용안을 초공(楚孫)으로 봉하고, 후에 윤공(雲工)으로 봉하고, 용중을 덕청후(德淸侯)로 봉하였다. 한동안 Liao 가문은 Yingtian(Nanjing)에서 유명하고 부유한 가문이 되었습니다.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용안은 장사성의 군대와 서달의 군대를 공격하여 의흥을 정복하고 태호에 깊숙히 들어가 오장군 육진과 싸우려다 군함이 좌초하자 추격군이 한 발 늦게 도착했다. 용안이 포로로 잡혔습니다. Zhang Shicheng은 Yong'an의 다재다능한 문무 재능을 좋아하고 그를 모집하고 싶었지만 그로 인해 8년 후 Wu에서 사망했습니다. Wu가 패배한 후 그의 관은 Nanjing으로 옮겨졌고 Taizu는 그를 숭배했습니다. 교외에서. 그는 중산(中山)에 장사되었으며 공로로 인해 조묘(祖祖)에 합당하게 되었다.
이렇게 말하면 왜 옹중은 그의 '뛰어난 공덕'으로 인해 공작으로 칭송되지 않고 다음 단계의 후작으로만 칭송받았는가?
이전 주원장 봉기 초기에는 아직 어려서 명왕에게 여러 차례 구출되어 보호를 받았고, 이후 명왕을 스승으로 모셨다. Ming은 점차 거절했고 절망에 빠져 Yuan Zhang에 사신을 보내 Yingtian으로 이동하여 Yuanzhang의 영토로 왔습니다. 한편으로 Yuanzhang은 장관들을 "정중하게 환영"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Yongzhong을 보내 그들을 배에서 환영하도록 보냈습니다. 그들이 Guabu에 도착했을 때 배는 전복되었고 Xiao Ming Wang Han Lin'er는 익사했습니다. 뭔가 수상한 점이 있습니다. 영중선이 바다를 건너 싸울 수 있는데 태평수역에서 어떻게 전복될 수 있겠습니까? Yongzhong이 Xiao Ming 왕에게 해를 끼치면 어떻게 될까요? 미래에 명왕이 황제가 되든 장원장이 황제가 되든 옹중은 대신이 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분별력 있는 사람은 한 눈에 진실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 사정은 오직 Yongzhong만이 가장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숨겨진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연 예상대로 '후작 봉봉을 막는 것은 부당하다'면 좋을 것이다. 홍무 8년(1375년) 나이에 마침내 '용봉을 폭군'한 죄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53. 물론 그해의 영웅과 장군들은 주황이 세계에서 입지를 다진 후에도 잘 끝나지 않았습니다. '새가 죽으면 좋은 활이 숨겨지고, 교활한 토끼가 죽으면 사냥개가 익는다'는 말이 있듯이, 축하 건물은 불타버릴 수밖에 없다.
옹중이 죽고 나서 홍무 13년에 아들 요전이 즉위하여 17년에 죽었다. 요융(Quan) 선생은 그의 합법적인 아들을 기병대의 관리이자 총독으로 삼았습니다. Jianwen 당시 회 황제는 종종 그와 군사 문제를 논의하고 수궁에 머물 렀습니다. 이는 법정에서 Liao Yong의 지위를 보여줍니다. 곧 연나라 주제(朱皇)왕이 반란을 일으켜 난징(南京)을 함락시키고 문순국(文孫國)을 세웠다. 고(故) 후이디(Huidi) 황제에게 충성하는 신하들이 차례로 살해당했습니다. 위대한 학자인 방샤오루(興孝結)는 가장 먼저 정면으로 맞서 아홉 부족을 멸망시켰습니다. Liao Yong과 그의 남동생 Liao Ming은 한때 Fang Xiaoru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들은 Fang의 시체가 야생에 누워 있는 것을 보고 그의 유해를 모아 그를 묻었고 그도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구씨족의 멸절과 학생씨족의 추가는 역사상 '십씨족의 재앙과 멸절'의 선례가 되었다. 이 재난은 사소한 일이 아니었고, 재산과 가옥을 몰수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왕족이 하사했던 철제 두루마리, 금메달, 월(月)도 모두 되찾았고, 셋째 형 요월(遼月) 등도 모두 되찾았다. 국경으로 보내졌고, 아내와 딸은 환의국에 끌려갔습니다. 그 이후로 금릉에는 랴오 가문의 흔적이 없었습니다.
요씨 일가는 두 차례의 치명적인 재난을 겪었다. 사망자는 군대에서 쫓겨났고, 탈출할 수 있었던 사람들은 군생활 동안 계속되는 이주와 고정된 거주지가 없는 상황과 맞물려 결성됐다. 여러 지역이 있는 지점 체인입니다.
(1) Liao Chengqing은 안후이의 Liao 가문인 Fengyang으로 이사했습니다.
Yongan Gong은 자녀가 없었고 그의 형인 Yongqing Gongzi Liao Sheng이 사망하여 계승했습니다. 성은 남북전쟁에서 용안을 따라 많은 군사적 공을 세웠고, 용안이 죽은 후 공작으로 승진하여 사령관이 되었다. 그의 조카인 용과 명(Ming)의 비극 이후에도 그는 늙었지만 여전히 광시(廣西)에 배치되어 국경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1425년 인종(仁宗)이 즉위(연호: 홍희)하고 예부에 명령하여 “건문(建文)의 신하(官士)는 모두 현(玄)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공직에 있는 가족은 백성을 섬기는 죄를 용서받게 하리라.” 그리고 그들의 땅은 반환될 것이다. 국경을 지키는 친척 중 한 사람은 국경을 지키도록 남겨질 것이다." 이것은 19세기에 순교한 목사들의 가족들의 운명에 전환점이 될 것이다. Jianwen. 이때 Liao Yue는 국경 요새에서 사망했습니다. 국경을 지키도록 남겨진 장손 랴오청칭(遼成淸)을 제외한 나머지 후손들은 모두 시민으로 풀려나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현덕(玄德) 시대(1426~1435) 현종은 죽은 대신들의 후손들을 달래기 위해 대신들을 사면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그의 임명은 황실의 분노를 샀고, 불만이 해결되지 않아 풍양(鳳陽)으로 강등되어 능을 지키게 되었다.
여러 세대의 번식 끝에 9대 조상 요복원(유시라고도 함)은 늘어나는 인구가 부족하다고 느껴 자신의 가지와 동생 푸시의 가지를 서우저우 동향으로 옮겼다. 당시 회남시 요자완에서 가족이 함께 살았고 현재의 회남 요가가 되었습니다. 거의 같은 시기에 7대 조상 요랑공(遼良功)의 후손들이 서우저우(Shouzhou) 난샹(Nanxiang)으로 이주하여 오늘날 서우현 요자웨이(Liaojiawei)에 정착하여 서우현 요씨 가문을 이루었습니다.
10대 조상인 요자공(遼子功)은 요가만(遼嘉灣)에서 회원현 요가항(遼嘉村)으로 이주하여 회남 요씨의 가문이 되었다. 13대 조상인 요영진(遼應珠)이 현재의 창펑현(長峰縣) 수가호(雲角湖)로 이사했고, 그의 후손은 회남(淮南) 요씨 가문의 또 다른 분파가 되었다. 안후이성(Anhui)의 후손은 조상 문유공(文保功) 1대부터 22~28대까지 이어져 오고 있으며, 그 중 인구가 가장 많은 것은 25대이다.
(2) 호북 옹칭공 옹젠공 옹닝공 옹중공의 후손
나의 계보에 따르면 옹중은 "그의 후손 중 절반이 루저우현에 있고 룽치 지부 족보에 기록되어 있다"고 했다. 그의 후손들이 쓰촨성 순칭현의 호광주 우창현과 린수이현으로 이주하여 호북성 셴타오시에 있는 요씨 가문의 족보를 '밀밀 조사'했다는 증거도 있을 수 있다(광휘와 리허는 1월 4일 조사를 위해 호북으로 갔다) , 2007 년에 Xiantao City에서 Liao 가족 족보를 복사했습니다. 족보 제 1 권)은 이러한 상황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두 번째 조상 Liao Yongqing (이름은 Daoqing, Yongde, 호칭 자방)은 원나라 정주에서 태어나 호북후에게 배속되었다. 부량차부 2대 조상인 요용녕(이름은 도항, 이름은 용정, 자자이)은 진사였다. 현판사 후보로 강한과 한 사이의 밭이 잘되고 백성이 잘 사는 것을 보고 메이자산(지금의 우한시) 앞에 집을 지었다고 썼다. 춘추시대에는 귀한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요씨 가문은 학문이 뛰어나고 명문가였으며, 지역 도적과 도적들이 이를 이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형성향에서는 생활이 형편없었습니다. 폐허에서 혼란을 피하기 위해 "부모와 형제도 헤어졌다". 우리는 문유공이 명나라 초기에 가족을 조호로 이주시켰고, 홍무 2년에 사회 질서가 크게 개선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모든 일은 이미 끝났다(1355년 용안 형제가 주원장으로 망명했을 때 막내인 용중은 이미 32세였고, 명나라가 건국될 때에는 이미 45세였다. 이때 영칭과 영닝은 모두 매우 늙었다고 생각된다.) 그 후 그는 고향인 호북에서 은둔 생활을 했고, 한나라가 망한 후 인종이 허락했을 때 호남 상음에서 은둔 생활을 했다. 사면을 받은 요성은 그의 후손들을 이끌고 국경 요새에서 사망했다)도 호북으로 돌아왔다.
8개 현의 요씨 공동 족보에 따르면 오늘날 호북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후손이다. 호북에서 그들의 후손의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용청(호북 족보에서는 난산으로 이름을 짓고, 도칭으로 이름을 짓고, 이름은 영덕으로 지음)에게는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는데, 진(晉), 우(玉), 잔(燕), 전(泉), Guan, Chen, Jin과 Yu Zan(즉, Yong'an의 상속인 Liao Sheng)에게는 여섯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Fu Xian, Fu Mo, Fu Han, Fu Ming 및 Fu Ren. 자손은 Hanchuan, Mianyang (Xiantao), Tianmen, Qianjiang, Jianli, Yingcheng, Jingmen, Jiayu, Puzhu 및 Zhongxiang, Xiaogan, Hanyang 및 기타 지역에 흩어져 있습니다.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Xiantao City이고 인구가 가장 밀집된 곳은 Tianmen City입니다. Guan Gong의 후손은 Qianjiang Yuyang Town에 살고 있습니다.
Liao Yongjian에게는 Yuan, Kui, Tong, Da, Sui 및 Yun의 여섯 아들이 있습니다. 네 아들은 나중에 후난성 샹인(Xiangyin)에서 후베이(Hubei)로 돌아왔고, 그들은 각각 징산(Jingshan), 첸장(Qianjiang), 당양(Dangyang)에 살았습니다. 다의 후손들은 징먼(Jingmen), 중샹(Zhongxiang) 및 기타 지역에 살았습니다.
(3) 호남 공옹공과 용건공의 후손
현재 옹중공과 공공의 후손이 6명 있다. 호남의 용견:
첫째, 용견공의 다섯째와 여섯째 아들은 호북으로 돌아가서 그 후손들이 상음에 살았습니다. 화롱동산진과 향인에 살았던 용종 손용, 명, 월, 종의 후손.
세 번째는 옹중의 여섯 번째 손자 요영의 증손자 요추이위안(Liao Chuiyuan)으로, 명나라 정통시대에 장시성 지수이현에서 향춘 북문의 중심가로 이주했다. 후난 성 창사시 문, 요용중 혈통을 이룬다. 그 중 10대째인 요국림(遼國olin)은 명나라 말기에 회계부에 임명되었고, 국림의 조카인 요원도(遼源圖)는 작가였다.
네 번째는 천저우시 이장현 리위안진 출신의 랴오 가문이다. 지역 족보에 따르면 Liao Yongzhong에게는 Bangzuo, Meizuo 및 Congzuo의 세 아들이있었습니다. Bang Zuo는 제국 진영의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홍무왕 9년에 귀주국을 따라 운남을 정벌하고 큰 공을 세워 장사를 지키고 차령군을 맡게 되자 왕위에 올랐다. 푸 가문(Fu family), 마 가문(Ma family), 서 가문(Xu 가문), 양 가문(Yang family)의 후손들에게는 Zebin, Zeshan, Zewei, Zehe, Zezhong 및 Zehua의 여섯 아들이 있습니다. 후손들은 Liyuan Town, Shibotan Village와 같은 곳에 살고 있습니다. 과거 왕조에서 유명했습니다. 초기에는 옹중사가 2008년에 지어지고 재건축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는 명나라 홍무시대에 창사시로 이주한 후, 창현현 백약진 창충과 이남 란니충으로 이주한 용안공의 후손이다. 도시의. 1949년에는 부족민 수가 12,000명이 넘었습니다. 조상 홀은 허시 성 창충에 있습니다.
6째는 명나라 홍무시대 장시성 난창에서 샹인성 황구현으로 이주해 23대에 이르렀다. 인구가 4,000명이 넘습니다. 구이이향, 쓰탕향, 허스향에 분포합니다. 사당은 황구향에 있습니다.
(4) 광동 영종 공의 후손
광동 요씨 가문은 주로 세 가지 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난웅 가문입니다. 1368년(홍무 원년), 남방을 정벌한 장군 요영종이 함대를 이끌고 광동에 도착하자 동관박화진은 모든 관리들을 거느리고 그를 환영했다. 영중에게. 광동이 평안한 후 태조의 명을 받아 광서로 진군했는데, 당시의 제도에 따라 아내와 딸은 군대에 동행할 수 없어 이때 임신 중이었다. 그리고 지광이라는 아들을 낳았습니다. 1375년 옹중이 죽었을 때, 지광은 겨우 7살이었는데, 다시 결혼하지 않고 어린 아들과 함께 난웅에 정착했으며, 성인이 되었을 때, 그는 1988년에 난웅의 주지 골목에 절을 세웠습니다. 23대까지 이어져 전형적인 요영중 혈통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는 칭위안 지점이다. 청원시 "영중 요공종 분파 계보 연구"에 따르면, 광둥성 청원시 주컹핑 현 산수주이(레이공탄이라고도 함)에 영중묘가 있고, 빈장 영북촌에 영중사가 있다고 합니다. 청원. 공개 부인으로는 강, 허, 우 등이 있다. 그 중 강씨(康氏)에게는 상영(商永), 상준(商君), 상풍(商峰)이라는 세 아들이 있었는데, 그 후손들이 청원(靑源)에 살았다. 조국 4대에까지 전파된 후 일부 후손들은 광저우, 소관, 황포, 낙창, 베트남 등지로 계속 이주했습니다.
세 번째는 화이지 지점이다. 명나라 성화시대 용안(龍an)과 옹중(永忠)의 후손인 등보(鄧寶) 등이 후난성 소양(沙陽)에서 이주하여 25대에 걸쳐 전해 내려오며 회계현 북서쪽의 란중진에 거주하고 있다. 호강촌에는 사당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5) 광시 영종공의 후손
명나라 초기 남쪽의 센보옌(Cen Boyan)은 명나라의 통치를 거부하고 여전히 의제를 고수했다. 원나라가 광둥을 평정한 후, 남방을 정복한 장군 요용중(廣永忠)에게 광서(廣港)로 진군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이 시점에서 명나라는 기본적으로 중국 전체를 통일했습니다. 홍무 3년(1370)에 옹중의 군대가 황실로 돌아왔다. 이 남쪽 원정은 약 3년이 걸렸다. 그가 광시에 머무르는 동안 옹중의 군대는 엄격한 규율을 받았고, 백성들은 평화롭고 평화로웠다. 사람들은 그 혜택을 느끼고 그를 위해 절을 지었습니다. Yongzhong의 후손 중 일부도 광시에 정착했습니다. 그의 후손은 번영하며 Nanning, Wuming, Long'an, Pingguo, Tianyang, Shanglin, Tian 및 기타 지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조상인 요역장은 운남 대리사(雲南大里寺)의 소경(少清)이었고, 요(遼)는 진(眞)의 관리였고, 검열관은 중현(忠熙)의 관리였다.
또한 Liao Yongzhong의 후손도 광시 성 Pingnan County Donghua Township에 살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들의 첫 번째 조상은 Rizheng입니다. 일정의 조상은 요광(遼光)인데 이름은 군문(君文)이고 건종군문제독(闇宗文將將)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일정의 네 형제: 일정, 일조, 일조, 일정. 일정은 명말청초의 격동기에 태어나 전쟁을 피하기 위해 할머니를 따라 랑커우 삼가에 정착했다. 일조의 자손은 안회진, 관성진, 화성진, 쓰왕진, 류저우, 샹저우 등지에 분포한다. 평남현 동화향에 거주하는 것 외에도 일산의 후계자 치창의 후손 대부분은 등현 다리진, 동롱향, 맹산현 진탕진에 분포한다.
광서성 핑러현 요씨 족보에 따르면 태현, 소당이라는 이름의 요원광(1450~1528)은 명나라 때 태어나 옹중허의 증손자였다. 먀오족의 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Jiuzhou Nanmu Dong (현재 광시 동부)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반란이 진압된 후, 남침(南政) 장군 조령(趙陵), 태석(泰師), 진비류전(金屯劉仁), 선회호우(善惠后)로부터 태위요(徐周)라는 칭호를 부여받고 지우저우(九州) 남목동(南木洞)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곳의 아름다운 풍경을 좋아하여 홍치 5년(1492)에 형제, 조카들을 데리고 후난 성 항주현 청천현 주지 골목(옛 주지 골목)에서 용금 향공 마을로 이주했으며, 조저우(趙州) 둥샹(현 광시성 핑러현) 마을에서 사업을 시작하다. 지금까지 22대 후손을 낳았으며 핑러(Pingle), 중산(Zhongshan), 리푸(Lipu), 공청(Gongcheng), 허셴(Hexian), 자오핑(Zhaoping) 현 등 6개 현의 50개 이상의 마을에 지부가 퍼져 있으며 인구는 약 30,000명입니다.
(6) 운남 요영중의 후손
운남 반교 요씨는 요영중의 후손이다. 시조는 영수(恭命)이다. Zhenxiong, Yunnan 및 카운티 평화의 대상이 아닌 Dam은 경력을 쌓았습니다. Yingshou에게는 Shangzhen이라는 아들이 있었고 Shangzhen에게는 Mingzhong, Mingshi, Mingzheng, Mingyi, Minghe, Mingru 및 Zhizhi의 일곱 아들이 있었습니다. Yingshou 이후 13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캐릭터는 Ying, Shang, Ming, Jun, Lian, Qi, Fa, Ren, Zheng, Wan, Tian, Guo, Yuan, Yan, Mian, Yong, Shi, Hong, Zhong, Huai, Wen, Feng, 덩, 차오, 카이, 싱, 더, 순, 젠, 샹.
지난 700년 동안 문유공의 후손들은 전국, 여러 성에 걸쳐 전국 각지로 이주했다. 이것은 용안과 다른 형제들의 특별한 역사적 조건과 특별한 경험 속에서 형성된 것입니다. 우리 족보에 따르면 쑤저우(蘇州) 풍교(蘇橋)로 이주한 옹청공(永慶孝)의 후손이 있고, 풍양(鳳陽)에 머물렀던 성청공(成淸)공의 후손도 있다고 한다.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지만, 아마도 미래에는 정보기술의 발달과 랴오 후손들의 노력 덕분에 진실이 곧 밝혀질 것입니다.
둘. 족보
문유공이 조호로 이주한 이후 옹과 명에게 4대에 걸쳐 전해졌는데, 스승 방효여의 사건에 연루되었기 때문에 가문은 망했고 가문의 족보도 망했다. 이는 태공(하남화건관)에게 전해져 사료를 수집하고 족보를 편찬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연결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건륭시대까지 전해졌는데, 장풍공(임성) 19대에 옛 계보가 남아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동쪽의 횃불에 의해 소실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22대 공성(Sui Gongsheng)이 쓴 원고가 남아있습니다. 청나라 현통시대 21대 소동공과 그의 삼촌, 형제, 조카들이 면담을 녹음하여 보관하며 이후의 가계도 개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