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지금 중국의 4대 미인은 누구일까요?
지금 중국의 4대 미인은 누구일까요?
고대 중국의 4대 미인
1. 초선은 달을 숭배했다
초선은 동한 말기 사도왕윤의 가수였다. . 동한이 반역자 동탁의 지배를 받는 것을 보고 달 아래서 향을 피우고 하늘에 기도하며 주인의 걱정을 품었다. 동탁이 동한 왕조를 찬탈할 것을 보고 왕윤은 일련의 계략을 세웠다. 왕윤은 먼저 초선을 여포에게 비밀리에 약속했고, 공개적으로 초선을 동탁에게 선물했다. 여포는 젊은 영웅이고, 동탁은 늙고 교활하다. Dong Zhuo는 Lü Bu를 이기기 위해 Lü Bu를 양자로 입양했습니다. 둘 다 정욕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때부터 초선은 두 사람 사이를 오가며 치우보와 함께 육포를 보내고 동탁에게 매력으로 보답했다. 두 사람을 매료시켰습니다.
여포는 동탁이 초선을 첩으로 받아들인 후 불만을 품게 됐다. 어느 날 여포는 동탁을 법정에 데리고 가서 초선을 만나러 펑이팅을 초대했다. 초선은 여포를 보고 우는 척하며 동탁에게 사로잡힌 고통을 호소했다. , Lv Bu를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이때 Dong Zhuo는 집에 돌아와서 Fang Tian을 만났고 Lv Bu를 미늘창으로 찔렀으며 Lv Bu는 그때부터 Lv를 의심했습니다. Bu는 Dong Zhuo를 제거합니다.
경극 '풍의각'이 이 이야기를 해설하고 있다.
2. 조군이 성밖으로 나가다
한나라 현제 시대에 흉노귀족들이 권력을 놓고 경쟁을 벌이면서 그들의 세력은 점차 쇠퇴해갔다. 그리고 끝없이 서로를 공격했습니다. 그중 호한시 찬우(Huhanxie Chanyu)는 형 지지(Zhiyinzhi) 찬우에게 패했다. Hu Hanxie는 한 왕조와 평화를 이루기로 결심하고 한 왕조의 Xuan 황제를 직접 만났습니다.
후한시는 선우 중원에 처음으로 그를 맞이했다. 한나라 선제가 직접 장안 외곽에 가서 그를 맞이하고 성대한 연회를 베풀었다. Hu Hanxie Shanyu는 장안에서 한 달 넘게 살았습니다. 그는 한나라 선제에게 자신이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나라 선제(宣帝)는 이를 동의하고 두 명의 장군과 만 명의 기병을 보내 모난(Monan)까지 호위하게 했다. 이때 흉노족은 식량이 부족하여 한나라에서도 덴드로비움 34,000개의 식량을 보냈다.
호한시 찬위는 매우 감사하며 한나라와의 화해를 위해 헌신했다. 서부 지역의 나라들도 흉노가 한나라와 화해했다는 소식을 듣고 서둘러 한나라를 상대했다. 한나라 선제(宣帝)가 죽자 그의 아들 유(劉)가 즉위하여 한나라의 원제가 되었다. 흉노의 지치선우(至治禪后)가 서역의 여러 나라를 침략하여 한나라가 보낸 사신을 죽였다. 한나라는 군대를 보내 강주를 공격하고 선우지지를 죽였다. Zhizhi Chanyu가 사망하고 Huhanxie Chanyu의 지위가 안정되었습니다. 기원전 33년, 호한시선우(惡秦善宇)가 다시 장안에 와서 혼인을 청하였다. 원 황제는 약속했다. 한나라와 흉노씨는 결혼할 때 공주나 씨족의 딸을 선택해야 했습니다. 이번에 한나라 원제는 그를 위해 궁녀를 뽑기로 결정하고 사람들에게 하렘으로 가라고 명령하여 "누구든지 훈족에게 가고자 하면 황제가 그녀를 공주로 대접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퍼뜨렸다. 후궁의 시녀들은 모두 백성 중에서 선발되어 궁궐에 들어갔을 때 마치 새장에 갇힌 새들처럼 언젠가는 궁궐에서 풀려나기를 갈망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조국을 떠나 흉노로 가고 싶다는 말을 듣고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왕강(소리장)이라는 궁녀가 있었는데 별명은 조군(趙君)이라 불리고 아름답고 지식이 많았다. 평화를 이루기 위해 훈족에게 자원 봉사하십시오. Yuan 황제는 Huhanxie Shanyu와 Wang Zhaojun에게 특정 날짜에 Chang'an에서 결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Hu Hanxie Chanyu와 Wang Zhaojun이 Han Yuan 황제의 친절에 감사를 표했을 때 Han Yuan 황제는 Zhaojun의 아름다움과 관대함을 보았고 이는 Han Palace를 매료 시켰습니다.
한나라 원제가 내궁으로 돌아갔다고 하는데, 생각할수록 속상했다. 그런 다음 그는 누군가에게 궁녀 초상화에서 조군 초상화를 꺼내서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겉모습은 다소 비슷하지만 조준 자신만큼 귀엽지는 않다. 하녀들이 궁전에 들어간 후에는 대개 황제를 볼 수 없었고 대신 화가가 초상화를 그려 황제에게 보내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연수라는 화가가 있었는데, 그가 궁녀들의 초상화를 그릴 때 궁녀들이 그에게 선물을 주었고, 그는 그림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었습니다. 왕소군은 선물을 주기를 꺼려했기 때문에 모연수는 왕소군의 미모를 사실적으로 그리지 않았다. 한나라 원제는 이에 분노하여 모연수를 살해하였다.
왕조군은 한나라와 흉노 관리들의 호위를 받으며 장안을 떠났다. 그녀는 말을 타고 매서운 찬바람을 이겨내고 흉노에 이르기까지 호한시 찬우의 일족이 되었습니다. 조군은 흉노에 평화와 안식을 가져다주기를 바라면서 '닝호란'이라는 이름을 받았고, 고향을 떠나 오랫동안 흉노에 정착했습니다. 그녀는 Hu Hanxie Chanyu에게 전쟁을 시작하지 말라고 조언하고 중부 평원의 문화를 흉노에 전수했습니다. 그 후 훈족과 한나라가 화목하게 살았으며 60년 이상 전쟁이 없었다. 칭찬할만한 점은 Huhanxie Chanyu가 죽은 후 그녀가 "Hu 관습을 따랐고"Huhanxie Chanyu의 Dalan 가족의 장남과 결혼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중원의 윤리적 개념과 충돌하지만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우정을 소중히 여깁니다. 한과 흉노 사이. 왕조군은 흉노에서 남자아이 하나와 여자아이 둘을 낳았다. 조준이 죽은 연도와 장소는 역사서에 기록되지 않는다.
3. 황실 후궁은 당나라 포주(산시성 화음현) 영락 출신이다. 그는 음악에 능숙하며 노래와 춤도 잘한다. 그녀는 원래 당 현종의 18번째 아들 수왕의 첩이었으며, 당 현종 황제가 그녀를 궁궐로 데려오고자 하여 여자로 태진(Taizhen)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도교 신부. 천보 4년(745)에 궁궐에 들어가 당현종의 총애를 받았다. 황실 첩이 말을 탈 때마다 환관 고려사가 채찍을 들고 올 것입니다. 황실 첩에는 700 명의 직공과 자수 노동자가 있으며 희귀 한 기념품을 제공하기 위해 경쟁하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영남의 연대기 작가 장구장(張九長)과 광령(廣陵)의 사학자 왕의(王母)는 둘 다 뛰어난 작품으로 승진했다. 그래서 모든 관리들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양후궁은 영남 리치를 좋아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신선한 리치를 장안으로 운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안시 난 이후 당나라 현종이 장안을 떠나 마위포로 가던 중, 제6군은 양국중(후궁의 사촌) 때문이라며 전진을 거부했다. )은 호족과 연결되어 안록산을 침공하게 되었다. 반대로 현종은 군대의 사기를 진정시키기 위해 양국종을 죽였다. 제6군은 양궈종(楊國忠)이 황실의 사촌형이고, 사촌형도 어쩔 수 없이 도로사에서 목을 매어 죽었다며 다시 전진을 거부했다. 안시의 난은 양후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녀는 당나라 현종 황제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4. Xishi Huansha
Yiguang이라는 이름의 Xi Shi는 춘추 시대와 전국 시대에 Zhuji Zhuluo Village에서 태어났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이때 월나라는 오나라의 가신이 되었는데, 월왕 고우견은 나라를 부흥시키기 위해 장작 위에 누워 쓸개를 맛보았다. 나라가 위기에 빠졌을 때 서시는 굴욕을 견디고 나라를 위해 헌신했다. 서시는 정단과 함께 월왕 구견의 무복차왕에게 봉헌되어 무왕의 총애를 받는 첩이 되었다. 오왕이 속아 친척을 배반하고 국정에 관심을 잃게 된 것이 구견의 복귀를 은폐하는 역할을 했다. 애국여성의 숭고한 사상과 정서를 보여준다. 나중에 오나라는 마침내 구견에 의해 멸망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Wu가 파괴된 후 그와 Fan Li는 다섯 개의 호수에서 보트를 타러 갔지만 결국 어디로 가는지 몰랐습니다. 그는 항상 미래 세대에 의해 기억되었습니다. 서시(Xi Shi), 양귀비(Yang Guifei), 왕조군(Wang Zhaojun), 초선(Dao Chan)은 고대 중국의 4대 미인이며, 그 중 서시(Xi Shi)는 1위를 차지하며 미인의 화신이자 성입니다.
4명의 미인과 진우, 나연, 관월, 수치꽃의 이야기
1. 춘추전국시대에는 월나라의 서시(西施)라는 여인은 아름다운 얼굴과 분홍빛 얼굴, 복숭아꽃이 있고 외모가 남다른 미인이다. 그녀가 강가에서 거즈를 빨고 있을 때, 맑은 강물에 그녀의 잘생긴 모습이 비쳐 더욱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이때 물고기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헤엄치는 것도 잊어버리고 점차 강바닥으로 가라앉았습니다. 그때부터 '가라앉는 물고기'라는 별명을 지닌 시시가 동네에서 인기를 끌게 됐다.
2. 한원제 시대에는 남북 간에 전쟁이 있었고 국경은 조용할 수 없었다. 북방 흉노를 달래기 위해 한나라 원제는 조군을 택해 찬우와 결혼하게 하여 양국의 영원한 화해를 도모했습니다. 어느 청량한 가을날, 조준은 고향을 떠나 북쪽으로 향했습니다. 도중에 말의 울음소리와 기러기의 울음소리가 그녀의 마음을 찢어 놓았고 슬픔이 그녀를 진정시킬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말에 올라 현을 뜯고 비극적인 작별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남쪽으로 날아가던 기러기들은 아름다운 음악 소리를 듣고 아름다운 여인이 말을 타고 있는 것을 보고 날개를 퍼덕이는 것도 잊어버리고 땅에 떨어졌습니다. 그때부터 Zhaojun은 "Luoyan"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3. 삼국시대 한나라 현제의 신도 왕균과 그의 노래하는 창녀 초선이 뒷마당에서 달을 숭배하고 있을 때 갑자기 바람이 불어왔다. 떠다니는 구름이 밝은 달을 덮었습니다. 이때 왕윤이 우연히 그를 만났다. 왕윤은 자신의 딸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홍보하기 위해 내 딸이 달처럼 아름답다고 말했지만 달은 비교할 수 없어 서둘러 구름 뒤에 숨었다. 그래서 초선은 '닫힌 달'이라고도 불렸다. .
4. 당나라 개원시대에 양옥환이라는 아름다운 딸이 궁궐에 발탁됐다. 양옥환은 궁궐에 들어간 후 고향을 그리워했다. 어느 날, 그녀는 꽃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 위해 정원에 나갔다. 그녀는 활짝 핀 모란과 장미를 보고... 자신이 궁에 갇혀서 젊음을 낭비했다고 생각하며 피어난 꽃에게 말했다. : "꽃아, 꽃아! 너!" 해마다 꽃이 피어나면 나는 언제 꽃피울 수 있을까?" 그녀는 꽃을 만지며 눈물을 흘렸다. 꽃잎은 즉시 오그라들고 녹색 잎은 아래로 굴러 떨어졌습니다. 그녀가 만진 것이 미모사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이때 공애가 그를 보았다. 공애는 어디서나 양옥환이 화얼보다 아름답다고 말했고, 화얼은 수줍게 고개를 숙였다. '부끄러운 꽃'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고대 '4대 미인': 서시, 초선, 왕소군, 양귀비
왕소군
"징먼으로 가나요? 모든 산과 계곡이 자라날 것입니다. 첩 Ming은 Zitai의 사막을 떠날 때 황혼을 바라보기 위해 녹색 무덤만을 남겨두고 그림과 음악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원한이 가득합니다. "(두보) "용화이 고대 유적") 조준과 판도 잘 알려진 이야기입니다.
지난 2000년 동안 수많은 극작가, 소설가, 시인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변용을 거쳐 이 이야기는 다양한 얼굴과 광범위한 의미를 지닌 매우 슬프고 혼란스러운 것이 되었습니다. ?
조준의 비극을 화가 마오옌수에게 지목했고, 진족이 쓴 소설 '시징잡기'가 원작자였다. ?
원제의 하렘에는 하렘이 많았기 때문이다. , 흔하지 않아서 화가에게 그림에 맞춰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했다. 궁중 사람들은 모두 화가들에게 뇌물을 주었고 그 중 소수만이 5만 명에 달했습니다. 강왕은 거절하여 그를 볼 수 없었습니다. 흉노가 왕조에 들어오자 그들은 아름다운 여인을 연씨로 삼기를 원했기 때문에 조군(趙君)의 사명을 수행할 계획을 세웠다. 내가 그를 부르러 갔을 때 그는 하렘에서 외모로 1위였고, 대처 능력도 뛰어나고, 태도도 단아했다. 황제는 후회했지만 이름과 호적은 정해져 있었고, 황제는 외국을 신뢰했기 때문에 더 이상 이름을 바꾸지 않았습니다. 나이는 너무 가난해서 화가들이 모두 시장을 떠났고, 그의 가족의 부는 엄청났다. 예술가는 인간의 모습을 한 Du Ling Mao Yanshou입니다. 선한 것과 추한 것, 젊은이와 노인 모두... 같은 날 시장에서 버려졌습니다. ”?
각종 전설에서는 결혼 전 마오옌수(毛臨守)의 뇌물 요구 음모가 폭로됐다고도 한다. 마오는 범죄를 두려워하여 훈족에게 도망쳐 조준(趙君)의 초상화를 바쳤다. 산우는 의지했다. 조준이 한나라에 요구하자 원제는 어쩔 수 없이 조준과 헤어지고 조준을 국외로 내보냈다는 말도 있고, 조준이 슬픔과 우울 속에 죽었다는 말도 있고, 원하지 않는다고도 했다. 송나라 이후에는 순결이 강조되었다. 『한궁의 가을』은 그녀가 한과 판의 교차점에서 스스로 투신한 것이다. 왕조군(王趙君)과 문성공주(文成皇后)는 모두 중국 민족의 위대한 여성이며, 조우 선생의 유명한 드라마 '왕소군(王趙君)'은 이러한 관점에서 탄생한 것입니다.
고대 시인들도 조군(趙君)의 비극을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했다. 64장에서 설보채(薩寶貝)는 시에 대해 “시 제목이 무엇이든 간에, 고대인의 뜻을 잘 해석하면 된다. ...선인들이 쓴 조군에 대한 시가 많이 있는데, 조군을 한탄하는 시도 있고, 조군의 장수를 원망하는 시도 있고, 화가에게 미녀 대신 현신을 그리게 할 수 없다는 이유로 한제를 비웃는 시도 있습니다. 나중에 왕징공은 다시 한 번 "나는 예술적인 개념을 그릴 수 없었고, 당시 마오옌수를 죽인 것은 헛된 일이었다"고 말했다. 용 아저씨는 "이것이 내 귀와 눈이 본 바이다. 완리'라고 다시 말했다. Yi Di를 조종할 수 있어요." 두 시 모두 각자의 의견을 가지고 있으며 전임자를 따르지 않습니다. "?
왕조준의 진짜 얼굴은 무엇인가?
판예의 『후한서』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다:?
조준의 예명은 Qiang은 Nanjun 출신입니다. 원나라 초기에 좋은 가문의 아들이 예팅에 들어가게 되었는데, 호한식이 궁정에 왔을 때 황제는 그에게 다섯 명의 시녀를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몇 년 동안 궁궐에 있었지만 황제를 볼 수 없어 예팅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황제는 놀라서 그녀를 지키고 싶어했지만 흉노와 함께 약속을 어기기가 어려웠다. 그녀는 위대한 시인 굴원(Qu Yuan)처럼, 그녀는 현직이나 검열관과 같은 부유한 가문이 아닌 순진한 평민이었다. 황실의 칙령을 기다리던 평범한 궁녀. 그녀는 불가사의하게 호한시찬우에게 맡겨졌고 한나라에서 유명해졌으나 이때쯤에는 한나라 원제가 너무 늦게 후회하여 행동할 수밖에 없었다. 약속했고, 이 아름답고 비극적인 사건을 오랜 세월에 걸쳐 완수했으며, 이 민족 단결의 사자를 역사의 기록에 영원히 남겼습니까?
위청과 화곡병이 정복된 후 흉노의 세력은 쇠퇴했습니다. 조준과 판이 부름을 받아 한사가 한나라에 입성한 결과 강압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고, 조준이 호나라에 입성한 후 이름을 닝호란(寧湖蘭)이라 하고 이투(伊圖)라는 아들을 낳았다. Zhi Ya Shi는 결혼한 지 2년 만에 Hu Hanxie가 태어났고, Hu족의 관습에 따라 왕위를 계승한 Chanyu 가문의 아들 Chanyu Fuzhuli가 그녀와 결혼하기를 원했습니다. 조군은 고국으로 돌아갈 것을 요청했고,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그녀에게 호족의 관습을 따르라고 명령했고, 나중에 그녀는 두 딸을 더 낳았는데, 하나는 서부주자(Xubu Juci)이고 다른 하나는 당우주자(Dangyu Juci)입니다. 10년 후, 부줄레이 선우(趙宇伯)도 왕위쟁탈전에서 죽고, 부서거(富宇居)는 왕망이 집권하자 왕망(王夢)이 실패한 뒤 한궁에 머물렀다. 조준(趙君)이 언제 죽었는지 알 수 없다.
삼국지의 이야기가 널리 퍼지면서 초선(趙燈)은 가명이 되었다. 당나라 이창기가 지은 <은거북이 백마를 흔들고 복부인의 깃발 아래>에 나오는 초선의 그림자가 있는 것 같다. 현대 사람들은 그녀를 '사자' 중 하나로 꼽는다. ". "대미인" 중 한 명인 그녀의 인기는 "삼국지연의"의 "3대 불가사의" 조조, 관우, 제갈량보다 크게 낮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초선이 있습니까? 역사?
출판사에는 조찬의 이름이 나오지 않는다. 『후한서 여포전』에는 “탁의부가 의 대장이었다”는 기록이 있다. 그는 기병대원이었고, 아버지와 아들로서 맹세하고 그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약간 좌절감을 느낀 Zhuo는 미늘창을 뽑아서 Bu의 주먹을 구했지만 Bu You는 Zhuo를 향해 분개했습니다. 동탁도 경비병들에게 중정을 지키라고 맡겼으나 하녀와 불륜을 저질러 불안을 자아냈다. "이 기록에서 우리는 동탁의 첩 중 하나인 초찬의 그림자를 볼 수 있고, 동탁과 여포 사이의 원한도 여성에 의해 야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탁이 풍이정에서 소란을 피웠다"는 이야기 여기서의 '하인'은 그저 모욕을 당하고 피해를 입은 인물일 뿐이고 인격이 없는 인물이었다. 이후 민중과 많은 예술가들의 창작을 거쳐 이 '하인'이 되었다. 초선의 눈부신 이미지는?
어떤 학자들은 초선이 실존 인물이라고 믿고 있는데, 양장주(梁張局)는 『출전기』에서 그 대표자 중 한 명이라고 한다. : "여포 전기에는 초선의 이야기가 숨겨져 있습니다." 공식 역사에는 이름이 나오지 않지만 그 이야기가 완전히 거짓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치샤가 앞마당을 이야기한다'라고 하면 '초선과 같은 실존인물'이라고 확신한다.
삼국지 영웅들의 이야기가 중국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초선의 이야기는 상대적으로 일찍부터 전해졌습니다. 원나라 드라마의 초선극은 "금운당밀정연기", "미늘창 잡기", "관공이 초를 죽인다" 등의 시리즈를 형성했습니다. 달 아래 찬'과 다른 드라마는 모두 '금운당'에 나오는 초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극중 초선은 신주 출신인 임앙의 딸로 홍창이라는 작은 별명을 가지고 있었다. 영제(靈帝) 때 궁궐에 들어가 조선(趙燈)이라는 이름을 얻었고, 후에 황제는 그녀를 빙주 태수 정건양(丁建陽)에게 주었고 건양은 그녀에게 맡겼다. 황건의 난, 조찬과 여포는 서로를 잃었지만 왕윤은 나중에 정원에서 향을 피우고 여포에게 기도를 올렸는데, 역사상 조선은 여포의 아내였으며, 헤어진 후에는 그녀는 왕윤의 저택에 살았습니다. "백문탑"과 "초선 참수"의 이야기는 봉건적 후진성의 영향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관공이 달아래 초선을 참수하다"는 기록에 따르면 여포가 실패하자 조찬은 은밀한 동기로 그녀를 유비에게 넘겨주었다. Dong Cao와 Lu Bu와 같은 실수로 Guan Yu는 실제로 그녀를 달 아래에서 참수했습니다. 심지어 Diao Chan은 Dong Zhuo와 Lu Bu의 몰락에 책임이 있습니다. 그녀의 마음은 너무 차가워서 그녀의 귀가 너무 건조했습니다. Jianyun은 "Diao Chan 살해에 대해"라는 특별 기사를 썼습니다. 문제를 논의하십시오: "Diao Chan은 범죄에 책임이 없으며 Lu Bu는 Diao Chan을 비난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성씨 가족 노예는 훨씬 열등합니다. 초선이 여포를 꾸짖지 않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부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가?" 초선을 꾸짖을 건가요? 그는 춘추 시대를 잘 아는 관공과 같은 사람입니다. 구천의 명령을 받은 희자는 오나라에 살겠다는 야망을 갖고 있었고, 시도의 명령을 받은 초선은 동탁과 부의 부자를 죽이기로 작정했다. 관공이 서시를 비난하지 않고 달 아래 초선을 죽였다고? 내가 감히 관공을 성자라고 부르는데, 이 때문에 풍경을 죽이지는 않을 것이다!"?
행복하게 말한다.?
오늘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이 물을 해친다'는 설은 가증스럽기도 하지만, '여성이 나라를 구한다'는 교훈은 아니다. 그러므로 초선의 결말 역시 어려운 문제이다. "남편이 노래하고 아내가 뒤따른다"는 평범한 일이 되었다. 그녀와 염은 근시안적이었고 TV 시리즈 "삼국지"에서 조찬은 동탁을 따라 조용히 사라졌다. "초선은 바람처럼 사라졌다." 이 이상한 여자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독자들의 상상에 맡기는 것이 더 현명한 접근이 아닐까?
시시? >
중국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4대 미인' 중 한 명인 Xi Shi는 Wu Yue의 봄과 가을, Gou Jian과의 관계, 10년의 삶과 교훈, 마지막으로 Wu Zixu의 복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오자서의 충성심은 모략을 당했고, 나라를 토벌하는 배신자이자 아첨꾼인 보피는 '부녀의 정욕은 재앙을 가져온다'는 신조와 연관되어 있으며, 이는 나라를 섬기는 여인의 비극적이고 즐거운 결혼과 연관되어 있다. , 미인의 불행한 운명, 그리고 남편과 아내 판랑은 "마음을 품은 서자", "동호는 미인을 모방한다",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와 관련이 있습니다. 서쪽은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이 잘 어울린다' 등... 다른 '미인'에 비해 역사문화적 부담이 더 크다. p>
시자의 이야기는 얼마나 역사적인가?
진나라 이전 학자들 사이에서 서시에 대한 최초의 언급은 "관자"입니다: "마오장과 서시는 세상의 미인입니다. ""장자"에는 서시가 세 번 언급됩니다. "서시는 마음이 아파서 내면을 봅니다(핀, 눈살을 찌푸리는 단어). 사람들은 그 안에 있는 추함을 보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집, 당신은 그것에 감사하고 내부를 볼 것입니다. 그곳의 부자들은 그를 보고 문을 닫고 나오기를 거부했으며, 가난한 사람들은 그를 보고 아내를 붙잡고 도망갔습니다. "이것이 '동방의 모방'이라는 관용어의 유래다. '맹자'에는 '서양이 깨끗하지 않으면 사람마다 코를 가리고 지나간다'는 말이 있다.
'한비자'도 "서시의 미모는 내 얼굴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뚱뚱하고 핑크색을 쓰면 예전보다 두 배는 더 아름다워질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설의 차이점은 오나라와 월나라의 패권 다툼과 관련이 없으며 관종이 오나라를 200년 이상 멸망시켰다는 점이다. 구지안 전. ?
'좌전', '국어' 등 선진 역사 전기에서는 모두 구견이 오왕에게 미녀를 바친 내용을 언급했지만 서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서한시대의 『역사기록』도 마찬가지이다. Jia Yi의 "New Book", Liu Xiang의 "Shuo Yuan", Lu Jia의 "New Yu" 및 "Huainanzi"에서 Xi Shi는 미인으로 만 등장합니다. ?
'묵자·친족' 장에서만 서시가 너무 아름다워 강에 가라앉았다는 언급이 있는데, 이는 '너무 번성해서 방어할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
서시와 오월의 패권 다툼의 가장 초기 연결 고리는 동한 왕조의 두 가지 비공식 역사서인 『오월춘추』와 『악각서』였다. ?
'춘추오월기'에서 문중은 월왕에게 오왕을 물리칠 수 있는 9가지 기술을 제시했는데, 그 중 네 번째는 '남겨 둔 미모로 마음을 어지럽히고 그의 계획을 혼란스럽게 하고, 구견은 "주낙산환신의 딸들을 서시와 정단으로 삼고, 걷는 법을 배웠다. 투청과 함께 도성 골목에 이르러 3년의 공부 끝에 오(五)에게 봉헌되었다.” 전자는 오왕이 멸망한 후 월족은 이 미인이 문제의 근원이라 살아남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왕에게 살해된 지의자 오자서(吳子紀)를 추모하기 위해 그녀를 강에 가라앉혔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잔인한 비극이었습니다. 후자는 그녀가 Fan Li의 파트너가 되어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게 해 주었고 코미디로 끝났습니다. 후대에 서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와 전설이 여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위진대 이후 문인의 글과 민중의 입에서 서시의 이야기는 양조, 발효, 장식의 단계에 들어섰고, 이는 소설에 반영된다. 유령과 유령에 대해. 당송시에는 서시를 읊는 대상으로 삼은 장이 많다. 그들의 주제는 종종 미인의 불운한 운명을 찬양하거나 여성이 문제를 일으키고 미인이 나라를 정복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Wang Wei의 "Ode to Xi Shi": "당시 우리는 실크 실을 동반했기 때문에 같은 차로 돌아올 수 없었습니다. 옆집 이웃에게 감사를 표하고 Lin Daiyu를 흉내 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이 시적 의미를 '오미인 송가'에서도 번역했습니다. "한 세대는 파도에 매료되고, 오공공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동촌 소녀처럼 아들의 가족을 기억합니다. 머리는 하얗고, 머리카락은 개울가에 늘어져 있어요." 사실 둘 다 그다지 심오한 의미는 없습니다. 물론 통찰력 있는 작품도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 말기 최도롱(Cui Daorong)은 "서시담(Xi Shi Tan)"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서두르고 불의한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Luo Yin의 "Xishi": "가족과 국가의 흥망 성쇠는 자연스럽게 올 것인데 왜 Wu 사람들이 Xi Shi를 비난해야합니까? 시가 오왕국을 정복했는데, 월국이 무너지면 누구일까?" 그들은 모두 더욱 두드러진다. ?
자주 전설은 서시의 이야기를 가장 완벽하게 재현한 것이다. 원나라 때 관한경(管韩淸)이 『고소대서시(興座座座)에 들어가다』를 썼고, 조명원(趙周源)은 『도주공번리가 호수에 돌아오다』를 썼다. 불행하게도 오늘날 우리는 이 두 연극을 『유령서(鬼書)』에서만 볼 수 있다. 내용은 레퍼토리에만 기반할 수 있으며 관련 리뷰는 추측을 위해 제공됩니다. 서시의 이야기 중 가장 완벽한 모음집은 명나라의 양진위(梁智亭)가 쓴 《환사이야기》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
'환사기'는 오월의 패권투쟁과 서시의 이야기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완벽하게 보유하고, 이를 세심하게 차별화하고 통합하여 45부작의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엮어내며 즐거움을 선사한다. Wu와 Yue의 흥망성쇠의 역사. Xi Shi와 Fan Li가 처음 만났을 때 환샤 한 가닥을 사랑의 표시로 사용했기 때문에 연극의 제목은 "The 환샤 이야기'. 전작과 달리 이 전설은 서시와 판리의 사랑을 애국심과 결합시키며, 사랑은 애국심에 종속되어 희생적인 사랑을 시작으로 마침내 애국심의 실현을 통해 개인의 사랑을 실현한다. 3회 '환영시'에서 판리는 서시에게 "아버지를 위해 수고를 끼치고, 외국인을 구금하고, 깊은 동맹을 배반한 일이 정말 부끄럽다"고 말했다. 나라는 매우 중요하고 시댁 일은 아주 작습니다. 어떻게 여자가 수천 명의 사람들의 기대를 실망시킬 만큼 하찮을 수 있습니까?" 나중에 Fan Li는 Xi Shi에게 Wu에 합류하라고 요청했지만 Xi Shi는 말했습니다. 라고 망설이자 판리는 그녀에게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 수 있다면. 우리가 가면 나라도 살 수 있고 나도 나를 지킬 수 있는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내가 가면"이라고 충고했다. 그러지 않으면 나라가 망하고 내 몸도 망하게 된다. 사랑하는 아내여, 만일 우리 둘 다 도랑 속의 귀신이라면 어찌 행복을 구하겠는가? 백년?" 그러므로 『환샤전』은 사랑 이야기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애국심을 주된 주제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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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사기' 이후 '사망기'가 출판된 뒤 판리는 서시를 학살의 주범으로 삼으려 했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공신을 멸시하고 방탕을 하여 나라와 가문을 파괴하는 행위이다. 요즘은 판결을 뒤집는 기사가 좀 심심하다. ?
양귀비?
최근 영화와 텔레비전 매체를 통해 깨달음을 얻은 젊은 세대의 머릿속은 후궁으로 가득 차 있다. Yang , Cixi와 Wu Zetian의 이야기. 양과 리의 이야기가 원래 어떤 모습이었는지, 그 진화 과정이 어떠했는지,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
위환으로도 알려진 양귀비는 당나라 푸저우 용지(현 산시성 영락)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양쉬안옌(楊玄况)은 서주(興州)에서 집안의 비서로 일하다가 일찍 세상을 떠났고, 그의 삼촌인 허난(河南)현의 학자 조양쉬안옌(曹陽xuanyan)이 그 뒤를 이었다. 당현종 개원 3년, 수왕리모 태자의 집에 발탁되어 수왕의 첩으로 등록되었다. 개원 4년, 현종의 총애를 받는 후궁 오회가 죽었습니다. "하렘에는 수천 명이 있는데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아첨꾼은 그에게 그의 며느리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라고 밝혔습니다. ." 개원 8년 10월, 당나라 현종 황제가 운이 좋게도 리산 온천을 방문하여 그녀에게 태진이라는 도사가 되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Li Hao의 새 아내와 결혼하고 Yuhuan을 비밀리에 궁전으로 데려옵니다. "당고서"에는 "태진은 재능이 풍부하고 노래와 춤을 잘하고 음악을 잘하고 계산력이 뛰어납니다. 그녀가 당신을 맞이할 때마다 그녀는 항상 마음을 바꿉니다. 그녀는 궁중에서는 '귀부인'으로 불리며, 그녀의 예절은 왕비의 예절과 같습니다. 백상산의 『영혼의 노래』에서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그 곁에 있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왕 편. 뒤를 돌아보며 아름답게 웃어라 여섯궁의 분홍색과 흰색은 무채색이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이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으리라." "세. 천호가 한 몸에 있다'. 이때 옥환의 나이는 56세였고 당현종제는 이미 56세였다. 천보 4년에 옥환은 귀족 후궁으로 등록되었다. 교수형을 당하던 14년까지 마웨이, 이런 이름이 있었으니 후세들이 그녀를 '양후궁'이라고 불렀나?
현종이 부패에 큰 진전을 이루던 시기에 양후궁은 총애를 받았다. 궁궐에 있던 사람은 700명뿐이었다. 첩의 안뜰에서 양단과 자수 작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 반면에 그녀의 가족은 "자매와 형제는 모두 가난하고 영광스러운 원주민입니다. 그러므로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은 남자로 다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겠다는 결심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형제들이여, 양후궁의 세 누이는 말할 것도 없이 모두 국부인의 칭호를 받았느니라." 곤중씨 다섯 누이는 처음으로 집을 열고 궁궐과 마차와 말과 하인을 옮겨 도성에서 빛나고 서로 칭찬했다. 각 건물의 비용은 수천만 달러가 넘습니다. 시스템이 자신보다 강력하다는 것을 알게되면 즉시 철저하게 재건하고 토목 공사에 밤낮을 지냅니다. 현종은 사방에서 선물을 주고 유산을 바쳤다. 다섯 가문이 하나로 뭉치고 사신이 계속되었다. 개원왕조 이후 화려함과 화려함에서 양씨 가문과 비교가 되지 않았다. “다섯 가족이 밤에 나들이를 하던 중 서시장문을 나서다가 광평공주의 기병들과 말다툼이 벌어졌다. 양씨네 노비들이 채찍을 휘두르며 공주의 옷을 채찍질했다. 공주는 말에서 떨어졌다. 설창이는 공주를 도우러 갔지만 그도 채찍질을 당했다. 그 후 공주는 현종 앞에서 울며 현종이 양씨의 노비들을 죽였으나 왕자도 폐위됐다고 불평했다.
나라의 아름다움과 함께 당나라의 현종은 마음껏 방황하고 모든 권력을 반역자 재상인 양국종에게 맡겼습니다. 마침내 "우양기가 땅에 내려와 형형색색의 깃털을 놀라게 했다." 통관이 함락된 후 당현종은 수백 명의 관리들과 서민들을 남겨두고 양 형제자매들과 함께 장안을 떠났다. 마웨이(Maweiyi)에 도착하자 위린군은 반란을 일으켜 양국종(楊國忠)을 죽였다. 그 후에도 6군은 흩어지지 않았고, 당현종은 어쩔 수 없이 사랑을 끊고 양후궁을 불당에 매달아 죽였다. >
안시의 난은 7년 후, 현종의 손자 대종광덕이 "문관군이 하남과 하북을 빼앗다"를 썼을 때까지 당제국은 기본적으로 쇠퇴하고 있었고,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들은 감동의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역사의 시기를 회상하고, 심지어 눈물까지 흘리는 것은 바로 두공부의 절구 《양쯔강 남쪽에서 이귀의 해를 만나다》가 이 감정을 너무나 잘 전달하여 한 번도 고난을 겪어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많은 젊은이들이 이 시에 무관심했습니다. 게다가 현종은 운이 좋게도 황제가 되었고, 장안으로 돌아온 후 그는 '잉여인'이 되었습니다. 황제는 결국 번영의 시대를 창조한 사람이기 때문에 그녀와 양귀비의 비극은 시간이 지나면 적어도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회상할 때 더 감정적일 것이고 덜 비판적일 것입니다. , Xuanzong의 생애 동안과 그의 죽음 이후에 그와 양후의 이야기가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가깝고 가장 영향력있는 것은 Chen Hong의 유명한 "영원한 슬픔의 이야기"입니다. Bai Juyi의 비판은 동정과 찬양에 관한 것입니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고 거룩하신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십니다."
"궁궐에서 달을 보면 슬퍼 보이고, 밤에 비가 오면 종소리가 마음을 아프게 한다." "돌아가면 연못과 정원은 그대로이고, 연꽃과 버드나무는 아직 어려요."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슬프고 여운이 남아 세 번의 한숨을 부르며 감동적으로 읽힌다. 왕”, “불쌍한 푸른 하늘은 노란 봄에 떨어진다”, 그리고 마침내 “7월 7일 영생궁”의 비밀 맹세로 이어진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서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 “영원함과 영원함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된다.” 『영원한 증오』 이야기는 당나라 명제와 양후도 역할을 바꾸기 시작했다. /p>
당나라 중기부터 이양 이야기는 당나라의 『명제잡기』, 『개원천보유사』, 『유양자조』 등에서 늘 화제가 되어왔다. 송나라의 『양태진전』은 이 이야기를 계속해서 과장했다. 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원나라의 유명한 드라마는 모두 명나라 태진의 이야기를 썼다. 명황이 주머니에 울다', 바이푸의 '당명황의 오통비 가을밤', '당나라 명 황제가 달궁을 방문했다', 월보천의 '나광원이 첩 양의 꿈을 꾸었다', 우천시의 '양태진의 네온옷' 원한', '양태진화청궁' 명나라의 이양에 관한 전설이 많이 있는데, 가장 높은 공을 세우고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한 사람은 청나라 초기의 홍씨였다. 윤의 '영생의 궁전' '영생의 궁전'에서 리와 양은 역할 변신을 완성한다. 이 매력적인 사랑 이야기를 노래하면서 작가는 자신의 민족 예속의 아픔도 표현한다. ?
또한 언급할 가치가 있다. 양후궁 이야기는 중국 못지않게 일본에서도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당시 양후궁은 죽지 않고 천지의 보호를 받았다가 나중에 일본으로 건너가 죽었다는 전설이 있다. "갑자기 바다에 선녀의 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서푸 이후 사람들은 봉래, 방장, 영주, 푸상 해가 뜨는 곳을 신의 천국으로 여기지 않았나요? 양비의 무덤, 양비의 사찰과 탑, 번영하는 당나라 문화를 키워온 일본인들의 마음 속에는 그 문화의 신성한 기운과 양비의 이야기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는 본질적으로 중국과 일본 간의 문화 교류입니다.
고대 '4대 미인': 서시(Xi Shi), 조찬(Diao Chan), 왕소군(Wang Zhaojun), 양귀비(Yang Guifei)
왕소군(Wang Zhaojun) ?
"산. 완허는 징먼에 가서 밍페이상유 마을이 자랐다. Zitai와 Shuo Desert에 가면 황혼을 향한 녹색 무덤 만 남게됩니다. 그림을 그려 봄바람을 이해하면 달밤의 영혼이 하늘로 돌아간다. 수천년 동안 비파는 무의미한 연주를 해왔고, 음악에는 분명한 원한이 담겨 있습니다. "(두보의 "고대유적 송가") 조군과 판도 잘 알려진 이야기다. 지난 2천년 동안 많은 극작가, 소설가, 시인들이 계속해서 이 이야기를 변용하고 변용한 끝에 이 이야기는 매우 슬프게 되었다. 서로 너무 다르다는 의미는?
조준의 비극은 화가 마오옌수에게 지탄을 받았고, 진인의 수첩 소설 '시징잡기'가 시초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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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제는 하렘이 많았기 때문에 서로 만날 수 없으면 화가들에게 그림에 따라 그림을 그려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 그 수가 50,000 명 이상이 될 것입니다. 강왕은 훈족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 후 염씨는 하렘에서 그를 불러 모으기 위해 일을 잘했습니다. , 그리고 매너가 우아하고, 사실에 따르면 화가들은 모두 시장을 떠났고 그들의 가족 재산은 모두 거대했습니다. 화가는 인간의 모습을 한 Du Lingmao Yanshou였으며 선인과 노인은 그의 진정한 모습을 얻어야합니다. ... 같은 날 시장을 버렸습니다."?
각종 전설에서는 결혼 전 마오옌수가 뇌물을 요구했다는 음모가 폭로됐다고도 전해진다. 마오는 흉노로 도망쳤다. 범죄가 두려워 조준의 초상화를 선보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조준이 슬픔과 우울증에 빠져 죽었다고 하고, 다른 사람들은 산위 호한시의 죽음 이후 재혼을 원하지 않고 약을 마시고 자살했다고도 합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순결이 강조되었고, 『한궁의 가을』에서는 한과 범이 만나는 강에 몸을 던져 자살하게 만들었다. 현대인들은 편협한 민족의식을 버리고 민족단결을 도모하는 관점에서 이 이야기를 이해하고 있습니다. 왕조군은 문성공주와 마찬가지로 중화민족 역사상 주목할 만한 여성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
고대 시인들도 조준의 비극을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했다. 설보채는 '홍루몽' 제64장에서 시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시 제목이 무엇이든 고대인의 뜻을 잘 번역하면... 선배들이 조준의 시를 불렀던 것처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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