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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와바타 야스나리에 대하여

카테고리: 문화/예술>> 문학

문제 설명:

가와바타 야스나리에 관한 특별한 독서 논문을 쓰고 싶습니다. 그와 그의 작품에 대한 리뷰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작품은 설국, 천두루미, 고대 수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분석:

'설국'의 주인공 주지는 세상의 풍랑을 겪으며 먼지로 변했지만, 사치와 화려함의 세계에서도 사라지지 않고, 삶의 불행과 중압감을 견디며, 부지런히 연구하고 기술을 연마하며, "진지한 삶", 그리고 평범한 여성들이 무엇을 얻어야 하는지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기 때문에 시마무라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어떤 산만한 생각도 섞이지 않고, 사실은 단순한 삶에 대한 애착이다.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로서 그 사회에서는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작가는 시마무라가 자신의 삶에 대한 진지한 태도와 진실한 사랑의 감정을 '일종의 아름다운 헛됨'으로 여긴다고 쓰고 있다. Ju Zi에게 그녀의 불행한 경험은 그녀의 영혼을 왜곡시켰고 자연스럽게 그녀의 복잡하고 모순적이며 기형적인 성격을 형성했습니다. 완고하고 열정적이며 순수하지만 거칠고 매혹적이며 저속합니다. 한편으로 그녀는 삶과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며 여전히 시골 소녀의 단순하고 순진한 기질을 유지하고 있지만 마음 속에 불행의 고통을 견디면서도 이 저주받은 삶에서 벗어나려는 순수한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그녀는 결국 게이샤였습니다. 그녀는 여가계층의 장난감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녀는 무자비하게 놀리고 짓밟혀서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일으키고, 심지어는 정신이 이상할 정도였습니다. 비정상적이고, 불꽃놀이를 하는 그런 경솔하고 방탕한 성격을 자주 보여줬어요. 때때로 그녀는 술에 취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웃는 비열함을 느끼며 이러한 비정상적인 생활 상태를 없애려고 노력하고 "진지한 삶을 살기"로 결심하고 때로는 Dao Cun과의 관계를 분명히 알고 자신을 마취시킵니다. 지속될 수 없다"고 말하면서도 여전히 엉뚱한 꿈을 꾸고 있는 그녀는 그에게 집착하며 보헤미안적인 삶을 살았다. 이런 모순과 왜곡이요. 이러한 심리적 특성은 주지 이미지의 깊이와 예술적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상당히 정확한 일반화입니다.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이즈의 ***'에서 일본의 전통미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설국'에서 더욱 탐구하며, 전통미가 의 힘에 있다는 사실에 더욱 주목한다. 영혼, 즉 "마음"의 표현이자 영적인 "남은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입니다. "설국"은 삶의 가장 깊은 차원에 닿는 동시에 영적인 "남은 아름다움"을 심화시킵니다. 그가 묘사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슬픔과 그 슬픔의 여운은 이러한 정신적 가치를 갖고 있는데, 이는 주지와 다른 인물들의 행동 패턴을 결정하고, 이를 통해 삶의 감성을 탐색하는데 어느 정도 활용된다. 초연한 마음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을 위로하라는 작가의 힘을 표현합니다. 작가의 소박하고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미적 추구는 흥미와 매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동시에 그의 삶의 공허하고 공허한 감정과도 깊게 연결되어 있다.

'설국'은 '이즈의 ***'가 개척한 새로운 길을 예술적으로 확장하며,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자신만의 창의적인 개성을 형성했다. 이는 가와바타 창작의 성숙한 상징이자 예술적 정점이다. 그 성과는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예술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는 점이다. 가와바타는 문학창작 초기부터 탐구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는 창작생활에서 성공한 경험과 실패한 시도를 겪으며 굴곡진 길을 걸어왔다. 유학 초기에는 그의 작품이 대부분 전통적인 사립소설의 성격을 띠고 있어 자연주의적인 흔적이 어느 정도 남아 있으며,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담백하고 슬프다. 신감각기에는 전통을 전면 부정하고 서구 모더니스트 문학을 맹목적으로 추구했으며, 양식이나 내용 모두에서 일본의 전통적 기질을 거의 찾아볼 수 없었지만, 그는 자신의 새로운 예술 추구를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경험을 끊임없이 요약했다. 다시 전통예술 탐구로 돌아갑니다. 『이즈의 ***』가 서양 문학 교류의 창의적 시도라면 『설국』은 이 둘의 결합을 완벽한 수준으로 끌어올린다. 이는 작가가 『이즈***』에서 보여준 특징과 스타일을 승화시킨 것으로, 작품에 더욱 일본적인 색채를 부여한다. 둘째, 그때부터 가와바타의 창작물은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그만의 창의적인 개성을 형성하게 되었다. 가와바타의 초기 작품은 대부분 '고아의 감정'과 사랑의 좌절을 표현하고 있어 그만의 독특한 예술적 성격을 형성했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지속적인 예술적 실천과 지속적인 창작 경험의 풍부함을 통해 그의 예술적 재능은 최대한 활용되었으며 그의 창의적인 개성은 더욱 두드러지고 독특해졌습니다.

서정적인 그림 전반에 걸쳐 순수한 사랑에 대한 뜨거운 찬미와 아름다움과 사랑의 이상에 대한 막연한 동경을 표현하며, 삶의 무상함과 무상함, 인물의 심리적 묘사가 더욱 섬세하고 풍부해 작가의 열정적인 창의적 성격을 더욱 잘 보여줍니다. 가와바타의 문체는 이후의 창작에서도 계속 발전했지만, 그것은 항상 '이즈의 날'과 '설국'이 형성하는 기본적 특징과 연결되어 있었고, 그의 작품의 전통적인 문학적 어조는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습니다.

전통을 실천적으로 추구하는 가와바타는 교토의 풍속을 배경으로 쌍둥이 자매 치에코와 나에코의 애환을 그린 『고도』(1961~1962)를 집필했다. 가와바타 야스는 삶의 단편적인 장면을 활용하여 고대 수도의 자연미와 전통미를 어루만지는, 즉 일종의 일본미를 추구하는 '고도' 창작 전반에 걸쳐 지배적인 사상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전체 기사는 줄거리 개발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캐릭터 형성 및 감정 표현을 위한 조건을 생성하는 풍경에 대해 작성되었습니다. 동시에 치에코와 먀오자라는 두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내며 남녀의 사랑관계를 그려내는데 주된 목적이 남녀 간의 사랑의 우여곡절을 풀어내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러지 못했다. 비극적인 이별을 조장하는 대신, 등장인물들의 순수한 감정과 미묘한 심리가 교토의 풍경과 얽혀 남녀 간의 사랑을 경시하고 부각시킨다. 전통미, 자연미, 인간미를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고대 수도'의 매력이다.

『고대 수도』에서 작가는 사회 환경에 대해 비교적 명확한 이해를 갖고 있으며, 사회와 대인 관계에 대한 이해와 경험도 비교적 깊다. 이는 전후 생활의 선물이다. 자매와 연인 사이의 감정적 장벽, 심지어 이별의 아픔을 통해 사회 속 지위와 가족 지위의 차이를 반영하고, 빈부의 차이, 현실에 대한 세속적 편견을 드러낸다. 작품의 현대적 분위기는 작가의 생생하고 간결한 붓질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데, 이는 전쟁 후 미군 점령 하의 사회적 상황을 보여주는데, 예를 들어 전통문화가 위기에 직면하고 풍경이 분위기를 잃어가고 있다. 이 모든 감동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우연한 인상이 아니라, 전후의 슬픔과 미군의 일본 점령의 굴욕이 얽힌 가운데 쓰여진 것입니다. 그때도 늘 그렇듯 전후의 국가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때때로 탄식했지만 그것이 분노나 비판의 힘으로 바뀌지는 않았기 때문에 슬픔과 실망이 뒤섞인 탄식일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여전히 시대와 사회에 대응하는 작가의 일관되고 독특한 방식. 동시에 소설은 세상에 지친 감정과 운명론적인 사고도 드러내며 '행운은 짧지만 외로움은 영원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참신한 창작에는 『고도』에 표현된 자연미와 인간미, 그리고 전통적인 분위기가 모두 독특합니다.

<천학>은 상징적 기법을 사용해 다기의 대상을 부각시켜 주인공의 심리를 반영한다. 카와바타는 다실이라는 특별한 공간을 활동의 중심 무대로 활용하여 모든 캐릭터가 다실에 모이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는 캐릭터를 소개하고 스토리 전개를 촉진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차 세트를 스토리라인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등장인물의 성장과 심리적 과정을 위한 중요한 매체이며, 이러한 정적인 사물에 생명을 부여하여 생명이 없고 감정이 없는 차 세트에 생명을 불어넣는 예술의 독창적인 창작물이라고 볼 수 없다. . <천학>이 단순한 글쓰기를 통해 여러 인물의 초월에 가까운 윤리적 행위를 암묵적이고 모호하게 묘사한다면 <마운틴 사운드>는 전쟁의 트라우마로 인한 인물들의 심리적 불균형에 주목하는 방식을 시도한다. 정신의 균형을 회복하기 위해 인간 윤리의 정신을 침해하고, 가족의 내부 구조 변화를 통해 전후 사회 변화와 국민적 심리적 불균형을 포착한다. 작가가 창작한 인물들 중에는 신고의 가족이든, 이 가문과 관련된 여러 인물이든, 그들의 인물은 전쟁의 잔인함과 전후의 혹독한 환경으로 인해 왜곡되어 왔다. 그러나 작가는 이에 대해 화가 났을 뿐 화가 났을 뿐 저항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그는 공허함과 절망, 무의식적 반응, 심지어는 무의식적 행동까지 현실에 대응하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품은 여전히 ​​전쟁으로 인한 정신적 마비와 퇴폐를 세대에게 보여주고 있으며, 여전히 전쟁의 그림자를 남기고 있다. 『마운틴 사운드』의 의미는 전쟁과 전후의 구체적인 환경 없이는 이해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천두루미'와 '산소리' 두 작품을 집필한 주된 의도는 사랑과 도덕 사이의 갈등을 표현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그는 자연적인 사랑에 대한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정서적 모순을 해소하지 못해 전통 도덕을 이용하여 인물의 행동을 규제하지 않고, 전통 도덕의 틀을 뛰어넘어 도덕적 반항으로부터 자신의 도덕을 찾았다. 표준은 사랑을 지지하기 위해 사용되고, 퇴폐적 표현은 정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작가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안한 감정에 자주 괴로워하고, 이러한 정신적 삶의 불안을 성의 불안과 동일시하여 이러한 정신적인 방탕을 초래하기 때문일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후기 대표작들은 인간 삶의 주요 주제를 표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삶의 변주를 표현하고 있다. 즉, 그는 인간 감정의 정상성과 비정상성을 깊이 탐구하고, 인간 본성의 진화에 적응하는 이러한 감정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한편, 감각적 향락을 추구하고 병리학적 측면을 과장한다. 어느 정도 감염된 욕망입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퇴폐는 애도, 우아함, 신비, "욕망"이라는 일본 전통 미학의 문화적 네트워크에 짜여져 있으며, 가와바타의 문학과 미학의 필수적인 부분으로서 여전히 삶의 의미와 문학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 문학 작가인 가와바타 야스나리 역시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순수 문학과 대중 문학 사이의 중간 소설을 썼으며 전후 일본인의 일상을 반영했습니다. 『강변 마을 이야기』와 『바람의 길』은 변화하는 전후 시대의 남녀의 감정 세계와 현실의 슬픔을 그린다. '도쿄 피플'은 전후 도쿄의 사랑의 혼란과 외로움을 반영하면서 가족의 사랑이 단절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무지개는 몇 번이나』는 교토의 풍습과 정서를 배경으로, 무지개처럼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세 이복자매의 사랑과 인생의 슬픔을 애절하고 섬세하며 생생한 글로 풀어낸다. 연인은 전쟁으로 인해 사망하고 큰 트라우마와 왜곡된 정신상태를 겪었다. '소녀들은 눈을 뜨다'는 시력을 되찾은 시각 장애인 소녀의 이야기를 주인공으로 시각 장애인 자매들의 파란만장한 운명을 그려내며, 민간인을 향한 상류층의 억압과 차별, 모욕의 현실을 반영한다. 그때에.

이런 종류의 작품은 내용의 대부분이 전후 배경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전쟁 현실과 미군의 전후 일본 점령에 대한 불만이 그 선들 사이에 숨겨져 있다 . 예를 들어 『손희월희』는 아사이 가문의 남편과 아내의 이별과 아들의 죽음을 초래한 전쟁의 불행에 대해 쓰고 있으며, 미군 점령하에서 일본의 전통차라고 쓰고 있다. 의례, 전통 직물 공예, 전통적인 생활 방식이 진정한 의미를 잃었습니다. 일본의 문화유산이 그 빛을 잃었음을 한탄하는 그 본질은 전후 일본 사람들의 정신 세계를 크게 뒤흔들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작가는 “전혀 똑같지 않다!”고 한탄했다. 『강변 마을 이야기』에는 젊은 서기가 남긴 문장이 있다. “일본은 패전하고 점령당했지만 제비는 여전히 남쪽에서 그리운 일본으로 변함없이 날아왔다. 외국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작가는 이를 제비라는 비유로 미국 점령군과 비교하면서 일본 국민의 향수 정신과 미국 점령군의 태도가 변함이 없음을 지적했다.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또한 전후 일본에서 '용인'을 찾는 음모를 교묘하게 활용하여 일본의 표면이 바뀌었고 일본은 여전히 ​​존재하며 일본은 멸망하지 않을 것임을 보여 주었고 이로부터 깊은 곳에 숨겨진 진실을 발견했습니다. 미군 점령하의 일본. 일본의 깊은 곳에는 고대문화가 아직도 깊게 남아있습니다. <도쿄맨>은 미국의 원자폭탄 정책, 특히 일본에 원자폭탄을 투하하고 전후 오키나와 핵기지 건설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는 정책을 비판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는 또한 도쿄역 앞에 있는 호텔에는 외국인을 위한 특별 라운지가 있다고 적었습니다. 벽에는 일본 지도가 걸려 있지만 일본인은 들어갈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젊은 미군은 가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는 거만한 일본 여성, 예술적으로 재현된 일본의 산과 강이 짓밟히고, 일본인들이 잔혹하게 박해받는 모습을 작가는 “정말 화가 난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

정리하자면, 가와바타 문학의 성공은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 반영된다. 첫째, 전통문화정신과 현대의식의 통합, 인본주의적 이상주의 정신의 표현, 현대적 이성과 감성의 표현이다. 사람들, 그리고 동시에 일본의 현실주의와 동양의 정신주의를 통합하는 심층 심리 분석을 도입합니다. 두 번째는 전통적인 자연 묘사와 현대 심리학 묘사를 융합하여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과 조이스의 의식의 흐름을 활용하여 등장인물의 의미를 깊이 탐구하는 것입니다.

내면세계는 자연과 일체화되어 캐릭터의 의식의 흐름에 자연을 통합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는 '사물과 자아를 통합'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자연을 바탕으로 한 캐릭터의 감정세계를 표현한다. 세 번째는 전통적 단정함과 의식의 비약의 융합으로, 현대의 심오한 심리학적 원리에 따라 연상과 회상의 범위가 확장되는 반면, 전통적 견고함과 엄밀함, 깔끔함의 구조를 통해 둘을 제한하여 조화를 유지한다. 이 세 가지의 융합은 전통을 심화시켜 문학의 기본적 특징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