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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그림, 영화, 노래, 춤 및 기타 예술 작품을 선택하고 감상을 논해보세요.
이것이 바로 영화~~
'야연'의 내부와 외부
'벽 안에는 꽃이 피고, 벽 밖에는 향기'가 있을 수 있다 최근 소위 국내 블록버스터들의 공통적인 특징이라고 한다. 이안의 <와호장룡>이 국내 주요 감독들의 표현 욕구를 자극한 이후 <영웅>이 탄생했고, <비검의 집>이 탄생했고, <약속>이 탄생했다. 그의 영화 중 일부는 국내에서 호평을 받았지만 국제적으로도 수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여론과 출연진의 힘으로 흥행에서도 큰 수익을 올렸다. 사실, 장단점을 비교하기는 매우 어렵다. 여러 영화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만, 내 생각에는 감성적인 면에서는 '와호장룡'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시각 효과로는 "영웅"이 최고이고, 영화 언어로 보면 "The Promise"가 1위입니다. ("House of Flying Daggers"는 차치하고 아주 나쁘다는 뜻은 아니지만 " 영웅").
물론 이 영화들은 세기의 고전과는 거리가 멀지만 중국 영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이 모두가 바라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적어도 중국은 이미 국제 영화계에서 더 높은 위상을 갖고 있다는 점은 우리 모두가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약속'의 세계 초연과 장쯔이의 빛나는 별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오스카 음모라는 놀림 속에서 국내 감독들은 계속 반복하면서 선의를 보여 주려고 노력한다. 그 결과 오스카는 인내심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관객과 언론의 확신도 점점 약해졌다. 만약 <약속>이 5년 전에 나왔다면, 그 센세이셔널한 효과는 <영웅> 못지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감독들을 감동시킨 것은 바로 이러한 인내의 정신이다. 작년에는 Zhou Xingxing이 이 행사에 참여했고, 올해에는 Feng Xiaogang도 참여했습니다.
'밤의 연회'가 시작됩니다.
지난해 '약속'과 '쿵푸'의 난리 끝에 올해는 유난히 조용한 것 같다. '야식'은 팡파르도 없이 비교적 절제된 프로모션 방식을 택했다. 그것은 현명한 선택이며, 관객이 이미 기본적으로 그러한 영화에 알레르기가 있는 상황에서 주목을 받는 것은 역효과를 낳을 뿐입니다. 그러나 걱정스럽고 실망스러운 것은 베니스에서 제작진이 받은 냉담한 반응이다. 사실,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됩니다. 장쯔이를 제외한 '야연'의 스타들은 대부분 현지인인데, 여기에 수십년 동안 해외에 나가지 않은 거유까지 더해지면 사람들이 당신을 얕볼 이유가 생긴다. 장씨의 석류치마는 중국인들에게 큰 자부심을 주었지만 '야연'에 관한 한 베니스 여행은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다. 결국 이것은 장쯔이 혼자의 영화가 아니다. 장쯔이는 장쯔이의 '클린'처럼 혼자서 영화 전체를 지탱할 수 있는 스타가 아니다.
지난해 <약속>에 강탈당한 뒤 아직 용기를 갖고 <연회>에 다가선 관객들은 진짜 예능감독 펑샤오강이 우리에게 선사할 또 다른 놀라움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라 믿는다. . 또한, 출연진에는 아이돌과 막강 스타들이 모두 포함돼 있어 흥행 매력도 여전히 충분하다.
'약속'이 좋다는 생각을 숨긴 적이 없어서 '연회'에 대한 두려움은 없다. 리뷰만 많이 들었을 뿐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극장에 들어와 <연회>를 처음 봤을 때 <약속>을 두 번째 봤을 때처럼 아직도 생각이 많다는 걸 느꼈다. 이 느낌은 '쿵푸'를 보고 말문이 막히거나 '쿵푸'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말할 수 없는 것과는 다릅니다.
'야연'에 대해서는 감히 비판할 수 없다.
구성상 전반부는 기본적으로 '햄릿'의 카피지만, 오대십국으로 시공간이 바뀌어 여전히 왕자의 복수를 그린 이야기다. 결국 왕자의 복수는 실패했고, 찬탈한 황제는 사랑하는 여왕이 자신을 죽일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자살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여왕은 성공적으로 왕위에 올랐습니다.
영화 개봉 전 펑샤오강은 이것이 사실은 여성판 햄릿이고 여왕의 복수여야 한다고 말했다. 원래 약했던 여성은 권력다툼 속에서 점점 사악하고 복잡해졌고, 마침내 최고봉에 이르러 자신을 더욱 위험한 위치에 놓이게 했다.
이미 전반부 왕자의 복수는 이미 모두에게 알려져 있지만, 이후의 전개는 여전히 흥미진진하다. Feng Xiaogang은 여기에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는 능력을 활용하여 전체 줄거리를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적어도 관객들은 영화를 보는 동안 잠들지 않을 것이다. 다소 진부한 줄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권력다툼의 위험성과 인물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느끼게 해주는 결말의 설정은 곰곰이 생각해 볼 만하다. 얼굴 없는 암살자는 관객의 상상의 여지를 충분히 남겨둔다.
Feng Xiaogang은 전반적인 방향에서 기본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성공적이지만, 이슈가 구체적으로 전개되면 아쉬운 부분도 많을 것이다. 펑샤오강 자신도 "대규모 작품을 만드는 것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고 말했다. '야연'이 충분한 자금과 충분한 제작진만 있다면 어떤 전문 감독이라도 이룰 수 있는 영화가 된 것은 바로 그의 말 때문이다. 할 수 있는 평범한 작품.
나는 항상 Feng의 영화의 본질은 삶의 세부 사항을 포착하고 현실 세계를 조롱하며 냉담한 유머를 통해 표현하여 사람들이 웃으면서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고 믿어 왔습니다. 그가 성공하는 이유는 삶의 이런 작은 것들을 이용해 그것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야연'에서 펑샤오강은 이 모든 재능을 묻어둘 수 밖에 없었다. 영화 전체는 흥미진진함과 거리가 멀고 심오한 인본주의적, 감성적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시각적 효과만으로도 칭찬할 만하지만, 팀 입의 모습은 관객을 지치게 만들 정도다. 이렇게 미온적인 상업영화는 관객들에게 절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없을 것이다. 그 결과, 기대에 부풀었던 관객들은 실망하고 돌아왔고, 나쁜 의도를 가진 관객들은 논쟁을 벌였다.
사실 연출력이나 렌즈 활용 면에서 이 영화는 오프닝 자막 등 볼거리가 아직 남아있다. 불 속의 밤잔치를 그린 그림이 있는데, 그 위에 전갈이 누워서 독이 있는 꼬리로 캐릭터들을 공격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도화지에 독이 퍼져 불에 타버렸는데, 불길과 함께 '야연'이라는 부제가 튀어나와 선제의 죽음과 왕실 분쟁, 홍문야연을 암시했다. 시각적 효과와 예술적 개념이 동시에 완벽하게 표현됩니다. 이후 장쯔이는 고급스러운 레드 드레스를 입고 천천히 홀에 들어섰고, 카메라도 그녀를 살며시 따라갔다. 복잡하지만 우울한 홀 스타일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그 안에서 장의 빨간 드레스가 매우 눈에 띈다. 이는 영화 전체의 복수, 욕망, 우울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한다. 자막이 나오는 전체 시간 동안 단 한 순간도 블랙 스크린이 발생하지 않는 이 롱샷은 관객으로 하여금 곧바로 영화 관람 상태에 들어가며, 줄거리의 전개를 기대하게 만든다. 탄둔의 음악도 훌륭하지만 첼로의 메인 선율이 와호장룡을 연상시켜 음악의 표현력을 약화시킨다. 하지만 이 자막은 근래에도 여전히 국내영화로는 보기 드문 명작이다.
음악에 관해 말하자면, 이 서두 단락을 제외하고 탄둔은 맹목적으로 자신의 말을 반복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영화에서 그는 월곡 등 단순한 중국 소수민족 기악과 서양 교향곡 등 더욱 다양한 스타일을 채택했다. 하바야시 웨이가 초반에 왕자를 암살하는 장면에서 감독은 살인을 극도로 피비린내나게 만들었지만, 이런 분위기에서는 선율적이고 잔잔한 피아노가 배경음악으로 선택됐다. 랑랑의 해석에 따르면, 이 음악은 잔혹함과 슬픔을 잔잔하게 담아 이 장면에 강렬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며, 관객들로 하여금 약한 이들에 대한 공감과 동시에 설렘을 느끼게 한다. 이 영화에서 음악이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인 것 같아요. 이런 훌륭한 연출력이 몇십초밖에 지속되지 않아서 안타깝지만, 다음 줄거리에서는 격투 중에 드럼이 연주되고, 센세이셔널한 순간에는 피아노가 연주됐다. Feng Xiaogang이 위에서 언급한 기술을 영화 전체에 적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음악은 영화의 가장 뛰어난 특징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중국 의상극에서는 서양 기악의 과도한 사용이 영화의 감각적 부조화를 만들어낸다. 이벤트는 고풍스러운 동양식 건물에서 열리는 경우가 많지만, 이러한 이벤트는 서양 교향악단이 연주하는 현대적인 경음악과 강제로 결합됩니다. 이 멜로디들만 보면 흠잡을 데가 없다. 아마도 펑샤오강은 중국과 서양의 스타일을 결합한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이로 인해 영화 전체의 형식과 내용이 다소 산만해진다.
무술의 경우 원래 무술은 드라마 전체가 집중해야 할 부분은 아니고 필요할 때 한두 획을 더하는 정도인데, 원화평의 실력으로 볼 때 그럴 수 있을 것 같다. 이 작업을 쉽게 완료하세요. 안타깝게도 영화는 무술을 묘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일부 장면은 불필요하기까지 합니다. 영화를 보다가 감독과 편집자가 일을 하다가 졸았는지 궁금해지기까지 했고, 불필요한 장면(아무 것도 보여주지 않는 폴로 장면 등)도 추가됐다.
많은 무술 장면에서 원화평은 초일류 지도력을 제공하지 못했고, 창의성이나 시각 효과 측면에서 일류라고 부르기도 어렵다. 더욱이 Feng 감독의 렌즈 아래에서 살인은 가능한 한 현실적이고 차갑고 심지어 약간 차갑습니다. 아름다운 곳에서 갑작스럽게 살인이 터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충격적이지만, 그 살인이 과하고 피를 흘리는 경우에는 관객들이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다.
장쯔이가 우다니엘과 시시덕거리는 검 장면도 있는데, 카메라 스케줄이 너무 좋고, 무술 과정 전체가 춤처럼 촬영되는데, 이는 '사용'이라는 주제에 부합한다. 사랑을 표현하도록 강요하다'라는 장면이 나온다. 꼭 이 문단이 꼭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은 출산 후 그와 왕자가 무술에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 아니면 왕자가 약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인가? 칼 하나로 오다의 한 부분을 잘라내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 아닙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야연'의 풍부한 극적 긴장감이 배우들의 연기, 특히 장쯔이의 연기에 매우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산 후의 복잡한 성격과 약자에서 강자로의 변화는 매우 깊고 다층적인 캐릭터를 제공합니다. 황제는 잔혹한 정치적 수법과 함께 왕비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도 가지고 있었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복수를 기다리면서도 약하고 머뭇거렸다. 일반적으로 모든 주인공이 탐구할 수 있는 잠재력이 많다고 해야 하지만, 영화 전체를 보면 거의 모든 배우들이 '장난스러운' 연기 방식을 선택해 영화 전체를 매우 '드라마'로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라고 배우들의 연기와 대사가 얼핏 보면 다소 과장된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사실, 신중하게 생각해 보면 이것이 펑 감독이 영화 전체에 걸쳐 내린 매우 현명한 결정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영웅'을 시작으로 소위 의상 블록버스터라 불리는 새로운 형태의 중국영화가 갑자기 탄생했다. 이런 영화의 특징 중 하나는 대사가 지나치게 과장돼 극장에서 웃음을 자아내기도 한다는 점이다. 소위 "웃긴" 대사와 "가짜" 대사는 "The Promise"에서 극단으로 치닫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글이 영어로 쉽게 번역되고 국제적으로 타깃이 될 수 있도록 작성되었다고 말하며 이는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사실 의상 서사의 경우 대사 중 '크고' '공허'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결국 드라마 속 많은 이야기는 우리 삶과 아주 동떨어져 있기 때문에 대사는 필연적으로 삶과 단절될 수밖에 없습니다. , 그리고 영화는 삶과 삶에서 유래하는 예술이다. 그러나 많은 시청자들과 영화평론가들조차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이 영화들을 '가짜이고 공허하다'고 비난하면서도 일부 열악한 TV 시리즈를 즐겨 시청하며, 그 시리즈의 대사와 연기는 터무니없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관객들이 이 대사를 받아들이게 할 것인지, 아니면 무시하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고민은 역대 감독님들도 많이 하신 것 같아요. '영웅'에서 장 감독은 관객이 빈 대사를 무시할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를 활용하기를 바랐고, '약속'에서는 첸 감독이 배우들에게 '수납된' 방식으로 연기하도록 요청함으로써 이를 만회하려고 했다. Nicholas Tse의 경우 "The Promise"의 배우들은 그다지 인기가 없었습니다. 성공적인 단어에는 "put"과 "collect"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노력은 실제로 청중의 눈에는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야연'에서 펑샤오강은 배우들에게 '해방'을 요청하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했다. 영화 속 드라마 스타일 대사의 돌발성을 약화시키기 위해 '드라마 같은' 스타일이 극 전체에 걸쳐 흐르도록 하세요. 내 생각에는 이 접근 방식이 현명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야연>에는 과장된 대사가 있기는 하지만, 전작처럼 영화 중간에 갑자기 튀어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영화 전체에 녹아들며 배우들의 연기를 보완한다.
그러나 바로 이러한 요구사항 때문에 배우들의 연기는 다소 제한적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우리가 보는 것은 Ge You의 차가운 무표정한 얼굴, Zhang Ziyi의 울음과 오만함, Huang Xiaoming의 분노입니다. 모든 캐릭터는 약간의 얼굴 화장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말 좋은 배우는 어떤 역할이든, 어떤 스타일과 개성으로든 소화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Ge You가 황제의 성격을 파악하는 것에 감탄해야 합니다. 그는 "펑샤오강 왕비"의 얼굴을 지웠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차갑고 사람들은 그의 얼굴에 어떤 표정도 볼 수 없었지만 카메라를 응시하는 매 순간 그의 눈에는 깊은 외로움, 두려움, 놀라움이 담겨 있었습니다. 무력감은 항상 우리에게 충분한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놀라운 점은 드라마 스타일의 '해방'임에도 불구하고 톤의 구사와 톤 선택이 적절하고, 과장하면서도 과하지 않고, 차분하면서도 열정을 잃지 않는 점이다. 사람들은 그가 연기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면서도 그의 연기에 감동을 받지 않을 수 없다. 이 역할을 통해 저는 거유가 중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국제 슈퍼스타 장쯔이는 감독과 관객 모두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펑샤오강은 '연회'에 가장 큰 기대를 걸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녀는 자신의 국제적인 명성을 활용하여 'The Night Banquet'에 대한 폭넓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배우로서 그녀의 연기는 국제적인 슈퍼스타가 갖춰야 할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영화 속 그녀는 아름답고 숭고하지만, 많은 장면에 등장하자마자 카메라의 초점이되고, 마음 속 복잡한 감정이 완벽하게 포착되어도 연기는 여전히 똑같다. "Jasmine Blooms"에서는 레이어링 부족의 문제가 드러납니다. 어쩌면 이러한 일에는 자격 축적이 필요할 수도 있고, Zhang Ziyi는 아직 너무 어리기 때문에 그녀가 더 나아갈 수 있다고 믿을 이유가 있습니다. 결국 '나의 아버지와 어머니'부터 지금까지 그녀의 인지도와 연기력 면에서 모두가 그녀의 발전을 지켜봤다.
거의 모든 배우들이 '공개'를 선택하는 반면, 현재 국내 최고의 여배우 중 한 명인 저우쉰은 연기에서 '받기'를 선택한다. 그녀의 역할은 매우 가볍지만 줄거리에 없어서는 안될 역할입니다. Zhou Xun은 대사가 많지 않았고 눈으로 말하는 것이 더 많았으며 그녀를 돋보이게 하는 줄거리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녀는 마지막 노래와 춤 장면에서 마스크를 써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등장할 때마다 사람들의 눈을 빛나게 한다. 겉으로는 약하고 속은 강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해석했다. 실수로 독주를 마시고 월족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그토록 강렬하고 가슴 아픈 힘으로 해석했다. 나는 Zhou Xun의 노래를 결코 좋아하지 않았지만 줄거리가 이 순간에 들어왔을 때 Zhou Xun의 매력적이고 바스락거리는 목소리만이 이 Yue 노래에 완벽하다고 느꼈습니다. 마스크를 벗은 후 Qingnv의 눈물과 피가 함께 녹았습니다. 여전히 흔적이 없는 퍼포먼스였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원래 드라마 풍미가 강한 영화에서는 이런 '집단적' 연기가 간과되기 쉽지만, Zhou Xun은 그녀의 아우라로 Qingnv를 기억하게 만들었습니다.
연기적인 면에서 감독의 역할은 배우들에게 어떤 표현이 필요한지 알려주는 것이다. 엔딩 전 오란은 왕비의 품에 안겨 세상을 떠났고, 장쯔이는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 문득 '영웅'에서 마지막에 부러진 검이 페이쉬의 품에 안겨 들어가는 장면이 떠올랐다. 이때 매기청의 연기는 사실 매우 흥미로웠고, 묵묵한 눈물 뒤에 카타르시스를 억눌렀지만, 내가 그녀를 칭찬하려고 할 때 감독님은 여전히 그녀를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다. 즉각적으로 심오한 감정의 힘은 저속한 선정성으로 전락했고, 실제로 관객을 감동시킨 것은 감독의 감정이 아니라 캐릭터의 감정이었기 때문에 그 장면은 더 이상 매력이 없었다.
지금 '야연' 현장에 앉아 펑샤오강이 장쯔이가 여기서 함부로 울도록 내버려두지 않기를, 그리고 마침내 솟아오르던 감정의 힘이 한 순간에 무너지지 않기를 기도한다. 장의 카타르시스. 그러나 Feng 감독의 접근 방식은 감독을 찾는 것보다 더 나빴습니다. Zhang은 "Wuluan ... !!!"이라고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그러자 음악이 비극적이었습니다. 갑자기 영화 전체가 클리셰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야연>은 괜찮은 영화다. 비록 눈에 띄는 특징이 많지는 않지만 평론가나 평론가로부터 혹평을 받을 정도는 아니다. 또 다른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한 감독의 시도라고 생각한다면 격려가 될 만하다. 결국, 그러한 상업 걸작이 잘 알려져 있고 출연진이 충분히 크다면 분명히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로서는 펑 감독이 이 영화를 일회성 티켓으로만 여기길 바란다. 누구도 자신의 스타일을 대신할 수 없고, 남의 뒤를 따를 필요도 없습니다. Feng Xiaogang은 아마도 최고의 오락 영화인 "설날 영화"감독 일 것입니다. "The Night Banquet"은 시간의 시험을 얼마나 오래 견딜 수 있습니까? 아마도 몇 년이 지나도 관객들은 여전히 미적 피로라는 단어와 아이툴라 공주가 누구인지 기억할 것이지만, 풍소강 영화 장쯔이가 어떤 작품에 출연했는지는 잊어버릴 것입니다. 다음 번 상업 거대 기업에 빠져들게 될 사람은 Jia Zhangke나 Xu Jinglei가 아니길 바라며, 확실히 Feng Xiaogang도 아니길 바랍니다. 이 스승들이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것은 감동과 웃음, 지혜입니다. 소위 무협 블록버스터라면 진용에게, '영웅'에, '와호장룡'에, 심지어는 '약속'이나 '연회'에 추억을 남겨보자.
'약속'을 보고 누군가 나에게 이 블록버스터들이 아무리 실망스럽더라도 중국 영화가 발전하고 있고 중국 관객들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말이라고 했던 기억이 난다. 실제로 수년 연속 블록버스터의 폭격으로 인해 관객의 감상 능력은 특정 영화에 그치게 되었고, 감독들은 점점 더 늘어나는 관객의 만족을 위해서라도 더 좋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더 나은 동영상.
좋은 영화 관객이 행복해지면 영화 환경이 점점 더 좋아집니다. 환경이 좋으면 좋은 영화가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것은 돌고 돌고 오스카 플롯은 아마도 더 이상 플롯이 아닐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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