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논문: "클래식 음악의 기원, 발전 및 영향"
논문: "클래식 음악의 기원, 발전 및 영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중국어로 "클래식 음악"으로 번역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클래식'이 고풍스럽고 고풍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생각해서 '클래식 음악'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옥스퍼드 영어 사전의 클래식 정의를 바탕으로 전통적이고 진지한 스타일의 "진지한 음악"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 결과 '클래식 음악'은 다시 '진지함'이라는 꼬리표가 붙었고, 사람들은 이에 접근하기를 더욱 두려워하게 됐다. 그러나 이 정의를 내린 사람은 사전을 주의 깊게 찾아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진지함의 두 번째 의미는 다음과 같이 정의되기 때문입니다: (책, 음악 등을 언급함) 단지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생각을 고취시키는 것. 그러므로 우리는 클래식 음악과 팝 음악의 근본적인 차이점이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고, 사람들을 깊이 생각하게 하며, 사람들을 고귀하게 만들고 천박함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클래식 음악, 즉 사람들이 진지하게 생각하고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던 음악에 대한 롱맨 사전의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세월의 시련을 이겨내고 오랫동안 대중성을 유지하며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악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는 '클래식 음악'으로 번역하는 것이 오히려 더 적절하다. 다만 다들 익숙해서 단어를 바꾸는 게 늘 어색할 뿐이죠. 유일한 흠은 당시 최초의 번역가가 '클래식'이 이렇게 많은 것을 가져올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오해. 다행히도 "진지한 음악"으로의 무료 번역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을 정말 웃게 만들 것입니다.
바흐, 베토벤, 모차르트, 슈베르트의 음악을 들으면 아름다운 선율과 흥미로운 음악적 사고뿐 아니라 가장 진지하고 고요하고 우아한 감정도 불러일으킨다. 영감을 주거나, 기쁘고 행복하거나, 슬프고 우울하거나...
필하모닉이 며칠 전 "클래식 음악의 쇠퇴가 현실이다"라고 말했는데, 나는 이의를 제기하며 "다이아몬드" 같은 말을 했습니다. ", 이제 내가 말하는 것을 말하겠습니다: 클래식 음악은 어느 정도 쇠퇴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 언급하지는 않겠지만 그것은 단지 나를 위한 것입니다. 나는 이 다이아몬드를 매우 소중히 여기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컬렉션처럼 되어가고 있으며 점점 더 즐기는 것이 줄어듭니다.
아마 이 포럼의 음악 팬 대부분은 열성적인 클래식 음악 팬일 것입니다. 예전에는 저도 그런 줄 알았는데, 이제 이런 슬픈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점점 더 의심스러워지고 있습니다. , 즉, 작년에 나는 클래식 음악을 거의 듣지 않았습니다 (물론 오페라 나 발레 DVD를 보는 것을 제외하고는 순전히 듣는 것, 더 이상 거의 듣지 않았습니다). 물론 특별한 이유도 있겠지만, 전반적으로 예전만큼의 의욕은 없어요. 여기에서는 먼저 내가 과거에 클래식 음악 팬이라고 생각했던 몇 가지 이유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1. 대학 시절 라디오에서 음악 애호가들의 이런 견해를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 즉 음악 애호가 따라온 "기본 경로"에 대한 질문, 이 기본 경로는 대략 홍콩과 대만 팝-유럽 및 미국 팝-팝 록 컨셉의 록 또는 아트 록-클래식 음악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박애주의자란 나처럼 전공도 없고, 필하모닉 집안 출신도 아니고, 체계적인 음악 교육도 받지 못한 채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자생적으로 성장한 음악 애호가 집단을 말한다. . 저의 필하모닉 궤적은 기본적으로 이 기본 경로를 따랐습니다. 단, 저의 출발점이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를 끌었다는 점만 제외하면(부모님이 볼룸 댄스 팬이셨고 제가 어렸을 때 볼룸 댄스 음악은 기본적으로 Teresa Teng의 선율적인 음악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너무 많이 들으면 혐오감을 느끼고 홍콩과 대만 팝 음악 전체에 대해 편견을 갖는 것이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가장 전형적인 팝송은 Teresa Teng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클래식 음악의 궁전에 입문한 이후 그 넓이와 깊이에 감동을 받아 예전에 좋아했던 다양한 팝음악도 점차 내 청취 범위에서 사라졌고, 나의 테이프 컬렉션도 점차 클래식 음악에 집중하게 되었다(실제로는 , 제가 3, 4학년 때 구입한 테이프는 기본적으로 모두 클래식 음악이었습니다.) 그때 나는 내 사랑의 여정이 최종 목적지에 도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2. 졸업하고 일을 시작하면서 CD수집도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 세심하게 수집된 클래식 CD들은 보관되어 단순한 장식품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베이징을 떠난다는 것은 콘서트 관람 생활을 떠난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나는 천진에 있는 내 집 근처에서 클래식 CD를 파는 좋은 곳을 찾지 못했습니다(D 버전 DVD가 베이징보다 저렴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던 중 라디오에서 영화음악 팬인 어우양의 프로그램을 발견했고, 나의 관심은 넓은 지역에서 영화음악으로 쏠리기 시작했다. 사실 베이징에서 양달린 선생님의 프로그램을 듣고 나서 영화음악에 대한 잠재된 관심이 생겨났지만, 믿을 수 있는 클래식 CD의 출처와 콘서트의 영향으로 이러한 관심은 아직까지 다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나의 사랑을 뛰어넘으세요. 제가 익숙하지 않은 천진에서는 음악에 대한 욕구가 어우양 프로그램에서만 충족되는 것 같습니다. (라디오 프로그램 목록이 없어서 샤오징 선생님의 프로그램은 찾지 못했고, 어우양 프로그램도 랜덤으로 튜닝되어 있었습니다. 가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Ouyang의 프로그램에 포함된 음악 유형은 상대적으로 복잡하지만 실제로 내 음악 취향은 매우 혼합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대학에 다닐 때와 마찬가지로 난징 라디오의 모든 음악 프로그램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은 순수 클래식 프로그램이 아니었습니다. 순수 클래식 프로그램도 아니고 대중적인 프로그램이지만 클래식, 록, 재즈, 컨트리 등 모든 것이 조금씩 섞여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때 Ouyang의 프로그램은 영화음악에 중점을 두었고 나의 잡다한 관심을 완전히 불러일으켰고 나는 영화 사운드트랙에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영화음악은 다양한 음악 형식을 담고 있는 하이브리드다. 잘 생각해보면 영화음악은 내가 가장 먼저 접한 음악이겠지. 기억난다.) 그래서 내가 지금 영화음악에 푹 빠진 이유가 있다!
제가 영화 사운드트랙 수집을 시작하게 된 또 다른 계기는 영화음악계의 거장 엔니오 모리꼬네를 알게 된 것이었습니다. 나는 이 노인의 작품 중 일부에 대해 오랫동안 잘 알고 있었지만 영화 음악에 대해 이야기할 때 확실히 떠오를 그런 작품입니다("Cinema Paradiso", "Bounty Killer", "Once Upon a Time in America"). ", "1900년의 전설" 등 그가 나에게 미친 영향이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지만, 내가 그의 이름을 알게 된 것은 불과 2년 정도였다. 그의 음악에 대한 나의 사랑은 더 이상 영화에서 듣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초기에는 본토 영화 사운드트랙을 위한 시장이 없었기 때문에 나는 단지 내 기억을 토대로 흥얼거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들어본 지 오래됐어요. 영화음악을 수집할 여력이 없어서 팬이 됐는데,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면서도 컬렉터가 되지 않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이때 이 거장에 대한 나의 존경심은 그의 음악을 수집하려는 나의 열망에 완전히 불을 붙였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잔혹하다. 비록 국내 영화 사운드트랙 시장이 오디오 및 비디오 매장의 작은 한 부분을 점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매우 열악하다. JOHN WILLIAMS와 같은 할리우드 유명인의 작품을 찾을 수도 있지만 주로 국내에 있다. 유럽영화 분야에서는 모리꼬네의 활동 작품이 거의 없습니다. 클래식 음악 팬들은 특정 작품의 어떤 버전을 검색해야 할지 고민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아셔야 하지만, 적어도 이 작품의 다른 버전은 아마도 중국에서 찾을 수 있을 테니 아직은 들어봐야 한다는 뜻이고, 그 전에 의문점은 나는 내 능력 내에서 그것을 전혀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음악 팬에게 이것은 어떤 고문입니까!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인터넷에 손을 댔는데, 국내 홈페이지에는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없고, 외국인들은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강해서 무료다운로드에 좋은 점은 거의 없습니다. 해외 신용카드는 없지만 어쩔 수 없군요. () 그런데 음악팬들이 게시판을 만들어주신 분을 발견해서, 의외로 해외 음악팬들의 공감과 열정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나는 모리콘의 음악에 행복하게 빠져들었다. (이 사람은 다작의 작곡가이므로 바다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시에 나는 다른 뛰어난 영화 작곡가들에게도 점차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JOHN BARRY, MAURICE JARRE, VANGELIS, ZBIGNIEW PREISNER... 두 번의 홍콩 여행에서 얻은 수확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지난번에 저는 Universal의 "Best of Classics"의 저렴한 버전을 여러 개 구입했고(개당 가격은 중국보다 거의 20위안 저렴합니다) 제가 항상 원했던 많은 트랙을 추가했는데 올해의 수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영화음악. 영화음악에 푹 빠지게 되면서 클래식 CD를 기본적으로 구매한 적도 없고, 고의로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물론 지금도 가끔 영화에서 듣는 걸 즐겨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영화음악의 보고는 여전히 풍부하고, 또 다른 만화경에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원래의 열정이 이제 영화음악으로 옮겨진 것 같습니다. . 그러나 현재 중국에서는 영화음악을 수집하는 것이 클래식 음악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 정품이든 불법 복제품이든 선택할 수 있는 음악이 거의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전 세계의 영화 및 음악 애호가들과 MP3를 교환할 수 있는 좋은 P to P 소프트웨어를 찾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저는 하루 종일 MP3를 다운로드하고 듣느라 바빴습니다.
지난 몇 년이 클래식 음악 분야에서 지식을 찾는 단계였다면, 앞으로 몇 년은 영화음악 분야에서 지식을 찾는 단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제가 클래식 음악에 대해 피상적인 이해만 가지고 있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어느 메뉴에 따르면 제 감상취향은 아주 나쁜 음악적 미학적 기준이지만 그럴 리가 없고 그냥 멜로디컬한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만약 제가 Lao Chai와 Beethoven 중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면, 나는 몇 년 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Lao Chai를 선택할 것입니다. 제가 클래식을 좋아하게 된 이유는 관현악의 음색과 화성이 더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오페라를 부를 때 감정의 강도가 더 강렬하기 때문입니다. 이전에 아사 형제가 표현한 "즐거움"관점은 저에게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는 몇 년 동안 클래식 음악을 듣고 몇 년 동안 진지하게 공부해 왔습니다. 시간과 에너지가 더 필요해서 포기하기 시작했어요. 전공과 마찬가지로 경계를 넘나들고, 모든 것을 조금씩 건드리고, 어떤 것에도 깊이 들어가지 않아서 여전히 감각적인 즐거움에 머물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필하모닉 터미널에 도착했는데 연장선은 안 갔지만 바깥의 다채로운 세상에 매료되어 돌아섰을 땐 아마 정신의 기쁨과 영혼의 발전에 몫이 없었을 겁니다.
그러나 나는 이런 현실에 우울하지 않고, 오히려 언제나처럼 음악을 연주하는 즐거움을 즐긴다(지금은 감히 클래식 팬이라고 부를 수 없다). 궁극적인 즐거움을 경험하기 위해 뉴런의 축삭쪽으로 움직이지 않는다면, 나는 깊지는 않지만 여전히 다채롭고 의식적으로 행복한 수상돌기 사이를 헤매고 있는 것입니다. 클래식 음악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순수한 땅을 품고 있고, 여전히 DVD를 구입한다. 은퇴하면 D버전 수명이 나보다 조금 더 길었으면 좋겠어^o^), 콘서트도 들을 기회가 아직 남아있지만(지금이야말로 전공 감상에 집중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일지도 모르겠다) 작품), 그리고 일부 친숙한 작품들이 내 마음 속에서 자주 반복됩니다. Andy가 Shawshanks 감옥에서 말했듯이: MOZART는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