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보고 나면 잠이 오지 않는 영화, '쇼생크 탈출'과 같은 고전 영화를 찾아보세요.
보고 나면 잠이 오지 않는 영화, '쇼생크 탈출'과 같은 고전 영화를 찾아보세요.
쉰들러 리스트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기업가 오스카 쉰들러가 파시스트에 의해 살해된 유대인 1,200명을 보호한 실제 역사적 사건을 재현한 작품입니다. 독일의 투기꾼 쉰들러는 1908년 현재의 체코 공화국인 모라비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초기에 그는 국민의회당(Congress Party)의 의원이었습니다. 그는 여성화자이고 인생을 즐기며 유명한 지역 나치의 확고한 일원입니다. 그는 SA 리더와의 관계를 활용하여 자본을 극대화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점령된 폴란드에서는 유대인이 가장 값싼 노동력이었기 때문에 기민한 전쟁 자금가인 쉰들러는 자신의 새 에나멜 공장에서 뉘른베르크 인종법의 희생자들만 고용했습니다. 이들은 에나멜 공장에 일자리를 얻어 살인 기계의 파괴로부터 일시적인 안전을 얻었고, 쉰들러의 공장은 유대인들의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전쟁 제품을 작업한다는 사실로 보호를 받았습니다. 에나멜 공장은 최전선 군대에 칼 붙이와 총알을 공급했습니다.
1943년 크라쿠프의 유대인 게토에서 겪은 잔혹한 대학살은 쉰들러에게 마지막으로 남아 있던 나치에 대한 환상을 깨뜨렸습니다. 그는 독일인들이 만든 화장터와 가스실에 대해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습니다. 욕실과 찜질방의 샤워기 꼭지에서 흘러나오는 물이 물이 아니라 유독가스라는 말을 오랫동안 들어왔습니다. 그 순간부터 쉰들러의 생각은 단 하나뿐이었습니다. 아우슈비츠의 죽음으로부터 최대한 많은 유대인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공장의 정상적인 운영에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근로자 목록을 작성하고 이 유대인 집단이 생존할 수 있도록 나치 관리들에게 뇌물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인종법 위반 혐의가 점점 더 많이 제기되었지만 매번 나치의 박해를 교묘하게 피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목숨을 걸고 유대인들을 구출했습니다. 여성 노동자들을 수송하는 기차가 아우슈비츠 빌 켄리(Auschwitz-Bill Kenley)로 가는 것이 지연되자 그는 여성 노동자들을 공장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많은 돈을 썼습니다.
곧 소련 적군이 크라코프에 들이닥쳐 쉰들러 공장에서 일하던 살아남은 유대인들에게 전쟁이 끝났음을 알렸다. 눈이 많이 내리던 어느 날 밤, 쉰들러는 노동자들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구출된 유대인 1000명 이상이 그를 배웅했습니다. 그들은 그가 전범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에게 사인이 담긴 증언을 건넸습니다. 동시에 그들은 비밀리에 간직하고 있던 금니와 금장신구들을 부숴서 금반지를 만들어 쉰들러에게 주었다. 반지에는 '한 생명을 구하는 것은 온 인류를 구하는 것'이라는 유대인 속담이 새겨져 있다.
쉰들러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그는 아직 금니가 남아 있는 것을 후회했습니다. 금니를 팔면 적어도 한 명은 더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쉰들러는 자신의 구원을 위해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했습니다. 전쟁 중 모은 돈은 모두 유대인들의 생명을 구하는 데 사용됐다.
전쟁 후 쉰들러는 스위스의 작은 마을에서 한푼도 없이 은둔생활을 하며 그가 한때 구출한 유대인들. 몇 년 후 쉰들러는 가난하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유대 전통에 따르면 쉰들러는 "36인의 의인" 중 한 명으로 예루살렘에 묻혔습니다.
영화의 마지막에는 쉰들러의 무덤이 있다. 전쟁 전 쉰들러에 의해 구출되어 수십 년이 지나 황혼에 접어든 유대인들, 그리고 그들의 후손들이 그들의 조상을 대표한다. 묘비에는 '영원한 감사'를 상징하는 문구가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새겨져 있다.
교통사고
영화의 줄거리는 복잡해 보이지만 겉보기에는 서로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얽혀 있는 많은 주인공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있다. 가족, 우정, 사랑, 부자관계 등이 모두 이상한 순환 속에서 환생하고 있다. 영화 속 흑인은 백인들이 하는 모든 일은 자신을 배척하는 것이라고 고집스럽게 믿고, 자신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서슴지 않고 사회에 보복한다. 마찬가지로 또 다른 흑인 남성은 유명 라디오 방송인이었지만 자신의 흑인 정체성을 세상에 감히 고백하지 못하고 백인 사투리로 말하며 아내가 백인 경찰에게 성추행을 당해도 꼬리를 끼고 살았다. 장교, 그는 감히 저항하지 못했습니다. 흑인 감독의 아내를 성추행한 경찰관은 단순한 나쁜 남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아픈 아버지를 깊이 사랑했고, 폭발 직전의 버스에서 목숨을 걸고 여자를 구한 그의 모습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버스에 탄 여성이 그를 성추행한 경찰관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을 때, 시간은 잠시 멈췄고, 사람들은 실제로 평화롭게 지낼 수 있었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영화 속에는 경찰의 새 파트너가 흑인을 향한 훌리건적인 행동을 참지 못해 상사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파트너를 바꾸다가 백인을 싫어하는 흑인 친구를 실수로 총으로 쏴 죽인다는 내용이 많다.
영화 속에서는 타인에게 복수하기 위해 피해자이기도 하고 미쳐가는 페르시아인들, 맞은 중국인들도 충격적인 장면이다. 이것은 악순환이고 환생이며 누구도 벗어날 수 없습니다.
피아니스트
나이 27세에 불과한 와티는 폴란드의 유명한 유대인 피아니스트였다. 1939년 9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이 폴란드를 점령했고 수도 바르샤바는 폭격을 받고 침략당했습니다. 강력한 세력의 탄압 속에서 와티 가문은 굴욕을 감내해야 했고, 독일군이 지정한 유대인 거주지로 이주했다. 그곳에서 유대인들은 굶주림에 시달렸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굴욕도 겪었습니다. 그리고 Watty는 식당에서 피아노를 연주해야만 약간의 음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바르샤바에서 유대인에 대한 대우는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곧 독일 나치는 친구인 "유대인"의 도움으로 이 유대인들을 다른 강제 수용소로 이송하기로 결정했지만 그 이후로 그녀는 그녀와 헤어졌습니다. 가족, 삶과 죽음은 별개다.
전쟁 중에 와티는 강제 이주를 당했고, 매일 힘든 노동을 하며 생존을 위해 애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저항군에 무기를 전달하는 데 목숨을 걸었습니다. 그러다가 마음씨 좋은 독일 배우 부부를 만났고, 그들의 도움으로 독일 주택가에 숨어 지냈고, 친구들의 도움으로 살아남았다.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전쟁이 격화되면서 독일 친구들도 폴란드를 떠났고, 바티의 유일한 구호원도 중단되었습니다.
1944년, 와티는 온갖 어려움 끝에 연일 폭격을 받는 주택가를 탈출해 수도의 폐허에 숨었다. 그는 천장 틈에 숨어 다람쥐처럼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낮의 빛을 보지 못합니다. 그는 살아남기 위해 탁하고 냄새나는 물을 마시고, 먹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먹었습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그의 몸과 정신은 붕괴 직전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atty는 음악에 대한 사랑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 비참한 나날들 속에서 그는 조용히 손가락을 연주하는 소리와 마음속에 조용히 떠오르는 멜로디만으로 자신을 위로할 수 있었다. 그러나 어느 날, 어느 날 독일군 장교가 우연히 그를 발견하고 그의 음악에 감동을 받게 됩니다. 독일군 장교들의 목숨을 걸고 보호받는 가운데 바티는 마침내 폴란드 해방에 성공했다.
전쟁이 끝난 후 와티는 피아노를 연주하기 위해 라디오 방송국으로 돌아갔다. 이때 그는 자유를 되찾은 뒤 감동에 젖었다. 그 후 그는 오랫동안 바르샤바에 살면서 많은 콘서트를 열었고 2000년 7월 6일 8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한때 와티를 구출했던 독일 장교는 1952년 전쟁 포로 수용소에서 사망했습니다.
중앙역
남미의 광활한 땅이 계속 렌즈 아래로 돌아가고, 시끄러운 도시와 황량한 시골이 우리 눈앞에 빠르게 지나가는 것이 '중앙역'인 것 같다. 구름. 막연한 오래된 꿈. 아버지를 끈질기게 찾고 있는 조슈아는 아름다운 꿈에 매달린다. 아버지는 키가 크고 건장한 남자이고, 아버지를 찾는다는 것은 행복을 찾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삶의 역경에 무감각해진 도라는 마치 거품을 터뜨리는 날카로운 칼과도 같다. 어른의 세계에는 꿈이란 있을 수 없다. 희망 뒤에는 참을 수 없는 절망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두 사람은 인생의 두 극, 즉 순수함과 늙음, 기쁨과 슬픔처럼 끝을 알 수 없는 끝을 향한 끝없는 길을 따라 함께 탐색하고 있다.
도라와 조슈아, 누구의 구원자인가? 다른 사람에게 새로운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성경에서 주님은 모세의 보좌관 여호수아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종 모세는 죽었으니 이제 모든 백성과 함께 일어나 요단을 건너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줄 땅으로 가라.” 이스라엘 백성을 고토로 돌아가 아름다운 조국을 재건한 여호수아. 수년간의 정치적 혼란과 경제 위기를 겪은 브라질 국민들도 비참함에서 벗어나 행복을 향한 여정을 재발견하기를 묵묵히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은 이 의미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 "소년은 아버지를 찾고 있고, 노파는 목적지를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나라는 그 뿌리를 찾고 있습니다.
월터 세이어 레스의 작품입니다." 원산지 탐색과 자기 발견의 여정을 주제로 다루고 있으며, 특히 그의 영화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에서 그 특징이 두드러진다. <그랜드 센트럴 스테이션>은 네오리얼리즘 스타일이 가미된 따뜻하고 감동적인 스케치로, 감상적인 분위기와 섬세한 붓놀림을 통해 영화에 담긴 연민을 전달하고 있다. 종교적인 예배 분위기 속에서 온 나라가 찾아 나서는 과정에서 사람들 사이의 거리가 좁아지고, 마음의 거리도 점차 허물어진다.
포레스트 검프
남자, 여자, 아이들이 진심 어린 슬픔을 안고 극장 밖으로 쏟아져 나왔습니다. 그들은 현대 미국 회복의 역사에 관한 과정을 방금 마쳤습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또 다른 시청자 그룹이 Forrest Gump의 신자가 되었습니다. 영화 '푸'가 그랬다. 활기차고 감동적이며 서두르지 않는 프로덕션이며 카메라 앞과 뒤의 재능이 가득합니다. 그 핵심은 미국 관객들이 품격의 전형으로 꼽는 배우 행크스였다. 정규 훈련을 받고 비디오를 보며 자란 행크스는 가장 심각한 장면에서는 항상 기믹을 천천히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Fu"에서 그는 사물에 대한 검프의 반응을 무뚝뚝함과 무뚝뚝함 사이의 낮은 키 방식으로 연기합니다. 이처럼 영화 말미 아버지와 가족의 문제에 부딪힐 때 그의 감정은 터져나오며 장면을 분수처럼 터뜨린다. '푸'는 미국 25년 역사를 그린 베스트셀러 영화일 뿐만 아니라, 상업영화 속 인본주의 문화의 정수이기도 하다. Glum의 소설에 대한 끊임없는 성형 수술인 할리우드 영화이기도 합니다. 책에서 검프는 순진하지만 순수하지도 운이 좋지도 않습니다. 그는 관계를 맺고 마약을 복용했으며 편부모 가정에서 마땅한 보살핌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영화의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젊은 시청자들에게 "푸"는 1960년대에 대한 부드러운 소개였습니다. 불이 아닌 영화 필름의 소리로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 미친 10년 동안 화를 내고 괴로워하고 죄책감을 느꼈던 이들을 위해 '푸'는 어루만짐으로 그들을 용서했다. 어떻게 볼 수 있나요? "우리 미국인"은 다른 나라뿐만 아니라 우리 엘리트의 일부도 파괴하는 어리석은 전쟁을 벌였습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영혼을 찢어 버리기 위해 거리로 나갔고 "우리"는 실제로 마약으로 스스로를 죽였습니다. 우리는 죄가 없었습니다. 영화는 흠잡을 데 없이 순수한 검프를 통해 현대사의 모든 재난을 다시 한번 경험하게 하며, 타인을 위해 고통받는 도덕적 쾌감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고마워요, 포레스트 검프님. "우리"는 기분이 훨씬 나아졌습니다. 좋은 점은 그가 많은 사람들을 대표한다는 것입니다. New York Times 칼럼니스트 Frank Rich는 한때 그를 클린턴과 비교했습니다. 그러나 검프의 단순한 낙관주의와 기업가이자 미국의 신뢰 회복자로서의 업적은 그로 하여금 1980년대의 보수주의, 즉 레이거노믹스뿐만 아니라 공화당이 레이건 윤리라고 부르는 것을 상징화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포레스트 검프(Forrest Gump)는 간디의 마음을 품은 외계인입니다. 그분은 세상에서 가장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그는 불안한 90년대의 가장 순수하고 강력한 이상형의 거장, 포레스트 검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