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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자윤의 불교 인과론 강의 영상
질문 16: 불교에서는 모든 법이 공(向)하므로 원인과 결과도 공(因)하다고 가르칩니다. 스승님께 깨달음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답 16: 우선 원인과 결과는 불교의 법칙입니다. 보살도 원인과 결과를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효과가 존재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법은 여러 층차로 나누어질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육도(六道)에서는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 그리고 육도에서 벗어나면 당신의 상태는 완전히 초월적이며 원인과 결과가 없습니다. 당신이 천국에 있기 때문에 그러한 악한 원인을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악한 결과는 어디서 나오겠습니까? 그러므로 인간 세상에 있을 때 원인을 심지 않으면 결과가 없다는 것은 육도의 원인과 결과를 의미한다고 보살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불교는 끝이 없지만 인과의 법칙을 따라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아주 나쁜 일을 한다면 보살은 당신의 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오늘 한 좋은 일이 이전에 한 나쁜 일을 상쇄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원인과 결과는 자신이 뿌린 것입니다. 결과를 직접 경험하면 다른 사람이 결코 당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원인과 결과의 법칙을 부정하는 것은 생명 우주의 진리를 부인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생명 우주의 진리에 고정되어 있어 바꿀 수 없는 진리입니다. 우주와 공간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입니다. 모든 생명체의 세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죄악을 행하면 반드시 악한 보응을 받고 지옥의 고통을 당하게 됩니다. 지옥은 천국의 법이 집행되는 곳일 뿐입니다. 보살은 그렇게 자비로우신데, 지옥에서 고통받는 많은 사람을 보면서 왜 지옥의 모든 사람을 제도하지 못합니까? 이는 원인과 결과이기 때문에 누구도 건드릴 수 없습니다.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지 말고, 나쁜 일을 하지 말고, 악업을 뿌리지 마십시오. 무엇을 창조하든 반드시 보응을 받을 것입니다. 불교에서는 부처님의 법이 무량함을 말하는데, 이는 무량한 법을 말하며, 선한 사람을 제도하는 것은 중생을 제도하는 것입니다. 선한 일을 행한 자에게는 법의 힘이 무궁하며, 업이 있는 자에게는 법도 무궁무진하니라. 하늘의 그물은 넓어서 빠짐이 없느니라.” 악한 일을 행하는 한 율법의 제재를 피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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