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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무죄론은 어느 책의 첫 장이 나오는가?

'고대무죄론'은 '황제내경·소문'의 첫 번째 장에서 따온 것이다.

'고대무죄론'은 내경창생의 근원과 특징에 대한 보충설명으로, 고대부터 의술의 시작은 황제와 치보가 어떻게 논의하는지를 논의한 최초의 중요한 논문이다. 건강과 장수를 이루기 위해. 먼저 자연의 본성을 갖고 인간의 간섭이 없는 고대인들이 백년을 살아도 움직임을 잃지 않고 살 수 있었으나 건강을 유지할 방법을 모르고 반백년이 지나서 쇠퇴한 구체적인 이유를 논한다. 연령.

둘째, 인간의 삶의 성장과 발전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신장기, 의로움, 진기가 인체에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실제의 이상적인 삶의 상황을 나열합니다. 사람, 완전한 사람, 성자, 현자. 전반적으로 『고대무죄론』은 『황제내경』에서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장으로, 한의학 이론과 건강법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고대 무죄론' 원문 발췌:

과거 황제는 신으로 태어났다. 그는 약하고 말을 할 수 있었고 편파적이었다. 그는 젊어서는 남들에게 강하고 늙어서는 날렵했고, 어른이 되면 하늘에 닿았다. 그리고 나서 천상께 여쭈었습니다. “옛날 사람의 나이는 춘추시대에 백 살이었는데 움직임이 쇠퇴하지 않았으며, 오늘날 사람의 나이는 오백 살인데 움직임이 쇠퇴하였다고 들었습니다. 시대가 바뀌었나요? 사람들이 그것을 잃을까요? 기백이 대답했다. “고대 사람들은 그 방법이 음양(陰陽)과 주술의 조화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들은 음식과 음료를 규칙적으로 하고, 일상 생활을 규칙적으로 했으며, 함부로 일하지 않았으므로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백 살이 되면 가서 평생을 살아라.

요즘 사람들은 술을 과육으로 삼고, 망상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고, 술에 취해 방에 들어가 본질을 흩어버리고 싶어 한다. 마음이 행복에 어긋나고 일상생활이 어지러워져서 반백이 되면 허약해진다. 옛 성자들의 가르침에 따르면, 모두 악령과 바람이라고 하는데, 가끔 피하면 허무함을 느끼게 되고, 진정한 기운이 따르게 되면, 영을 내면에 두지 못한다. 아프다.

이렇게 마음이 여유로우며 욕망이 적고, 마음이 평안하지만 두렵지 않고, 몸이 피곤해도 지치지 않고, 호흡이 순종적이며, 모두가 원하는 것을 따르며, 모두가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 그러므로 음식을 사랑하고 섬기게 하며 풍속을 즐기며 윗사람과 아랫사람 사이에 서로 존경하지 아니하므로 그 백성을 소박하다고 한다. 그러므로 탐욕과 욕망은 눈을 멀게 할 수 없고, 색욕과 악은 마음을 속일 수 없으며, 어리석음과 지혜와 덕은 합당하지 않으며, 사물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도에 부합합니다. 그러므로 백세까지 살되 행실을 쇠퇴하지 아니하는 자는 그 온전함이 위태롭지 아니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