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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ng Litian의 경험

1961년 북경대학교를 졸업한 방려천 선생은 중국 인민대학교에 입학해 중국철학사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며 위진남북조를 건국했다. , Sui와 Tang 시대를 그의 연구 초점으로 삼았습니다.

1962년, 불교에 대한 보다 정확한 이해를 갖기 위해 방려천 선생은 8개월간 중국불교학원에 유학을 갔다.

1964년 『신건축』 제3호에 『도안불교철학사상』을, 8~9호에는 『회원불교 카르마과보론 비판』을 출간했다.

1965년 『철학연구』 제5호에 『회원불교철학사상』이, 『신건축』 제8호에는 『성조형이상학』이 게재되었다. 미국 잡지 '중국 철학 연구'는 그의 기사 '회원의 불교 철학 사상'을 영어로 번역하여 출판했습니다.

1969년부터 1972년까지 Fang Litian 씨와 많은 교수들이 장시성 위장 농장에 파견되어 일했습니다.

1982년 방려천 선생의 『위진남북조불교론』이 중화서적에서 출판되었다. 18년에 걸쳐 완성된 이 선집은 역사의 시험을 견디며 1995년에 재출판되었고, 초판 이후 13년 만인 2002년에 제3판이 나왔습니다.

1984년 중국 인민대학출판사에서 『회원과 그의 불교』가 출판되었다. 같은 해 국무원은 Fang Litian 씨를 강사에서 교수로 직접 승진시켰습니다.

1980년부터 1990년까지 Zhonghua Book Company는 Fang Litian 선생과 그의 스승 및 친구들이 편집한 "중국 불교 사상에 관한 선별된 역사적 자료"를 4권에서 10권 이상 연속으로 출판했습니다.

1983년 중화서점에서 <화엄진사자장편찬과 논평>을 출판했다. 이 대조는 국무원 고서 편찬팀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고서 편찬의 모범이 되었습니다.

1986년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에서 『불교철학』이 처음 출판됐다. 이 책은 1986년 중국도서상, 1988년 중국 인민대학교 도서우수상, 1995년 국가교육위원회 인문사회과학 분야의 뛰어난 업적으로 1등상을 받았습니다. 같은 해 Fang Litian 씨는 대학원생을 교육하기 시작했습니다.

'중국불교와 전통문화'는 1988년 상하이인민출판사에서 초판을 출간했고, 1992년 2판, 1997년 3판을 출판했다.

1990년 중화서적에서 『고대 중국 철학문제 전개사』를 처음 출간했고, 1992년에 제2판을 출간했다.

1991년에는 『불교철학』의 증보판이 출간되면서 체계를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기 위해 인식론 부분을 추가했다.

1993년 『불교철학』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한국에서 출판되었다.

2001년에 Fang Litian 씨는 교육부로부터 불교 및 종교 연구의 이론 연구 기반의 선두 인물로 선정되어 중국 인민 대학교는 유명한 종교 교육 기관이 되었습니다. 국내외 연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2년 중국 런민대학교 출판부에서 '중국불교철학의 핵심'이 2권으로 처음 출간됐다.

주요 소개

1961년 북경대학교를 졸업한 방려천 선생은 중국 인민대학교 철학과에 부임하여 역사 교육과 연구에 종사했다. 중국 철학의. 당시 그가 선택한 방향은 중국사상사에서 유교, 도교, 불교가 상호작용하던 위·진·남북조, 수당시대였다. 그때부터 그는 불교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인연을 맺게 되었다. 그러나 당시에는 불교를 연구 대상으로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한편으로 중국에서는 불교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었고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 할 뻔했는데 불교경전이 너무 많았다. 연구자들은 또한 언어, 글쓰기, 종교, 철학, 역사 및 기타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그는 8개월간 중국불교학원에 가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반면, 당시의 사회사상은 불교연구에 좋은 분위기가 아니었습니다. 심지어 학계에서도 불교연구는 문화대혁명을 거치면서 소외되고 금지되었습니다. 항상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Fang Litian 씨에게는 이것이 참으로 속수무책인 후회입니다. 그러나 학문적 책임과 진리에 대한 끈기 때문에 Fang Litian 씨는 불교, 어려움, 근면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Fang Litian 씨가 수십 년 동안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일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Fang Litian 씨는 1978년 연구 계획을 재개한 후 일련의 연구 결과로 빠르게 학문적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1982년 중화서적은 18년에 걸쳐 완성한 《위진남북조불교논문집》을 출판했는데, 이 책은 역사의 시험을 거쳐 초판이 나온 지 13년 만인 1995년에 다시 출판되었습니다. 2002년에 세 번째 판이 나왔습니다. 사례연구 분야에서는 『회원과 그의 불교』, 『티베트 달마』 등을 특별히 집필했다. 불교경전 편찬에 있어서는 그와 그의 스승, 친구들이 『중국불교사상역사선선』을 편찬했는데, 이 『중국불교사상역사자료선선』은 4권 10권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후 국내 대학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불교사상자료집으로 자리잡았다. 1980년대와 1990년대. 그가 쓴 『화엄금사자』편찬과 해석은 국무원 고서편찬팀의 극찬을 받아 고서편찬의 귀감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Fang Litian 씨의 가장 영향력있는 작품은 '불교 철학'이었습니다. 이 책은 불교를 현대화하려는 팡 리티안 선생의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전통문화의 하나로 불교가 현대인에게 널리 이해되기 위해서는 현대적인 철학적 언어로 설명되어야 한다. 당시 불교연구의 대부분은 불교사에 관한 것이었으나 불교의 기본사상을 소개한 작품은 거의 없었다. 『불교철학』은 이런 점에서 그 공백을 메워준다고 할 수 있다. 불교철학의 기본 의미를 정확하고 간결하게 요약한 책이다. 이 책은 출간된 후 전문가, 학자, 일반 대중은 물론 불교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베이징 대학교의 저우 일량 교수는 이후 중국이 “불교에 대한 진정한 입문서”를 갖게 되었다고 칭찬했습니다. 이 책은 실제로 1980년대 중국 본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불교 입문서가 되었습니다. 이 책은 1993년에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판되기도 했다.

1978년 이후 10년 동안 Fang Litian 씨는 6권의 논문을 출판하고, 4권의 책을 공동 집필했으며, 이 뛰어난 업적을 바탕으로 국무원에서는 그를 강사에서 교수로 승진시켰습니다. 1984년에.

Fang Litian 씨는 "고대 중국 철학 문제 발전사"와 "중국 불교와 전통 문화"를 완성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고대 중국 철학 문제 발전사』와 사상과 문체가 유사한 중국 불교 철학에 관한 책을 집필하겠다는 아이디어도 내놓았다. “한편으로는 중국 불교철학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불교철학의 연구 성과를 고대 중국 철학사상에 흡수시켜 중국철학사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 결과는 15년간의 노력 끝에 완성된 그의 91만 단어의 걸작 『중국불교철학필수』입니다. 이 책이 출간되자 학계와 불교계, 정치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은 중국 불교철학을 중국 사상 발전사의 맥락에 놓고 중국 불교 철학 체계에 대한 전례 없는 요약을 제공합니다. 불교의 중국화 과정, 인도문화와 중국문화의 지속적인 통합, 중국불교철학의 생산과정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이 책은 이전의 유사한 작품들에 비해 사고의 깊이와 폭에서 큰 도약을 이뤘다”고 평했다. 이전 연구 결과를 흡수합니다.

Fang Litian은 계속해서 글을 쓰고 있으며 4백만 단어가 넘는 단어와 350개 이상의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그 중 중요한 작품과 논문은 중국 인민대학교 출판부에서 "방려천전집"(6권)으로 편찬되었습니다. 팡씨의 생각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작업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