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드라마 '찻집' 속 주인공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작품의 사상적 의미는 무엇인가?

드라마 '찻집' 속 주인공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작품의 사상적 의미는 무엇인가?

라오서(Lao She, 1899-1966)는 이전에 Shu Qingchun으로 알려졌고 Sheyu라는 예의를 받은 베이징 출신의 만주인이었습니다. 유명한 현대 작가. 주요 작품으로는 '용서구', '낙타향자', '찻집' 등이 있습니다.

이 장면의 시점

항일전쟁 승리 후 국민당 요원과 미군은 베이징에 만연해 있었습니다. 가을, 이른 아침.

위치

베이징, Yutai Tea House

주요

특징

Wang Dashuan - 가게 주인 왕의 장남 . 그는 올곧은 인물이다.

다슈안의 딸이자 왕리파의 손녀인 왕샤오화,

탕철조의 아들인 샤오탕 철조는 아버지의 유산을 이어받아 천상의 스승이 될 가능성이 있는 위시;

송은자의 아들인 꼬마 송은지는 아버지의 경력을 이어받아 스파이로 활동하고 있다.

감독 쉔은 모 헌병 본부...

주로 찻집의 쇠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왕리파와 그의 가족), 왕리파의 아들, 며느리, 손녀 등도 탈출을 원하고, 쉔 감독은 찻집을 커피숍과 댄스홀로 바꾸고 싶어한다. 왕리파는 마침내 목을 매어 숨졌다

중국 옛 도시 하층 노동자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드러내는 현실주의적 걸작이자 라오서 창작 전체의 정점일 뿐만 아니라, 대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1930년대 중국문학의 수준과 질. 그의 사실주의 스타일의 형성을 표시했습니다.

1. 라오서는 사회비판적 관점에서 1920~30년대 옛 중국의 암울함과 쇠퇴를 폭로했다.

2. 문화비평의 관점에서 '삶을 바라보고, 삶을 감상하고, 삶을 설명한다'는 점에서 심오한 주제적 함의를 얻고, 도시의 비정상적 문명 속에서 삶의 피로를 드러낸다.

Xiangzi는 5·4 운동 이후 신문인 갤러리에서 기백과 강인함으로 묘사된 최초의 도시 하층 노동자가 되었습니다. 라오셔는 등장인물의 정신적, 영혼적 질병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의 심리적 묘사는 등장인물의 생각을 낱낱이 이해하기 위해 화자의 내면적 관점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어 사용 측면에서 'Luotuo Xiangzi'의 언어는 명확하고 친근하며 활기차고 독특한 지역 색상으로 독특한 '베이징 스타일의 문학적 언어'를 만들어냅니다. 캐릭터의 언어도 고도로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3. '찻집' [드라마 구조, 예술적 매력, 문화적 매력에 대한 분석? ][중국 드라마 역사상의 위치]

위치: 작가의 삶과 삶을 접목시켜 이제 막 이룬 '라오서 브랜드' 예술이다. 예술적 축적. 우수한 제품. 역사적 내용, 구조적 형식, 주제의식, 인물화, 극적 언어, 장면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민족 특유의 특성을 형상화할 뿐만 아니라 현대적 미적 특성도 강하게 전달하고 있다. '찻집'은 80년이 넘는 중국 드라마 역사에서 드라마 형식이 초기 모방의 흔적을 완전히 버리고 우리의 민족 형식이 되었음을 상징하는 역할을 합니다. '극동극의 기적'이자 '중국 현대극의 정수'라고 불리는 것을 제시한다. 문화적, 내러티브적 관점은 이 작품에 영원한 예술적, 문화적 매력을 선사합니다.

우선 민속문화적 특성이 뛰어나다.

A. <다방>에 반영된 풍속과 문화 내용은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북경과 중국의 다양한 옛 풍속. 둘째, 만찬의 다양한 캐릭터. 민속문화의 성격을 담고 있으며, 다양한 역사적 단계의 생활상황, 생활형식, 문화적 형태를 보여준다.

B. 심층적인 구조를 지닌다. <찻집>은 두 집단의 인물이 대조되는 모습인데, 하나는 순진한 사람들의 이미지이고, 다른 하나는 악한 세력의 이미지이다. >둘째, 현대성이 강하다.

A. 기존 드라마처럼 결말에 치중하지 않는다.

B. -라인은 주로 캐릭터의 활동을 사용하여 세계와 관습에 대한 그림을 형성합니다.

주인공은 극 내내 성장하고 늙어가며, 보조 인물은 아버지에서 아들로 물려받아 구조를 연결하고 줄거리를 촉진한다.

C. 극적인 갈등을 직관적으로 표현한다.

(1) 계급 모순, 국가 모순, 각종 사회 모순이 거대한 사회적 배경을 형성하며, 이는 찻집과 그 안에 등장하는 온갖 인물들을 둘러싸고 있다.

(2) 극적인 갈등을 표현하기 위해 강렬한 액션을 사용합니다. 액션의 강도는 외부적인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마지막 '찻집'의 가장 생생한 면모는 '울음과 웃음'이 담긴 코미디 색깔이 풍부한 연극이다. 다양한 유머를 구사한 후 강한 사회비판감과 뚜렷한 비례감, 선량한 조롱과 무자비한 채찍질을 겸비하고 있다. (눈을 사로잡는 서사적 스케일, 참신한 예술적 구조, 뛰어난 민속 재현에 더해 전편에 이어 공연은...)

주인공: 유타이 오너 왕리파 다실, 창에례, 진중의는 순진한 사람의 이미지에 속하며,

송은자, 오향자, 당철취, 유마자는 악의 세력을 대표하는 인물이다. 그들은 함께 국가의 나쁜 성격에 대한 상징적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라오서(Lao She)는 약간 과장된 '부자 상속' 방식을 통해 시대별로 계속되는 악의 세력을 보여 주었고, 찻집 단골들의 관계를 이용하여 우여곡절을 겪었던 왕리파, 장에례, 진종이 뭉칠 수 있게 했다. 그들의 삶을 되돌아보며 "유타이"는 전체 옛 중국 사회의 상징이 되고, 어떤 의미에서는 국가의 깊은 심리적 구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유태』의 왕리파는 소심하고 재치 있고 이익을 추구하는 성격이 시대변화와 사악한 사회세력의 탄압 속에서 찻집이 폐업의 운명을 피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 그와 마찬가지로 장시예(Chang Siye), 진종이(Qin Zhongyi) 등 3막을 달리는 이들도 있다. 진중의는 산업을 통해 나라를 구하겠다는 꿈을 꾸었고, 국가 자본가의 '사업 능력'과 '구세주'의 신성함을 자랑스러워했다. 협의의 장사예의 성실성은 뚜렷한 만주문화적 특징을 갖고 있다. 게다가 외국 종교를 따르는 뻔뻔스럽고 뻔뻔한 마우예(Ma Wuye)와 당철조(Tang Tiezui)의 저속한 악당... 모두 그 시대의 연기가 자욱한 환경의 잔혹한 사실을 깊이 반영했습니다.

하층 시민사회 전반에 걸쳐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이는 '티하우스'에는 51명의 기명캐릭터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