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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만의 어린 시절 연주 경험 에세이에 대한 간략한 토론

슈만의 어린 시절 장면 연주 경험에 대한 간략한 설명

어린 시절 장면 전체 세트는 13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곡에는 자막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삶에서 흥미로운 것들을 묘사하는 반면, 다른 것들은 아이들의 내면 활동을 묘사하며, 각각은 아이들의 삶의 한 측면을 반영하며, 가곡의 제목은 음악을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1. '외국인과 외국인'

모음곡 전체의 첫 번째 곡으로, 학자들은 아직 이 제목의 진정한 유래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 전체 모음곡의 시작 부분에 배치하면 아마도 작가는 우리에게 그러한 장면을 보여 주었을 것입니다. 아이가 낯선 나라에 와서 외국의 거리에 서서 조금 신선하고 혼란스럽고 불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이 곡은 2/4박자의 G장조의 3부 곡이다. A섹션은 기능적인 베이스와 삼중주형의 화성이 돋보이며, 고음의 선율이 꾸준한 4분음표와 불안한 점선율이 뒤섞여 잔잔함 속에 불안한 흔적이 묻어난다. ., 혼란스러워요. B섹션은 9소절부터 시작하며 A섹션의 더욱 확장 발전된 부분입니다. 오른손의 높은 음색과 왼손의 낮은 음색이 2개의 멜로디라인으로 연주 시에는 음의 명확성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음과 저음의 멜로디 라인. 이 디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중간 부분의 3음표인데, 3음표의 3번째 음표는 대부분 오른손 엄지손가락으로 연주되기 때문에 세게 연주하기 쉽고, 3음표는 조심스럽게 연주해야 합니다. 부드럽고 차분합니다. 속도와 음색의 둔함과 둔함을 피하고 부드러운 음악적 아이디어와 밝은 음색을 사용하여 음악을 표현하십시오.

2. '이상한 이야기'

곡 제목은 부모가 들려주는 이상한 이야기를 들으며 광활한 바다를 상상하며 아이들의 펄쩍 뛰는 생각 속으로 빠져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고 하늘. 때로는 극도로 흥분되기도 하고 때로는 조금 슬프기도 합니다. 이 곡은 D장조의 3/4박자로 재현된 2부 곡입니다. 섹션 A는 2개의 8마디 프레이즈 반복으로 구성되며 주요 키로 끝납니다. 음악은 슬러와 쉼표를 사용하여 비트 리듬 조합을 변경하여 마주르카 스타일과 유사한 리듬 패턴을 만들어 음악을 과장되고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성악진행이 원주형이고 화음형이기 때문에 빠르게 연주할 때는 근육조절에 주의하고 전체 상태를 이완시키며 힘을 손끝에 집중해야 하며, 화음은 단정하고 장식적인 음색이 있어야 한다. 세 번째는 악센트가 분명해야 합니다. 또한 두 문장 사이의 강도 대비에 주의하세요. 섹션 B는 대조되는 두 문장 구조(4+8)로 한 번 반복됩니다. B섹션은 E단조의 부드러운 진행형 멜로디로 시작하는데, 이는 이전의 분위기와 대조를 이루며 약간 슬픈 느낌을 준다. D장조의 키. 이 곡을 연습할 때 먼저 곡 전체의 분위기의 대비에 주목해야 합니다. 둘째, 곡 전체에 스킵이 단 한 번도 없기 때문에 음표값이 충분히 연주되어야 하며, 음악의 3박자의 특징이 반영되어야 한다. B구간의 윗문장은 부드러운 선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반영해야 한다. 대조.

3. "숨바꼭질"

어린 시절을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긴장되고 즐거운 어린이 놀이를 그리워하게 될 것입니다. 숨바꼭질은 매우 매력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슈만이 우리에게 선사하는 숨바꼭질은 빠르고 역동적인 곡이다. 음악은 2/4박자의 B단조 키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 셔틀 전체에 걸쳐 분당 120비트의 속도로 음악의 두 부분 사이를 유연하게 건너뛰며 어린이의 상호 작용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서로 쫓고 장난스러운 플레이 상황. A섹션은 4+4 병렬구조로 프레이즈가 위쪽으로 진행된다. B섹션은 9마디부터 시작하여 8+4 구조로 되어 있으며, 마지막 문장은 전개형으로, 조가 종속방향(G에서 C로)으로 바뀌며 최종적으로 주조의 딸림7화음이 나타난다. , 재현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작은 곡을 연주할 때 음악에서 건너뛰는 음표의 세분성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멜로디 라인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연습할 때는 먼저 천천히 연습하여 빠른 음표의 정확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4. "아이들의 부탁"

아이들은 자신들의 요구사항을 계속해서 말하고, 어른들의 응답을 기다리며 자신의 요구사항이 들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것은 반복되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서정적인 노래입니다.

각 문장 사이의 관계는 a b c a입니다. 음악은 D장조로 시작하여 세 번째 문장에서 A장조로 전환되고, 반복되면 D장조로 돌아갑니다. 이 문구 각각은 두 마디 섹션의 반복입니다. 이 가곡의 선율은 부드럽고 섬세하며, 고정된 음색의 끊임없는 반복은 어린아이가 부모에게 구걸하는 것과 같습니다. 화성적인 관점에서 볼 때 베이스 부분의 기능은 매우 명확하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메인 서스테인 톤을 사용하지만, 고음 부분은 변화하는 톤과 화음의 변화를 많이 사용하여 밝은 메이저 색상을 희석시킵니다. 그러므로 연주할 때 주의 깊게 들어보고 이 하모닉 사운드로 인한 음색 변화를 반영하도록 터치 키를 제어해야 합니다. 음악의 마지막 부분에는 해소되지 않은 채 딸린 7화음이 남아 있어 긴장감을 주는지도 모르겠다. 매일 수행하는 동안 세 부분의 수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대사 하나하나에서 아이들이 구걸하는 소리가 들려왔다.

5. "비교할 수 없는 행복"

드디어 부탁이 이루어졌고, 아이는 무척 행복해했습니다. 이 ditty는 이전 것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확장 및 지속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음악적 분위기로 인해 후자는 쾌활한 행진곡으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작품은 기본적으로 세 개의 평행한 큰 프레이즈로 구성된 음악 형식입니다. D장조, 2/4박자. 이 곡은 성악 진행 면에서 이전 곡과 다소 유사합니다. 이전 곡의 요청이 이번 곡에서 결실을 맺었으며, 이전 곡의 딸림7화음이 이번 곡에서 해결되었습니다. 고음과 저음이 번갈아 나타나는 경쾌한 선율 패턴, 안쪽 부분의 고정된 당김음, 풍부한 화음 등이 아이가 기대한 바를 이룬 뒤 행복하고 만족하는 심리를 교묘하게 표현하고 있다. 연주할 때 음악에서 모방적인 다성음악의 사용에 주의해야 하며, 왼손 선율의 상호 울림과 화음과의 관계를 다루어야 합니다.

6. '중요한 사건'

어른이 되어 어릴 때 마음속에 품고 있던 중요한 일들을 떠올리며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는 어린아이 같은 작은 얼굴이 보인다. 그의 표정은 유머와 유머의 힌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은 A장조의 3부작입니다. 섹션 A는 8마디(4+4)이고 두 번째 문장은 낮은 옥타브에서 첫 번째 문장의 반복입니다. 섹션 B는 대조 섹션(4+4)으로 8마디로 D장조로 전환됩니다. 멜로디는 베이스 부분에 있고 모두 옥타브 단위로 진행되며 강력하고 강력한 코드로 조정됩니다. 곡 전체가 화음의 질감이 풍부하고 모두 기둥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장되지만 단순한 정지와 둔한 리듬은 아이의 진지한 표정을 드러낸다. 악보 전체를 강제로 연주하는 것이 기본인데, 연주할 때는 팔뚝의 힘을 더 많이 써야 합니다. 특히 멈춤 표시가 있는 코드는 어린이처럼 진지하게 연주해야 합니다. 손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즉, 새끼손가락의 힘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또한, 점으로 표시된 모든 음표를 명확하게 연주해야 하며, 중간 부분의 왼손 옥타브가 단단하고 강해야 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세 번째 단락에서는 f-mf-p의 강도 수준을 잘 제어해야 합니다. 끝 부분의 페이드 아웃은 느리지 않고 여전히 확고해야 합니다.

7. "환상"

이 곡은 모음곡 전체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가장 인기 있는 곡으로, 종종 단독으로 연주되기도 합니다. 음악의 리듬은 차분하고 안정적이며, 선율은 고르게 오르내리고, 섬세하고 감동적입니다. 꿈의 영역. 이 곡은 하나의 주제로 구성된 단일 3부 형식으로, 각 섹션은 4 4의 정사각형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섹션 A는 F장조의 키로 시작되어 C장조로 끝납니다. B섹션은 음조 확장(F-g-B flat-d)이며 요약은 F장조의 기본 키로 돌아갑니다. 전체 곡의 주제 모티브는 총 8번 등장하는데, 매번 등장할 때마다 주제가 승화되어 있으니, 등장할 때마다 차이점에 주목해야 한다. 각 프레이즈의 멜로디 방향과 프레이즈 간의 연결을 적절하게 처리해야 하며, 테마 멜로디를 강조하는 동시에 다른 부분도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또한 이번 곡에서는 페달의 활용이 매우 두드러져 맑은 멜로디 라인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약간은 흐릿한 느낌도 준다. 한마디로 음악 전체가 p로 되어 있어 평화롭고 고요한 꿈의 세계를 선사합니다. 곡 중간부의 모듈레이션이 곡 전체의 중심이 되어 화음의 변화에 ​​주목하고, 음색과 파트의 컨트롤을 통해 몽환적인 예능감을 표현한다.

8. 'By the Fire'

제목은 불 주위에 아이들이 앉아 있는 행복하고 화목하며 따뜻한 가족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 작품은 F장조의 2/4박자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멜로디의 모티브는 전곡에서 따왔으며, 첫 소절의 화성까지 전곡과 동일하다.

섹션 A는 8마디(4+4)이고, 섹션 B는 8마디(4+4)로 대조되는 중간 섹션으로 요약 섹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체 섹션은 기본 키의 딸림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상단 부분은 g 단조에서 단조로 변경됩니다. 반복구간 8번째 마디에서는 B구간과 A구간이 함께 반복됩니다. 마지막 8마디(4+4). 곡의 주제는 부드럽고 주로 진보적이며 따뜻한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선율이 부각되도록 주의해야 하며, 안쪽 부분의 조화는 최대한 가볍게 해야 한다. 특히 양손 엄지손가락의 힘을 잘 조절해야 한다. 16마디의 주제는 더 낮은 옥타브로 재생되고, 소리는 더 풍부해야 하며, 18마디의 주제는 더 높은 옥타브로 돌아가야 하며, 음색은 다른 음색의 주제 대비를 반영하여 순수하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간격. 마지막에는 천천히 하세요.

9. "대나무 말 놀이"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마음에 남아서 앞뒤로 흔들리는 죽마와 죽마를 탄 쾌활한 작은 기사를 연상시킨다. 이 곡은 매우 독특하고 짧고 생동감 넘치는 곡입니다. 다장조의 3/4박자의 3성부 음악 형식입니다. 곡 전체의 리듬이 매우 특징적입니다. 오른손이 당김으로 시작하고 왼손이 첫 번째 박과 두 번째 박을 번갈아 가며 연주합니다. 이 리듬 편곡은 마치 대나무 말이 앞뒤로 흔들리는 듯한 느낌을 주며, 세 번째 박에는 의도적인 악센트가 있습니다. 비트에는 무게 중심의 불균형감이 있어 대나무 말이 앞뒤로 흔들리는 모습을 교묘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리듬의 정확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0. "너무 심각하다"

이 노래는 주로 아이들의 내면 활동을 표현합니다. 아이들의 세계는 항상 너무 많은 질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어떤 것에 대해 매우 진지하게 생각하며 물음표를 하나씩 던집니다. 이 노래는 단일 테마(8+8+5+4)가 2/8박자로 구성된 4구절로 반복된 후 코다를 추가하여 전체 노래를 마무리합니다. 전체 노래의 음조 레이아웃(#g-B--#F————#d————#g-B). 이 곡은 전체적으로 16분 음표 리듬을 갖춘 4성부 곡입니다. 고음부분은 서정적이고 노래하는 멜로디이며, 리듬은 연속소절에 걸쳐 당김음을 사용한다. 두 번째 부분은 전체적으로 장식적인 화성 패턴이고, 베이스 부분 역시 고정된 화성 패턴입니다. 연속적인 당김음이 곡 전체를 관통하며, 각 프레이즈는 처음부터 끝까지 느려지고, 엔딩 사운드가 확장되면서 마치 질문처럼 잠시 멈춰서 생각을 계속하게 되는 느낌을 준다. 그런 다음 새로운 질문이 생겨나고 마지막 문장이 g-샤프 단조로 확정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드디어 문제가 해결되고 노래가 끝났습니다. 플레이할 때 네 부분 간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왼손과 오른손의 리듬이 곡 전체에 걸쳐 일관되어야 하며, 기계적으로 통일된 리듬은 순진한 아이들의 진지한 태도와도 같다. 연습할 때 문단의 문장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배열해야 하며, 음악은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게 연주되어야 합니다.

11. "겁먹다"

이 가락은 아이들의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기도 하며 긴장된 반음 스트링과 얽혀 아이들이 겁에 질린 후의 두려움을 묘사합니다. 호기심 많은 사고방식. 이 곡은 복잡한 세 부분의 특징을 지닌 론도 형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전체 곡의 구조는 G장조(e단조) 2/4박자의 ABACABA이다. 이 작품을 연주할 때 리듬과 속도의 대조적인 변화에 주목하세요. 이는 차분함과 긴장함 사이에서 아이들의 모순적인 내면 세계를 반영합니다.

12. '잠들다'

하루 종일 놀던 아이들은 결국 지쳐 잠이 들고 하루의 삶이 끝났다. 흔들리는 리듬 패턴과 캐논 테크닉의 활용이 마치 자장가처럼 부드럽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 이 곡의 질감은 매우 미세합니다. 연주할 때 목소리의 부드러움을 유지하면서 왼손과 오른손의 멜로디 관계를 처리해야 합니다. 노래 속 코드는 배경음악이므로 너무 세게 연주하면 안 됩니다. 강도 조절에 주의하세요. 노래 전체는 약한 목소리로 연주됩니다. 그 과정에서 강도가 변하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약한 소리로 오르락내리락하기도 합니다.

13. "시인의 말"

모음곡 전체의 마지막 곡입니다. 시인은 어린 시절을 되돌릴 수 없고 아련한 추억과 끝없는 우울만 남는다고 한탄한다.

이 디티는 4성부 하모니 코러스 질감을 채택하고 있으며, 4/4박자에 G장조(첫 번째 곡과 동일한 조)로 복귀하여 섹션이 확장되고 반복됩니다. 시인들의 격언처럼 보이는 4마디 두 개의 문구로 시작됩니다. 마지막 문장은 이전 문장의 진행으로 종속 A단조로 끝납니다. 다음은 섹션의 시작 부분을 모델로 사용하여 내부 부분에 깨진 코드를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E 단조 키의 감7화음에서 멈추고 긴 일련의 단조 음표가 이어지는 이 섹션의 확장입니다. . 마지막으로 해당 부분이 다시 반복되어 주곡으로 돌아가고 시인의 무한한 우울함과 함께 점차 약해지고 느려지며 전체 노래가 끝납니다. 연주 시에는 고음 선율의 가창성을 강조하고 선율과 화성의 관계를 부각시키며, 건반 터치의 깊이, 문장의 호흡, 곡의 흐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멜로디. 전체 노래 "Childhood Scenes"는 실제로 "시인의 말"입니다. 슈만은 한때 편지에서 "어린 시절의 장면"을 "어른의 어린 시절에 대한 찰나의 회고"로 간주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시인의 꿈과 어린 시절의 추억을 표현한 명작입니다. 이 기억 재현의 진정한 의미는 음악 '시인의 말'에서 잘 드러난다. (이 기사의 저자: Jia Ruina, Zhang Ruirong 부서: Shanxi University Conservatory of 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