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궈징밍의 어린시절 영화를 사회적 영향력과 영화예술의 관점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보세요.
궈징밍의 어린시절 영화를 사회적 영향력과 영화예술의 관점에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해보세요.
리틀 타임즈: 비뚤어진 보병주의와 젖꼭지 영화
샤오시, 리양/기사
샤오시, 샤를드골대학교 프랑스문학 석사 , 프랑스, 북동사범대학 대학 교양대학 교사. 리양(Li Yang)은 영화학자이자 중국영화백과사전의 창립자이자 동북사범대학 교수이다. 그는 주로 유럽영화사, 영화이론, 이미지미학을 연구하고 있다. 그는 『시네필리아 문화사』의 저자이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리온』, 『클로즈업: 압바스와 그의 영화』를 번역했다.
1. '타이니 타임즈'의 두 가지 '작음'
'타이니 타임즈'의 문제는 시대의 '작음'이 아니라 시대의 '작음'이다. 심리적 나이. 이는 젊은 층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는 뜻이 아니라 젊은 마음가짐으로 촬영됐다는 뜻이다. 영화는 십대들로 구성된 '젊은 세계'(영화 전체에 아버지 인물은 단 한 명뿐임)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이 세계를 구성하는 세계관도 젊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영화는 공밍을 성공한 사람으로 묘사하지만, 그를 통해 성공한 사업가의 중요한 자질은 항상 예비 계획(플랜 B)을 가지고 있다는 점으로 이해되는데, 이는 십대의 성공적인 사업에 대한 상상에 가깝습니다. 사람들. 또 다른 예는 네 명의 소녀가 패션쇼를 구하기 위해 함께 손에 패션을 들고 고가 위를 달리는 영화의 클라이막스입니다. 이것은 영화에서 가장 높은 갈등입니다. 영화의 경우 이런 단순한 클라이맥스는 '병아리 영화' 중에서도 비교적 어리다고 여겨진다.
또 다른 종류의 '작음'은 공간의 '작음', 즉 소통 공간의 소형화이다. '타이니 타임즈'에는 많은 등장인물이 등장하지만 모두가 원을 그리며 살아갑니다. 실제로 사람 사이의 관계는 다양하고 개방적이며 선형적이지만 <타이니 타임즈>에서는 사람 사이의 관계가 폐쇄적이고 폐쇄적이며 순환적이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등장한다. 그들은 서로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로에게 영향을 주기도 한다. '전화 오해'는 일반적으로 이 '미소 공간'의 줄거리 특성을 표현합니다. Lin Xiao는 Jian Xi의 휴대폰에 전화를 걸었고 Gu Yuan의 집에 머물렀던 Yuan Yi는 다음 날 Lin Xiao에게 전화를 받았습니다. , 그러나 Nan Xiang에게 Gu Yuan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고 Nan Xiang은 Jian Xi를 만나러 달려갔고 Lin Xiao는 바짝 따라갔고 마침내 Gu Li를 만났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소시대' 인물관계와 서사방식이다. 모든 인물들이 모여 하나의 닫힌 작은 세계를 형성하고, 그들의 이야기는 그들의 복잡한 관계 속에서만 전개될 수 있다. 이것은 모두가 댄스 플로어에 있는 것처럼 보이며, 그들이 끊임없이 댄스 파트너를 교환하고 있다는 것이 전체 이야기의 '댄스 플로어 서사'입니다. 이 모델은 로맨스 소설이나 한국 드라마에서 더 흔하며 새로운 것이 아니며, 그 기능은 현실을 회피하고 분리 효과를 만들어내고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작음'을 극복하려면 Guo Jingming에게 일종의 '크음'이 추가되어야합니다. 이 '크음'은 무엇보다 빅 상하이입니다. 알랭 바디우(Alain Badiou)는 좋은 영화가 "광활한 공간"(고대 그리스 드라마의 도시 국가)과 "밀폐된 공간"(사르트르 드라마의 지하실)을 종합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바로 미국 서부 영화가 서구의 자연을 배경으로 하는 것과 같습니다. 2. 국토(광활한 공간), 작은 마을의 원한이나 떠돌이 카우보이 전설(미소 공간)이 더 보편적인 가치를 갖는다. 소설에서 상하이는 '광활한 공간'의 대표자가 되었다. 궈징밍은 끊임없이 상하이를 묘사하여 작은 세계의 협소함을 완화하고 인물 간의 과도한 우연을 희석시킨다. 소설 속 문장들도 무의식적으로 '광활한 공간'과 '미시 공간'의 대비를 반영한다. 예를 들어, "지금 이 순간 그의 창문에 있는 외로운 빛은 고요한 우주 속에 머나먼 외로운 행성 같다", "우리는 모두 작은 별이다" 등이다. 영화에서는 어떻습니까? 상하이의 존재는 '광활한 공간'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미소 공간'의 동화적 효과도 파괴한다. 관객은 이 지나치게 낭만적이고 사치스럽고 순수한 동화의 세계를 우리가 익숙한 상하이의 현실과 연결할 수 없다. '유성원'(제작자도 차이즈핑)처럼 사실적인 배경을 경시하고 어디에서나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라면 일부 영화평론가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상하이의 질감을 계속 강화하기보다는 효과가 더 좋을 수도 있다. 상하이는 실제 현실 공간일 뿐만 아니라 번영하는 대도시이기도 하다. 이런 '미시 공간'에 합리성을 제공할 수 있는 작은 마을도 아니다.
'타이니 타임즈'의 핵심 인물은 소녀다. 영화는 소녀들의 삶의 주요 공간을 독점적인 폐쇄적 구조로 상상한다. 그들은 오직 우정, 사랑, 일 등의 현실적인 문제에만 관심을 갖는다. 무시되었습니다.
더욱 흥미로운 점은 영화가 어린 소녀들의 뛰어난 기질을 여왕과 같은 부유한 2세(고리), 단순하고 착한 소녀(린샤오), 예술적인 스타일 등 다양한 유형의 '개인화된 로맨티시즘'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최고의 미인(난샹), 튀어나온 망치를 가진 색녀 소녀(탕완루). 그들의 남자친구는 또한 소녀들이 상상하는 다양한 유형의 남자친구를 대표합니다. 푹 빠진 부자 소년(구위안), 온화하고 사려 깊은 햇살 소년(Jian Xi), 재능 있는 플레이보이(주충광), 차갑고 잘생긴 상사(공밍) ), 나쁜 뿌리를 가진 나쁜 남자(서성)와 스포티하고 건강한 소년(웨이하이). 이러한 '카테고리별 나열' 방식은 궈징밍이 '소형'을 극복하기 위해 구축한 또 다른 '대형'의 특징이다.
2. 수집형 글쓰기
공밍은 다양한 크리스탈 컵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두 가지 점을 표현하는데, 첫째는 그가 수집하는 습관이 일반적인 수집 행위와는 다르다는 것이고, 둘째는 수집하는 것보다 수집 행위가 더 중요하다는 점이다. 심리학에서 말하는 강박적 수집은 반짝이고 아름답고 값비싼 물건을 수집하는 반면, 비축은 쓰레기와 쓰레기를 수집하는 것과도 다릅니다.
궈징밍의 소설 쓰기는 이런 종류의 '수집 집필'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브랜드 명품 컬렉션으로, 브랜드 패션, 화장품, 주얼리, 고급 자동차 및 고급 주택이 가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돈 숭배를 조장한다고 비난한다. 내 생각에는 이것이 확실히 돈과 물질에 대한 숭배를 표현한 것이지만, 우리는 그가 이 모음집과 목록을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전환했다는 점도 보아야 한다. 궈징밍의 글의 특징은 온갖 아름답고 반짝이며 귀중한 것들을 모아 나열하는 데까지 이른다. 그런 의미에서 그는 명품 수집뿐 아니라 캠퍼스 로맨스, 부잣집 불화, 직장 사업 전쟁 등의 주제를 수집하고, 절친의 남자친구를 훔치는 일, 불치병 등 로맨스 소설 속 줄거리를 수집한다. , 희귀 혈액형, 은밀한 혈연관계 등을 다루고 있으며, 장애링(Zhang Ailing), 앤 베이비(Anne Baby), 주드 로(Jude Law), 리칭자오(Li Qingzhao), 레이디 가가(Lady Gaga) 등 고대와 현대의 문화적 상징도 수집합니다. 영화에는 셰익스피어도 언급되어 있다.
작가는 창작할 때 자료를 모아야 하는데 이런 '집단 글쓰기'는 다르다. 우리는 두 가지 유사한 행동을 사용하여 이 "수집 습관"의 동기를 깊이 분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Courtship Display"(Courtship Display)에서 새를 경쟁적으로 수집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메리칸 인디언의 "Winter Show of Wealth"입니다. .
호주 명금류는 구애할 때 꽃, 달팽이 껍질, 돌 등 밝고 반짝이는 물체를 모아 암컷 새를 유인합니다. 까마귀는 또한 암컷 새를 유인하기 위해 동전, 유리 및 기타 반짝이는 물체를 수집합니다. 이것은 짝짓기 권리를 놓고 경쟁하는 동물들의 행동입니다. 암컷 새들은 멋진 물건을 수집할 수 있는 수컷 새들과 짝짓기를 선택하게 됩니다3. 이런 컬렉션은 주목을 끌기 위해 밝고 반짝이는 것들을 하나로 모으는 것입니다. Guo Jingming은 그의 작품에서 브랜드, 플롯, 테마 및 문화적 상징을 수집하며 이러한 것들은 통일된 전체를 형성하지 않고 함께 쌓여 있습니다. 그의 창작에는 이런 수집 행위가 중요하다. 그는 이렇게 밝고 아름다운 것들을 수집해 독자를 끌어들이는 데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부(富)를 과시하는 제사인 ‘부(富) 과시 겨울연회’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인디언 부족의 부유한 사람들도 온갖 귀중하고 아름다운 물건들을 모아서 지위와 위엄을 얻기 위해 겨울에 열리는 잔치에서 가난한 사람들과 선물로 교환하곤 했습니다. 부자들은 또한 연회에서 많은 양의 상품을 파괴하여 의식 중에 자신의 부를 과시합니다. 일부는 자신의 노예를 죽이기도 하며, 북유럽인들은 자신이 소유한 소중한 개를 죽이기도 합니다4. 이런 수집은 소유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지위와 존엄을 대가로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궈징밍처럼 부유한 작가는 자신의 컬렉션을 표면적으로 과시하기보다는 독자와 청중에게 귀중한 상징을 선물로 주어야 합니다. 보드리야르의 말처럼 궈징밍이 수집한 브랜드 상징은 이야기로 엮여 전달되는 교환가치도 있습니다. 독자들은 존경과 인정에 대한 대가로 상징을 소유하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선물입니다.
그래서 <타이니 타임즈>에 수집된 다양한 브랜드와 상징, 플롯은 주로 유혹과 과시, 즐거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런 '집단 글쓰기'는 영화에서는 문제에 부딪혔다.
Guo Jingming은 크리스탈 컵, 유리집, 눈부신 크리스마스 트리, 화려한 불꽃놀이 등 반짝이는 물건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하며 상하이를 "금가루를 뿌린 것 같다"고 묘사했습니다. 또한, 그는 영화 속에서도 온갖 종류의 빛을 모았지만, 이 컬렉션은 영화에 모순을 만들어냈다. 간단히 말하면, 포화된 빛과 다양한 반사 재료가 빛 공해를 일으키고, 햇빛이 부드러워지고 왜곡되며, 눈부신 배경이 조명과 충돌한다. 표시할 문자입니다. 이러한 전형적인 웨딩 스튜디오 스타일의 조명은 과다 노출로 인해 원래 의도했던 동화적인 분위기와 몽환적인 캐릭터를 파괴했습니다. 영화는 불순한 예술이다. 그런 첨가물을 모아서 나열할 필요는 없지만, 이미지와 사운드에서 불순한 것을 빼내야 한다. <타이니 타임즈>에서 빛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간헐적으로 확산되면서 사진에 방사성 흐림이 생기고 이는 관객에게도 불편함을 줄 수 있다. 린샤오와 공밍이 엘리베이터에 오르는 장면이 단적인 예이다.
3. 비뚤어진 영아 장애
'타이니 타임즈'의 등장인물들은 자신에게 잘 어울리지만 어울리지 않는 값비싼 옷을 입는다. 그들의 얇은 몸은 완전히 성인 브랜드의 옷과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특히 구위안과 주충광의 미성숙한 몸과 얼굴은 지나치게 어른스러운 패션에 싸여 일종의 숨겨진, 감지할 수 없는, 설명할 수 없는 분열감을 만들어낸다. '타이니 타임즈'는 한 무대(중학교 졸업 공연)에서 시작해 한 스테이지(패션쇼)로 끝난다. 이 두 스테이지는 주인공이 소년에서 어른으로 변하는 과정을 그린다. 이것이 '소년이여 안녕'의 핵심 내용이다. , 성인기에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이 영화는 청소년과 성인 사이의 모호한 시기를 묘사하고 있다. 이 글이 다루고자 하는 것은 단지 겉모습에 불과한 성인복을 입은 청소년의 문제가 아니라, 청소년과 성인 사이의 변태에 관한 문제이다. 영화가 가짜이고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이유.
영화 전체가 이런 변태감을 끊임없이 발산하는데, 아이들이 마치 '소꿉놀이'처럼 어른인 것처럼 행동하거나, 어른이 아이들인 것처럼 행동하게 되면 이런 변태가 형성되는데, 이를 심리학에서는 성도착증(Paraphilic Infantilism)이라고 부른다. , Adult Baby Syndrome으로도 알려진 <타이니 타임즈>의 영화 텍스트는 이런 종류의 성도애적 유아주의를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정신질환에는 성인이 아기처럼 행동하는 Adult Baby와 성인이 이성의 아기처럼 행동하는 Sissy Baby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프로이트는 어린이의 성적, 심리적 발달을 연구할 때 이 현상을 언급하면서 이 심리적 현상을 '심리성애 유아증'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질병의 주요 특징은 요염함, 고의, 자기애, 맹목적인 자신감입니다.
영화 속 두 가지 액션을 통해 이 변태를 좀 더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혀를 내밀고 있는 잘생긴 소년의 모습이고, 두 번째는 소녀들의 키스 장면이다. Zhou Chongguang은 잡지에서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향해 다양한 표정을 짓는 대표적인 미남입니다. 혀를 내미는 행위는 미시적 표현의 관점에서 전혀 다른 두 가지 해석을 가질 수 있다. 하나는 아이들이 요염할 때, 장난칠 때, 착할 때 서로를 기쁘게 하기 위해 혀를 내밀는 것입니다. 이는 아기들이 외부 세계를 탐색할 때 혀를 내미는 행동에서 비롯됩니다. 두 번째는 어른들이 잘못한 것에 대해 사과하여 당황함을 없애고 불안을 해소하는 것입니다. 전자가 어린이의 몸짓 언어인 경향이 있다면 후자는 어른들의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여자끼리 키스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크리스마스 이브, 네 명의 소녀는 Gu Li의 집 테라스에서 슬픔을 달래기 위해 술을 마시고 Gu Li는 Lin Xiao에게 키스했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점은 서로의 입술에 키스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완전히 무의식적인 행동이므로 소란을 피울 필요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 행동이 주총광이 혀를 내밀고 있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결코 불필요하고 무의미한 무의식적 행동이 아니다. Gu Li가 Lin Xiao에게 키스하는 장면은 영화의 대형 홍보 포스터에 게재되었습니다. 동성 간의 키스는 특별한 종류의 키스이며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하나는 어린이들 사이의 친근한 표현이고, 다른 하나는 어른들 사이의 성행위입니다. 직접적인 입술 대 입술 키스는 "때때로, 장소에 따라 친한 친구의 키스에는 성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친한 친구라도 이런 입맞춤은 아직은 너무 친밀해 보인다."5
이 두 행동이 줄거리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하지만, 영화 전반에 걸쳐 변태감이 높다. . 해석 의미 .
Zhou Chongguang은 성인이지만 혀를 내밀고 있는 것은 어린이의 장난스러운 의미의 첫 번째 수준에 분명히 부합합니다. Gu Li와 Lin Xiao 사이의 키스는 성행위가 아니라 놀이 친구에 대한 어린 시절의 친근함의 표현입니다. 이 두 가지 행동과 그들의 나이가 '변태'에 해당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영화는 이 두 가지 행위를 의도적으로 강화하여 뻔하고 갑작스러운 두 가지 행위가 명확한 설명 없이 모호한 메시지를 전달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리틀 타임즈』는 '비뚤어진 유아주의'를 통해 어떠한 입장도 표명하지 않은 채 청소년과 성인의 경계는 물론 성별의 경계도 모호하게 만드는 의도적인 모호함을 표현한다. 이 두 경계가 모호해지는 것도 현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결과입니다.
'타이니 타임즈'의 비뚤어진 유아주의는 젊은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영적 세계에 있을 수 있는 분열과 모순을 표현합니다. 성인의 세계는 화려하고 몽환적인 무대이지만, 주인공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어른들의 세계가 자신을 받아들이고 인정해주길 바랄 뿐이지만, 현실과 어른들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회의를 숨기지 못하고, 그들은 “큰 실망 속에서도 작은 노력을 한다”고 주장하며 이를 더미로 삼는다. 쓸모없는 수사법은 성장에 대한 불안을 달래기 위해 겉보기에 심오한 파괴감과 허무주의를 발산합니다.
4. 젖꼭지 영화
이런 의미에서 <타이니 타임즈>는 일종의 '젖꼭지 영화', 즉 '심리적 이유기 영화'라는 사실이 인류학적 연구에 의해 밝혀졌다. 젖꼭지는 아기에게 더 많은 편안함을 가져다줍니다. 아기가 울면 젖꼭지는 즉시 아기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타이니 타임즈>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위로를 줄 수 있는 영화다. 이들 청소년들은 육체적으로는 어른이지만 정신적으로는 아직 청소년기이지만, 정신적으로는 어른의 세계를 두려워하고 거부한다. 소설에서 말했듯이 "나는 정말로 시간이 여기서 영원히 멈춰서 성장을 멈추기를 원한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어른이고 독립적인 책임을 질 수 있다는 사실을 세상이 인정해주기를 바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유치함 때문에 계속해서 실수를 저지르기도 한다. 소녀들의 우정과 화합이 소년 시절의 상징이라면, 배타적이고 낭만적인 사랑은 어른의 세계로 진입하는 신호다. <타이니 타임즈>는 겉으로는 우정과 사랑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정(10대 상태)과 상호 관계를 이야기하기도 한다. 시험, 모순, 심지어 사랑 사이의 갈등(성인 상태). 영화는 이러한 '성장통'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십대를 떠나 성인의 세계로 진입해야 하는 '과도기적 사람들'의 공포와 불안, 고통까지도 달래주는 젖꼭지 역할을 한다.
현대인들은 젖꼭지를 입에 물고 꿈을 꾸는 순진한 '어린 시절'을 기꺼이 만끽한다. 영화는 젖꼭지가 되어 '아기를 달래주는' 기능을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현대인의 '노리개 젖꼭지 문화'에 대한 집착이 인간이 동물로 변질된 징후이며, 인간의 수천년의 이성적 능력을 순수한 동물적 인식으로 축소시킨 것이라고 믿고 있다. 아닙니다. 사회적 편견으로 인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영화의 방식으로 나타나거나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삶의 속도가 빨라지고, 업무 압박이 가중되고, 사회적 경쟁이 심화되면서 젊은이들은 현실의 압박을 해소하거나 탈출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젖꼭지 문화' 오락 소비를 추구하게 되면서 아무 생각 없이 행복한 독서와 영화 감상을 쉽게 얻을 수도 있다. 심지어 이러한 불완전함 속에서도 더 많은 평등과 편안함을 찾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이니 타임즈'는 독립영화가 아닌 파생작이라는 점에서 뚜렷한 '집중효과'와 양극화된 평가를 만들어낸다는 점이 특징이다. '타이니 타임즈'의 시청자 반응 모델은 '팬'을 특별한 유형의 시청자로 강조합니다. '타이니타임즈' 팬과 일반 시청자 사이에는 두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째, <타이니 타임즈>의 문화상품 전반에 대해 친숙하고, 소설을 읽고, TV 시리즈를 시청하며, 스토리와 등장인물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둘째, 감독에 대한 무조건적인 존경과 신뢰를 갖고 있으며, 캐릭터에 대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일반 관객이 갖지 못한 이 두 가지 특성은 영화 해석의 새로운 현상, 즉 팬 섹스 스티칭을 창출합니다.
5. 팬 스티칭
서사적 관점에서 '타이니 타임즈'는 줄거리 단절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린 샤오(Lin Xiao)의 인터뷰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영화는 입장 통지서를 받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 끊임없이 좌절하는 사람들을 보고, 커피를 사는 등 중요한 줄거리를 처음부터 계속해서 보여줍니다. 는 인터뷰에 대한 긴장감과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지만, 영화는 이를 전혀 설명하지 않고 직접적인 결과만을 제시한다. Lin Xiao와 Zhou Chongguang의 친분도 조금 이상합니다.
Lin Xiao는 학교 첫날에 인터뷰 통지를 받았습니다. 그 당시 Nan Xiang은 이미 Zhou Chongguang의 표지가 담긴 잡지를 가지고 있었고 Zhou Chongguang의 압도적 인지도는 나중에 Lin Xiao도 잡지 리셉션에 참석했습니다. . Zhou Chongguang을 수영장으로 끌어내리는데, 그녀는 이 사람이 Zhou Chongguang이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그녀는 Kitty가 그를 소개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타이니 타임즈"는 "비뚤어진 유아주의"에 시달릴 뿐만 아니라 텍스트 질감도 혼란스러운 논리와 깨진 플롯으로 인해 일종의 "이념적 정신 분열증"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팬들은 이러한 결점, 균열 및 부조리한 일을 눈감아줄 수 있으며, 그들의 "팬 광신"은 혼란스러운 캐릭터, 깨진 편집 및 깨진 플롯을 일종의 창의적으로 엮을 것입니다. 일반 영화에서는 관객이 영화에 의존하여 줄거리를 확립할 수밖에 없지만, '타이니 타임즈'에서는 팬들이 영화(소설, TV 시리즈) 밖의 줄거리를 사용하여 내용을 채우고 설명하고 수정합니다. 영화.
그동안 할리우드가 요약해 온 영화 문법은 엄격한 샷과 매끄러운 편집을 통해 줄거리와 액션을 촘촘하게 이어붙이는 것이다. 관객은 신이고, 성급하게 완성되거나 구멍투성인 스토리와 캐릭터에 노출될 수 없다. 하지만 '타이니 타임즈'에서는 전적으로 관객들의 노력이 엿보인다. 즉, 팬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해 작품의 실수와 실수를 보완하고, 상상 속에서 작품 전체를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이런 '팬 스티칭'은 '타이니 타임즈'가 가져온 예상치 못한 영화 관람 현상이다. 물론 이것은 "타이니 타임즈"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대중 문화에서 파생된 영화가 더 많이 등장함에 따라 관객은 팬으로 성장하고 그들의 창의적인 봉합이 계속해서 나타날 것입니다.
팬의 환상은 단순히 봉합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만장일치의 비난 속에 '타이니타임즈' 팬들은 인터넷상에서 영화 평론가들을 향한 비이성적인 공격을 감행했다. 어떤 의미에서 이번 공격은 개인을 겨냥한 행위가 아니라 보수적 가치에 대한 '취약한 혁명'이다. 걷잡을 수 없이 광적인 팬들의 이미지는 흔히 병리적이고 비정상적인 '타인'으로 묘사된다. 지식인 집단이 종종 '팬 악마화' 역할을 하는 이유는 대중문화가 그들에게 가져오는 내재된 불안을 완화하기 위해 타자로서의 팬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줄리 젠슨은 팬 현상이 실제로 현대 생활에 대한 기저 집단의 비판적 의미를 암시한다고 믿습니다. ,는 심리적 보상의 한 형태, 현대 생활의 단점을 보완하려는 시도로 정의된다." 소위 '팬덤'이란 팬 집단과 이들이 만들어가는 문화 공간을 말한다. 7. 팬 지위는 소외되고 일차원적이고 원자화된 현대 생활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자기 위안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팬덤은 개성을 말살하는 타이틀일 뿐만 아니라 젊은 개인들이 대결을 벌이는 정체성의 무대이기도 하며, 위험과 혼란을 낳을 수도 있고, 사회불안을 상쇄하기 위해 취미와 개성을 이용하는 희생양이 될 수도 있다. 팬은 피해자와 같은 연예인을 옹호하기 위해 태어났지만, 이러한 희생은 비즈니스와 정치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타이니타임즈' 팬들을 욕할 필요도 없고, 팬들이 영화 내용을 차별 없이 받아들인다는 뜻도 아니다. 그들은 단지 일종의 인정을 구하고 영화를 통해 자신을 위로할 수도 있습니다. D. W. 위니콧은 특정 스타나 영화를 사랑하는 팬들은 그들을 성장의 과도기적 대상으로만 여길 뿐이라고 믿는다. 그리고 그들은 정신적으로 그들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팬들이 좋아하는 사물은 과도기적 사물이기도 하며, 이는 팬의 자아와 외부 사물 세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 건강해지고 용기를 갖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여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그러나 '비뚤어진 유아주의'를 앓고 있는 '타이니 타임즈'와 같은 '젖꼭지 영화'는 예술적인 의미에서 작품이라고 할 수 없고, '영적 상품'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이다. 사회적 효과는 '나쁜 일'이라는 본질을 숨길 수 없습니다.
<타이니 타임즈>는 중국의 많은 실패한 영화들처럼 예술적 실패이지만, 실패한 영화들을 완전히 무시할 수는 없다. 어떤 영화도 실패를 기대하며 만들어지지 않는다. '나쁜 작품' 역시 완벽한 작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과 합리성을 담고 있지만, 이 합리성은 실패했다. 국내 '나쁜 영화'가 등장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우리에게는 그러한 합리성이 어떻게, 왜 실패했는지 분석하고, 대표적인 '문제 영화'에 대한 '증상 분석'을 실시하며, 그 하위 수준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영화. 나쁜 농담, 화려한 공허함, 기능 장애가 있는 시청각 언어, 인위적인 선정주의... '나쁜 영화'도 가치가 있으며, 적어도 우리에게 '텍스트 병리'의 사례를 제공하며, 우리는 이러한 사례를 시대의 문화적 증거로 유지합니다. .
편집자 소개
리양은 영화학자이자 중국영화백과사전의 창립자이자 동북사범대학교 교수이다. 그는 주로 유럽영화사, 영화이론, 영상미학을 연구하고 있다. 그는 『시네필리아 문화사』의 저자이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리온』, 『클로즈업: 압바스와 그의 영화』를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