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량생, 우리 슬퍼하지 않을 수 있을까" 소설과 드라마의 차이가 큰가요?

"량생, 우리 슬퍼하지 않을 수 있을까" 소설과 드라마의 차이가 큰가요?

초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주: @ 부생남 점찬과 평론을 환영합니다. < P > 답주는' 량생, 우리 슬퍼해서는 안 된다' 는 소설과 드라마의 차이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 P > 낙샤오미의 동명 소설' 량생, 우리 슬퍼하지 말자' 를 각색해 촬영한 드라마로서 문학소설과 TV 극본은 원래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소설을 드라마로 각색하려면 영화 대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방식, 일부 언어동작심리묘사는 카메라 언어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형식상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으로 내용과 캐릭터 선택을 본다:

캐스팅에서 출연하는 세 주인공은 모두 소설 주인공이 지닌 기질을 가지고 있고, 쑨이 연기하는 강생은 전형적인 남방 소녀로 용감하고 독립적이며, 감히 미워하고, 손이가 보여준 시각적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 마티엔위 역을 맡은 서늘한 학생은 감상적인 분위기와 조용함, 마티엔위 우울한 두 눈과 부드러운 성격과 잘 어울린다. 종한량 역을 맡은 성천우는 위압적이고 성숙하며 1 회까지 전개됐고, 종한량 연기는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았고, 4 대 종한량 출연 성천우는 손색이 없었다. < P > 드라마판' 량생, 우리 슬퍼해서는 안 된다' 는 캐릭터는 동명 소설의 주선과 같은 메인 라인을 설정하지만, 줄거리 구조는 동명 소설의 줄거리보다 더 간결하고 중점적이다. 극판' 량생, 우리 슬퍼해서는 안 된다' 의 줄거리는 1 회 정천우와 강생 사이의 사랑선이 나타나고 강생도 자신을 분명히 하고 있다 줄거리 구조의 완전한 발전을 강화하기 위해, 쌍남 주선도 전반부에서 온라인상에 올랐고, 극판' 량생, 우리는 슬퍼해서는 안 된다' 줄거리 구조가 갈등을 드러내고, 위자평에 대한 탄광 사건의 전개를 특별히 가중시켰고, 처음부터 청천우가 위자평에 문의한 탄광 사건의 단편을 자발적으로 조사했고, 북소무의 어머니 사망도 위자평의 탄광 사건을 언급했다. 성천우의 동생 성천은도 흑화의 길에 올라 줄거리 구조에 모순선을 더했다.

몽타주의 수법으로 분석:

드라마판' 량생, 우리 슬퍼하지 말자' 는 몽타주를 뒤바꾸는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드라마는 처음부터 강생과 성천우의 결혼식 현장을 서늘하게 낳은 뒤 1997 년 강생과 서늘한 시절로 잘랐다. 연극판의 거꾸로 서술 수법은 처음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왜 서늘한 학생들이 강생을 데리고 결혼식 현장을 떠나야 하는지 묻는 질문을 남겼다. < P > 요약하면, 드라마판' 량생, 우리 슬퍼해서는 안 된다' 촬영은 동명 소설의 줄거리를 모두 변경했지만 줄거리 구조의 기본 틀은 변하지 않았다. 소설 속 설레는 대사들, 고전교단은 여전히 드라마에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