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중국 역사상 가장 미친 건축가는 누구입니까?
중국 역사상 가장 미친 건축가는 누구입니까?
“태화는 변한 도시 같고, 옥공은 진아방 같고, 남쪽 바위는 웅장하고 보라색이며, 달콤한 샘은 90% 열등하다. 이것이 완성된 운중궁-무당이다.” Mountain Palace View 이 건축물이 미래 세대에게 가져온 시각적 영향과 이 웅장한 프로젝트의 완성은 명나라의 창시자인 Zhu Di의 공로입니다.
명성조는 도교를 숭배했다
명나라의 도교숭배는 명성조 때부터 시작되어 가경제와 완력제 시대에 정점에 달했다. 명나라를 세운 주제(朱節)는 여러 차례 사람을 보내 장삼봉(張三峰)을 방문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써서 자신의 소원을 표현했습니다. 본보기를 따르라." 비록 그의 재능과 자질은 평범하지만, 그를 보고 싶은 그의 진심은 항상 거기에 있다."
명나라를 세운 주제
훗날 장삼펑은 주제에게 짧은 메시지와 시를 썼다. 그가 그에게 처방한 마법 처방은 '욕망을 억제하고 덕을 세우는 것'과 마음을 깨끗하게 함' 욕심을 적게 하라(마음이 청정하고 욕심이 적어야 함) 이와 같이 백성이 부유하면 덕이 있고 백성이 오래 산다 , 그들은 또한 주인으로 오래 살 것입니다. 이는 도교를 수양한다는 의미를 의미합니다.
또한, 명나라 성조는 형남전투에서 자신을 보호해준 진무제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베이징에 궁궐을 지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위해 자금성에 옥황전을 지었다. 그리고 내궁에 있는 사람들은 예배를 드리고, 진무제가 도교를 수행하고 승천한 곳인 무당산에 절을 지어 '신의 은총에 보답'하고 도교에 대한 성실함을 표현하며 '복을 기원합니다. 세상의 모든 생명체를 위해."
'태화산기'에는 '무당'의 의미가 '비진무는 그럴 자격이 없다'에서 유래했다고 기록하는데, 이는 무당이 '현진무제'(진무제라고도 함)라는 뜻이다. 중국 도교가 숭배하는 번영의 성지.
Wudang Mountain Palace Group
Cheng Zu는 궁전 건설이 시작된 후 모든 것에 신경을 썼습니다.
이상적인 궁전을 만들기 위해 Zhu Di는 가장 유명한 공학자를 임명했습니다. 즉, 당시 베이징 자금성의 설계자인 콰이샹(Kuai Xiang)이 계획을 담당하고 황실의 중요 관리들을 보내 우당산의 지형을 여러 차례 측량하고 위치를 측량하게 했다. 영락 10년(1412년), 주제(朱皇)의 도교 신앙 보급에 대한 확고한 의지로 북경 자금성을 준비하던 중 무당산사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주제는 신에 대한 존경심으로 우당산의 어떤 식물이나 나무도 징발하지 말라고 명령했고, 모든 건축 자재는 호북, 후난, 저장, 쓰촨, 산시 등지에서 가져왔다. 이 프로젝트는 12년이 걸렸으며 3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엄숙하고 강력하며 신비롭고 마법 같은" 분위기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난 12년 동안 주디는 인력 투입부터 설계 도면 승인, 남은 건축 자재 폐기까지 60여 건이 넘는 칙령을 잇따라 내렸다.
주디는 자연에 순종하고 산을 조금도 변형하지 말라고 거듭 경고했는데, 이는 '자연을 옹호한다'는 도교 사상을 반영한다.
지구상에 선경을 창조하다
무당산궁군은 구준주에서 천주봉까지의 길이가 120마일에 달하는 무술과 불멸의 수행을 시뮬레이션하는 신성한 공간을 창조합니다. Wudang Mountain의 정상은 세 부분으로 나누어 Junzhou에서 Xuanyuemen까지 60 마일이 "인간 세계"이고 Xuanyuemen에서 Nanyan까지 40 마일이 "선녀 산"이며 Nanyan에서 Tianzhu Peak까지 20 마일이 "선산"입니다. "천국". 인간세계, 선산, 천국의 삼계가 형성되었다.
우당산 현월문
산기슭에서 천주봉 금궁까지 70km 길이의 '신도'는 같은 색의 청석으로 포장되어 있다 , 신도 양쪽을 따라 8개의 궁전이 지어져 있으며, 2개의 사원, 36개의 수녀원, 72개의 암석 사원, 39개의 다리, 12개의 정자 및 기타 거대한 건물 단지가 있으며 크고 웅장한 건물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Yuxu Palace, Zixiao Palace, Yuzhen Palace, Taihe Palace 및 기타 궁전을 결합하는 봉우리와 가파르고 조용한 절벽 동굴은 봉우리와 동굴 사이의 적절한 위치에 지어졌으며 방향 측면에서 환경과의 조화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간격, 양, 색상이 주변 나무와 나무와 조화를 이루도록합니다. 바위와 시냇물이 하나로 합쳐지고 서로 반사되어 "5 마일, 1 수녀원, 10 마일 궁전, 붉은색"을 갖춘 지구상의 선경을 형성합니다. 벽과 녹색 타일."
옥서바위는 진무제가 수행하고 승천한 곳으로, 내부에는 진무제와 그의 신하, 500명의 신관들의 동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오당산 자소궁
자소궁의 유래는 『진무변전묘기』에 다음과 같은 전설이 기록되어 있다. 불멸의 자원군이 진무를 구하고 무당산에 수행하러 갔을 때, "봉우리를 따서 보라색 하늘에 도달하는 사람이 그곳에 살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당산의 주요 궁전의 이름은 Zixiao Palace입니다. "Zixiao"는 선녀의 기운이 가득한 하늘을 의미합니다.
무당산 도교 건축 단지가 완공 된 후 천주봉의 성벽은 천궁의 자금성보다 더 웅장하고 남암 궁과 자샤 궁은 매우 아름답고 위수 궁은 재현과 같습니다. 아팡궁(Afang Palace)의 모습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각 레이아웃에는 고유한 설명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Xuanyue Gate에 들어가는 것은 "요정의 산"이며 Yuefang에는 "운명은 신에게 맡겨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복진사, 태자암, 비성암에 이르기까지 진무가 도를 얻고 승천하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의미도 담고 있습니다.
무당산 왕자 비탈
무당산 복진사
또한, 명나라 정황제는 장삼풍의 동상을 옥진에 안치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사람들이 예배를 드리는 산 위의 궁전. 영락제가 지은 옥진궁은 기존 북경 자금성의 앞, 뒤당과 매우 유사하며 두 건물의 건축 장식 스타일도 비슷합니다.
장엄한 금궁
태화궁에서 가장 유명한 금궁은 천주봉 정상에 우뚝 솟은 구리 주물 건물이라 해서 금봉(金峰)이라 불린다. 매우 훌륭합니다. 주변 자금성(베이징의 자금성과 같은 의미)의 건설은 주변의 찬 바람을 효과적으로 저항하여 나무가 늘어선 천주봉과 동시에 높고 곧은 석조 도시를 만듭니다. "천국"의 신성한 코퍼댐을 효과적으로 시작하여 황금 궁전을 시각적으로 더욱 웅장하게 만듭니다.
무당산 태화궁 금당에 있는 진무상은 맨발에 머리카락을 늘어뜨린 채 왕실 의자에 평화롭게 앉아 있다.
오당산 태화궁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금궁은 20톤의 순동과 300kg의 금뿐만 아니라 3,000개가 넘는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입이 쩍 벌어질 정도는 전체다. 황금사원은 훌륭한 지휘자다. 번개와 천둥이 쳐도 불덩어리가 황금사원 주변만 굴러다니는데, 황금사원은 무사하다는 게 신기할 따름이다.
황금 돔 홀에있는 진무상은 머리카락과 맨발이 있고 황금색 소년과 아름다운 소녀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동상은 실제 사람만큼 크고 상냥합니다. 그리고 접근 가능합니다. "인간과 자연의 일치"가 여기에 완벽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명나라 성조의 이름
무당산 대규모 사찰의 주요 건물은 주로 유약 기와 지붕으로 만들어졌으며 다른 건물은 천 타일을 사용합니다. 유약 기와 지붕에는 녹색 기와 지붕과 녹색 기와 및 노란색 전단 기와 지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노란색 유약 기와 지붕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Zixiao Palace에는 녹색 타일이 있고 본당에는 노란색 장식이 있는 녹색 타일이 있습니다. Dragon and Tiger Hall과 Fuzhen Temple의 본당에는 녹색 타일이 있습니다.
우당산의 도교 사원
우당산 궁전과 사원이 완성된 후 명나라 성조 황제는 이곳을 "태화태월산"이라고 명명하고 관료를 두어 인장을 주조하게 했습니다. 그것을 지키기 위해. 명나라 가징 시대에는 "선산과 경거"라는 예술적 개념을 달성하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오당산(五堂山)의 위상은 오산(五山)보다 높았다.
오늘날 우당산 남암궁 양이당 밖에는 노동빈이 우당산을 칭송한 시 '태화산에 새긴 글'이 걸려 있다.
처음 혼돈이 나뉘었을 때 이 바위가 있었는데, 태화산 위로 우뚝 솟아 있었다.
산 정상을 바라보고 있는 이 산은 높이가 수천 피트에 달하고 그 뒤쪽에는 달콤한 샘물이 흐르는 만이 있습니다.
돌 가닥은 날아다니는 봉황처럼 보이고 틈새 패턴은 녹색 달팽이처럼 보입니다.
영원선녀천(Lingyuan Fairy Stream)은 삼면이 고대 노간주나무와 편백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빗방울과 진주가 돌무더기를 두드리고, 바람이 소나무 고개에 옥피리를 불고 있다.
뿔수탉은 동쪽에서 새벽을 알리고, 저녁학은 문베이로 돌아간다.
계곡 어귀의 요정새들이 자주 울고, 산 정상에 있는 신화의 짐승들도 올라갈 수 있다.
하늘과 땅의 차이는 해와 달이 자유롭다는 점이다.
여기는 높은 진리가 깨달음을 얻는 곳이라 그 흔적이 세상에 남아 있다.
고대에는 많은 신과 불멸의 부부가 사랑으로 명산을 복원하러 나갔습니다.
무당산 남암궁 양의전
명나라 성조 이후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왕위에 오를 때마다 진무신을 숭배했다. 신하들을 무당산으로 보내 제사를 지내게 하라. 주요 제사에서는 대월과 오산 의식이 동일하며 대월진무신을 더 높이 평가합니다.
명나라 가경 31년(1552년), 명나라 시종이 우당산궁을 재건하고 옥진궁 북동쪽 산 능선에 커다란 돌 아치형 입구를 세웠다. 이 산은 또한 황실로부터 "선월태화산"으로 칭송받았으며 그 이름과 지위는 오성산보다 훨씬 높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산"이 되었습니다. 무당산의 위상은 청나라 때까지 약화되지 않았다.
오당산 옥진궁은 명나라 영락제가 장삼봉을 위해 지은 것으로 2003년 1월 본당이 소실됐다. 사진은 Yuzhen Palace의 원래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당산의 건설은 행운의 상징이다
무당산을 건설하는 동안 몇 가지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다.
한 가지 일이 있는데, 영락 10년 주제가 무당산에 관료와 기능공을 보내면서 특별 칙령을 반포했는데, 바로 '황방(黃房)'이라 하여 황제의 이름을 쓰게 되었다는 것이다. 큰 벽에 금가루로 된 구두 지침. 당시 황방에는 구름과 안개가 자주 머물고 있어서 '황방용회'라 불리며 길조로 여겨졌다.
한 가지 일이 있는데, 영락 11년에 무당산 무용궁 매화나무에 꽃이 피고 열매가 맺혀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열매가 많았다는 것이다. 이 사건을 "Langmei Chenrui"라고합니다. 매실은 무당산의 독특한 식물로 겉보기에는 살구와 비슷하고 살구보다 작고 크기는 금귤 정도이다.
징글국의 왕자가 무당산에서 수행을 하던 중, 매화나무 가지를 가져다가 종려나무에 꽂고, 도교에 성공하면 이 매화나무가 꽃을 피울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열매를 맺고 종려나무 열매를 맺을 것이다. 그러므로 매화의 출현도 좋은 징조이다. Ming Chengzu는 매우 기뻐하며 문무 관리들에게 매실 열매 두 개를 주었다고합니다.
또 다른 점은 영락 11년 5월부터 8월까지 오당산 금정, 자샤오, 난옌, 우롱궁에 오색둥근 등불이 여러 차례 나타났다는 것이다. 둥근 조명 안에는 Xuantian 신이 있고 양쪽에는 깃발과 칼을 들고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침내 누군가가 그것을 "무당산 환광도"로 그려서 황실에 바쳤습니다. 이 원광도는 지금도 북경 백운사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길조는 무당산 운중사에 신비한 색을 더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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