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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부러진 손바닥을 사용한다' 텍스트 감상
'나는 부러진 손바닥을 사용한다'의 텍스트 감상: 세상의 아름다운 것들은 대부분 조화롭고 완전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나뭇잎처럼, 큰 것은 언덕이나 건물처럼요.
그러나 아름다운 것은 갑작스러운 폭력으로 파괴되고, 조화로운 것은 변형되고, 완전한 것은 불완전하게 된다. 불완전함으로 인한 형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은 '불완전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심리적 이유이다.
이 시의 개념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 부분은 시인이 중국이 점령한 땅에 주목하고 상상하며, 그 '부러진 손바닥'에 무한한 고통과 깊은 고민을 쏟아 붓는 내용이다. 저자는 피와 진흙이 가득한 조국의 광활한 땅을 탐험하고 싶어한다.
초현실적인 기법은 가장 현실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상상을 통해 가장 현실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글이 나의 고향을 와 닿든, 조국의 남북과 먼 곳에 닿든, 이미지의 구체성과 생생함, 그리고 감정의 응집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마음 상태는 조용한 상상에 완전히 반영됩니다.
두 번째 부분은 여전히 상상 속에서 이뤄지고 있다. 작가는 '보이지 않는 손바닥이 무한한 산과 강을 가로질러 휩쓸었다'는 문장을 사용해 전환점을 만들고 '먼 모퉁이'에 닿는다. 따뜻하고 밝고, 단단하고 활력 넘치는 봄.”
여기서 시인은 무한한 부드러움과 기력으로 글을 쓰며 직접적인 감정 표현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련의 은유와 직유를 덧붙이며 마음껏 노래하고 찬양하며 애국심을 승화시킨다.
창작 배경:
1941년 일본이 홍콩을 침략해 점령했다. 다이왕슈는 항일 활동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체포되어 투옥되었고 고문을 당했다. 시인은 감옥에서 유례없는 엄숙하고 장엄한 시를 썼고, 그의 솟아오르는 애국적 열정은 그의 후기 작품에 새로운 내용과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부러진 손바닥을 써요>는 그의 후기 작품의 대표작이다. 재능 있는 시인이 주변의 소소한 고독과 쓸쓸한 고독을 버리고, 과거 그토록 사랑했던 천박한 구호와 노래를 버릴 때, 그의 시는 다시 한 번 영웅적인 노래로 그 우아함을 보여줄 것입니다.
이 시는 작가가 아직 감옥에 갇혀 있던 1942년 7월에 쓴 것입니다. 시인은 초기에 상징주의 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상징주의 기법을 창작에 흡수하여 비교적 성숙한 기법을 발전시켰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 백과사전 - 손상된 손바닥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