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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국내 및 국제 정치 사이에는 어떤 관계가 있나요?
인터넷의 출현이 민주주의 발전에 기술적 수단, 즉 기술적 지원을 제공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그러나 나는 인터넷이 국가의 정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의 출현은 새로운 형태의 정치문명의 출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분명 민주정치의 발전에 긍정적이고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Fang Ning
Ding Yi: 오늘 우리는 중국 사회과학원 정치학연구소 부소장인 Fang Ning 연구원을 초대하여 인터넷과 인터넷의 관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리고 정치문명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팡닝: 네티즌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말에 다시 강국포럼에 오셔서 온라인에서 네티즌들을 만나시게 되어 큰 영광입니다. 지난해 우리나라 경제와 사회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올해 중국의 정치 발전도 눈길을 끈다. 지난해 말 중국 공산당 제16차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사회주의 정치문명과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신문명 건설이 함께 꼽혔다. . 우리나라 사회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이다.
팡닝: 최근 중국공산당이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에 제출한 헌법개정안 가운데 사회주의 물질문명, 정치문명, 정치문명의 조화로운 발전 문제가 담겨 있다. 정신적 문명이 다시 한 번 솟아올랐습니다. 이것이 우리나라의 정치 생활에 미칠 영향은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저우 9] : 손님에게 묻고 싶습니다. 정치 문명이란 무엇입니까?
팡닝: 최근 우리나라 정치학계에서는 주목할 만한 두 가지 일반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정치문명을 믿는 비교적 학문적인 일반화입니다. 정치체제, 정치사상, 정치이론, 정치행위 등을 포함한 인간의 정치생활에서 이룩한 성과의 총합이다. 또 다른 하나는 좀 더 구체적이다. 중국특색의 정치문명, 즉 사회주의 정치문명의 핵심 내용은 사회주의 민주주의이다. 내 생각에는 사회주의 정치문명과 사회주의 민주정치는 상호교환성이 매우 높은 두 가지 개념이다.
[선저우 9]: 인터넷은 일종의 미디어인데, 미디어와 정치문명으로 확장될 수 있을까? 손님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팡닝: 인터넷의 출현은 민주정치의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는 국민의 공동의식이자 사회의 공동요구이다. 즉, 민주주의를 실천할 것인가의 문제가 아니라, 어떻게 민주주의를 실천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모든 사회 민주주의의 실행은 조건부이거나 매우 제한적입니다. 이러한 제한은 세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첫째, 대중의 정보 출처가 제한되어 있는데, 이는 광범위한 대중의 전제 조건인 소위 정보 비대칭입니다. 정치생활에 참여한다는 것은 그 나라의 정치생활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에 정보의 습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둘째, 정치 생활에 대한 대중의 참여는 표현의 통로를 가져야 합니다. 셋째, 정보를 획득하고 표현하려면 일정한 경제적 기반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이 출현하기 전에는 일반 대중이 정보를 얻고 의견을 표현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매우 높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 사회에서 발언권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이 어느 정도 개선되었습니다. 인터넷 자체는 정보를 얻기 위한 좋은 플랫폼이자 중요한 정보 소스입니다. 강국 포럼에는 온라인으로 정보를 배우고 토론에 참여하는 많은 네티즌이 있으며, 강국 포럼에는 매우 유능한 온라인 학자가 되었습니다. 시야의 깊이가 넓고 정치 논평까지 뛰어나다. 동시에 인터넷은 표현을 위한 매우 좋은 채널입니다. 셋째, 아마도 가장 중요한 점은 인터넷이 정보와 표현을 위한 저렴한 접근 채널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과거에 다른 수단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웠던 자신의 소망을 인터넷을 통해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즉, 인터넷은 훌륭한 민간 성격을 갖고 있으며 민주주의의 타고난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oldyangge]: BMW와 Liu Yong 사례를 분석해 주시겠습니까? 우리나라의 정치 문명 건설에 네티즌의 참여가 더 개방적이어야 할까요? 감사해요!
팡닝: 법률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친구는 이번 사건이 언론과 여론에 의해 발생했다고 하는데, 특히 사법부에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주로 인터넷상의 여론이었다. 전례.
나는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이 판결에 분명히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터넷이 우리나라의 정치 생활은 물론 사법 관행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다른 관점에서 보면 사법활동은 결국 어느 정도 독립성을 갖고 있고, 일반적으로 말하면 여론이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중에 대한 여론의 규정은 확립된 법적 절차를 통해 실현되며 법원의 재판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아마도 유용 사건 이후에는 이 측면에 어느 정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도이체 벨레의 목소리]: 딩이님, 안녕하세요. 당신은 BMW로 사람들을 때리는 것을 좋아합니까? 평생 2만 위안
딩이: 법에 따라 행동해야 하지만 사실을 이해해야 합니다.
[진지하고 활기차게]: 팡닝 교수님은 인터넷상의 토론이 새로운 형태의 정치문명을 구축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팡닝: 방금 인터넷이 민주주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렸습니다. 인터넷의 출현은 민주주의 발전에 기술적 수단, 즉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 의. 그러나 나는 인터넷이 국가의 정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의 출현은 새로운 형태의 정치문명의 출현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지 모르지만, 분명 민주정치의 발전에 긍정적이고 유익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p>
팡닝: 어떤 비유에도 한계가 있는 것 같아요. 민주주의를 촉진하는 데 있어서 인터넷의 역할은 분명하지만, 반대로 인터넷이 있어야만 민주정치의 발전이 있을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인터넷이 민주정치의 발전을 촉진하는 힘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결정적인 힘이 됩니다.
[나는 돌이다]: 인터넷은 기술과 공학 과정에서 옷에 이르기까지, 전기에서 밝은 밤에 이르기까지 인류 사회 구조의 문명화를 크게 촉진했습니다. 인터넷과 정보화는 기업과 정부의 구조를 평탄화시켰다. 인터넷과 정보화는 모든 사람에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정보 비대칭성'이 사라지거나 약화되면서 정부가 국가를 운영하는 방식과 미디어가 미치는 영향도 영향을 받게 된다. 그리고 국민과 국가를 이끄는 구조도 분명 많이 바뀔 것이다. 오늘날의 기술 문턱은 점점 낮아질 것이며, 기술 자체도 점점 더 대중화될 것입니다.
팡닝: 이 네티즌의 의견은 매우 정확합니다.
[마음이 너무 혼란스럽다]: 모두가 매우 우려하는 질문, 즉 필터 단어와 인터넷과 정치 문명의 관계에 대해 손님들에게 질문하겠습니다.
팡닝: 이 혼란스러운 네티즌의 질문은 매우 날카롭습니다. 분명히 네티즌들은 필터링 단어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현재 우리나라 현실에서는 모든 의사소통 과정에서 여전히 그렇습니다. 어느 정도의 사회적 관리가 필요합니다. 분명히 필터라는 단어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의 어느 분야에서나 관리의 수준은 다를 것입니다. 죽지 않고 관리하고, 혼돈 없이 산다는 말처럼 경영의 규모를 제대로 파악하는 게 핵심인 것 같아요. 물론 제한은 권력을 낳고 자유는 죽음을 낳는다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말을 생각하면 더 이상 논의할 여지가 없습니다. 네티즌들이 자신의 생각을 좀 더 능숙하게, 더 높은 수준에서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을 홍보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관리와 필터워드의 존재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고 싶은 말만 하면 된다", 즉 징글이라면 레벨이 너무 높아지지는 않을 것 같아요.
[Luohualiushui 2000]: 중국 사회과학원에는 여러 연구 기관이 있습니다. 정치학 연구소의 일반적인 연구 방법, 방법 및 주제는 어떻게 결정됩니까?
팡닝: 중국사회과학원에는 30개가 넘는 연구소와 연구소급 연구센터가 있는데, 정치과학원도 그중 하나다. 정치학 연구의 일반적인 방법에 관해 우리는 여전히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입장, 관점, 방법의 지도적 역할을 매우 중시하며 중국의 현실적 문제에 대해서도 매우 우려하고 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은 학원 차원의 주요 연구 프로젝트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에서는 연구자들이 다양한 수준에서 지원서를 신청하고 검토하고 승인합니다.
[린펑]: 인터넷이 정치문명을 촉진할 것인가? 정치 문명이 인터넷 트롤을 만날 것인가?
팡닝: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어요. 숲은 크고 온갖 새들이 있어요.
[비상 부팅 디스크 없음]: 기술이 정치 문명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면 무엇입니까?
팡닝: 정치문명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정치시스템 자체의 탐구와 설계, 개발과 개선을 포함한 사회발전의 전반적인 수준이 정치문명에 있어서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콘텐츠.
[중국은 나의 조국입니다]: 팡닝 씨, 비록 우리가 인터넷을 통해 현재의 정치적 문제를 비판하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조국과 인민을 깊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팡닝: 저는 네티즌들의 애국심을 의심한 적이 없습니다. 저는 종종 비판적인 발언을 하는데 그 중 일부는 강국포럼에 다시 게시됩니다. 저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진심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대다수의 네티즌들과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로는 중국의 젊은 세대에 대한 자신감이 내 내면의 기둥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Huo Rong]: Fang 씨, 지금 인터넷에서 가장 우려되는 것은 BMW 여성 살해 사건입니다. 그것에 대해 말할 용기가 없습니까?
팡닝: 이미 일부 네티즌들이 이 문제를 제기한 것 같은데, 정말 죄송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선 잘 모르겠습니다.
딩이: 인터넷과 정치문명의 관계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팡닝(Fang Ning): 인터넷은 정치 문명과 민주 정치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기술적 수단입니다. 정보의 출처를 넓히고 표현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제공하며 정보와 표현을 얻는 데 드는 비용을 줄여줍니다. .
[리딩 울프]: 안녕하세요 손님 여러분, 먼저 '정치문명'이라는 개념의 함의와 의미에 대한 이해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팡닝: 내가 이해한 바에 따르면, 정치문명이라는 의미는 주로 제도, 이념이론, 정치적 행동 등을 포함한 사회적, 정치적 실천의 성과의 총합을 가리킨다. 정치문명의 확장은 주로 정치민주주의 실천의 모든 측면에 반영된다.
[진지하고 활기차게]: Fang Ning 손님, 인터넷이 정치 문명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파괴적인가?
Fang Ning: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가끔 인터넷에서 어떤 여론이 형성되기도 하는데, 이런 여론은 일종의 '민주주의', '여론'이라고 할 수 있다. 때로는 여론이 강할 때 사회가 올바른 선택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이기게 해주세요]: 특수한 조건과 환경으로 인해 인터넷은 중국에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정치, 새로운 정치, 새로운 시작을 가져왔고 정치적 영향력은 인터넷 비즈니스가 중국에 미치는 영향보다 훨씬 크다. 이는 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극히 보기 드문 중국 특색의 인터넷 문화이다. 손지강 사건은 인터넷을 역사적 무대로 끌어올렸고, 나쁜 법을 종식시키고, 나라를 불합리한 법을 청산하고, 사람의 생각을 먼저 이끌기 시작했다. 유용의 사건은 전통 언론의 봉쇄를 직접적으로 무너뜨렸고, 인터넷 정치가 새로운 역사적 단계로 진입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중국 사법제도 개혁의 물결을 촉발시켰습니다. 한국에서 수씨의 사건 이후 인터넷은 직접적으로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고, 정치의 가장 깊은 곳으로 대담하게 진출하여 전통 미디어의 지위를 직접적으로 뒤흔들었고, 중국의 공권체제에 대한 바로잡기 운동의 시작으로 직접적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2003년은 중국인민의 해이자 중국 인터넷 정치의 시작이다. 2003년은 중국정치가 더욱 명확해지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팡닝: 다른 나라의 인터넷과 인터넷 문화의 발전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인터넷의 영향력이 막대한 것은 사실입니다. 인터넷의 가장 큰 가치는 진실입니다.
[포럼 연수생]: 팡다교수님은 BMW 아줌마 사건을 모르시는군요. 인터넷의 정말 안타까운 부분이군요!
팡닝: 연말이 다가오니 정말 부끄럽네요. 요즘엔 TV도 안 보고 인터넷 서핑도 안 하고 있어요. 이 문제에 대해서는 모릅니다. 방금 진행자에게 상황을 물어봤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정말 안타깝습니다.
[Yanyue] : Fang 씨, '알 권리'에 대한 이해를 설명해주십시오.
팡닝: 알 권리는 말 그대로 대중이 사회의 공적인 일을 이해할 권리가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알 권리가 정보의 완전한 대칭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론과 실천에서 정보의 완전한 대칭은 불가능합니다. 국민은 알 권리가 있고, 정부와 관계 당국도 관련 사실과 정보를 공개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교차점은 공익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Qiushi Lou]: 인터넷은 일부 사람들만을 대표할 뿐이고 그 범위는 매우 제한적입니다. 농부들과 해고된 노동자들 가운데 누가 여기서 말할 수 있습니까? 누가 자주 올 수 있나요?
팡닝: 어떤 학술기관에서 네티즌 구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네티즌은 전부가 아니라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이 네티즌들은 어느 정도 편견을 갖고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좋은 질문이네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거나 인터넷 사용을 좋아하는 농민과 해고된 근로자가 많지 않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그들의 목소리가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네티즌들이 그들의 대변인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네티즌들이 우리 사회의 평범한 노동자들의 상황, 그들의 기쁨, 슬픔, 기쁨, 그리고 그들의 희망과 요구 사항. 이제 곧 새해가 다가옵니다. 이번 연구는 '우리나라의 경제, 사회 구조 변화가 정치 생활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를 완성해야 하는 큰 과제가 있습니다. , 일반 근로자 대중의 생활 조건, 사회적 지위, 정신 상태 및 정치적 요구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여기에는 우리나라 신규 창업가, 즉 자본계급의 상응하는 상황도 포함된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는 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네티즌들과 더욱 심도 있는 교류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희칭]: 팡손님, 저는 한 나라가 정치문명을 가지고 있는지는 정치의 목적이 인권을 보호하는 것인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늘 서구에서는 인권의 보편성을 이용하여 인권의 계급성을 은폐하고, 우리는 인권의 계급성을 이용하여 인권의 보편성을 추구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본다. 서구는 인권의 보편성을 이용하여 인권의 계급성을 은폐하는데, 이는 인권의 보편성이 실제로 존재하고 주요 부분이 되었음을 보여준다. nature');... 최근 우리 헌법개정 의견에서는 '국가는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는 내용을 헌법에 명시한 것은 참으로 환영할 만한 진전이다. 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은 무엇입니까?
Fang Ning: 네티즌 Yuxiqing의 질문은 매우 전문적입니다. 인권은 보편적이면서 계급에 기반을 둔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서양에서는 인권의 보편성을 이야기하지만 인권의 계급성을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사실 서구 사회에서는 계층과 계층에 따라 인권의 의미와 기준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서구 인권 개념을 최초로 권위 있게 해설한 로크는 재산권이 일차적인 인권이라고 말했습니다. 재산의 유무와 재산의 양은 명백히 인권의 '황금 함량'입니다. 사회주의 국가들이 계급성에서 보편성으로의 전환을 희망한다는 것은 이론적으로는 맞지만, 현실적으로는 인권의 계급성 실현조차 일정 시기에 왜곡될 수 있다는 점은 불행한 일이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사회주의가 보편적인 인권을 담고 있는 제도설계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사회주의적 민주주의와 사회주의적 인권 실현을 위해 우리의 지성과 재능을 공동으로 활용해야 하며, 사회주의를 인권과 인류의 최고 수준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바보펭귄]: 민주주의, 평등한 참여, 자유로운 토론과 의견 표현이 정치와 공공 부문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인터넷은 정치적이고 공개적인 영역입니까?
Fang Ning: 저는 인터넷이 반드시 공개 도메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iangguo 포럼과 같이 사회적 공공 문제, 특히 정치적 성격이 강한 포럼은 정치적 공개 도메인이어야 합니다. .
[독서하는 늑대]: 인터넷과 정치문명 중 어떤 주요 포럼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이 주제는 책에서 다루지 않는 주제입니다.
팡닝: 강대국을 위한 포럼. 저는 Qiangguo Forum을 비롯해 Huayue Forum, Tianya Community, Century China, Shibai Forum 등에 자주 갑니다.
[Yu Xiqing]: 손님 여러분, 진심으로 부탁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나에게 이런 축복이 있는가?
팡닝: 늙었다고 할 수 있을까? 늙어가는 걸 모르는 게 사실이다.
인터넷 자체는 모두가 서로 배울 수 있는 큰 학교입니다. 인터넷에서 당신은 나의 선생님일 수도 있고 나는 당신의 선생님일 수도 있습니다.
[불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인터넷상의 정치문명에 대한 저의 단순한 견해는 하나의 전제는 국내법과 관련 관리규정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그 중 하나의 원칙은 평등의 원칙이다.
팡닝: 그렇군요. 한 가지 더 추가하고 싶은 점은 언어의 차분함에 주목해 주세요.
[zcyx2004]: 대중의 이익은 결코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가 좁습니까? 답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두 분이 하루 종일 너무 바빠서 BMW와 Su Xiuwen에 대해 알지 못한다면, 두 분은 실제 대중과 접촉이 없는 것으로 의심될 수 있습니다.
팡닝: 하루만 인터넷을 안하면 문제가 많은 것 같아요. 3일 동안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면 대중과 분리되며 자격이 없습니다.
[리딩울프]: 유용 사건의 수정된 문장을 아셔야 할 것 같은데요, 그게 인터넷의 정치문명에 대한 기여인가요?
팡닝: 객관적으로 보면 인터넷 안팎의 여론이 유용 사건의 재판과 최종 판결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제가 아는 한,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견해가 있습니다. 여론이 사법부에 간섭해서는 안 된다는 의견도 있지만, 이는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새로운 문제이고, 이는 우리나라 법체계 구축 과정에서 직면하게 되는 새로운 문제이기도 하다. 이후 사법계.
[고에너지 아이스 큐브]: 팡 연구원님, 이 질문에 진지하게 대답해 주세요. 여기 손님은 이 질문을 피할 수 없습니다. 부패나 뇌물 수수에 연루된 적이 있습니까?
팡닝: 누구도 나에게 그런 질문을 한 적이 없다. 이 문제는 나에게 존재하지 않는다.
[얀웨]: 말씀하신 '공익의 교차와 극대화'를 판단하는 근거는 무엇이며, 이행 절차와 모니터링 메커니즘의 현황은 어떻습니까?
팡닝: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당과 정부가 주로 이를 판단하고 파악하고 있습니다. 물론 객관적인 효과가 테스트의 기초입니다. 예를 들어, 올해 SARS 전염병 동안 정보의 불투명성과 부적절한 공개 문제가 있었으며 두 가지 모두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따라서 알권리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알권리와 공개권의 통일성을 잘 파악하여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잘 익히지 못하면 관대함도 가혹함도 모두 잘못된 것입니다.
[후오롱]: BMW 여성 살인사건을 매일 포스팅할 수 있다는 점은 정치문명의 발현 중 하나다.
팡닝: 이런 뉴스가 매일 나온다면 정치적 비문명화라고 해야 할 것 같다.
[늙은 회색 고양이]: 손님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어떤 문제는 어떤 포럼에서는 논의가 허용되지만 다른 포럼에서는 논의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평등의 원칙은 정치문명에 어떻게 반영되는가?
Fang Ning: 각 포럼은 중재자가 관리하고 운영하며 논의되는 문제의 범위를 통제합니다. 이러한 현상이 중재자의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이는 해당 포럼의 잘못입니다. 포럼 포지셔닝 및 방향 문제. 제안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에 대해 보다 광범위하고 완전하게 이야기하고 싶다면 "일부 문제"가 토론을 허용하는 포럼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위안]: 앞으로 국가 지도자들이 네티즌들과 직접 소통하는 일이 더 자주 늘어날까요? 제도화될까?
팡닝: 네티즌들은 이러한 문제를 관련 부서에 직접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우산]: 인터넷은 가상 문명의 장이지만 실제 문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응?
팡닝: 답은 모두에게 자명합니다. 네티즌들이 가상 공간에서 진정한 정치 문명 건설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주기를 바랍니다.
팡닝: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 온라인에서 네티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이제 며칠 있으면 2004년 새해가 됩니다.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맞이하는 자리에서 모든 네티즌 여러분께 인사드리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해에는 Qiangguo 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우리의 삶이 더욱 아름답고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생활은 즐겁고, 지난 1년은 기억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요?
딩이: 팡닝 연구원님, 네티즌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 문제에 대한 논의가 이제 막 시작되었고, 관련 실천도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인터넷은 아직 초기 단계였지만 그녀는 너무나 아름다웠고 생기와 매력이 넘쳤습니다. 그녀는 우리와 항상 함께할 사람이고, 우리와 영원히 함께 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정치 문명은 오랜 기원을 지닌 긴 강이며, 항상 오래되고 항상 새롭습니다. 결국 수백 개의 강이 모여 바다로 곧장 흐릅니다.
모두들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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