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드라마 영화 '소주강' 해석 주연: 저우쉰, 지아홍성, 화중카이, 야오안롄

드라마 영화 '소주강' 해석 주연: 저우쉰, 지아홍성, 화중카이, 야오안롄

쑤저우 강

감독: 루예

각본: 루예

주연: 저우쉰/지아홍성/화중카이/야오 안련/ 나이안

장르: 드라마/로맨스

제작 국가/지역: 중국 본토/독일

언어: 중국어(북경어)

영화 길이: 83분

일명: Suzhou River

IMDb 링크: tt0234837

------ 오토바이를 이용해 사람들을 수송함 상하이의 쑤저우 강 화물원 마다(가홍성)는 순진한 소녀 목단(주쉰)을 배달하고 태우는 일을 맡게 되지만, 두 사람이 사이좋게 지내자 무단은 마다와 사랑에 빠진다. 그녀가 자신의 삶을 그에게 맡기기로 결정한 순간, 금융 팬인 Ma Da는 지하 세계 친구들과 힘을 합쳐 그녀를 납치했고, 모란은 절망에 빠져 소주강에 뛰어들었습니다. 점프하기 전, 모란을 떨어뜨리면 인어로 변해 다시 모터를 찾습니다.

5년 후, 자신의 행동을 후회한 마다는 무단이 돌아온 것을 의심하고 주위를 둘러보기 시작한다. Ma Da는 Meimei(Zhou Xun)가 술집에서 인어 역할을 하는 것을 보고 그녀가 Peony라고 믿었지만 Meimei는 그저 푹 빠진 또 다른 여성이었습니다.

타인의 사진을 찍어 생계를 유지하는 상하이의 평범한 사진가의 이야기는 그의 눈에 쑤저우 강이 상하이를 흐르는 더러운 강이자 평범하다는 사실에서 시작된다. 강 양쪽에서 일이 일어납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마다는 물건을 배달하는 깡패 우체부이다. 한번은 주인이 어린 소녀 무단(저우쉰 분)에게 선물을 달라고 부탁했고, 이런 일을 여러 번 겪은 후 마다는 무단을 알게 되었고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곧 마다는 납치 음모에 연루됐다. 유괴범들은 돈을 대가로 무단을 납치하기 위해 무단의 아버지를 협박하려 했다. 납치범들은 Ma Da의 지하 세계 친구들이었습니다. 그들은 Ma Da에게 Mu Dan을 구하러 가는 길에 Mu Dan을 납치할 기회를 가지라고 요청했습니다. Ma Da는 그렇게 하기를 꺼려했고 그의 친구들의 압력에 동의해야 했습니다. 돈을 받은 후 무단은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알고 절망에 빠져 소주강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녀는 인어로 변해 다시는 볼 수 없게 될 것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Mada도 납치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감옥에 투옥되었습니다.

배달원 마다는 범행을 목적으로 무단에게 접근했지만, 이어진 사랑에 그는 그녀를 사랑하는지 아닌지 알 수 없게 됐다. 모란이 강에 뛰어든 순간, 그는 사랑이 무엇인지 이해했을 것입니다. 적어도 그에 대한 모란의 사랑은 이해했을 것입니다. 감옥에서 나온 마다는 모란을 찾기 위해 애썼다. 마다는 수색 과정에서 모란과 똑같이 생긴 메이메이와 화자인 메이메이의 남자친구를 만났다. 우여곡절 끝에 마다는 마침내 수년 동안 세상에서 사라졌던 모란을 발견했다. 두 사람은 다시 술을 마시고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이것이 영화의 주요 대사이다.

비교적 단순하게 서술자의 고백을 중심으로 완성되는 편이다. 메이메이는 센츄리 러브 바의 인어로, 바의 투명한 물탱크에서 연기를 펼치는 일종의 여배우입니다. 화자 '나'가 메이메이를 만난 후,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했다. 그러나 화자는 처음에는 이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 누가 "사랑"이라는 단어를 생각해 보겠습니까? Ma Da와 Mu Dan이 죽은 후 Meimei도 떠났습니다. 이것이 영화의 보조선이다. 무단은 가족의 따뜻함을 한 번도 받아본 적이 없는 소녀다. 그녀는 어머니의 때 이른 죽음과 아버지의 부조리함에 오랫동안 익숙해져 있었다. 그녀는 마다를 만나고 나서야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느꼈다. 마다가 자신을 속이고 사랑을 배신했을 때, 그녀는 더 이상 이 세상에서 살아갈 이유를 찾을 수 없었고, 그렇게 차분한 표정으로 소주강에 뛰어들 수 있었다. 나중에 재회해서 둘 다 음주운전으로 죽지 않더라도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대답은 '예'입니다. 아무것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쑤저우 강은 그들의 삶의 끝이자 시작이자 끝이 되었습니다.

피오니와 메이메이는 전혀 다른 사람이지만, 같은 얼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아요. 서로 다른 가족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사랑에 관해서는 한결같습니다. 영원한 사랑이지만, 다양한 정도로 상처를 받았고, 사랑의 추구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마다는 처음에는 목적을 갖고 무단에게 다가갔지만,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에 직면하자 가면을 벗었고, 알고 보니 그 역시 무단은 결코 죽지 않을 것이라고 늘 믿고 찾아다녔다. 그가 살 수 있는 유일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영화 전체의 톤이 회색이고, 카메라가 계속 흔들리고 펼쳐지는 게 영화의 그런 내레이션인지는 모르겠다. 아스피린". 영화. 영화 전체가 8mm나 16mm 기계로 촬영되었기 때문에 사진의 화질이 그다지 사실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때로는 렌즈의 움직임과 리듬이 다소 이상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진은 여전히 ​​충격적입니다. 충분한. 영화 전체의 화면 스타일은 이와이 슌지와 조금 비슷하지만 이와이 슌지보다는 거칠다. 영화 초반의 롱쇼트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놓칠 수 없다. 그것은 렌즈를 통해 강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강을 통해 도시를 바라보는 것이며, 도시에서 일어나는 사랑과 미움을 담고 있다.

영화에서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강의 많은 장면을 촬영했는데, 카메라는 도시의 저층을 겨냥하여 매우 다큐멘터리적인 방식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많은 기대가 있었지만 이 단락의 마지막 부분에서 카메라는 물에 비친 모습에 초점을 맞추며 감독의 의도를 드러냅니다. 베이예는 이 도시에서 역사나 현실의 한 조각을 찾을 의도가 없습니다. 관심은 황폐한 도시 풍경의 거울상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특히 충격적이었던 두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하나는 쑤저우 강 다리에서 떨어져 강으로 곧장 떨어지는 모란입니다. 몇 분 동안 두 장면 모두 한 번에 촬영되었으며, 이 두 장면에는 Lou Ye의 재능이 분명하게 담겨 있었습니다.

나는 저우쉰이 연기력이 좋다고 늘 믿어왔다. 나는 그녀를 별로 좋아하지 않았지만 전혀 다른 두 여성인 무단과 메이메이에게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두 개의 숨막히는 꽃입니다. 하나는 꽃봉오리가 있고 반투명하며 아름답고 순수하며, 다른 하나는 매혹적이고 매력적이며 관대하게 피어 있습니다. 피오니의 두 개의 땋은 머리와 크고 또렷한 눈, 자그마한 몸매가 뜨거운 사랑을 담고 있다. 적극적이고 장난꾸러기 소녀, 매력적이고 순진한 그녀의 사랑은 열정적이고 진실하기 때문에 그녀의 어린아이 같은 고집 때문에 그녀를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 젖은 얼굴에 눈물을 흘리며 모터를 찾으러 나간 그녀는 당신이 나를 좋아한다고 말했고, 그녀의 불만스러운 말투는 가슴이 아팠습니다. Ma Da가 자신을 45만 위안에 납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녀의 혼란스럽고 가슴 아픈 표정은 Xiao Zhou가 정말 잘 표현했습니다. 미친듯이 달려왔는데, 너무 싸구려, 가슴이 찢어질 정도로 큰 소리를 질렀어요. 빨간색 운동복과 운동화, 길게 땋은 머리가 선명한 뒷모습을 연출했다. 마다는 그녀를 쑤저우강까지 쫓아갔다. 그녀는 "너를 찾으러 인어로 변신하겠다"고 말하며 몸을 숙였다. 그는 그 이후로 실종되었습니다. 밤 상하이, 밤 상하이, 당신은 잠들지 않는 도시입니다. 메이메이는 렌즈 아래에서 아름답고 자유로워요. 흔들리는 눈, 눈부신 금발 머리, 반짝이는 아이섀도. 어쩌면 그녀는 복잡할 수도 있고, 순수할 수도 있습니다. 녹색 서스펜더 스커트와 빨간색 긴팔 재킷이 너무 화려해요. 화장하지 않은 얼굴은 밤에는 소녀 같은 기질을 갖고 있지만, 머리카락이 볼을 덮고 있어 쓸쓸하고 부드러우며, 어딘가 모르게 타락한 아름다움이 있다.

마다가 그녀에게 다가와 모란 이야기를 들려주었는데 그녀도 모란과 똑같았다. 그녀는 고사하고 그런 진부한 이야기를 누가 믿을 것인가. 단지 눈꼬리와 눈썹 사이의 오해였을 뿐인데,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빠져들고 있었다. 매혹적인 주문처럼. 어느 날 마다는 '모란의 몸에 모란 수를 놓은 것이 있는데, 혹시 있나요? Xiao Zhou는 미소를 지으며 "내가 어떻게 그것을 가질 수 있습니까? 나는 모란이 아닙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즉시 Xiao Zhou는 낮은 목소리로 “나도 가지고 있어요. 믿으시나요?”라고 말했습니다. 카메라가 바뀌고 Xiao Zhou는 옆에 누워 있는 Ma Da에게 부드럽게 물었습니다. 내가 당신이 찾고 있는 모란인가요? 그런데 우리 생각과 달리 메이메이는 모란이 아니어서 마다는 진짜 모란을 찾으러 갔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찾았습니다. Ma Da와 Mu Dan은 Suzhou River에서 사망했습니다. 메이메이는 서둘러 배에서 내려 서둘러 돌아섰다. Xiao Zhou의 얼굴 표정은 정말 놀랍습니다. 머리는 젖었고, 볼에는 눈물이 흐르고, 중얼거렸는데, 어제까지만 해도 그 사람이 나한테 거짓말을 하는 줄 알았는데...

항상 모란은 없다고 생각했어요. 항상 생각했어요...항상 그런 사랑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는 쑤저우 강이 매우 더러운 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저는 편집자이자 감독이자 배우로서 수년간 지속된 1인 쇼를 선보인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단지 이미지일 뿐이고 극에 반드시 존재해야 하는 고정된 역할일 뿐이다.

엄청난 자기 채찍질이다. 그 지루하고 창백한 세월에 꽃을 피우고 메마른 내 가슴에 조금씩 뿌려져 온 세상에 맞서는 나를 위한 요새를 쌓아주었다. 가끔 달달하고 로맨틱한 줄거리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너를 향한 사소한 감정에 몰입하고 멀어지기를 거부하는 편이다.

하지만 결국 원맨쇼라 한 번도 당신을 진정으로 소유한 적은 없어요. 약속도 없고 영원한 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이고 나는 나입니다. 그들은 수년 동안 교차하고 관여했으며 마침내 헤어졌습니다. 각자는 자신의 세계에서 계속해서 전진하며, 서로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유일한 연결은 추억에 관한 것입니다.

바보 같은 질문은 하지 않겠습니다. 엄마가 모란에게 온 것처럼 당신도 나에게 오지 않을 거라는 걸 알기 때문이죠. 그림에 한 번도 등장하지 않고 깊은 목소리로 이 이야기를 들려주는 남자만큼 메이메이가 필요한 것도 아니다. 소주강. 역사의 긴 강을 흐르는 강. 이야기와 쓰레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강변과 강변에 사는 사람들은 매 순간 온갖 사연을 갖고 있고, 매 순간 수많은 쓰레기를 배출한다. 그리고 이미지에는 얼마나 많은 이야기가 기록될 수 있으며, 그 많은 쓰레기는 어디로 표류하게 될까요?

알려진 바도 없고, 궁금해하는 사람도 없다. "쑤저우 강". 거친 그림은 호기심 많고 탐구하는 사람의 눈빛처럼 흔들리고 불안하다. 다른 사람을 탐험하는 동안 당신도 자신을 탐험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관음증적인 몸짓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실제로 당신에게 속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회색이고 약간 흐릿한 영화입니다. 나는 이 이야기에 나오는 이야기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인지, 아니면 단지 말하고 있는 사람이 만들어낸 것인지 계속해서 환각을 느끼며 의문을 품었습니다. 영화의 세계에도 허구와 현실이 있어야 합니다.

또는 메이메이는 한 번 떠났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야기를 만들어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이야기에는 모터와 모란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증발해 이야기 속에서 사라졌다.

이야기 속 모란은 단순하고 편집증적인 표정을 짓고 있다. 저우쉰이 두 개의 땋은 머리를 한 모습은 익숙하지 않지만, 그녀가 맥주를 들고 맥주를 마시며 울면서 "내가 취해야만 여기로 오게 해줄 텐데"라고 말하는 모습을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녀는 "내가 죽으면 인어로 변해서 당신을 찾으러 돌아올 것입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했고,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손을 놓고 새처럼 쑤저우 강으로 날아갔습니다. 인어가 되어라. 그것도 사랑에 눈이 먼 물고기다. 어리석은 질문은 하지 않겠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누구를 위해서도 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나는 인어가 되어 당신에게 돌아오지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나는 인어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것은 근거 없이 설명될 수 있다. 아무리 비참한 결말이라 할지라도 언제나 슬프고 아름다운 공식 제목이다.

내가 연출한 장면에는 사랑이 없다. 사랑은 우리에게 사치품입니다. 비싼 것은 만져도 손가락이 긁힐 것입니다.

나는 나만의 작은 바다에 떠도는 눈 먼 물고기입니다. 당신의 등을 만나면 온 세상으로 통하는 길을 만난 것 같아요. 그리고 결국 나는 내가 눈 먼 물고기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