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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일부 사람들은 무감각해지는가? 그들의 심리는 어떤가요?
어떻게 말하나요? 무감각해지기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측면도 있습니다. 적어도 그것은 그가 어떤 측면에서 성장했고 더 이상 순진하게 행동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적어도 그는 상황을 스스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이렇게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간단히 예를 들자면, 우리는 어렸을 때 개미를 밟아서 오랫동안 슬픔을 느꼈지만, 어른들은 큰 일이 아니라고 하더군요. 개미를 밟아 죽여도 별 상관이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라.
또 다른 예는 노인을 도와야 할지에 대한 사건이다. 예전에는 노인들이 넘어지거나 길을 건너면 서슴없이 도와주곤 했는데, 펑위 사건 이후에는 더 머뭇거리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도망쳤어요. 우리는 왜 이런 일에 무감각하고 무관심한가? 사회가 우리를 강제로 변화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단지 감정을 숨기거나, 감정을 너무 많이 경험한 후에도 별로 느끼지 못할 뿐입니다.
타이위안 사범대학교에서 발생한 캠퍼스 폭력 사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한 2학년 여학생은 오랫동안 룸메이트들로부터 위협과 모욕을 당했다. 그녀는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웨이보에 글을 올렸으나 학교로부터 처벌을 받았다. 다양한 이유! 처음으로 폭력적인 사람의 묘사를 듣고 나서 우리 모두는 상황이 어떤 것인지 이해했습니다. 치료 결과가 나온 후에 우리는 거대한 사람 앞에서 얼마나 작은 사람인지 항상 안심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우리는 무감각해지고 일시적으로만 화를 낼 수 있었지만 여전히 그에게는 중요하지 않다는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살수록 무감각해진다. 기쁠 때나 슬플 때나 큰 기쁨도 없고 큰 슬픔도 없고, 가정에서 학대를 당한 사람들은 여전히 견디지 못한다. 가정폭력 아직도 가족을 차갑게 대하며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은 갓 입사한 사람의 승진을 따라잡지 못하고 리더에게 아첨을 한 번이라도 하게 되면... 입니다. 우리의 도덕적 이익을 계속해서 떨어뜨리는 현실의 나쁜 현상.
사실 어릴 때는 모든 것에 호기심이 가득하고, 모든 일에 참여하고 탐색하고 싶어하지만, 경험하고 느끼고 심지어 좌절하고 나면 인식이 생깁니다. 사람 성격이 바뀔 수도 있어요. 따라서 일부 사람들이 둔감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특정한 경우 정의의 힘이 악을 이길 수 없거나, 심지어 악의 힘에 의해 제압당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심리적으로 좌절감을 느끼게 되고, 그런 일을 많이 겪다 보면 자연스럽게 성격이 변하게 된다. 그러면 나는 앞으로도 같은 경험에 점점 더 무감각해질 것입니다.
사람마다 개인적인 경험과 자질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도덕적 힘의 화학적 반응도 다릅니다. 때로는 도덕이 인간의 본성을 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무감각함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선택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이유와 사회적 이유 때문에 무신경해지기 마련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정의를 옹호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축적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제가 주인이고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은 가족애든 사랑이든 다른 감정이든 모두 삶에 어느 정도 존재하고 보고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우리 주변에는 무자비하고 무감각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도, 심지어 자신의 친척들에게도 미온적입니다. . 정말 소름끼치네요!
무엇이 그들을 이토록 둔감하게 만들고, 무엇이 그들의 심리를 이토록 왜곡시켰는가? 스승님은 자신이 경험한 사건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찾은 항목을 반환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2015년 운전학원에서 운전면허 공부를 하던 중 훈련장 화장실에서 지갑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현금과 카드, 신분증 등이 수백 개씩 있었습니다. 운전을 배우는 운전 학교에 다니는 사람들 중 내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으면 내가 지갑을 가져갔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관점에서 보면 잃어버리면 당연히 엄청 불안할 것 같아서 운전학원 프런트에 지갑을 건네주고 주인한테 연락하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구체적으로 내 이름과 강사를 물었고, 시간이 되면 칭찬해 주겠다고 하고 메시지를 남기고 집으로 갔다.
다음날 운전학원에 도착하자마자 강사님이 저를 서비스 홀로 부르셨어요. 그때 어제 프론트 데스크에 있던 것 외에도 신분증에 있던 그 남자도 있었어요. 40대쯤 됐을 지갑 속에.
칭찬하는 장면인 줄 알았는데, '삼촌'이 몇 마디만 하고 퉁명스럽게 나에게 지갑에 있는 슈퍼마켓 쇼핑카드를 가져갔는지 묻는 줄 누가 알았겠는가? 또 카드에 충전된 금액이 2000달러를 넘었다면 돌려주지 않으면 나중에 발각되면 형사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협박하기도 했다. 홀.
당신이라면 그런 장면을 참을 수 있었을까? 이 심리적 격차를 받아 들일 수 있습니까? 제 자신에게 폐를 끼치고 싶지 않았고, 앞으로 제 자신에게 얼룩을 남기고 싶지 않아서 바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그러자 경찰이 다가와 메모를 하고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나를 달래자 문제는 끝났습니다!
저는 고수도 아니고, 정신적으로 견딜 능력도 없고,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추측도 하고 싶지 않은데 딱 이것뿐이에요. 시간이 지나도 이런 일이 다시 발생하면 가능한 한 빨리 이 일을 계속할 것입니까?
스승님은 단지 자신의 경험을 공유했을 뿐입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무감각해지고 싶어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회에는 항상 받아들일 수 없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묻고 싶습니다. 이렇게 상처를 받았을 때에도 초심을 지키실 건가요?
아주 어릴 때 일본 다큐멘터리 '여우 이야기'를 보고 펑펑 울었다. 작은 여우들은 아빠 여우에게 쫓기고 구타당해 집에서 쫓겨나 스스로를 지켰다. 나중에 작은 여우들이 사냥당하거나, 독살당하는 등의 일을 겪으면서도 울었고, 영화의 절반은 울었습니다.
오늘 다시 읽어보니, 아, 눈먼 작은 여우는 자연의 부름에 순종하다 스스로 죽고, 어미 여우는 뒷다리를 덫에 꽉 물려 슬프게 비명을 지르더군요. , 사냥꾼의 사격 기술은 매우 정확합니다. 작은 여우가 아무리 빨리 달려도 생명을 위협하는 총알을 피할 수 없습니다. . .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침착하게 지켜봤습니다.
그들에게 겨울은 가장 힘든 시기다. 작은 여우들이 속속 죽어가고 있었는데, 유일하게 살아남은 여우는 사나운 개의 발톱에 맞아 귀가 잘려나간 상태였다. 헐떡거리며 겁에 질려 주위를 둘러보며 눈 덮인 언덕으로 도망쳤습니다. 이때 저 멀리서 낯익은 인물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 그것은 자기 아버지였고, 그 후에도 아버지였습니다. 새끼를 낳고 서로를 향해 열성적으로 달려온 작은 여우의 귀에 붙은 피가 바람과 눈에 굳었지만, 내 눈물은 예고도 없이 흘러내렸다. 아, 작은 여우는 벌써 아버지만큼 강했다.
씩씩한 작은 여우가 있어서 기쁘고 눈물 흘리는 걸 싫어한다. 자연 속에서 벌어지는 학살과 생사의 상황을 보는 건 익숙하지만, 엔딩의 훈훈한 장면은 보는 이들을 당황하게 하고 울게 만들었다.
말을 너무 많이 했네요.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서 무신경해지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생존의 법칙을 길들이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열심히 일하다 보면, 사람들은 잔혹한 생존의 법칙에 익숙해지고, 익숙해지고, 심지어 쉽게 사용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거지들을 동정하지 않고, 가난한 사람들과 약한 사람들을 멀리하며, 고통받는 사람들을 불쌍한 사람들이 싫어할 만큼 냉담한 표정으로 대합니다. . . 하, 네, 제가 마음이 약할까봐 두렵습니다. 마음이 약하면 상처를 받기 쉽고, 상처를 받기도 더 어렵습니다.
점차적으로 사람들은 잔인함에 익숙해지고 때로는 잔인해지는 법을 배웁니다. 어느 순간 우리는 둔감해졌고 죽은 작은 여우에 대해 더 이상 슬퍼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배려와 따뜻함은 우리를 불편하게 만들고 동기를 의심하게 만들고 경계하게 만듭니다.
두 번째는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부도덕에 눈을 감으세요. 이익을 고려하는 것, 자기 보호, 연루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문제에 빠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 등은 모두 우리를 부도덕한 행동에 둔감하게 만듭니다. 위험한 점은 부도덕을 조장하는 일을 우리 혼자서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루쉰 씨가 묘사한 참수 장면을 지켜보던 구경꾼들의 '건장한 체격'과 '무감각한 표정'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었다. 저를 포함해 아직도 무감각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똑똑하고 교육을 받았지만 지켜보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깨달음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익이 최우선인 시대에, 돌에 달걀을 깨뜨릴 위험을 무릅쓰고도 감히 도덕적 정의의 편에 서서 선언하는 분들을 우리는 더욱 존경합니다. 악의 세력과의 전쟁. 정말 귀중합니다.
이틀 전 시내에 약간의 눈이 내렸습니다. 아침에 역에 가보니 수십 명의 사람들이 승강장에서 주위를 둘러보며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승객들로 가득 찬 버스 이때, 버스는 눈과 얼음 위로 미끄러지고 있었고, 뒤에서 끊임없이 삑삑거리는 소리가 났고, 승강장에 있던 사람들은 앞의 '형체'를 무시했는데... 그걸 보고 앞으로 나서서 손을 뻗고 힘차게 밀어보니 버스가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했는데...
그 중에 누군가가 '너 정말 강하다!
힘이 센 게 아니라 버스의 힘이 조금 부족한 것 뿐이고, 한 번의 움직임만으로도 세상의 진심이 드러난다고 하더군요...
버스라고 하셨는데요, 승강장에 있는 사람들, 승강장에 있는 사람들, 뒤에 갇힌 사람들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나요?
사람들의 외적 성과는 성격 특성입니다. 외부 세계에 대한 무감각, 지나친 무관심, 무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은 대부분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1 내향적인 성격: 이 유형 사람들은 내성적이고 사회적 상호 작용에 자신감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내성적인 사람들은 외부 세계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키고, 무관심한 표정을 짓고, 다른 사람들에게 차가운 느낌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사람들은 종종 겉으로는 차갑고 화끈합니다. 내부.
2. 열등감 사고방식: 외부 사물에 대한 거리감, 후퇴, 회피 성향을 보이는 사람들입니다. 열등감이 가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일이 생기면 옆으로 비켜가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3. 집단 무의식: 집단 무의식은 집단의 심리적 특성 중 하나이며, 자신과 관련 없는 일에 무관심하다는 표현이기도 하다. 따라서 무관심과 무감각은 사회적 규범입니다.
4. 목표 없음: 맹목적으로 살고, 미래에 대한 혼란으로 가득 차 있으며,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조류와 함께 표류하는 소용돌이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상과 추구가 있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성과는 퇴폐적이고 무감각한 상태입니다.
인간은 원래 선한 존재다.
사람이 어떻게 될지 말하는 것은 그의 경험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왜 무감각해지는가?
왜냐하면: (아마도)
① 그는 너무 냉소적인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② 그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성공을 이루고 싶어하지만 결국 잔인한 현실과 하얀 눈과 이해하지 못하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③그녀는 가정폭력을 여러 번 경험했지만 여전히 자녀와 가족을 놓아주기를 꺼린다.
④ 회사에서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면 아무리 뛰어난 성과를 내더라도 리더에게 아첨할 수 있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과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왜 그렇게 냉담하고 냉담합니까?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조건이 크게 향상되고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생활수준이 향상되었으며 사회의 훌륭한 전통과 아름다운 풍격이 계승되고 있다.
처음 집에 갈 기회는 낮 12시가 막 지나서였다. 한 노인이 폐지를 가득 실은 수레를 끌고 길을 가고 있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 비교적 가파른 경사가 있습니다. 노인이 무거운 수레를 끌며 터벅터벅 앞으로 나아가는 동안, 학교에서 돌아온 아이들 서너 명이 저녁을 먹으러 서둘러 집으로 달려가고 있었다. 아이들은 노인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즉시 앞으로 나서서 그가 수레를 미는 것을 도왔습니다. 언덕을 올라간 노인은 차를 멈추고 아이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아이들이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던 그는 따뜻한 미소로 얼굴의 땀을 닦아냈다. 이때 노인의 마음속에 감춰져 있던 것은 아이들에 대한 고마움이었다. 아이들의 친절한 행동은 노인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는 사회적 아름다움을 전달하고 홍보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을 잠식하고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길가에 쓰러진 환자가 협박을 당하는 것을 인터넷에서 봤습니다. 남을 도와주고 대신 맞고, 차 앞에 누워 더러운 짓을 하는 것은 사회적 미덕을 오염시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더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자립하는 척하며, 자기 만족을 위해 남을 이용합니다. 그러나 사회적 정의가 성장하고 확산되며, 상생과 사랑의 정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무감각은 태어나지 않고 모두 삶의 나쁜 현상에서 비롯됩니다. 남을 도우려는 열의와 선의가 넘치지만, 비난을 거듭하고 심지어 불행에 이르기까지 하는 사람, 초심에 충실하고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는 사람. 본능적인 호신술과 방어에서, 반대편에서 불을 지켜보기, 현명하게 자신을 보호하기, 모두가 자기 집 문 앞의 눈 쓸기, 남의 타일에 붙은 서리에는 신경 쓰지 않는 등 무감각한 모습의 연속 ., 시대의 요구에 따라 자연스럽게 등장했다.
부패한 사회 분위기의 경우 이러한 무감각 상태는 더욱 심해질 뿐이며, 누구도 누구에게도 도움을 주려고 하지 않는 대인 관계에 일종의 무관심을 형성하고 궁극적으로 인간 본성이 점진적으로 파괴될 것입니다. 사랑도 없고 열정도 없고 상조와 연대의 정신도 없고 오직 자신의 즐거움과 3분의 1에이커의 땅에만 관심을 갖는 이기적이고 무자비한 사회는 서서히 변질되어 결국 사라질 것입니다.
사람들의 무감각함을 바꾸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우선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사회적 분위기는 매우 복잡한 주제입니다. 어떤 사람들의 심각한 이기심의 비정상은 그들 자신의 무감각의 근본 원인이며, 또한 다른 사람들의 무감각이 전염병처럼 퍼지게 만듭니다. 요컨대 무감각이 그토록 뿌리 깊게 박힌 이유는 사회 전체의 빈부격차, 돈의 지배, 이익추구 등 건강하지 못한 요인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변화되기에는 정말 갈 길이 멀다. !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모든 심리적 활동은 사회적 요소로 인해 내부 감정의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외부 세계와 접촉하려는 의지가 더 강해 끊임없이 다양한 감정을 분출합니다. .
이런 정서적 성장 속에서 저희도 계속해서 성장할 예정인데, 말씀하신 '무감각'은 사실 인생의 성장 경험입니다. 그리고 무감각은 바로 사회적 요소와 경험 사이의 갈등으로 인한 경험이다. 우리는 이런 유형의 '경험주의'를 부른다.
심리학의 창시자인 프로이트도 경험주의자였기 때문에 강한 입장을 취했고 융과 본질적인 가치관 충돌을 겪었다.
그러므로 인간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일반적인 변화를 겪지 않았습니다. 단지 우리의 삶의 경험에서 계속해서 최면을 걸고 있을 뿐입니다...
당신이 언급한 무신경함을 예로 들어보세요:
처음으로 노부인이 쓰러지는 것을 본 후 두 사람이 논쟁을 벌이는 것을 보면 그 노부인이 매우 약해서 습관적으로 약한 그룹을 지지합니다. 그런데 다음날 이 할머니가 같은 장소에 쓰러져 있는 것을 보았는데,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이때는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이 기억으로 갑자기 노인을 돕지도 않고 마주친 '무책임한' 어른을 꾸짖는 글을 올리면 문제를 좀 더 객관적으로 보게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