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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혹드라마의 역사적 배경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유럽의 연극 혁신은 연출 중심의 문화 활동에서 장면 기반의 종합 무대로 전환되는 연출 체제의 확립을 가져왔다. 미술. 프랑스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감독 중심 집단이 연극연기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연극연기도 연극문학에 종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잔혹극에 대한 첫 번째 선언문에서 아르토는 "대본에 의한 드라마의 노예화를 먼저 깨뜨려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감독의 완전한 통제 하에 순수 연극 예술을 명시적으로 옹호한 중요한 초기 이론가는 에드워드 고든 크레이그(Edward Gordon Craig, 1872-1966)였습니다.
아르토의 연극 예술관은 크레이그와 대체로 유사했지만, 연극은 감독의 의도를 충실하게 전달해야 한다는 크레이그의 견해에는 동의하지 않았다. 아르토에게 연극의 이상은 역병이다. 드라마의 기능은 몸의 농양을 배출하고 영적 정화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전염병과 유사합니다. 전염병이 죽음이나 극심한 정화로 위기에 처해지면 드라마는 영혼을 정신 착란 상태로 몰아넣고 에너지를 부풀립니다. 그러므로 드라마는 전염병과 마찬가지로 광신적이고 파괴적인 어떤 영적 힘을 불러일으키는 강력한 소환물입니다. 아르토의 전염병 은유는 중심이나 초점이 없고 통제할 수 없는 무질서 상태에 있다. 전염병은 인간이나 자연의 힘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며, 사악하고 신비한 힘에 의해 발생하며 자의적이고 예측할 수 없으며 부자연스러운 행동이 특징입니다. 연극 공연에서 감독의 권위에 도움이 되지 않는 요소를 제거하려는 크레이그의 의도와 달리, 아르토는 공연의 힘을 약화시키지 않으면서 최대한 다중 권위를 육성하고자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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