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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오피의 '양거싱'

옌거싱조비

가을 바람은 차갑고 날씨는 선선하며 초목은 흔들리고 이슬은 서리로 변한다.

제비 떼는 작별 인사를 하고 옌난샹으로 돌아가며 당신을 생각하고 가슴 아프게 합니다.

고향이 너무 그리워 왜 다른 곳에 맡겨야 할까요?

텅 빈 방에 홀로 남아 있는 그녀는 당신을 걱정하고 그리워한다.

무의식적으로 그녀의 옷은 눈물로 얼룩져 있다.

장인을 정리하기 위해 피아노 소리와 음악의 현악기가 사용됩니다. 짧은 노래와 가벼운 구호는 길 수 없습니다.

내 침대 위에는 밝은 달이 밝게 빛나고, 별들은 서쪽 밤으로 표류하고 있다.

나팔꽃과 베틀 소녀는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데 어떻게 강에서 혼자 살 수 있겠습니까?

조피의 '연거흥' 2곡 중 첫 번째 곡이다. "Yan Ge Xing"은 "Xiang He Ge"의 "Ping Tiao Song"에 속하는 Yuefu 제목으로 "Qi Yu Xing" 및 "Wu Chu Xing"과 유사합니다. 지역마다 고유한 음악적 특성이 있습니다. 연(燕)은 서주(周周)시대부터 춘추시대, 전국시대까지 현재의 북경과 하북성, 요녕성 서남부를 다스리던 가신국의 이름이다. 이곳은 한족과 북방 소수민족의 국경 지역으로,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부터 자주 전쟁이 일어났기 때문에 수년 동안 통치자들이 이곳을 지키기 위해 중병을 파견했습니다. , 환승 등. 최근의 사실을 예로 들면, 건안 12년(207년) 조조의 오환 북방 원정은 고대 연나라 북부, 현재의 요녕성 흥성 지역에서 일어났다. 이 지역의 전쟁과 노동의 고통을 반영한 소설, 시, 문학 작품에는 일찍이 진나라 때 “여자를 낳을 때 남자를 삼가하고 애를 쓰라”는 민요가 있었다. 만리장성 아래가 보이지 않으면 뼈들이 서로 지탱하고 있다." 한나라 시대에는 "만리장성 동굴"이라는 유명한 노래도 있었습니다. 조비의 『연거흥』은 사상적 내용 면에서 이러한 문학소설과 시의 계승과 발전이다. Guo Maoqian의 "Yuefu Jietie"에서 인용된 "Yuefu Jietie"에서 인용: "Wei의 Wen 황제의 두 노래인 'Autumn Wind'와 'Farewell Day'는 시간 순서를 변경하고 서비스에서 돌아오지 않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여자 부재에 대해 불평하고 불평할 것이 없었습니다." 그는 또한 "Yuefu Guang"에서 인용했습니다.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Yan은 Yan에서 좋은 사람들이 봉사한다는 곳의 이름이며 이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이다." 소설이나 시, 문학 작품의 내용을 이런 식으로 이해하는 것이 옳다. "Yan Ge Xing"에는 고대 가사가 없으므로 이 곡은 Cao Pi가 작곡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 소설과 시, 문학 작품은 진한대 400년의 역사적 현상을 반영하는 동시에 그가 살았던 건안시대의 사회적 현실에 대한 작가의 관심과 공감을 보여준다. 하층민의 고통.

"가을 바람은 매섭고, 날씨는 선선하고, 풀과 나무는 흔들리고 서리가 내리고, 제비는 떠나고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 같다." 처음 세 문장은 엄숙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늦가을, 주인공의 등장을 준비하는 중. 여기의 이미지는 시각적이고 청각적이며 감각적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공허함, 외로움, 쇠퇴함을 느끼게 합니다. 이 장면은 등장을 앞둔 여주인공의 내면과 일치한다. 이 세 문장은 풍경에 대한 설명일 뿐 긍정적인 로맨스는 없지만, 우리는 이미 사랑이 종이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느낀다. 가을 풍경을 글로 써서 이별과 그리움을 표현하는 이런 방식은 중국의 전통이다. 송우의 "구편"에는 "참 비극이여, 가을은 정신이로다! 황량하고 풀과 나무가 쓰러지고 썩어가는구나. 현명하다. 멀리 여행한다면 높은 곳에 올라가서 물에 맞서야 볼 것이다." 한나라 무제의 『가을풍자』에는 “가을바람이 불고 흰 구름이 날고, 풀과 나무가 노랗게 물들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돌아간다. 난초는 아름답고 국화는 아름답습니다. 향기롭습니다. 아름다움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잊을 수 없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양거싱"과 그들의 생각의 정서적 연속성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와 어휘의 직접적인 사용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피의 글에서는 모든 것이 그의 독특한 이념적 견해와 독특한 예술 스타일로 무언가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여행 중에도 너무 보고 싶고, 고향도 너무 그리워요. 앞서 말씀드렸던 쌀쌀한 가을바람과 가을밤의 풍경 속에서 어떻게 당신을 다른 곳으로 보낼 수 있을까요?" , 우리의 여주인공이 등장합니다. : 그녀는 슬픔에 가득 차서 외롭고 다정하게 먼 곳을 바라보며 혼잣말을 하며 “집을 떠난 지 너무 오래됐는데 너무 그리워서 마음이 아프네요.”라고 말했습니다. 휴식. 매일매일 고향을 그리워하며 얼마나 슬프고 답답한지 상상이 되기도 합니다만, 그렇게 오랫동안 밖에 머물며 돌아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慊慊(qiànqiàn): 답답하고 불행한 표정. 『그리운 고향』은 남편이 밖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상상하는 여주인공이다. 이런 종류의 글은 기발하고 구체적이며 꼼꼼합니다.

사람이 다른 사람을 그리워할 때 그 사람의 사고 활동에는 과거에 함께 보낸 시간을 회상하거나, 앞으로 만날 기쁨을 기대하거나, 상대방의 현재 바깥 생활에 대해 배려하는 등 항상 구체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 그들이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상상하는 것 등등. 잠깐만요. 그리운 사람의 행위를 활용하여 그리운 사람의 다급하고 깊은 감정을 부각시키는 방식은 일찍이 송나라 시인 유용(劉永)의 글 속에도 있다. : "아름다운 여인을 생각하며 건물을 올려다보며 몇 번을 그리워하는 '하늘의 지식은 배로 돌아간다'는 생각이 더욱 흥미로울 것입니다. 이런 글쓰기 방식의 장점은 한 단계 더 발전해 사람들이 좀 더 고뇌스럽고, 자세하고, 구체적이라는 느낌을 갖게 한다는 점이다. Yanliu: 오랫동안 머물러 주세요. “준옌은 왜 남고 다른 곳으로 보냈을까?” 여기에는 기대와 의구심도 있지만, 무한한 서스펜스도 담겨 있다. 아직도 돌아오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공사가 바쁜 탓일까요? 전쟁이 급박해서일까? 아프기 때문인가요? 다쳐서? 아니면... 그건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에요. 보세요, 주인공의 마음이 얼마나 무거운지!

"내 보잘 것 없는 첩이 빈 방에 혼자 있다. 너를 걱정하고 감히 잊지 못한다. 청경(qióngqióng): 외롭고 쓸쓸하고 외롭다." 감히 하지 마세요. 정중한 표현이지만 실제로는 할 수 없거나 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이 세 문장은 주인공의 집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그녀는 빈 방에 혼자 머물며, 하루 종일 남편 생각을 하고, 종종 옷에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이는 한편으로는 그녀의 삶의 무력함과 정신적 외로움과 지루함을 보여주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남편에 대한 여주인공의 무한한 충성심과 사랑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삶은 너무나 황폐하고 외로웠지만 남편을 그리워하고 남편이 빨리 돌아오기를 바라는 것 외에는 바랄 것이 없었습니다.

"금고의 소리와 현의 소리는 청나라를 불러일으키지만, 짧은 노래와 가벼운 노래는 길지 못합니다." 청상(淸商) : 동한시대 민요를 바탕으로 슬픔과 쓸쓸함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음악이다. 짧은 노래: 곡형의 이름은 긴 노래 라인과 짧은 노래 라인이 있습니다. "노래의 길이가 다릅니다"("월부 시집")에 따라 구별됩니다. 긴 노래는 대부분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것 같습니다. , 짧은 노래는 대부분 낮은 수준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가을 달 바람이 부는 이 밤, 여주인공은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요금을 들고 청상 노래를 불러 멀리서 자신의 말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하고 싶었지만 입밖으로만 불렀다. 짧고 슬픈 곡이었는데, 길고 감미롭고 아름다운 노래도 부를 수가 없어요. 『의례와 음악』은 “음악은 변치 않는 사랑의 산물이다”라고 말한다. 여주인공은 극도로 외롭고 슬퍼서 다른 곡을 연주하고 싶어도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는가?

“내 침대 위에는 밝은 달이 밝게 빛나고, 별들은 서쪽의 밤으로 흐른다. 아침 소와 직녀는 멀리서 서로를 바라보는데, 어찌 강물에 혼자 살 수 있겠느냐? ?" 여주인공은 멀리 있는 사람들을 슬프고도 비참하게 그리워한다. 때로는 바람에 한숨을 쉬기도 하고, 때로는 피아노를 치며 나직하게 노래를 부르기도 하며 머뭇거리며 몸을 기댔다. 얼마나 오랜 시간이 흘렀는지 모르겠다. 달빛이 그녀의 빈 침대 커튼 사이로 비치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푸른 하늘을 올려다보며 은하수가 서쪽으로 향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제서야 그녀는 밤이 매우 깊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여기서 '예웨이양'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밤이 깊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주인공은 이 길고 황량한 밤을 언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다른 수준은 상징적입니다. 우리 주인공의 삶의 고통은 끝이 보이지 않는 이 긴 밤과 같습니다. 이 무거운 밤하늘을 마주하고, 이 완고한 은하계를 바라보며, 이 고통스러운 삶을 음미하며, 나약한 여자로서 우리의 주인공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때 갑자기 그녀의 시선은 은하수 양쪽의 밝은 별들에 떨어졌습니다. 아! 견우와 직공녀, 가엾은 불쌍한 동행자 여러분, 무슨 죄가 있어서 사람들이 은하수 양쪽에서 이렇게 갈라놓게 만드는 걸까요? Altair와 Weaver는 각각 Aquila 별자리와 Lyra 별자리의 주요 별입니다. 이 두 별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박해를 받아 재결합하지 못한 부부로 오랫동안 전설적이었습니다. 여주인공이 나팔꽃과 직녀에게 한 말은 분노와 원망, 혼란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것은 하늘의 쌍둥이 별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하는 말이었다. 또한 자신과 같은 운명을 갖고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도 말을 걸었습니다. 재회할 수 없는 남자와 여자. 이 목소리는 강한 호소이자, 슬픈 비난이요, 분노한 항의였다. 그 목소리는 그 당시 하늘에 울려 퍼지는 것 같았고, 거의 2년 동안 봉건 사회에서 해마다, 달마다, 순간마다 들려오곤 했다. 천 년이 지나도 여전히 그 큰 소리가 들립니다. 이런 종류의 언어에는 말장난이 포함되어 있고, 단어는 철저하고 뒷맛은 끝이 없으며, 결말은 저조하면서도 울려 퍼지는 것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소설이나 시, 문학 작품에 표현된 사상은 복잡하지도 않고, 주제도 특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지배계층의 상류층 인물로서 조비는 그런 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수천 가구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 그리고 시에서 이렇게 깊은 공감을 얻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예술에서는 서정적인 여주인공의 감정과 심리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그녀는 우아하면서도 위엄 있고, 불타오르지만 소극적이며, 열정적이면서도 위엄이 있다. 소설, 시, 장편소설의 문학 작품은 서정적인 장면 묘사, 인물의 서사, 여주인공의 독백을 교묘하게 결합하여 우여곡절이 많고 황량하고 슬픈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그 수사법은 화려하고, 또한 전작들로부터 많은 것을 차용했지만, 이 모든 것은 전혀 정교하지 않은, 전혀 의도하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것이 『연가흥』의 특징이자, 조비의 시가 다른 건안시인들과 구별되는 전형적인 특징이기도 하다. 조비는 정치가였지만 그의 소설과 시, 문학 작품에서는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아버지 조조의 열정적인 정신과 동생 조지의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봉사 정신을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국가. 그의 마음에는 늘 슬픔과 비애가 끝없이 묻어나는 것 같으며, 그의 서정적인 말투에는 여인의 어조가 자주 사용되어 명나라의 종흥(忠興)은 그의 시가 "부드러우며, 섬세하고, 우아하며, 기운이 넘친다"고 말했다. ." 학자로서 인기"( "고대시의 귀환"). 청나라 천조밍(陳章文)의 시는 “서자가 마음을 품에 안고 고개를 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눈물을 글썽이며 뒤를 돌아보는 것은 연민의 감정일 뿐”이라고 평했다. Caishutang의 고대시 "). 『연가흥』은 조비의 사상과 예술적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한 소설, 시, 문학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선인들은 이 두 시를 높이 평가했는데, 청나라 무기는 “문체는 매우 황폐하여 11자, 1획, 획이 천차만별이다”라고 말했다. 중(中)은 그야말로 걸작이다."(<육대선집결론>) 왕부지는 "사랑을 사랑하는 것과 색과 소리를 사랑하는 것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독특하다"고 말했다. 자이시 토크')

『연가흥』에 나오는 두 편의 칠자시의 전개는 역사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다. 『시경』은 기본적으로 4자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7자 문장이 있는 경우도 있으나 그 수가 매우 적다. 『추가』는 추가요 형식으로 7자 문장으로 되어 있지만, 대부분 'xi'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 7자 시의 형식과 매력과는 다르다. 한 왕조의 월푸에는 "전성 남부", "동문성" 등과 같은 일부 7자 문장이 포함된 잡시가 있는데, 이는 분명히 7자 시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이들 소설, 시, 문학작품에서는 문자문이 아직 사용되지 않는다. 한나라 400년 동안 오늘날 언급되는 7명의 인물로 구성된 소설과 시, 문학 작품이 두 편 있는데, 첫 번째는 한나라 무제(吳皇) 때의 황제와 신하의 쌍극이다. 소위 "백량 테라스의시"입니다. 이 시는 후대 소설에서 따온 것인데, 허점이 많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엉성하고 형식적이며 시적 풍미가 전혀 없습니다. 두 번째 시는 장형(張興)의 '네 가지 슬픔의 시'이다. 시적인 풍미가 매우 강하지만, 장형(張衡)의 4개 시의 첫 문장에도 'xi'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고, 또한 추거의 꼬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초송형식의 족쇄를 풀고 칠자형식의 독립을 선언하게 한 소설과 시, 문학작품은 바로 조비의 두 가지 『연거흥』이라고 말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조비는 한나라의 월복을 연구하고, 선인의 시를 연구하며, 형식을 탐구하고 혁신하는 용기를 가졌음을 알 수 있다. "Yan Ge Xing"의 문장은 모두 운율이 있고 모두 평탄한 어조로 명확하고 우아한 스타일로 칠자 고대시가 발전하는 단계입니다. 진송대의 문인들은 칠자시를 모방하여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먼 길을 걸어갔다. 그 후 남조의 포조(寶趙), 소의(蘇儀), 우신(玉臣) 등의 노력을 거쳐 당대 노소림(葉趙君), 낙빈왕(魯斯王) 등이 등장하면서 칠자고시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접어들었다. 조피의 선구적인 업적은 감출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제(魏帝)

(187~226)는 삼국시대 위나라의 군주이자 작가이다. 예의 이름은 Zihuan입니다. 페이궈(Peiguo) 차오 현(현 안휘성 보현) 출신. 위(魏)나라 무제 조조(曹操)의 둘째 아들. 동한 건안 16년(211년)에 총독과 부총리에 임명되었다. 제22년에 그는 왕자로 즉위하였다. 안강 원년(220)에 조조가 죽고 그 뒤를 이어 재상 위왕(魏王)이 되었다. 그해 10월 한제를 강제로 폐위시키고 스스로 황제라고 선포한 뒤 국호를 위(魏)로 바꾸고 원(溫)과 황초(黃湖)로 바꾸고 수도를 서창(徐昌)에서 낙양(洛陽)으로 옮겼다. 7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조비는 권력 독점을 주장하여 중수성을 세웠고, 관료를 학자들로 대체했는데, 이는 환관이 중수를 맡았던 서한 시대와는 달랐다. 원래 상수랑이 갖고 있던 황실 칙령 초안 작성 책임은 중수성 관리들에게 이관되었고, 비밀 유지 권한은 점차 중수성으로 이양되었습니다. 산공은 재위 초기에 정무에 개입하기를 희망했다. 산공에 재난이 다시 찾아온다는 동한시대의 풍습을 폐지하였다.

동한에서는 어머니의 정치 간섭과 친인척의 불행을 고려하여 여성의 정치 개입을 허용하지 않고 대신이 태후의 역할을 맡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후손을 허용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가족은 정부를 돕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가신 왕들의 통제는 극도로 엄격했고, 그들이 부여한 왕국은 모두 황량한 땅과 적은 인구, 극도로 약한 군사력을 가지고 그들을 감독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왕위 경쟁을 막는다. 법치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옛 동한의 풍습을 따르라는 칙령을 반포하고, 아버지와 형제의 사적 복수자인 자식들은 모두 씨족에 의해 처벌되도록 규정했다. 반역과 반역에 대해 감히 허위 고발을 한 사람은 누구나 "형사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는 또한 9단계 중정제도를 확립하고 시행하여 부자와 유명인들의 손에서 황실에 인권을 돌려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조치를 통해 웨이의 통치는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그는 직접 군대를 이끌고 세 차례에 걸쳐 오(吳)를 공격했으나 여건이 성숙되지 않아 실패했다.

조비는 문학을 사랑하고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연가흥』을 비롯한 초기 중국의 뛰어난 칠자시를 썼습니다. 그의 『고전과 수필』은 중국 문학비평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