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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제도 개혁의 성과
기업으로의 전환과 구조조정
문화 시스템 개혁의 중심 고리로서 상업 문화 단위의 기업으로의 전환은 개혁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졌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진전. 개혁 실천에서 "시스템 혁신, 메커니즘 변혁, 시장 대응, 역량 강화"의 요구에 따라 상업 문화 단위의 기업화와 국유 시장 주체의 부족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습니다. 문화 단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기업 변혁과 구조 조정의 범위를 명확히 하고 문화 단위를 공공 복지와 상업(출판, 배급, 영화 및 텔레비전, 공연 예술, 라디오 및 텔레비전 네트워크, 뉴스 등)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눕니다. 웹사이트, 비시사 신문, 정기 간행물 등을 단위로 하고 점차 기업으로 변모합니다.
——개혁 지원 정책을 개선하고 전근 직원의 사회 보장 전환을 위해 "노인을 위한 기존 방법, 신입 직원을 위한 새로운 방법, 중년 직원을 위한 전환 방법"을 구현합니다. 양도된 단위에 대한 원래 금융 투자는 일정 기간 동안 변경되지 않고 소득세 등이 감소됩니다. 특히 국영 공연예술단체 대부분이 역사적 부담을 안고 열악한 시장 여건에 적응하지 못하는 현실에 대응해 개혁 과정에서 '그들이 말을 타고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많은 특별 정책과 대책이 도입됐다. 타고."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전국 상업문화기관 4000여 곳이 폐업했고, 폐업한 시설은 18만 곳이 넘는다. 출판, 배급, 영화, 텔레비전 제작 등 분야의 개혁과제는 기본적으로 전환되어야 할 지방 출판 단위 419개 중 402개가 개혁 과제를 완료했고, 전환되어야 할 배급 단위 2,412개는 개혁 과제를 완전히 완료했습니다. 29개 영화 스튜디오 중 27개가 완료되었고, 327개의 지역 영화 회사가 362개 설립되었으며, 460개 영화관 중 411개가 설립되었으며, 라디오와 텔레비전 내에서 전환이 필요한 57개 TV 드라마 제작 기관 중 52개가 설립되었습니다. 38개 성급 당신문, 당잡지 배부기관 중 32개 기관이 완성되었습니다. 그밖에 국유 문예단과 비시사 신문, 정기간행물 개혁에서 긍정적인 진전이 있었고 국유 문예단 2,118개 중 590개, 3,000여개 중 595개가 개조를 완료했습니다. 지역 비시사 신문과 정기간행물 출판 부서가 변화를 완료했습니다.
국영 문예단
2010년 베이징의 82개 상업 공연장에서 약 20,000회 공연을 펼쳤고, 10억 9천만 위안의 공연 수입을 달성했습니다. 북경 오페라, 북경 가무단, 중국 인형극, 중국 곡예단 등 4개 변신 극단은 변신 전보다 2배 이상, 영업 수입도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p>
이것은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교육과학문화위생체육위원회 부주임 후진민이 최근 '국가개혁 심화'를 방문하면서 알게 된 내용이다. 문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문화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합니다." 그는 시찰에서 보고 들은 내용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베이징의 문화 개혁과 발전은 만족스러운 경제적 이익을 창출했을 뿐만 아니라 인재와 고품질 제품을 생산했습니다. 사회적 이익도 매우 중요합니다. 개혁이 축적되었습니다.
베이징에서 이들 서원의 새로운 모습은 전국 문예학원 집단제도 개혁 결과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장쑤성, 안후이성, 산시성, 허베이성 4개 성에서는 국유 예술단 개혁이 기본적으로 완료됐다. 산시성과 랴오닝에서는 국유 예술단의 60%가 기업으로 전환 및 구조 조정을 완료했으며, 닝샤에서는 지방 국유 예술단을 기업으로 전환하고 구조 조정하는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제도 혁신을 통해 국영 예술단은 내부 활력과 발전 모멘텀을 강화하고 사회 경제적 이익의 '이중 수확'을 달성했습니다. 허베이 다창 핑거 가무단은 완전 국유 유한 책임 회사로 전환되어 현대적인 기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술 생산성의 새로운 해방을 촉진했습니다. 잉커우 예술 극장 유한회사, 4개월 공연 수입은 개혁 전 연간 총 수입보다 110% 더 많았습니다. 장쑤 곤 오페라 극장이 기업으로 개편된 후 쿤 오페라의 새 버전 "1699·Peach Blossom" Fan'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전국을 순회하며 젊은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 연극은 Kun Opera가 '이동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기업 구조조정과 자원 재편을 병행하고 공연예술그룹사를 잇달아 설립하는 등 지역을 선도하는 공연예술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50개 이상의 공연예술단체가 설립되었으며, 공연예술기업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그 세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산업체인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시장개발 능력도 향상되었다. 계속해서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국영예술단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공연예술산업의 건전하고 질서 있는 발전에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국영 문예단 개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일부 곳에서는 국영 문예단 개혁에 대한 재정 투자와 정책 지원을 늘렸다. 베이징, 허베이, 산시, 랴오닝, 쓰촨, 장쑤, 안후이, 충칭, 산시, 윈난 및 기타 성 및 도시에서는 각각 병원 그룹의 개혁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보증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장쑤성 재정부는 성정부 개편 이후 퇴직자들의 임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년 1000만 위안의 특별 자금을 할당하고 있다. 허베이성 재정은 매년 미술 제작을 위한 특별 기금으로 천만 위안을 할당하고 공연 보조금, 정부 조달 및 기타 형태를 통해 극단의 시장 진출을 지원합니다.
많은 학원과 극단이 문화체제 개혁의 기회를 잡고 계속 성장 발전하며 활력이 넘친다. 천진 유용성 북경극단은 우수한 전통극을 발굴, 편집하고 중소극장에서 저렴한 티켓 가격으로 공연할 것을 고집하며 민중 봉사와 산시청서창어 문화예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Co., Ltd.는 연간 공연이 1,500회에 달하는 농촌 지역과 농민 봉사를 주장합니다. 공연이 100회가 넘고 연간 수입이 거의 천만 위안에 달합니다. 18년 전 창립 이후 수백만 명의 시청자를 확보했습니다.
개혁은 '부담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길을 혁신하는 것'이다. 문예단은 이러한 깨달음을 개혁 실천을 통해 사회에 전달한다. 기업의 변신과 구조조정은 그렇지 않다. 정부가 이를 무시한다는 것은 우리가 대중을 향하고 풀뿌리를 향하고 농촌을 향하고 시장을 향하고 예술과 시장의 법칙을 준수하고 관리 시스템과 운영 메커니즘을 개혁하여 주요 핵심을 효과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연예술산업 발전의 주체로서 구조를 조정하고 좋은 환경을 조성하며 문예단의 내부 발전 활력을 자극하고 창작, 제작, 공연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킨다.
출판사의 기업화 및 구조조정
2010년 말 중앙정부 전 부처의 기업화와 구조개편이 완료되었다. 개혁 실천은 새로운 시스템과 새로운 메커니즘을 통해 출판 단위가 시장과 독자에게 더 가까워지고 사회 경제적 이익의 유기적 통일성을 점차적으로 실현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출판 및 유통 시스템의 개혁은 항상 문화 시스템의 개혁에 앞장서 왔습니다. 기업 변혁이든, 상장 및 자금 조달이든, 지역 간, 산업 간, 미디어 간 공동 개편이든… 우리나라 출판 산업은 변혁 이후 웅장하고 심오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발전——
중국아동출판출판공사는 출하량 3억 2천만 위안, 지불액 1억 3천만 위안, 이익 1천만 위안을 달성해 같은 기간보다 증가 폭이 더 컸다. 20% 이상;
동기간 대비 전자업계 출판사의 출판코드와 배송코드는 각각 19.84%, 22.32% 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해당 출판사의 도서가 시장을 가득 채웠다. 격차, 결속력, 기술 리더십이 예년보다 좋아졌습니다.
중국 인적 자원 및 사회 보장 출판 그룹 마양은 10% 증가했으며 마양의 연간 매출은 50대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백만 위안.
초기 변화는 조기 혜택과 더욱 강력한 개발로 이어질 것입니다. “구조조정이 없으면 공공기관으로서의 출판사는 시장주체도 아니고 상장과 자금조달을 위한 자격도 없기 때문에 자본시장의 힘을 활용해 더 크고 더 강해질 수 없게 됩니다. "라고 중국 교육 출판 미디어 그룹 당위원회 서기 Li Pengyi가 말했습니다.
2010년 12월 18일 중국교육출판미디어그룹유한공사가 설립됐다. 2011년 3월 31일 중국교육출판미디어유한공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중국교육출판미디어그룹은 "그룹회사+주식회사" 모델을 사용하여 설립됩니다. 그룹회사와 주식회사가 동시에 설립되고 발전합니다. 중국교육출판미디어그룹유한공사는 인민교육출판사, 고등교육출판사, 중국어출판사, 중국교구장비공사, 중국교육도서수출입공사 등 5개 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업계에서는 "항공모함"이라고 부릅니다.
새롭게 출범한 '소형 삼판'을 강력한 '항공모함'으로 바꾸는 것은 상업 뉴스와 출판 부문이 기업으로 변신한 후 직면한 중요한 과제이다. 우리나라 출판업계는 이 목표를 향해 전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십 개의 중앙 및 지방 출판사가 합자회사를 설립하고 점차 현대적인 기업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기업 구조조정은 직원들의 지원 없이는 예정대로 완료될 수 없었다. 시스템과 메커니즘의 개혁을 심화하는 과정에서 출판 부서는 직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고 대다수 직원의 열정과 창의성을 동원하는 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지식재산권 출판사는 기존 기업 이익 중 1600만 위안을 기업에 투자했다. 자산 중 퇴직 직원 78명의 장래 보장을 위해 자금을 사용하도록 명시되어 있다.
전자공업출판사도 1500만 위안을 동결했다. 퇴직자의 미래 연금 혜택을 보호하기 위해 근로자 의회를 통해 회사 계정에 보관됩니다.
요즘에는 '메커니즘 변화에 적극적으로 적응한다', '초기 변화가 일찍 이익을 얻고, 초기 변화로 가는 길은 더 넓어질 것이다'라는 개념이 국민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렸다.
중국아동출판출판회사 직원인 리후이위안(Li Huiyuan)은 전통적인 출판계의 연공서열에 따른 서열 관행에 작별을 고함으로써 젊고 유능한 직원들이 자신의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영화 및 텔레비전 회사의 상장
영화 및 텔레비전 제작 분야는 새로운 시장 주체 형성을 목표로 계속해서 개혁을 심화하고 있으며 상업 기관의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
장춘영화사는 주식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16개 작업장과 운영단위가 다각적인 재산권을 가진 유한회사를 설립하고 각자의 손익을 책임지며 독립적으로 운영하면서 새로운 활력을 얻었다. .
창잉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영화 산업 모델을 언급하며 '주요 산업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고 '1공장 3구역'(구 지역, 경관 지역)을 구축하는 전략적 배치를 확립했습니다. , 및 새로운 영역)". 창조는 관광, 텔레비전 및 기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리더입니다. 전국 영화 스튜디오 중 최초로 중국 특유의 독특하고 세계적 수준의 영화 테마파크를 건설했으며, 농촌 영화 창작 기지를 최초로 구축했습니다. 오늘날의 창잉은 영화, 텔레비전으로 4개 사업을 형성했습니다. , 인쇄 및 관광업은 새로운 이익 지원 지점을 형성했으며 연간 이익은 3천만 위안 이상으로 안정되었습니다.
생존의 곤경에서 벗어난 창잉은 적극적으로 영화 창작에 전념해 '퓨즈', '축복받은 귀', '1911년 혁명' 등의 영화를 성공적으로 런칭했을 뿐만 아니라, 성공을 거두었다. 부업으로 본업을 지원하겠다는 아이디어를 얻었고 영화 경력 자체에서도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좋은 발전 추세는 Changying 사람들에게 충분한 자신감을 줍니다. 현재 창잉은 상장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노후 지역 개조, 창잉 세기 도시 2단계, 농촌을 주제로 한 영화 촬영지 등의 프로젝트도 진행 중입니다.
장쑤 라디오 TV 방송국은 영화 및 TV 제작 부문을 매각하고 2005년에 해피 블루 오션 영화 TV 문화 그룹 유한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왔고 새로운 개발 이점을 창출했습니다. 그룹 회사는 설립 이후 강소에서 전국으로, 국내에서 전 세계로 시장에서 '3배 도약'을 달성했습니다. 영화 '난징!' 난징! "는 영국 주류 극장에 진출했습니다. "가을의 흰 꽃"은 화표상 우수 장편 영화상을 수상했으며, "10월 공성전"은 홍콩 영화상에서 8개 상을 수상했으며, TV 시리즈 "세상의 정의는 변덕스럽습니다" of Life'는 제28회 중국 TV 드라마 '비천상' '장편 TV 시리즈 부문 최우수상'과 전국 '5일 프로젝트' 상을 수상했습니다. 2010년에 그룹 회사의 생산량은 거의 10억 위안에 이르렀으며, 연평균 성장률은 30%가 넘습니다. 이 회사는 유명한 국내 영화 및 TV 콘텐츠 제공업체이자 통합업체로 발전했습니다.
개혁을 통해 우리나라 영화 산업의 번영과 발전을 직접적으로 촉진하는 새로운 영화 및 TV 시장 주체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2003년 이전까지 국내 영화의 연간 생산량은 100편 미만이었다. 2010년에는 526편에 달해 전국 도시의 총 흥행 수익이 100억 위안을 넘어 세계 3위의 영화 제작사가 됐다. 6년 연속 3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 박스오피스 매출액이 1억 위안을 넘는 국내 영화는 13편으로, 우리나라 영화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수입 블록버스터의 패턴을 바꾸고 있습니다.
문화 시스템 개혁을 심화하는 것은 문화 분야의 면모를 크게 변화시키고 대다수 문화 종사자들의 열정을 동원하며 사회 전체가 문화 건설에 참여하려는 열정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위대한 개혁실천은 높은 문화의식과 문화적 자신감을 갖고 문화제도개혁을 전면적으로 심화하는 것이 문화생산력을 해방발전시키는 유일한 길이며 사회주의의 위대한 발전과 번영을 촉진하는 근본적인 길이라는 것을 강력하게 증명하였다. 문화.
문화 단위 구조 조정
차이우 중국 문화부 장관은 24일 중국이 국영 상업 문화 단위의 기업화를 완전히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무원의 위임을 받은 차이우(蔡吉)는 국무원의 문화 시스템 개혁 심화 작업에 대해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에 보고하면서 중국이 문화 개혁에서 이룩한 진전을 언급했다. 사회주의 문화의 발전과 번영을 촉진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출판사는 580개 이상, 신화서점은 3,000개 이상, 영화 제작, 배급, 상영 단위는 850개, 라디오 및 TV 계열 TV 드라마 제작 기관은 57개, 파티는 38개에 이른다. 전국적으로 개혁과제를 담당하는 신문, 당간지 전체가 기업화 및 구조조정을 완료하였고, 기업화 및 구조조정이 필요한 전국의 비시사 신문, 정기간행물 3,271개가 기업화, 구조조정을 완료하였다. 전체의 96.5%를 차지합니다. 전국적으로 6,900명 이상의 영리 문화 기관 법인이 취소되었으며, 290,000개 이상의 기업 설립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