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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가 강의 포럼을 본 후의 반성
바이지아 포럼의 성찰
어떤 작품을 읽고 나면 많은 지식을 얻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성찰을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반성을 작성해야 할까요? 다음은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백 개의 포럼에 대한 리뷰입니다. 백학자 포럼을 본 소감 1
최근 CCTV의 '백학자 강연' 칼럼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속에서 이중천이 '삼국지'에 대해 논평했다고 옌총년이 말했다. '청나라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장루이팡(Zhang Ruifang)이 '요자이(Liao Zhai)'에 관해 이야기했고, 류신우(Liu Xinwu)가 '붉은 저택(Red Mansions)'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엇갈린 평가와 의견을 받았지만 대체적으로 국민들의 이해를 받으며 시청률도 크게 올랐다. 이 현상은 우리 중학교 역사교사들에게도 어느 정도 영감을 주고 있다. 『백교강의』가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은 분명 장점이 있을 것이다. "수백개의 강의 학교"에서 배우십시오 》 장점도 매우 필요합니다.
"강좌를 긴장감 있게 만드는 것"은 역사 교사가 배울 가치가 있는 중요한 기술입니다. 서스펜스를 설정하는 것은 관객의 긴장과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것인데, '백학포럼'의 학자들은 서스펜스를 견인력으로 활용하여 관객의 관심을 크게 끌고 있다. 역사 교육에서 서스펜스는 새로운 수업 소개, 교육 과정, 수업 요약 및 기타 측면에서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탐구 욕구를 자극하고, 교육 현장을 기복시키고, 학생들에게 끝없는 생각과 취향을 남겨주세요.
'생생한 장면'도 역사 교사들이 참고할 만한 작품이다. 소위 장면에는 교육 과정 중 언어, 신체 움직임 및 상황별 수행이 포함됩니다. '강의포럼'은 이러한 요소들을 폭넓게 활용하여 강의의 유머를 크게 돋우고 청중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역사 교사도 참고 자료와 학습을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지식의 스토리텔링'은 '백학교포럼'에서 배울 수 있는 또 하나의 '마법의 무기'이다. 오늘날 학생들이 역사에 관심을 갖지 않는 중요한 이유는 역사 교사들이 놀라운 역사적 사실과 살아있는 역사적 인물을 독단적인 이론으로 추상화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완전히 소멸시키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백교포럼'의 스토리텔링은 우여곡절과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구성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이 작품이 대중에게 인기를 끄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역사 교사가 역사 지식을 이야기로 변환하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새 교육과정 표준'의 '입체적 교육 목표'를 완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면 그러한 역사 교육은 매우 성공적일 것입니다. . 백가강2를 본 소감
유단 교수는 이해하기 쉬운 방언을 사용하여 공자의 『논어』를 세상에 해석함으로써 『논어』가 전하는 소박하고 따뜻한 삶의 자세를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 정말 희귀하고 좋은 책이에요! 천지인의 도, 영혼의 도, 생명의 도, 군자의 도, 친구의 도, 이상도, 생명의 도 등 일곱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여 활용하였다. 공자의 논어를 해석하기 위한 생생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많은 예. 이것의 진정한 의미는 당신의 영혼에 필요한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입니다!
삶과 일에서 다양한 불의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자신을 성찰하고 "세 번 성찰"하는 것 외에도 공자님의 "인애로운 사람은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더 관대해질 수도 있습니다. 혼란스러워하라”고 그는 말했다. “당신이 좀 더 관대하면 실제로 무한한 마음을 가지고 넓은 바다와 하늘을 떠나게 될 것이며 많은 것들이 자연스럽게 작아질 것입니다.” '이익'이라는 단어를 염두에 둔 사람들 앞에서 우리는 그들을 공개적으로 대하고 무관심하게 대하고 무관심하게 대해야 할 것입니다. '군자는 관대하고, 관용은 크다. 악당은 늘 걱정이 많아."
<논어>에서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인의의 종류는 처음부터 평등하고 이성적인 태도로 모든 사람을 존중하되 약간의 비례감과 약간의 여유를 남겨두는 것과 매우 유사하다. 선불교에서 말하는 경지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경지는 꽃이 활짝 피지 않고 달이 보름달이 뜨지 않는 때라고 합니다. 즉, 꽃이 만개하면 즉시 시들고, 만개하면 즉시 시들고, 만개하지 않거나 둥글지 않으면 기대가 있다는 뜻이다. 마음. 이것이 친구와 친척의 길입니다. 조금 더 측정을 유지하면 하늘이 더 밝아질 것입니다.
요컨대, 경제 이익이 지배하는 오늘날의 사회 추세에서 유단의 논어를 읽으면 정말 사람의 영혼을 정화하고 맑은 샘물처럼 상쾌하게 하고 취하게 하고 깨달을 수 있습니다. 친구, 동료, 친척에 대한 관용, 삶의 모든 것에 대한 관용, 삶에 대한 낙관적이고 개방적인 태도를 심어주는 것, 내가 얻고 싶은 것은 일종의 빛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입니다. 관용은 삶의 철학인 동시에 상태이기도 하다. 바이자 포럼 3을 본 소감
오늘 정오에 TV를 켜고 다시 바이자 포럼을 시청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명확하게 이해하지 못할 때는 쉽게 의견을 표현하지 않는다는 것, 비윤리적인 것을 마음대로 퍼뜨리지 않는다는 것, 쉽게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습니다. 말할 때, 자신이 확신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문을 믿거나 퍼뜨리지 마십시오. Qian Wenzhong 교수는 "소문은 현자들에게 멈춘다"고 말했습니다. 소문은 현자들에게 더 이상 쓸모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내용을 유언비어로 퍼뜨려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당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약속하지 마세요. 약속을 했다면 그것을 지킬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잃게 될 것입니다.
Qian Wenzhong 교수는 "가시 조각 원숭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주었습니다. 옛날, 온갖 진귀한 보물을 모으는 것을 좋아하는 황제가 있었습니다. 어느 날 웨이궈(Weiguo) 남자가 그에게 와서 가시 끝에 원숭이를 조각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그는 전혀 조각을 할 수 없었습니다. 며칠 후 황제는 그에게 조각을 다 마쳤는지 물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것을 전혀 조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새겨져 있지만 반년 동안 후궁에 들어가지 말고 반년 동안 고기를 먹거나 술을 마시면 안 된다. 또한 비 온 뒤 맑은 날을 잡아야 하고 꼭 봐야 한다"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이 소식을 듣고 대장장이가 황제에게 물었다. “저 원숭이를 보셨나요?” 황제는 아니라고 대답했고, 요구 사항을 반복하지 않았습니다. 웨이궈 사람들. 대장장이가 이 말을 듣고 “이 칼이 있는지 물어보면 됩니다”라고 말하자 황제가 그렇게 했고, 위나라 사람들이 그것을 가지러 돌아갔다. 그러나 그는 결코 오지 않았습니다. 이미 탈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약속은 무거웠고, 웨이궈 사람들은 애초에 그것을 이행할 수 없었지만 그는 그래도 약속을 했고, 마침내 전진하거나 후퇴하는 것이 잘못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우리는 그를 본받아서 어릴 때부터 좋은 습관을 키워서는 안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보고 많은 것을 배웠고, 앞으로도 '제자규칙'의 요구사항을 꼭 지키겠습니다. 백가포럼4를 보고 느낀 점
저는 송나라의 역사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한번은 백가포럼의 역사에 관한 영상을 컴퓨터로 검색하다가 백가포럼에 선생님 손님이 오신 것을 봤습니다. 특별 주제 "양송의 폭풍" "강왕 조구"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위안 선생님의 훌륭한 해설을 듣고이 역사는 즉시 저를 매료 시켰고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특집 '두 송 왕조'는 북송 정강혁명부터 남송 송고종 선왕 즉위까지 지난 40년간의 우여곡절을 보여준다. 그런 와중에도 멋진 장면들이 잇달아 연출됐다. 중국의 5천년 역사를 푸르른 하늘에 비유한다면, 40여년의 역사는 이 광활한 하늘에 빛나는 별일 뿐입니다. 30화의 해설을 시청한 후 송나라의 역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해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송나라와 금나라가 여러 차례 화친을 맺었지만 여전히 전쟁 중이었다. 유명한 전투는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잘못된 결정은 사람들을 한숨짓게 만들었습니다. 각 영웅을 깊이 알게 된 후에 사람들은 더욱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사물을 두 가지로 봐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각 캐릭터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본질을 잘 흡수할 줄 알아야 합니다. 『논어』에 “선한 것을 선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고 하였듯이, 송고종의 단순함과 검소함, 진회(秦惝)의 책략, 악비(足皇)의 충성심과 용감함, 위선비(魏仙貝)의 영리함은 모두다. 진지하게 경험하고 배우는 것이 가치가 있습니다.
두 송 왕조는 밤하늘을 꿰뚫는 밝은 혜성처럼 오랜 역사 속에서 짧은 순간에 불과해 사람들에게 그 속에서 비극과 장엄함을 느끼게 하고, 그 서두름을 후회하게 만들었다.
그때부터 초나라는 망했다. 이는 진왕이 적의 동맹을 소외시키고 진의 세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장이(張儀)가 동맹 정책을 채택한 전형적인 예이다.
수직선과 수평선을 결합하는 것은 국가의 미래와 관련된 외교적 국가 정책 선택으로 국민이 중시하는 역사적 역할이자 지혜의 발현이기도 하다. Baijia Forum 7을 본 후의 생각
오늘 Baijia Forum을 시청했는데 Wang Liqun 선생님이 우리를 위해 "역사 기록"인 진시황의 "당나라 진에 대한 논평"을 해석해 주셨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당나라 사람들이 진시황을 어떻게 평가했는지, 진시황을 어떤 특징으로 평가했는지를 주로 다룬다.
왕리춘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진시황은 당나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다양한 견해를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통일된 평가는 없고 비판과 긍정도 있었지만 여러 가지로 판단해 보았습니다. 진시황에 대해 논평한 사료는 당인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그는 또한 황제에게 교육에 대해 경고하는 부정적인 교사가 되었습니다. 왕리군 선생님은 황제가 그를 제지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억제되지 않는 왕조는 수명이 짧고, 황제는 황제의 권력을 잃을까 봐 두려워합니다. 이것이 바로 재상이 가진 황제를 교육할 기회가 있었기 때문에 황제를 교육할 수 있는 최적의 후보자는 진시황이었다.
진시황은 많은 황제들에게 경고의 역할을 했지만, 당말의 위대한 시인 두목은 두목의 『아방공부』에서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진나라(秦國)는 진왕(秦王) 때문에 너무 오만하고 사치스럽고, 지나치게 자신의 향락에만 집중했다. 게다가 제국이 망하는 주된 원인은 바로 그 자체입니다. 그가 신민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고, 자기 백성을 사랑하지 않고, 마음속에 백성이 없으면 결국 모든 백성이 왕을 버리게 될 것입니다. 후세들은 진의 급속한 멸망을 한탄했을 때, 진의 급속한 멸망의 경험을 배우지 않았고, 결과적으로 그들 자신도 다시 멸망했습니다. 진나라 시대에는 책을 불태우고 유자들을 함정에 빠뜨리는 사건이 또 있었는데, 하나는 사마천(Sima Qian)이고 다른 하나는 위홍의 기록인 진시황(秦始皇)이다. 철저한 폭군이며, 사마천의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인들을 괴롭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학자 4인(안석곡, 장수계, 이산, 이현)은 모두 고서에 주석을 달 때 위홍의 말을 선택했다. 당나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진시황은 극도로 교활한 폭군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시황에 대한 당나라 사람들의 평가와 Wang Liqun 선생님의 설명을 통해 나는 사물이 다양하고 모든 사람이 사물을 다르게 이해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백가강 8을 보고 느낀 점
저는 송나라의 역사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한번은 컴퓨터로 역사에 관한 백가강 영상을 검색하다가 백가강에 손님으로 오신 원등 선생님을 봤습니다. 특별 주제 "두 개의 "송풍운"과 "강왕조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위안 선생님의 멋진 해설을 들으면서 이 역사 기간은 즉시 저를 매료시켰고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특집 '두 송 왕조'는 북송 정강혁명부터 남송 송고종 선왕 즉위까지 지난 40년간의 우여곡절을 보여준다. 그런 와중에도 멋진 장면들이 잇달아 연출됐다. 중국의 5천년 역사를 푸르른 하늘에 비유한다면, 40여년의 역사는 이 광활한 하늘에 빛나는 별일 뿐입니다. 30화의 해설을 시청한 후 저는 송나라 역사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더 잘 이해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송나라와 금나라가 여러 차례 화친을 맺었지만 여전히 전쟁 중이었다. 유명한 전투는 사람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잘못된 결정은 사람들을 한숨짓게 만들었습니다. 각 영웅을 깊이 알게 된 후에 사람들은 더욱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사물을 두 부분으로 나누어 보아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각 캐릭터마다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본질을 잘 흡수할 줄 알아야 합니다. 『논어』에는 “좋은 것을 골라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고 하였듯이, 송고종의 소박함과 검소함, 진회(秦會)의 책략, 월(足)의 충성심과 용감함, 위선비(魏仙貧)의 영리함은 모두 참으로 뛰어나다.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는 일입니다. 진지하게 경험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두 송 왕조는 밤하늘을 꿰뚫는 밝은 혜성처럼 오랜 역사 속에서 짧은 순간에 불과해 사람들에게 그 속에서 비극과 장엄함을 느끼게 하고, 그 서두름을 후회하게 만들었다. 역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이지만 "이제 다 끝났다. 유명한 인물을 셀려면 아직은 현재를 봐야 한다"고.
우리는 새로운 세대의 청소년으로서 열심히 공부하고, 삶의 가치를 깨닫고, 사회에 합당한 공헌을 해야 합니다. 바이자 강의 9회를 본 소감
오늘 조위핑 교수님의 '사마의 경영학'에 관한 '수백 강의' 1, 2, 3장을 읽고 많은 유익을 얻었습니다. 여기서 나는 사마의의 지략과 신중함, 타인에 대한 인내심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싸울 때에도 당황하지 않고 신중하게 생각하며 극도로 침착했습니다. 그는 지도자들에 대해 겸손하고 공손했으며, 조조(曹曹)와 조지(曹志)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그 이유는 일을 조심스럽고 성실하게 수행했으며, 천문학과 지리학도 잘 알고 있어서 늘 승진을 했기 때문이다. 집에 있는 수도관이 이제는 하늘 위에 서 있는 집과 같습니다. 실제로는 "벽에 기대어 있던 기둥이 이제는 집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그는 병사들을 잘 활용하는 데다가, 남의 생각을 짐작할 수 있고 전능하기 때문에 많은 전투에서 승리했고, 위압적이라는 이보다 더 좋은 캐릭터는 없습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차갑습니다. 게다가 Baijia 포럼에서 그의 목이 180도 회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걸어갈 수도 있고 뒤를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조조는 누군가 자신을 죽일까봐 두려워서 꿈에서 누군가를 죽이는 척을 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상황은 이렇습니다: 조조는 재상이 되었을 때 매우 기뻤지만, 밤에 누군가가 자신을 죽이려고 여기 올까 봐 두려워서 부하들에게 말했습니다. 최근 들어 꿈에서 사람을 죽이는 꿈을 자주 꾼다!" 어느 날 밤, 그가 자고 있는데 그의 부하들이 그를 이불로 덮었다. 그는 소리를 듣고 "휘두르는" 소리와 함께 검을 뽑았다. 그는 여전히 눈을 감고 있었고 칼 하나로 남자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자신이 죽인 사람을 보고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내 동생을 죽인 사람이 누구냐"고 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자신이 죽였다고 해서 그는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꿈. 이는 한 사람을 죽여 백 명을 놀라게 하고, 닭을 죽여 원숭이를 겁 주어 다른 사람들이 감히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 역시 조조의 의심스러운 마음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Baijia 포럼의 내용은 매우 합리적입니다. 아직도 읽고 싶습니다. 백가포럼 10 시청 후 소감
오늘 정오에도 백가포럼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시청했습니다. 이번에는 주로 식사예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음식을 가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우리가 흔히 할 수 없는 일이다. 맛있는 음식을 만나면 쉴 새 없이 먹고, 싫어하는 음식은 절대 먹지 않습니다. 이는 영양학적으로도 균형을 이루지 못할 뿐만 아니라, 함께 식사할 때 상대방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평소에 좋아하는 것만 먹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당신에 대해 나쁜 인상을 갖게 됩니다. 우리가 먹고 싶은 것을 볼 때 과식하거나 과식해서는 안 됩니다. 술에 관해서는 우리는 술을 마실 수 없지만 어떤 부모들은 술을 아주 좋아합니다. 우리는 부모들에게 자주 상기시켜 주어야 합니다.
Qian Wenzhong 교수는 음식을 먹는 것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옛날에 관리가 된 정환(鄭桓)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음식과 외모를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멀리서 온 손자가 그를 보고 싶어 했습니다. 이 손자는 농부였고, 한 번도 만난 적이 없고, 예절도 모르고 옷도 아주 초라했습니다. Zheng Huan은 그를 비웃지 않고 그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물었습니다. Sun Tzu는 카운티 캡틴이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Zheng Huan은 관계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저녁에 함께 저녁 식사를 하자고 요청했습니다. 그 날 먹은 것은 찐빵이었다. 손자가 안에 있는 고기만 먹는 것을 보고 다음날 돌려보냈다. 상상해 보십시오. 만약 우리에게 찐 케이크가 주어진다면 우리는 살만 먹고 겉 껍질은 무시할 것입니다. 원래 손자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던 정환이 갑자기 손자에 대해 극도로 나쁜 인상을 갖게 된 것은 이런 사소한 일 때문이었다.
이 프로그램을 보고 나니 다이어트 등 작은 부분에도 아직 지키지 못한 예절이 많다는 걸 깨달았다. 태그: Baijia 포럼 애프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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