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보리가 무너지면 나무도 없고, 말이 없고, 선이 없고, 부처님의 깨달음이 하나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보리가 무너지면 나무도 없고, 말이 없고, 선이 없고, 부처님의 깨달음이 하나 없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한 그루의 나무와 하나의 보디. 여기서 보디(Bodhi)는 깨달음, 즉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보디(Bodhi)'라는 단어는 고대 인도어(예: 산스크리트어) 보디(Bodhi)를 음역한 것입니다. 깨달음, 지혜(智慧),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다, 갑자기 깨달음을 얻다, 깨달음의 길에 들어서다, 갑자기 진리를 깨닫다, 저승에 이르다 등을 가리킨다.

부처님의 보리(菩提)는 대지(大智) 53권에 따르면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로 되어 있다.

1. 보리원(菩提), 즉 십종보살(十宗菩薩)을 뜻한다. 보리심을 구하고자 하는 마음이 바로 보리심의 원인입니다.

2.심심보리(心放菩薩)란 시처·십업·십업의 보살이 바라밀을 닦아서 걱정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는 뜻입니다.

3. 깨달음의 보리란 지상의 보살이 모든 법의 실재가 궁극적으로 청정함을 깨닫는 것을 반야바라밀다(千羅paramita) 단계라고 합니다.

4. 8지보살, 9지선지, 10지법구가 보리수에 도달한 후에는 반야바라밀다로부터 편법의 힘을 얻고 바라밀타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속박의 번뇌를 없애고 삼계를 떠나 사바루(모든 지혜)에 도달하므로 이를 보리(菩提)라 한다.

5. 무상보리란 부처의 깨달은 지혜인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 Samyak Sam Bodhi)를 평등한 깨달음으로 깨달은 것을 말합니다.

위의 것들을 통칭하여 오대보리라고 합니다. 또한 법화경에는 부처님의 세 가지 법신, 삼보가신, 삼보가신이 담겨 있습니다. 법신경, 삼보가신, 삼보가신의 세 가지 보리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대지혜(大智) 53권에 따르면 부처님의 보리(菩提)에는 다섯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즉 십신보살은 깨달음을 구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고 깨달음과의 원인이니라.

2. 심심보리(心放菩薩)란 시처·십업·십업의 보살이 바라밀을 닦아서 걱정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는 뜻입니다.

3. 깨달음의 보리란 지상의 보살이 모든 법의 실재가 궁극적으로 청정함을 깨닫는 것을 반야바라밀다(千羅paramita) 단계라고 합니다.

4. 8지보살, 9지선지, 10지법구가 보리수에 도달한 후에는 반야바라밀다로부터 편법의 힘을 얻고 바라밀타에 집착하지 않을 것입니다. , 속박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삼계를 벗어나 사바루(모든 지혜)에 도달하므로 이를 보리라고 부른다.

5. 무상보리란 부처의 깨달은 지혜인 아뇩다라삼먁삼보리(Anuttara Samyak Sam Bodhi)를 평등한 깨달음으로 깨달은 것을 말합니다.

위의 것들을 통칭하여 오대보리라고 합니다. 또한 법화경에는 부처님의 세 가지 법신, 삼보가신, 삼보가신이 담겨 있습니다. 법신경, 삼보가신, 삼보가신의 세 가지 보리를 규정하고 있습니다.

보리에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받침대도 없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먼지가 날 수 있겠습니까. 이 게송에서 우리는 혜능이 대지혜의 사람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후세의 어떤 사람들은 그를 10대 승려의 환생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게타는 선불교의 깨달음 개념과 매우 일치합니다.

초월적인 태도는 세상의 모든 것이 본질적으로 비어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본질적으로 비어 있으면 외부의 유혹에 저항 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것은 마음에서 나오며 흔적도 남기지 않고 지나갑니다. 이것은 선불교의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를 이해하는 사람을 깨달은 자라고 합니다. 이 불교 게송은 이 게송을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누가 지었는지 물었더니 혜능이 지었다고 하여 혜능을 불러 그 앞에서 지었다. M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글이 지저분하고 횡설수설했으며, 그는 직접 그 구절을 지웠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보리수

바이두백과사전 -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