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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통문화 체계에서 호상문화의 위상

호남성의 고고학적 발굴과 진(秦)나라 이전 문서에 있는 많은 역사적 기록 사이의 놀라운 일치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호상 문화의 역사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Yanhuang 문화와 진나라 시대의 Yan과 Shennong의 문화에서 유래했습니다.

우리나라 고고학계에서는 1만~5천년 전이 우리 나라 신석기시대 초기와 중기, 즉 5천~6천년 전 전설적인 신농시대가 후기였다고 본다. 신석기시대 청동기로 전환되는 시기는 전설적인 황제시대이다. 연 황제와 황 황제는 씨족 지도자이자 씨족과 부족의 칭호이며, 각각 연 황제 시대와 황 황제 시대라는 두 시대를 대표합니다. 이전에 후난은 수십만 년의 구석기 문화의 역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후난은 따뜻하고 습한 기후를 갖고 있으며, 남쪽의 강용 지역은 원래 야생벼 생산지입니다. 강용현에 인접한 도선현 유찬동 유적지에서는 1만년 이상 된 도자기와 3개의 완전한 쌀알이 발견되었으며, 이전 것은 야생벼이고, 후기 것은 재배벼이기도 합니다. 종합적인 특성을 지닌 벼는 지금까지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재배 벼 표본입니다. 이는 도현현의 선조들이 자연이 인간의 식량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는 야생벼에 직면하여 야생벼를 재배하고 변형시켜 인류를 위한 벼농사 문화 발전의 희망에 불을 붙이는 데 앞장섰음을 보여줍니다.

후기 구석기시대 양쯔강 중류는 대만해협 양쪽의 문화를 잇는 연결고리가 됐다. 호북성 장링 지역을 가로지르는 곳은 후난성 둥팅구의 연약한 토양을 지닌 리양 충적평원으로, 구석기 시대 말기부터 조상들이 점차 이 평야에 들어와 대규모 벼농사 문화를 발전시켰습니다. . 8,000~9,000년 전 리현 펑토산에는 문자가 발명되기 이전에도 표의 문자, 표의 문자 그림, 토템이 있었습니다. 약 8,000년 전, 리시안현 팔십 유적지에서 20,000개 이상의 쌀알이 발견되었으며,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선사시대 쌀알이 발견된 곳이기도 합니다. 삽, 뼈삽, 나무막이 등의 가공 도구는 『주역·서자』에 나오는 “신농이 나무를 만들어 술을 만들고, 나무를 문질러 잡초를 만들었다”는 전설과 완전히 일치한다. 김매기의 효능은 천하를 교육하는 데 쓰일 수 있다.” 『천하천하가 있다』, 『삼제연』에는 연제(燕帝)가 황제로 즉위한 '오백삼십년'의 합이 기록되어 있다. 대략 동일합니다. 신농씨가 산시성과 감숙성에서 리양으로 이주하면서 그들이 창출한 이점이 계속 늘어나 정착농업의 기본 경제형태를 형성하고 벼농사 문화를 대규모 농업 단계로 발전시킨 것을 알 수 있다. 도자기 공예도 매우 숙련되어 다양한 형태의 도자기와 흰색 도자기가 가장 독특하며 그 빛나는 빛이 위안, 후난 및 후베이 서부 등 주변 지역으로 퍼집니다. Huxiang 문화는 그 이후로 계속해서 혁신을 거듭해 왔습니다. 6,500년 전 이현 성토산 고대 도시와 논 발굴을 통해 신농의 "태양과 중국이 성이었다"는 전설적인 기록이 확인되었습니다. 일부 집 기초의 중앙 주요 부분은 지상에서 약 40cm 높이에 뿔 모양으로 뻗어 있으며 평면 모양입니다. 불가사리. 이런 종류의 의례 중심지는 사람들에게 리현현이 원래 신농 시대의 중심지였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신농 1세대는 이곳에서 남쪽으로 여행을 떠나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한 것으로 추정된다. 우연히 부러진 창자를 맛보고 장사 차마을 끝에 묻혔을 것이다. 신농씨는 농경문명의 창조로 인해 중앙씨족으로 인정받았고, 그 후손들이 모집되어 사방으로 퍼져나갔다. 연제의 우공족 마지막 세대는 반취안 전투에서 패배했고, 나뭇잎은 조상들의 무덤 근처에 뿌리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로써 신농시대 전체의 호상문화는 중부 신농씨족의 심장부에서 발전하였고, 신농씨족 문화의 정신이 스며들었다.

시간이 흐르면서 황제씨는 황하유역에서 출현하여 점차 염제씨와 통합 발전하여 염황동맹을 형성하고 고대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부족 집단이 되었다. 이 동맹의 창시자는 연황제 신농이었고, 그 후 황제가 대신하여 중원을 통일하고 사방을 확장하였으며, 연황제는 건국 직전에 추장 시대에 돌입하였다. . 황제는 초대 추장이 되어 계속해서 연황동맹의 기치를 높이 들고, 연황제가 창건한 원시문명을 새로운 역사적 단계로 끌어올려 최대 민족 집단을 가진 고대 문명의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수천년 동안 지속되어 온 안정적이고 통일된 국가입니다. 이후 호샹문화가 융합되어 염황문화로 발전하였다.

'역서·서자'는 염황문화의 기본정신을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덕의 수행'으로 높게 요약하고 있는데, 이는 천지의 품격을 비유한 것이다. 이 요약은 현자의 철학적 개념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염황 문화 전통에서 계속해서 기능하고 있는 기본 정신에 반영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과학기술적 발명에 부지런히 참여하는 개척정신과 혁신정신, 국민을 이롭게 하려는 의지, 희생과 헌신의 정신, 포용적이고 상호보완적인 민족단결의 정신.

최초로 재배 쌀을 발명한 호남성 선조들의 문화전통에는 주관적 주도권을 장려하고 세계 최초를 향한 대담한 성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인물과 정신은 오늘날까지 계승되어 호상문화의 가치지향과 사고방식의 근간이 되었으며, 개인의 이익보다 국익을 우선시하는 집단주의적 가치관, 뛰어난 전통성을 형성하였다. 애국심의 지향, 국가와 민족의 흥망성쇠에 대한 개인의 대응. 이러한 가치지향은 내·외부의 많은 전문가들로부터 배우고, 폭넓게 통합하며, 사고의 주제를 최적화하는 개방적인 방식인 호샹문화의 사고방식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위의 세 가지 수준은 Zhou Dunyi, Hu Hong, Wang Chuanshan의 철학적 사고와 현실, 주도성, 실천 강조, 적응성, 진리 추구 및 적용을 옹호하는 철학적 방향을 공동으로 형성했습니다. 왕전산(王泉山)으로 대표되는 17세기 전반의 계몽사상은 청나라 말기까지 역사의 전면에 등장하지 못했으며, 근대 중국 구국운동의 중요한 사상적 자원이 되었다.

호상문화는 뚜렷한 특징을 갖고 비교적 안정적이며 계승된 관계를 지닌 역사적, 문화적 형태를 가리킨다. 진선대와 한대 호남문화는 또 다른 역사문화 형태인 초문화로 통합되어야 한다. 굴원의 시와 예술, 마왕퇴의 역사적 유물은 모두 초문화의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남북조와 당송 이후 역사적 변화와 발전, 특히 송, 원, 명 왕조의 대규모 이주로 인해 호남 학자들은 인구, 관습, 관습 및 사상에 중요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호샹 문화(Huxiang Culture)라고 부르는 새로운 지역 문화 형태를 결합하고 구축하게 됩니다. 물론 선진과 한대의 초문화는 송대 이후에 건설된 호상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고, 호상문화의 원천 중 하나였음은 확실하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후난의 두 가지 문화 형태를 연결하여 초상 문화라고 부르기를 희망합니다.

예술:

마왕퇴에서 출토된 서한시대의 비단화는 중국화의 원천 중 하나이며, 서한시대의 옻칠화는 세계 최초의 유화. Yi Yuanji, Zhang Yizun, Qi Baishi와 같은 미술 대가를 낳았습니다.

스포츠:

2000년 올림픽 후난군은 후난 대표단이 시드니 올림픽 금메달 28개 중 7개를 획득했다. 금메달: 양샤: 여자 역도 53kg 잔슈강: 남자 역도 77kg 공지차오: 배드민턴 여자 단식 리우쑤언: 여자 체조 평균대 시옹니: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시옹니/샤오하이량: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더블 리샤오펑: 남자 평행봉 체조

음악:

신을 즐겁게 하기 위한 노래와 춤은 후난성의 초기 민요이자 춤 형식이며, 중국에서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후난. 관습적인 민요를 통해 우리는 "무거운 음란 제사", "긴 제사", "신을 환영하고 보냄", "격려하는 노래와 음악"과 같은 추족의 고대 전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 전체에 널리 유포되는 "장례 노래", "건륭선", "누오 곡", "사냥 민요"에는 모두 고대 신에게 제사를 드리고 여흥을 드린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1993년부터 지금까지 도·전국 그랑프리 대회에서 500여 명이 수상했고, 수상 작품도 300여 편이 넘는다. "투가 마을의 봄", "요람의 노래", "중국 어머니의 손을 잡고", "우리는 Zhuye의 사람들입니다", "Sun Rain", 댄스 음악 "물 밟는 발라드", "남얀이 온다" 봄바람', '내일의 영광을 향하여', '중프랑스 그룹의 노래', '산 속의 릴리', '무릉원 실종', '민족의 영혼' 등 작품이 전국 음악상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음악 이론 연구 분야에서는 최근 몇 년간 뛰어난 이론적 성과와 뛰어난 이론 재능이 많이 등장했다. 그는 지방 및 그 이상의 공공 저널에 200개 이상의 음악 학술 논문을 발표했으며, 60개 이상의 음악 이론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Song Zuying, Li Guyi, Chen Sisi, Tang Can

드라마:

후난 오페라는 후난의 주요 지역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를 "대극단", "창사극단", "상탄극단"이라고 부릅니다. '호남 오페라'라는 이름은 1920년 창사에서 출판된 '호남 오페라 고시'의 첫 번째 에피소드 '서성삼인(Xixing Sanren)'의 서문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중주 운율 창사 중국어"에서 부르기 때문에 창사 호남 오페라라고도 불립니다. 후난 오페라에는 제나라 오페라, 진허 오페라, 헝양 샹 오페라, 무릉 오페라, 징허 오페라, 발링 오페라, 샹쿤 오페라, 창사 화고 오페라, 소양 화고 오페라 등이 포함됩니다.

창사 화고극에는 '징을 치다', '솥을 고치다', '건조실에서 향을 맡다', '곡물을 이중으로 배달하다', '넷째 아버지 라가 소를 사다',' 등이 있다. 많은 소들이 가마의자에 앉아 있다', '8급 관리', '웃음의 원인' 등의 연극이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83년 후난성 화구극장에서 리허설한 신화극 '유해 장판꾼'이 중국계 미국인 협회의 초청을 받아 미국 뉴욕과 워싱턴에서 공연됐다. 미국 '화교일보', '차이니즈 익스프레스', '뉴욕타임스' 등은 모두 기사와 논평을 게재해 공연의 성공을 축하했다. 창사화고악단의 '유해 장작꾼' 공연도 일본에서도 초청받아 공연해 일본에서 유명세를 탔다.

춤:

후난 문화의 중요한 부분인 후난 무용 예술은 오랜 발전 역사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후난에는 현재 거의 400가지에 달하는 댄스 유형과 수천 개의 댄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후난 무용 예술은 오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난 민속 무용 예술의 꽃은 추 문화의 예술적 토양과 후난 원주민 문화에서 싹이 트고 자랍니다. 수당(隋唐) 이후에는 '녹허리춤', '백니춤', '절지춤' 등 당나라의 유명한 궁중무용도 호남성에 전파됐다. 당나라 출신인 이근위(Li Qunyu)는 한때 창사(長沙)에서 남방 미녀들의 춤을 본 적이 있다. 그는 당시의 풍경을 묘사한 시 "장사 9차 동탑에 올라 춤을 보다"라는 시를 썼다. 이러한 외국 노래와 춤은 현지 추춤, 민요와 춤과 통합되어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독특한 후난 민족 민요와 무용 예술의 독특한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후난에는 고대부터 먀오족, 투자족, 동족, 야오족, 장족, 회족, 와족 등 많은 소수민족이 거주해 왔습니다. 그들의 독특한 민족적 습관, 생활 방식, 문화적 전통이 그들의 다양한 무용 예술을 구성합니다. 묘족 춤에는 "향기 춤", "길룡 춤", "방패 춤", "개척 춤", "차쟁반 춤", "누오위안 춤", "두관 춤", 북춤, 여성무 등이 포함됩니다. 투자 춤에는 "손 흔들기 춤", "모구사", "팔보동종", "전투 북 춤", "경마 춤", "깃발 만들기 춤", "단지 춤", "매창 춤", ""팔화라치마", "댄스댄스" 등 동족의 주요 춤으로는 '여성춤', '둬예', '동동투이' 등이 있다. 요족의 주요 춤으로는 '우산춤', '칼춤', '방패춤', '양뿔단북', '향룡' 등 다양한 제사춤이 있다.

문학:

호남문학의 출현과 발전은 대략 네 시기를 거쳤다. 2000여년 전 전국시대 남초(南楚)부터 명나라까지의 첫 번째 시기는 고대 상추문학시대이다. 이 시기의 문학적 대표자로는 청나라 제2기의 굴원(Qu Yuan), 음경(Yin Keng), 이근위(Li Qunyu), 호정(Hu Zeng), 주둔이(Zhou Dunyi), 왕이닝(Wang Yining), 러레이파(Le Leifa), 풍자진(Feng Zizhen), 구양현(Ouyang Xuan), 이동양(Li Dongyang) 등이 있다. 1894년부터 1894년까지의 중일 중일 전쟁, Hu Zeng 후난 징시 문학 시대의 문학 대표로는 Wang Fuzhi, Qian Wei Yuan, Zeng Guofan, He Shaoji, Guo Songtao, Deng Fulun, Wang Kaiyun 등이 있습니다. ; 제3기는 1884년 청일전쟁부터 1911년까지 부르주아 문학의 시기이다. 문학 대표로는 Tan Sitong, Chen Tianhua, Ning Tiaoyuan, Yi Shunding 등이 있습니다. 5.4운동 전후의 중국 마르크스주의 확산부터 사회주의 건설의 새 시대까지 제4기는 새로운 것을 제공했습니다. 사회주의 문학 시대의 문학 대표로는 Ouyang Yuqian, Tian Han, Ding Ling, Shen Congwen, Zhang Tianyi, Zhou Yang, Zhou Libo, Kang Zhuo, Mo Yingfeng, Gu Hua, Tan Tan, Sun이 있습니다. 지안중(Jianzhong) 등

국과 민족에 대한 깊은 감정을 담은 굴원의 시에는 후난의 풍경, 풍습, 민속 제사, 신화와 전설을 묘사하는 시가 많이 쓰여 고대 후난과 초족의 삶의 정서를 표현했습니다. 『시서』와는 사뭇 다른 초자와 이사오라는 남부 문학 장르를 창조하는 동시에 호남 문학의 초석을 마련했다.

유명 시인 이백(Li Bai), 맹호연(Meng Haoran), 왕창링(Wang Changling), 두보(Du Fu), 한유(Han Yu), 유종원(Liu Zongyuan), 이상인(Li Shangyin) 등은 모두 호남에 살았으며 많은 불멸의 작품을 남겼습니다. 위대한 시인 두보(Du Fu)는 세상을 떠났습니다. 손님으로 Xiangjiang River의 외로운 보트. 송, 원, 명나라 시대 후난의 유명한 문학가로는 Zhou Dunyi, Wang Yining, Leifa, Feng Zizhen, Ouyang Xuan, Li Dongyang 등이 있습니다.

'몸으로 경험하는 것과 눈으로 보는 것이 철문턱이다'라는 시골 성자 왕부지(王富治)의 이론에서 영감을 받아 후난(湖南) 학자들이 그 동향을 가장 먼저 파악했고, 나중에 Tao Shu, He Changling 및 Wei Yuan에 의해 추진되어 Zeng Guofan 및 Zuo Zongtang으로 대표되는 Hunan Jingshi School 문학 그룹을 구성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업적에 자부심을 갖고, 실용적인 문제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와 작문을 쓸 때 삶의 개입을 옹호합니다. 호샹문화가 성숙하고 번영한 것도 이 시기였다. 산문에 있어서는 증국번(曾國象)이 이끄는 동성고문학파가 등장하였고, 오민수(吳minshu), 덩푸룬(鄧寶輪) 등 몇몇 유명 작가들이 동성의 의와 법을 따르기보다 오히려 동성의 가부장적 원칙을 고수하였다. 의미, 텍스트 연구, 어법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도 기사는 공허함을 교정하고 실용적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믿으며 '경제학'을 문학 범주에 포함시킬 것을 분명히 제안했습니다.

시 부문에서는 허샤오지, 왕개윤 등 유명 작가들이 등장했다. 그들은 모두 제자가 많았고, 한동안 그들의 문학적 재능이 번성하여 싼샹(Sanxiang)의 하늘에 서로를 비춰 당시 중국 시계에 멋진 풍경을 만들어냈습니다.

부르주아 문학시대는 1891~1891년 청일전쟁부터 1911년 혁명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혁명당의 위대한 작가' 진천화는 인민들이 즐겨 듣고 좋아하는 랩 형식과 간단한 말투를 능숙하게 구사했으며, '뒤돌아보기', '경고종' 등의 작품을 써서 여론을 준비했다. 1911년 혁명 봉기.

문물:

창사 가마는 당나라 중기에 시작되어 당나라 후기에 번성하여 오대에 쇠퇴했습니다. 당말기 장사요 제품은 북한, 일본, 동남아, 서아시아로 수출되었으며 당시 중국의 중요한 대외 무역 도자기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서한 왕조의 소 등자, 웨이와 진의 인간형 샹들리에, 오대 마인 철 대야, 마희광과 마희판 청동 거울, 송나라 청동 규칙, 원나라 청화 문자 등이 있습니다 이야기 유춘병, 물고기자리 시장, 청나라 초기의 철대포 등

후난(湖南)은 상나라 후기 청동기 유물이 약 300여 점으로 가장 많이 발견된 남부 지역 중 하나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것은 닝샹현 웨산현 주오얼룬의 네 염소 방준, 황재채자산의 인간얼굴방정, 리링 사자산의 코끼리준, 닝샹현 바오자타이지의 소준이다. 헝양시, 향탄현에 세워진 구화금항아리, 리의 돼지상, 화용, 악양, 장녕의 제사 머리와 동물 얼굴 문양 조각상 등 이 청동은 크고 두꺼운 몸체, 우아하고 아름다운 장식, 장엄한 형태, 뛰어난 주조로 유명합니다.

서한 마왕퇴 고분(Mawangdui Han Tomb)은 후난성 창사시 동쪽 교외인 우리패(Wulipai)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가 10m가 넘는 안장 모양의 고분이다. 직경 약 30미터. 원래는 오대 초(楚)왕 마인(毛寧)의 무덤으로 여겨졌는데, 1972년부터 1974년까지 발굴조사가 진행되어 서한(西汉) 왕조의 무덤 3개가 발굴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곳은 서한 초기 왕자 가문의 묘지이다. 무덤의 구조는 매우 웅장하고 복잡하며, 1호분과 3호분의 관과 장구 등이 잘 보존되어 있다.

마왕퇴한분의 발굴은 우리나라 역사와 과학연구에 큰 가치가 있으며, 출토된 문화유물은 매우 귀중합니다. 예를 들어, 3호분에서 출토된 비단책 『오십이가지 처방』은 『황제내경』(춘추전국시대에 저술된 것)보다 앞선 것일 수 있다. 100가지가 넘는 질병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각 질병에 대해 280가지가 넘는 처방이 있고 240가지가 넘는 약이 사용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최초의 처방이다. "52가지 질병 처방"의 발견은 "내경" 이전의 광시 장족 자치구의 의료 내용을 보완하며 매우 귀중한 의료 유산입니다.

이현 청토산 신석기 유적 발굴, 창사 서한 왕릉 발굴, 창사 조마루에서 삼국지 손무대 전표 발굴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됐다. 1992년, 1993년, 1996년 각각의 업적은 미국의 10대 새로운 고고학 발견 중 하나입니다.

창사 과학 기술 대학교 청난 대학 추적자 후난 문화 추적 협회

창사 과학 기술 대학 청난 대학 추적자 후난 문화 추적 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