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한국영화 '전화' 속 딸기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한국영화 '전화' 속 딸기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운명의 단서', '전화'라고도 합니다. 처음 봤을 때는 '블랙홀 주파수'인 줄 알았는데, 점차 '나비효과'로 바뀌었고, 조금 한국 드라마 '더 시그널'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더 혼란스럽고 논란의 여지가 많은데, 엄밀한 논리인지, 수많은 버그가 있는지, 영화의 무거운 이스터 에그도 있다. 오늘은 이러한 질문을 바탕으로 한국 신작 영화 '클루'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스포일러 없는 리뷰
먼저 인식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공상과학 영화에는 부드러운 영화와 단단한 영화가 있습니다. 과학' 혹은 '판타지'라면 '클루'는 '판타지'에 초점을 맞추고, 마법의 사건의 시작을 알리는 도구로 휴대폰을 활용해 서로 다른 시대의 두 주인공을 연결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는 점은 분명하다.
사실 공상과학 장르가 소프트든 하드든 가장 중요한 건 하드코어나 하드코어보다 자기 정당화적 세계관을 갖는 게 더 중요하다. 아니다.
왜 전화기가 미래의 설정을 바꿀 수 있는지 비판하고 싶지 않다면 '단서'를 계속 읽으시면 됩니다.
이 영화는 원래 지난 3월 한국에서 개봉됐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거듭된 지연으로 결국 넷플릭스에 판매됐다.
'단서'는 이청현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나이는 고작 29세이며, 2015년 단편영화 '몸값'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 영화는 영화 전반에 걸쳐 손으로 들고 흔들리는 시점을 사용한다. 이 단편영화는 자신이 처녀라고 주장하며 여대생처럼 옷을 입는 여주인공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러나 여학생의 전화벨이 울리자 옥상으로 올라가 그녀의 시선을 추적해 본 결과 이는 더욱 복잡한 장기밀매조직임이 밝혀졌다.
단편영화 '바디밸류'를 보면 긴장감 넘치는 반전에 대한 감독의 특별한 취향이 느껴지듯, '클루즈'도 마찬가지다.
'클루'는 다른 영화의 고전 공상과학 요소의 설정을 흉내내지만, 이충현은 남들이 10년 이상 사용해 온 설정 루틴을 거부하지 않고, 여러 조합을 통해 영화를 위한 독특한 설정을 만들어냈고, 그 자체로 완전한 세계관을 갖고 있고, 엔터테인먼트 및 상업 영화로서 꽤 괜찮아 보입니다.
'클루'는 사실 푸에르토리코의 2011년 영화 '더 콜'을 각색한 작품이다. 이 영화가 완성도 높은 영화인지에 대한 논란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끝없이.
'버닝'에서 한때 눈부신 활약을 펼쳤던 전종서는 영화 속에서도 초특급 연기력을 보여줬고, 특히 후반부에서는 입술을 핥는 피에 굶주린 미친 이미지를 선보였다. 입술의 디테일이 너무 오싹하네요.
'클루'는 전반부가 상대적으로 느린 전개를 보이다가 후반부로 갈수록 탄력을 받기 시작하며 소소한 클라이맥스를 연달아 만들어내며 추천할 만한 장르영화다.
플롯 리뷰
다음으로 메인 플롯을 간략하게 리뷰해보겠습니다.
영화 속 여주인공 김서연은 2019년 현재의 시공간 속에 있다. 아버지는 1999년 화재로 세상을 떠났다. 가스를 끄고 아버지를 죽여 화상 흉터를 남겼습니다.
어느 날 집에 낯선 여자로부터 계속 전화가 걸려왔다. 발신자는 1999년 시공을 초월한 2호 부인 우잉슈였다. , Wu Yingshu, 그냥 그녀를 악마라고 불러주세요.
악마는 이전에도 정신병원에 수감된 적이 있다. 그녀의 친어머니는 세상을 떠났고, 양어머니는 미신이 심한 사람으로, 자신이 악마를 통제하지 않으면 연쇄살인범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미래.
두 사람은 통화를 오가며 서연이 여자악마에게 자신이 미래에서 왔다고 설득한 뒤, 1999년 여자악마가 서연의 아버지를 구하려 했다. 뜻밖에도 이는 미래의 방향을 직접 바꾸었습니다.
서얀의 가족은 재회했고, 아버지는 무사했으며, 어머니의 뇌종양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서얀과 악마도 전화통화를 하며 온갖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플레이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간은 오래 가지 못했다. 서연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가장 중요했기 때문에 그녀는 악마를 무시했다. 이때 방치된 악마는 양어머니에게 몰래 발견됐다. 전화를 걸었기 때문에 그녀는 여악마를 처벌하기 위해 더 엄격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호기심 많은 슈얀은 양어머니에게 살해당할 암악마를 찾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했다. 마음씨 착한 슈얀은 이 사실을 암악마에게 알렸다. 과연 양어머니는 암악마가 아닐까 계산했다. 연쇄살인범이 되어 무자비하게 그녀를 죽이기로 결심했지만, 이를 알고 있던 여자 악마가 양어머니를 죽였다.
풀려난 악마는 그녀의 돈을 탕진하고 스트로베리 형제를 유혹하기 시작했다. 스트로베리 형제는 우연히 자신의 양어머니가 살해당한 것을 발견하고 계속해서 스트로베리 형제를 죽였다.
슈얀 쪽에서는 우연히 스트로베리 형제와 접촉하게 되었지만, 스트로베리 형제의 갑작스러운 실종으로 슈얀은 여자 악마가 누군가를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후 슈얀은 컴퓨터를 통해 여자 악마가 누구인지 알아냈다. 토우는 연쇄살인죄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여자악마는 자신이 감옥에 갈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체포를 피하기 위해 서얀을 통해 자신이 체포된 사실을 경찰에 알리고 싶어 했다.
물론 서연은 살인범을 도울 수 없어 너무 화가 나서 전화를 받지 않았다.
더욱 미쳐버린 여악마는 슈얀과 아버지의 어린시절을 이용하여 집을 방문했고, 결국 슈얀의 아버지를 살해하고 슈얀을 가택연금시켰다.
2019년, 서연은 우연히 아버지와 함께 차를 몰고 가던 중 아버지가 그 앞에서 사라졌고, 이로 인해 서연은 다시 악마의 휴대폰을 받게 됐다. 모든 일을 다한 후 복수의 분노가 불타올랐다. 슈얀은 1999년 그날 가스 사고가 터진 플라스틱 창고를 발견하고, 이 사고를 이용해 여자 악마를 죽이려고 했다.
그러나 뜻밖에도 여자 악마는 죽지 않았고, 이로 인해 여자 악마는 복수심으로 어린 시절 서연을 끓는 물로 데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서연의 어머니는 어린 시절 서연을 찾고 있다. 그리고 그녀의 남편, 여자 악마는 서연의 어머니를 위협하고 앞으로 경찰이 그녀를 체포할 수 있는 단서를 말해달라고 서연에게 요구한다.
수연은 여악마가 증거를 손에 넣은 늙은 청소부를 처리한 뒤 별장 안의 풍경이 다시 바뀌었다는 사실을 그녀에게 전할 수밖에 없었다. 20년 동안 집 거실을 2019년에 꾸몄다. 그녀는 사람을 많이 죽였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냉동고를 많이 보관했다.
이때 서연과 48세 여자악마도 같은 시공간 속에 있었다. 1999년 서연의 어머니와 경찰은 여자악마의 집으로 달려가고 있었다. 과거의 어머니를 경고한 서연은 1999년에 여자악마와 서연의 어머니가 싸웠고, 동시에 2019년에도 서연과 48세 여자악마도 싸우고 있었다.
2019년 여자악마가 서연을 공격하려던 찰나, 1999년 서연의 엄마와 여자악마가 둘 다 건물에서 떨어졌다. 미래는 또 바뀌었고, 여자악마는 사라지고, 책 연이 구출되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스터 에그이다. 이 모든 것은 일시적일 뿐이다. 서연은 어머니와 함께 걸어가는데, 갑자기 어머니가 깨어난다. 사라지고, 서연은 의자에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엔딩과 부활절 달걀의 뇌 분석
엔딩과 부활절 달걀을 더 잘 분석하기 위해서는 먼저 영화의 세계관을 이해해야 합니다.
영화 속 시간은 1999년 11월 18일 악마편이라면 서연의 시간은 2019년 11월 18일이다. 월과 일은 일관됩니다.
과거가 바뀌고 미래가 바뀌는 설정을 설명한다. 영화 속 서연의 아버지는 1999년 11월 27일 화재로 사망했다. 이날 여자악마는 서연의 아버지를 구했다. 그래서 앞으로 2019년 11월 27일, 서연의 아버지가 돌아가지 않았다는 사실까지 변화의 순간이 찾아왔다.
그러나 이 모든 것 속에서도 서연의 기억은 시간의 변화와 동시에 갱신되지는 않는다. 서연은 자신이 경험한 선형적인 시간의 기억 속에 늘 머물게 될 것이다. '나비효과'의 캐릭터 설정과 동일합니다.
이스터 에그에 대해 먼저 설명하자면, 이스터 에그는 다른 엔딩으로 갈라지지도 않고, 이른바 평행시공간도 아니라는 점이다. 영화의 마지막 전투 장면에서 미래의 여성 악마가 등장한다.
악마가 대화하고 있는 인물은 즉 20년 전의 자신이다. 즉, 이스터 에그는 엔딩의 연장선에 불과하다.
인터넷에서 슈뢰딩거의 고양이 이론을 이용해 부활절 달걀을 분석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영화는 그다지 하드코어하지 않고 서연의 어머니와 서연의 이야기를 확장한 것일 뿐이다. 악마는 2층에서 떨어졌어요. 사실 둘 다 죽지 않았어요.
이때 여자악마는 과거에도 죽지 않았는데 왜 2019년 서연을 베었을 때 갑자기 사라졌는지 의문을 품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먼저 명확히 한다. 두 명의 주요 인물이 영화 전체의 방향을 정한다.
현재 '클루즈'의 캐릭터 설정은 크게 두 가지 방향으로 나뉘는데, 한 방향은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는 주인공과 여자 악마가 동일 인물이라는 점이다. 방향은 휴대폰을 기반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며 이야기를 전개한다는 점이다.
내 생각에는 두 방향 모두 나름의 일관성 있는 논리를 갖고 있는 것 같은데, 이것이 이 영화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클루즈'는 푸에르토리코의 '더 콜'을 각색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정신분열증 영화로 꼽는다.
사실 '클루즈'에서도 여러 차례 암시된 바 있다. 우선 서연과 여자 악마는 모두 28세다. 여자 악마가 벽에 그린 손바닥 문양도 마찬가지다. 손이 서연이랑 똑같다.
영화에서 미래가 처음으로 바뀌는 순간은 서연의 아버지가 구출되는 순간이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은 서연이 실제로 가스를 켜서 집에 불을 냈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당시 서연은 그런 일격을 견디지 못하고 환상장애에 빠졌다. 동시에 그녀는 서연의 착한 성격인 게와 여자악마로 나뉘게 된다.
영화 속 서연 어머니의 뇌종양도 서연 자신이 앓았던 것일 수도 있다. 이는 서연이 정신분열증을 앓은 지 얼마 되지 않은 간접적인 원인 중 하나일 수도 있다. 영화 서연 병원에서 뇌종양에 대한 보고를 들었고, 의사가 수술로 인한 증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영화의 BGM에서 시작 부분을 암시하는 듯한 거친 이명 소리가 났다. 서연의 정신장애 심화.
그리고 슈퍼마켓의 여자 등 다른 캐릭터도 서연이 직접 만든 것일 수도 있다. .
그래서 정확한 해석에 따르면 영화의 진실은 서연이 여악마였을 때 친어머니와 양어머니를 죽인 뒤 경찰과 딸기맨, 청소부까지 죽였다는 것이다. .
영화의 이스터 에그 말미, 서연이 어머니와 함께 무덤 청소 길을 걷고 있을 때 어머니가 사라져도 놀라지 않고 계속 전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장면은 서연이 영적인 사람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서연의 마음 속 착한 서연 성격이 여악마를 물리쳤을 때, 서연은 엄마가 자신과 함께 있다고 생각했지만, 마음속의 여악마가 다시 깨어났을 때, 미래가 있었다. 바로 변해 엄마가 사라지고, 착한 성격의 서연이 의자에 묶여 있었다.
물론, 이토록 정확한 설정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영화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은 실제 듀얼 히로인 설정이며, 이는 영화의 SF 설정 논리이기도 합니다. 더 실존적인 가치.
실제 이중 히로인의 해석에 따르면, 1999년에는 여자 악마가 죽지 않았는데, 2019년에 서얀을 공격했을 때 갑자기 사라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실제로는 이전에도 영화에서 여러 번 소개된 바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과거와 현재의 동시적, 동시적 시공간적 설정에 따르면, 1999년 11월 27일 서연의 아버지가 생존한 후, 서연은 2019년 11월 27일에 가족을 재회하게 되었다.
그런데 어린 시절인 1999년 12월 31일 아침, 서연과 아버지는 여자 악마가 서연의 아버지를 죽인 후 여자 악마의 집으로 갔다. 2019년 12월 31일 아침, 서연 아버지가 사라지고 터널 속에 누워 있던 서연이 집에 돌아왔을 때 집도 달라져 있었다.
결론적으로 과거가 순간적으로 바뀌면 미래도 동시에 순간적으로 변화한다는 SF적 요소 설정인 '순간변화'는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서연의 어머니와 악마가 둘 다 건물에서 떨어지자, 2019년에 악마가 사라졌던 것이다. 악마가 죽은 것이 아니라, 악마가 살아남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서연과 딸과 맞서 싸운다.
엔딩과 부활절 달걀을 합치면 전체적인 엔딩 이벤트는 이렇습니다.
서연이 여자악마가 청소부를 죽였다는 과거를 말한 후, 20년 동안 여자악마가 함께 있었고, 그에 따라 집도 변했다. 지금부터 그 집.
그때 1999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전화가 왔고, 대답한 사람은 미래의 자신이다.
시간여행 호출은 과거에서 미래로만 호출할 수 있고, 미래에서 과거로 호출할 수는 없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영화의 이스터 에그에서 2019년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Devil Wears Prada)는 전화벨이 울릴 때까지 기다렸다가 응답합니다.
2019년에는 여자악마의 목에 흉터가 있었는데, 이는 서연엄마와의 과거형 싸움으로 인해 남겨진 상처이기도 하다. 그래서 2019년에 여자악마는 경고했다. 왜? "아마도"를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엄격한 기준입니다. 왜냐하면 과거는 미래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2019년 악마는 자신의 경고가 과거를 살아남게 할 수 있는지 보장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 어떤 분들은 악마가 과거에 이미 모든 것을 알고 있었고, 2019년 부활절 달걀 속의 악마도 모든 것을 바꾸려면 전화를 붙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는데, 서씨는 왜 그랬는지 의아해 할 수도 있습니다. -연이 엄마가 아직도 모직물을 받고 계시나요?
여기서 제가 이해한 바는 악마가 당시에는 부주의했다는 것입니다. 악마는 전화기 옆에 앉아만 있으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결국 서연 어머니가 골랐습니다. 무례하게 전화를 걸어요.
2019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아마도 관련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을 것이고, 이로 인해 과거의 사건들이 여전히 계획대로 진행되고 미래를 바꾸는 결말이 우리가 본 결말이다.
서연 엄마와 여자악마가 2층에서 떨어진 뒤, 2000년 1월 1일 이른 아침에 일어난 일로 추정했다. 그 이후에는 서연 엄마가 먼저 깨어난 뒤 그녀와 함께 어린 시절 책을 읽은 Yan은 경찰에 신고했지만 경찰이 도착하기 전에 여자 악마도 깨어나 숨어 집을 떠났습니다.
과거의 변화는 즉시 미래를 바꾸므로 2020년 1월 1일 이른 아침, 여자악마는 순식간에 사라지고, 서연의 환경은 순식간에 바뀌어 무인도가 되었다. 어머니의 사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어머니는 죽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때, 2000년 1월 1일 낮, 여자 악마가 깨어나 다시 서연의 모녀를 찾아내고, 서연의 어머니를 살해하는 일이 벌어졌다. 부활절 달걀 속의 어머니는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어떤 사람들은 여자 악마가 깨어난 후 아직 숨을 쉬고 있는 슈얀의 어머니를 직접 만져 미래의 어머니가 사라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이 이론은 사실이지만 카메라에는 여자 악마가 나타나지 않았다. 깨어보니 옆에 있던 슈얀의 어머니가 사라졌으니, 이는 슈얀의 어머니가 여악마보다 먼저 깨어났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 장면에서 다소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점은 서연의 어머니가 깨어난 뒤 어린 시절 서연과 함께 떠난 것은 아닐까. -연, 경찰의 시체도 짊어지고 다녔죠?
서연이 지하에 묶여 있는 이스터 에그도 있는데 이는 과거 여자 악마가 서연의 어머니를 죽인 뒤 서연을 가둬두었다는 의미로 이해될 수 있다. 어린 시절 가택연금을 당하던 연, 혹은 시간이 바로 2020년으로 뛰어든 여자 악마가 서얀을 체포했다.
물론 영화 속 이스터 에그가 더 현실감 넘치는 이유는 속편을 향한 길을 닦기 위해서, 즉 두 히로인의 대결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예를 들어 양어머니는 미신을 믿지만 여자 악마가 연쇄 살인범으로 변할 것이라는 사실을 예측할 수 있고 양어머니가 "점을 쳤다"는 것도 있었다. 미래에 사람을 죽이는 여자 악마의 그림.
어쩌면 양어머니도 미래에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눴을지 모르며, 악마의 생모가 어떻게 죽었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다. 계속.
알았어! 위의 내용은 "단서"에 대한 나의 피상적인 해석입니다. 결국 이 영화는 주로 엔터테인먼트와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영화이며, 특히 특정 영화와 TV 작품의 세계 설정 내에서 여행합니다. 매우 까다로운 과학적 관점에서 보면 확실히 소위 버그가 있을 것입니다. 너무 세게 밀어붙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서"는 여러 가지 전형적인 SF 설정 루틴을 엮어 여러 방향으로 뻗어 나갈 수 있습니다. 논리가 일관되고 촬영이 재미있고 아름다운 것이 이 상업영화와 오락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영화가 부족했다면 이 영화 '클루즈'를 고려해 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