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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설공주: 난쟁이의 힘

어렸을 때 우리는 빨간모자와 큰 나쁜 늑대, 슈크와 베타,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등 동화와 매우 가까웠어요. 이 이야기는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자라면서 실제로 이야기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우리가 친구들 사이에서 읽는 10만 개가 넘는 기사, 우리가 좋아하는 소설, 우리가 보는 블록버스터 영화 모두 그 핵심에 이야기가 있습니다.

기계의 첫 번째 변화

20세기에는 기계가 인간의 체력을 대체했고, 21세기에는 컴퓨터가 인간의 두뇌를 대체했습니다. 지난해 3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간-기계 대결에서 알파고가 한국의 유명 선수 이세돌 9단을 4:1로 이겼다. 인류가 고민해볼 가치가 있는 것은, 우리 인간에게 남은 영역은 무엇인가?

이개푸는 현재의 지능형 기계 발전 속도로 인해 향후 20년 안에 현재 직업의 50%가 대체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계는 이해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간과 기계의 풍부한 사회적, 문화적 배경은 이야기의 힘에 기반한 직업입니다.

제2외국어의 변화

싱글, 당원, 부자와 미인과의 결혼, 부자와 미남과의 결혼, 이런 말을 들으면 바로 머릿속에 그림이 떠오를 것이다. 마동은 앞으로는 텍스트적 사고에서 이미지적 사고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단어의 품질에 대해 언급하지 않지만 그래픽적 사고의 경향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고의 트렌드는 빠르게 어떤 상황과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대체감이 중요한 특징이며, 이것이 바로 스토리 파워의 본질이다.

세 번째 시간의 변화

작년 설날에는 할아버지가 계시지 않아서 아내와 함께 극장에 영화를 보기로 했습니다. 10년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극장이 갑자기 꽉 찼습니다! 30년 전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일과 생활 수준 향상에 소비했습니다. 첫째, 소득의 제약 때문이었고, 둘째, 이 시대에는 오락 방법이 부족했습니다. 일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생활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최근 몇 년간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이 업계에는 시나리오 작가, 게임 디자이너, 등등. 이들 직업의 핵심은 여전히 ​​스토리 파워이다.

스토리파워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능력인가요? 이야기를 통해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영향을 미치는 능력은 이야기의 힘의 핵심입니다. 스토리력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수준은 정보 전달이며, 이 수준의 특징은 완성도이다. 상대방이 이해할 수 있도록 듣거나 살았던 이야기를 완전히 다시 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나타납니다.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는 사라지지 않지만 이야기가 흥미롭거나 의미가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감정을 연결하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감정이 특징입니다.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이 감정적으로 느끼게 만드는 특정 기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에는 감각적 반응을 불러일으킬 세부 사항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야기에는 청중이 더 쉽게 느낄 수 있는 갈등이 있어야 합니다. 참여감을 느끼기 위해. 이러한 기술은 모두 전문적인 학습을 통해 연습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수준은 설득력이다. 이 수준의 특징은 적시성이다. 이는 상대적으로 달성하기 어려운 능력으로, 환경에 따라 적시에 상대방을 설득하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많은 양의 스토리 축적과 기술 훈련 없이는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이론 학습 - 자료 입력 - 자료 강화 - 시나리오 기반 실습 - 피드백 및 최적화

이론 학습: 이론을 사용하여 일상 실습을 안내합니다.

이론적이고 기술적인 관점에서 스토리텔링의 힘은 표현, 논리, 상상력, 비판적 사고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이야기를 잘 전달하기 위해서는 표현이 기초이고, 구성이 논리에 달려 있습니다. , 구상은 상상력에 의존하고 승화는 추측에 의존합니다.

자료 입력 : 네 가지 측면에서 스토리 자료를 수집합니다.

첫째는 생활 속 이야기, 둘째는 인터넷 속 이야기, 셋째는 책 속 이야기, 넷째는 영화나 드라마 속 이야기다. 결국 한 사람의 수집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나중에 스토리 수집 그룹을 만들고 매일 그 그룹에 수집한 스토리를 모두 게시했습니다. 예전에는 한 사람이 하루에 1개의 이야기를 수집했고, 1년에 365개의 이야기를 수집했는데, 지금은 10명이면 1년에 3,650개의 이야기를 수집하는 셈인데,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잡지의 탄약과 같습니다.

자료 개선: 템플릿 라이브러리 및 목록 키워드를 설정합니다.

지금은 정보화 시대입니다. 많은 자료가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를 수집한 후 이 스토리는 성장과 관련된 스토리, 저 스토리는 우정과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하여 생성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분류하고 정기적으로 검토하여 자료가 뇌에 저장될 수 있도록 하세요.

시나리오 기반 연습: 반응 시간을 단축하고 두뇌와 입의 균형을 이루세요

교실에서 축구 이론을 아무리 배워도 축구를 배울 수는 없습니다. 그린 필드에 가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평소에 가장 부족한 것이 장면 중심의 연습인데, 왜 그렇게 무미건조하고 매력없게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왜냐하면 이야기를 할 기회가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시나리오 기반을 몇 번 연습하다 보면, 해당 시나리오의 주제만 포함하면 해당 스토리가 팝업되고, 관련 자료가 바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론만으로는 어떤 기술도 이룰 수 없습니다. 이는 군대의 일반적인 훈련인 가상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연습해야 실제로 전장에 나갈 때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피드백과 최적화: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수정

스토리텔링의 기술은 오히려 예술에 가깝습니다. 창의성이 필요하고, 관객의 성장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말을 할 때마다 효과는 100% 좋을 것입니다. 용감하게 시도하고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이 과정에서 스토리텔링 능력이 지속적으로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어떤 무술 비법도 하루 이틀만에 배울 수 없고, 스토리력도 예외는 아니며, 투입부터 출력까지 오랜 노력과 땀만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일이다. 아름다운 이야기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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