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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의 진위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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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력 건강을 생각해서 더 많은 정보가 있지만(비슷한 내용입니다) , 다소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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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동전의 위조 및 식별
중국이 화폐를 보유한 지 수천 년이 지났습니다. 이 오랜 세월 동안 희귀 동전과 일반 동전을 포함하여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동전이 탄생했습니다. “희소할 때 가치가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동전을 수집하는 사람들은 항상 세상에 희귀한 귀중한 동전을 갖고 싶어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사고방식은 바로 골동품 상인들에 의해 이용되어 가짜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전을 수집하든 연구하든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일은 가짜를 제거하고 진품을 보존하는 방법입니다. 본 글에서는 주화를 평가할 때 갖춰야 할 몇 가지 지식과 함께 주화의 위조 및 진위를 확인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비교적 체계적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고대 주화 위조의 주요 방법
(1) 샌딩 방법.
사주법은 고대 우리나라의 주요 주화과정이다. 수 왕조 이전에는 주로 건범이 주조했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특정 역사적 시기를 제외하고는 어떤 주조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장인 정신의 품질이 일반적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동전의 질감이 대체로 촘촘하고 고운 것이 표면에 자연스럽게 짙은 갈색의 녹청층이 생겨서 분노가 가라앉은 듯한 느낌을 주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색상이 부드럽습니다. 위조품의 주조 공정은 일반적으로 엉성하여 화폐가 헐거워지고 화폐 표면의 기포와 모공이 연마되었지만 자연적인 마모만큼 매끄럽지 않습니다.
위조지폐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화폐를 다시 주조하는 방식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화폐 모조품을 위조용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고대 주화 제작에서는 모래상자에 모주화를 두 개 이상 넣었는데, 상자 전체를 모래주형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모래주머니의 압력이 균일하고, 생산된 주화도 동일했습니다. 두께. 위조자는 일반적으로 모래 주형 상자 전체가 아닌 하나의 모주화만 조각하므로 동일한 모주화를 다시 주조합니다.
고대에는 모래 주형에서 꺼낸 주화 블랭크가 나무 모양인 경우가 많아 가공 및 광택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같은 제곱근에 엮여져 있는데, 막대기 위에서 회전하면서 동시에 연마됩니다. 동전의 가장자리에 남은 줄 자국은 선형이 아니라 동전의 가장자리에 평행한 호 모양입니다. 청나라 선풍주화의 일부 대형 주화에서는 아직도 어렴풋이 관찰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돈 가장자리의 줄 자국은 사라지거나 더 이상 선명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위조자는 공백을 정리할 때 돈의 가장자리를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반복적으로 정리하는 방법만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왕망천주화는 가공방법이 다르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가공할 때 수십개를 엮을 수도 있지만 모양이 둥글지 않기 때문에 줄눈이 화폐 표면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 또는 돈 표면에 대해 특정 대각선 각도로 직선으로. 위조품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대부분 표준선을 벗어납니다.
동전을 평가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위조범들이 흔히 무시하는 부분이다. 동전을 묶는 데는 도구가 사용됩니다. 따라서 동전의 유통 시간이 길어질수록 동전의 자연스러운 마모는 새로 출시된 동전만큼 날카롭지 않으며 일부에서는 동전이 닳는 경우도 있습니다. 변형되다. 위조지폐는 다릅니다. 돈은 정사각형이고 능선이 있으며 새 파일의 흔적이 있습니다.
위조범들은 진짜 돈을 사용하여 힘이 일정하지 않은 모래주형을 만들기 때문에 동전의 두께도 다를 뿐만 아니라 동전에 새겨진 글자의 높이도 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진짜 고대 동전을 보세요.
샌딩 방식을 이용한 위조는 문제가 너무 많고 식별도 쉽기 때문에 위조자들이 녹청을 첨가해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식별 지식이 필요하며 이는 단지 모래에 관한 것만은 아니다. 가짜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주조소.
(2) 수정 방법.
이 위조 방법이 더 중요합니다. 일반 동전을 가공하고 새긴 후 귀중한 동전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수정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흐르는 구리를 사용하여 수정하는 것입니다. 고대에 동전을 주조할 때 기술적인 이유로 주조 과정에서 남은 액체 구리 결정이 동전 표면에 남아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정화를 화폐 산업에서는 흐르는 구리라고 합니다. 흐르는 구리의 존재는 딱히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위조자의 눈에는 악용할 수 있는 대상으로만 여겨진다.
이러한 흐르는 구리는 별 문양이나 달 문양으로 조각되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문자로 새겨져 있는 경우가 일반적으로 이러한 별 문양이나 문자의 위치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나는 동전 표면에 직접 글자를 새기는 방법이다. 글자가 새겨진 동전의 대부분은 반량(半梁)과 오주전(五船印)이다. 위조자는 동전 표면에 상서롭거나 모호한 기호, 숫자 및 텍스트를 새기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는 동전의 측면이나 살에 패턴을 새기기도 합니다. 나중에 새겨지면 동전 전체와 조화가 어긋나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에게 중복감을 줍니다.
하나는 원본 Qianwen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변경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동전 표면의 비문을 변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동전 뒷면의 비문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전국시대 제나라가 제작한 '제대화' 삼자검은 더 자주 발견돼 귀중하게 여겨지지 않지만, '기복귀장다화' 여섯자검은 따라서 위조범들은 6자 칼이 구하기 어렵다는 점을 이용하여 3자 칼을 6자 칼과 생선으로 바꾸고 싶어합니다. 곤경에 처한 바다에서. 이 가짜 6자 칼은 언뜻 보기에 진나라 칼의 특징에 맞춰 규칙적인 모양을 하고 있으며, 일부 문자도 동일하게 보입니다. 빽빽하게 늘어선 문자들과 바뀌었을 때 남은 칼자국. 동전의 각인을 수정할 때 태평천국의 성보 샤오핑 동전 뒷면에 있는 '천국'이라는 글자를 없애고 가로로 '태평'을 읽고 '태평'으로 읽는 등 문자를 제거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신성한 보물' 뒷면. 또 다른 예는 강희통보(康熙保寶)의 '爈'인데, 첫 획을 빼서 간체자 '시(Xi)'로 쓴 것이다. 재각인된 동전 중에는 오래된 뒷면이 벗겨진 동전을 사용하여 표면의 글자를 제거하고 다시 새긴 동전의 종류가 있는데, 예를 들어 직접 판독하는 반량 동전이 있습니다. 언뜻보기에는 생산, 녹 색상, 녹청 등이 상당히 좋지만 글씨가 약간 의심 스럽습니다. "Banliang"이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진(秦)나라와 한(秦)나라의 반량동전을 자세히 살펴보면 펜촉에 칼자국이 새겨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의 청동거울을 이용해 동전을 새기는 등 기이한 조각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위의 재각인 방법은 모두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는데, 바로 재각인된 부분을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위조자가 가짜 녹을 바르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가짜이기 때문에 동전의 자연적인 녹과는 다릅니다. 쉽게 벗겨져 인공적인 느낌을 주고 동전 전체와 매우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청나라 조각모를 모방한 일부 가짜품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청나라가 그리 멀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조각품에는 녹이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는 위조자들이 더 이상 다른 동전을 조각할 때처럼 녹을 위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조각자개 진품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가짜는 선택되지 않습니다. 구리 소재가 정품만큼 좋지 않고 조각이 거칠고 모조품이기 때문에 항상 돈의 문자가 조금 보입니다. 지루하고 정신이 부족한 만주 문자.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은 청나라 건국의 조각 장인이 만든 조각품입니다. 단조된 조각품 중 일부는 주조소에서 제작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삽입 방법.
매립법은 동전 위조의 또 다른 중요한 방법이다. 두드리고 채우고, 철자 쓰고, 철자 쓰는 전통적인 위조 방법은 삽입(embedding)이라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고대 동전은 허베이와 같이 오타나 양도로 인해 일부 특별판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조 장인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이러한 판은 일반적으로 일반 동전보다 크기가 작으며 수집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위조범들은 두 개의 동전을 아주 얇게 갈아서 서로 붙이거나, 각 동전의 절반을 떼어서 서로 붙여 희귀한 뒷면이나 앞면을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이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위조동전은 글자나 녹빛깔 등이 흠잡을데 없을 것 같지만, 탁자나 바닥에 가볍게 던지면 소리가 뒷면, 뒷면 등 진짜 동전과 비교된다. 약간의 오류가 수천 마일의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부 두꺼운 고기 가짜도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임베딩 방식에서는 위조가 비교적 흔한 수법이다. 이 수법은 돈 텍스트에서 한 단어나 두 단어를 파헤쳐낸 뒤 그 돈을 다른 단어로 바꾸는 느낌을 갖고 있다. 다른 동전은 원나라에서 대체되어 희귀한 동전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송 왕조의 '성송통보' 샤오핑 동전은 희귀한 보물입니다. 위조자는 일반 성송원보 동전에서 '원' 문자를 제거한 다음, 글씨체가 다른 다른 동전에서도 '통' 문자를 제거했습니다. 송나라 주화에 가까워서 붙여 넣었습니다. "원"이라는 글자의 위치가 "성송 왕조의 통보"가 됩니다.
또 다른 예는 "Qingyuan Tongbao"에서 "Tong"이라는 단어를 잘라내고 "Hongwu Tongbao"에서 "무"라는 단어를 "Qingwu Tongbao"에 삽입하여 조작이 되는 것입니다. 위조 방법은 다음과 같은 흔적을 남기기 쉽습니다. 첫째, 삽입된 텍스트가 다른 동전의 텍스트 스타일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둘째, 삽입된 텍스트에 의해 단서가 남거나 가짜 녹으로 덮여 있습니다. 전자는 그 시대의 주화 문자 서체에 익숙하다면 비교적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후자는 전통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현대 기술의 결함 탐지 장비로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주화 위조의 세 가지 주요 방법인 샌딩, 조각, 인레이 외에도 부식 방법 사용, 페인트 또는 왁스를 사용하여 필요한 동전 윤곽선 및 천공 등의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구리 조각에 문자를 넣은 다음 부식제에 넣고 일정 시간 후에 꺼내십시오. 이러한 방식으로 동전을 위조하는 경우는 비교적 드뭅니다. 현대인들은 위조를 위해 전통 공예품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같은 현대적인 기술 수단도 사용하고 있다. 이 방법은 고대 동전 위조에서는 볼 수 없지만 은화와 동화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한다. 충분히 주의하세요.
2. 위조 고대주화를 식별하는 방법
(1) 전통적인 식별 방법
1 문자 식별:
우리나라의 화폐 문화는 탄생부터 발전해 왔습니다. 그리고 수천년의 역사가 있습니다. 말은 문화소통의 도구이다. 중국에서는 금속화폐를 생산할 때 화폐의 가치나 지명, 동전의 이름 등을 표시하기 위해 화폐에 문자를 새겨넣는 일이 상대적으로 드물었습니다. 다양한 시대의 동전 글씨에는 그 시대의 문체와 매력이 있습니다. 비록 미래 세대가 전임자들로부터 배울 수는 있지만 결국 그것은 일종의 모방에 불과하며 기껏해야 실물과 같은 수준에 이를 수 있을 뿐입니다. 이처럼 고대 동전의 문자를 식별하는 것은 동전 식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측면이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다양한 시대의 동전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텍스트 특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선진시대는 우리나라 화폐가 발생하고 발전한 역사적 시기이다. 춘추전국시대 사회상품경제의 비약적인 발전과 화폐경제의 확립으로 인해 금속화폐가 역사의 무대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 시대의 동전은 주로 칼 동전, 천 동전, 둥근 동전, 추 동전의 네 가지 시리즈를 포함하며, 어떤 시리즈의 동전이든 대부분 문자가 주조되어 있으며 문자는 일반적으로 가늘고 매끄럽습니다. 화려합니다. 레이아웃은 캐주얼하고 괜찮습니다. 선진화폐문자는 화폐모형에 직접 칼로 새겼기 때문에 칼자국이 뚜렷하고 다시 쓴 흔적 없이 한 번에 쓰여졌다. 그리고 당시 동전의 명문은 주화장인이 만든 것이기 때문에 같은 시기의 청동용기의 명문만큼 규칙적이고 엄격하지도 않고, 배치도 상대적으로 투박하지만 일관되고 생생했다. 자연스럽고. 이러한 전진화폐의 시대적 특징을 폭넓게 연구한 전문가라 할지라도 완벽함을 이루기란 쉽지 않을 것이고 대부분 속물적인 위조자들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제외하고는요. Huoquan, Daquan Fifty, Guobu 및 Dabu Huangqian의 경우 Wang Mang의 동전은 매달린 봉인 문자가 독특하고 후세에 적극 권장되는 비교적 희귀합니다. 따라서 가짜가 더 많이 존재하고, 그 중 일부는 진짜의 수를 초과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위조 왕망 동전에는 주로 Huobu, Dabuhuangqian 및 Yidaopingwuqian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의 칼은 5천에 해당하며, 잘못된 칼 또는 금 잘못된 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단어 "Yida"는 고리 머리의 살에 있으며, 이는 금으로 상감된 음 문자입니다. , 또는 "Yida"라는 단어는 양입니다. "一刀"이라는 단어를 설명하기 위해 금가루 및 기타 물건을 사용한다고합니다. 위조 방법은 현존하는 고고 학적 발견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식별하기 쉽습니다. 천과 대부황전의 절묘한 글씨와 제작력으로 인해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고 서예, 화폐, 대부황전의 돈쓰기는 왕망의 돈쓰기의 매력과 수준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어 수집가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늘고 강력하며 매끄럽고 우아합니다. 원본의 문자는 일반적으로 거칠고 선명하지만 위조 사본의 문자는 원본과 일치하지만 일반적인 위조 방법입니다. , 본래의 활력이 부족하고 입이 얕고 밋밋해 보입니다. 또한 아직 일부 제조 및 가공 결함이 있습니다.
동전과 비문의 식별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물리적 대상에 노출되어 경험하고 씹어보아야 하며, 이를 통해 각 동전의 서예 특성을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습니다. 각 시대와 스타일의 비문. 또한, 서예예술 성취도와 감상능력이 좋은 것이 가장 좋습니다.
② 녹 식별:
녹 식별은 동전의 진위 여부를 식별하는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녹을 구별하다, 즉 구리의 녹 색깔을 식별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구리 녹을 가리킨다. 녹청(Patina)이란 주조된 시대에 따라 구리화폐 표면에 형성된 산화물층을 말합니다. 이 산화물의 축적 정도도 지리, 지질학, 매장 시기 등의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이렇게 금본체 표면에 구리 타이어 자체에서 나오는 딱딱하고 단단한 작은 알갱이나 녹청 덩어리를 일반적으로 "천연 녹" 또는 "딱딱한 녹"이라고 부르며, 손톱이나 예리한 도구로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자연스럽게 분포되어 있고 괜찮은 편입니다. 토양층에 포함된 다양한 화학 원소로 인해 녹청의 색상도 주로 녹색, 빨간색, 파란색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녹을 식별하려면 먼저 가짜 녹의 위조 방법 중 일부를 알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참과 거짓, 거짓과 참, 참과 거짓이 혼동될 것입니다. 이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짜녹의 주요 제조방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a. 옻칠과 색소를 섞어 위조지폐 위에 발라주세요. 잘하면 진짜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쉽게 떨어집니다.
ㄴ. 가짜 녹을 만들기 위해 로진이나 접착제를 색소와 혼합하는 것은 첫 번째 방법만큼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ㄷ. 위조 화폐를 축축한 흙이나 반습한 곳에 놓아 자연적으로 녹슬게 합니다. 이 위조 방법은 앞의 두 가지 위조 방법에 비해 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실제 효과도 더 나지만, 한 번 문지르면 떨어지기 쉽습니다.
디. 위조지폐를 식초에 담그고 황산동을 첨가하여 결정질의 녹색 녹청을 만듭니다.
마. 위조지폐를 황산용액에 담그면 금방 녹이 슬기는 하지만 동전의 표면은 심하게 손상됩니다.
f. 구리녹에 접착제와 산성용액을 섞어 가짜화폐에 발라 가짜로 만드는 방법인데, 이 방법으로 만든 가짜녹은 상대적으로 강하고 진짜 녹색을 띠지만 광택이 부족해 사람을 속이기 쉽습니다.
가짜 녹을 만드는 방법을 아는 것은 우리가 구리 녹의 진위를 식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짜 녹을 만드는 방법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질감이 바삭바삭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가짜 녹은 구리 타이어 내부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것이 아니라 화학 반응을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돈 본체에 떠 있습니다. 표면은 손톱이나 칼로 갈아서 쉽게 제거할 수 있어 '부유녹' 또는 '분말녹'이라고도 합니다. 진짜 녹은 자연적으로 생성된 것이기 때문에 그 분포가 임의적이고 인위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가짜 녹은 사실적이지 않아야 하고, 진짜와 혼동될 수 있기 때문에 위조자는 의도적으로 분포를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푸른 녹, 결국에는 결함이 드러납니다.
우리 나라 남부, 특히 안후이(Anhui), 장쑤성(Jiangsu) 및 기타 지역에서 발견되는 동전의 경우 화폐 본체 표면에서도 녹청 가루와 유사한 진정한 녹청이 생성됩니다. 이러한 종류의 녹청이 있는 고대 동전은 일반화할 수 없습니다. 모두 가짜로 간주됩니다. 진짜와 가짜의 차이점은 진짜 동전에서 생성된 가루 같은 녹청이 가짜 녹처럼 돈 본체 표면에 떠오르지 않고 구리 타이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돈 본체와 통합되어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동전의 진품을 식별할 때 동전의 원산지, 발견 장소 또는 발굴 장소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모든 동전의 표면에 녹청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진나라 이전의 초나라 금화의 경우는 거의 2000년 전이지만, 색상과 광택은 여전히 동일하며 금색이 빛납니다. 이러한 것들을 식별하려면 녹빛 색상만으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으며 당대의 생산 기술과 결합된 분석과 판단이 필요합니다. 녹슬지 않은 청나라 동전을 식별하려면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주화는 일반적으로 '생구덩이'와 '익은 구덩이'로 구분되는데, 생구덩이는 새로 출토된 동전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표면이 더 심하게 산화된 익은 구덩이를 말한다. 땅에 묻히지 않았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이 유통하고 접촉한 후 Shukeng 동전의 표면은 자연적으로 갈색 또는 어두운 갈색의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이 보호막은 매우 얇은 층이지만 일반적으로 "파오"로 알려져 있습니다. 삶아서 물로 씻어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가짜 녹청은 일반적으로 그을음과 오일 연기에 의해 검게 변한 후, 물로 씻어내면 기본적으로 사라집니다. 또 다른 방법은 동전을 석탄 더미나 기타 멜라닌이 집중된 곳에 넣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돈 표면에 얇은 검은색 층이 형성되며 연마 후에는 녹청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 일반적인 녹청은 "고대 검은 래커"라고도 알려진 짙은 갈색 고대 색상입니다. 예로부터 전해지는 골동품 위조 방법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위조 화폐를 불로 소성한 후 꺼내서 식혀서 화폐 표면이 검게 변한 후 주머니에 넣는 것이다. 1년 반이 지나면 실제 돈과 비슷하게 색이 부드러워지거나, 뿔을 구워서 식힌 후, 기름을 묻힌 천을 사용하여 돈 몸체를 문지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때때로 붉은 녹이 발생합니다.
두 번째는 위조지폐를 염산이나 황산에 하루 이틀 정도 담가두는 것으로, 꺼내면 전자의 방법으로 처리하면 색이 진품과 동일해진다. 색상. 이러한 고대색을 지닌 위조화폐는 진품과 위조 녹청을 식별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문자, 형태, 제작 방식을 토대로 세심하게 식별해야 합니다.
3모양 구별:
동전의 모양은 일반적으로 정부에서 지정합니다. 모양에는 돈의 지름, 돈 피어싱의 크기, 돈 본체의 무게와 두께, 안쪽과 바깥쪽의 너비, 돈 뒷면의 깊이 등이 포함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춘추전국시대에 금속화폐가 출현한 이후 각 시대의 동전의 모양이 완전히 똑같지는 않고, 어떤 것은 유사하고, 어떤 것은 상당히 다르다. 역대 왕조의 동전 모양 변화를 잘 아는 것도 동전의 진품을 판별하는 데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측면이다.
우리나라의 동전 형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큰 변화를 겪었다. 첫째, 생산 도구 및 생활 도구의 모방, 둘째, 사각형 구멍이 있는 원형 동전, 셋째, 은화와 같이 사각형 구멍이 없는 원형 동전 구리 동전.
선진시대에는 많은 동전 형태가 있지만, 여전히 몇 가지 주요 단서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전진화폐는 분산화폐, 칼화화, 투화화, 추화의 네 가지 계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화는 모조 청동 농기구로 만들어지며, 다양한 천화의 주요 차이점은 머리, 어깨, 발이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얇다는 것입니다. 칼주화는 모조 청동 도구로 제작되었으며 기본적으로 모양이 비슷합니다. 기도는 크고 두껍고, 명도와 원술도는 가볍고 얇습니다. 원형주화는 뒷면이 편평한 것이 일반적인데, 제나라와 연나라에서 만든 사각구멍 원형주화는 표면에 곽이 있지만, 산진 지역의 원형주화는 모두 옥을 모조하여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벽. 추의 개미코돈은 천연조개를 본뜬 것이고, 금판은 거북이 등을 본뜬 것입니다. 선진(前秦) 왕조의 화폐 체계는 중국 화폐 역사상 독특했으며, 다른 왕조의 화폐 스타일과도 매우 달랐습니다.
진·한·육조 이후 우리나라의 화폐는 표준화되고 통일되어 일반적으로 네모난 구멍이 있는 둥근 동전 모양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정사각형 구멍이 있는 둥근 동전의 형태는 2,000년 이상 지속된 중화민국 초기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진나라, 한육조 시대에는 반량화폐가 일반적으로 뒷면이 납작했지만, 초기에 수집된 진반량화폐는 크고 무거웠습니다. 상하이 박물관의 무게는 64g입니다. 나중에 것들은 작고 얇습니다. 한나라 무제 원수 5년(기원전 118년)에 동전의 뒷면이 깊고 좁게 주조되었습니다. 육조시대에 주조된 영통만국과 오행천은 크기는 다르지만 모양은 유사하다. 수·당·오대 동전 중에는 여백이 넓은 동전이 등장했다.
송나라의 동전은 이전 제도와 달라진 점은 동전의 뒷면이 평평하고 얕으며 바깥쪽 껍질이 대부분 더 넓어졌다는 점이다. 금나라의 동전은 송나라의 회종 시대에 주조된 동전만큼 정교합니다. 동전의 뒷면은 더 깊고 윤곽이 뚜렷합니다. 위안화와 명나라 동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청나라 동전은 송나라의 특징을 일부 복원한 것으로, 앞면과 뒷면의 안쪽과 바깥쪽 가장자리가 상대적으로 단순하다는 점이다. 큰 동전이 나타났습니다.
아직도 네모난 구멍이 있는 둥근 동전이 주조되고 있지만, 기계로 주조한 화폐는 청나라 광서 시대부터 등장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중화민국 시기에는 기계로 주조한 니켈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동전과 알루미늄 동전이 나타났습니다. 광서(廣熙) 시대에는 메커니즘을 갖춘 사각 구멍이 있는 원형 동전이 주조되었는데, 대부분은 보하국(寶河局) 등에서 발견되었습니다.
4식별 및 제작:
다양한 시대의 주화 주조 기술을 이해하는 것은 주화 식별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측면이다.
당나라 이전에는 우리나라의 주화 주조법이 부채주조법을 사용했고, 당나라 이후에는 모금사주조법을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토기모형, 석조모형, 동모형 등 여러 종류의 화폐모형이 있었으며, 동시에 사용되지 않았으며, 하나의 모형으로 주조할 수 있는 동전의 수도 개발과정을 거쳤다. 등장한 최초의 토기 모형은 모형 당 하나의 동전을 주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석주형과 구리주형이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천주화의 석주형은 보통 주형당 2개의 주화를 주조하여 1달러 주형에 2개의 천주화 구멍을 새겼다. 석재 모형에서 주조할 수 있는 동전의 수는 이보다 많으며 일반적으로 3~5개입니다. 석재 모형 주조 기술에 관해서는 동전의 얼굴 모형은 석조 모형으로, 뒷면은 점토 도자기 모형으로 만들어 모형 본체의 열 변화 문제를 더 잘 해결합니다. 현재 진전(前秦) 시대의 동주형은 칠도(革島) 주화와 이비주화에서만 볼 수 있다. 이전 기록에는 천 주화용 동주형이 있지만 현물로는 볼 수 없다. Qili의 구리 모델 동전 주조 기술은 수직 스택 주조 기술을 사용하여 돈을 주조하는 데 직접 사용되지 않으며 점토 도자기 모델을 뒤집어야 합니다. 개미코동동모형은 당시 주조에 직접 사용되었는데, 지금까지 발견된 개미동동모형은 5개에 불과하며, 그 중 안후이 판창현 문화유적그룹이 선정한 2개 작품이 있다. 1982년 2월 형산 구매역은 매우 정교하고 완벽하며, 한 번에 주조할 수 있는 동전은 각각 66개와 67개입니다.
진·한·육조시대에는 토기주형, 석주형, 동주형이 동시에 사용되었으며, 1986년 5월에는 느릅나무 꼬투리와 반량주화가 크게 늘어났다. 산둥성 복싱현 선성촌에서 발견된 주화 주형은 한 번에 176개의 주화를 주조할 수 있는데 이는 정말 희귀한 일입니다.
수당 시대에 주조된 화폐의 양은 크게 늘어났지만, 동전을 주조하는 데 사용되는 부채 등의 도구는 아직까지 발견된 적이 없습니다. 이는 모금주조법의 주조과정이 이미 당시부터 사용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데, 이 과정은 후대 왕조의 주조기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송잉싱의 『천궁기우』의 기록에 따르면, 우리는 고대 어머니 돈을 모래로 주조하는 일반적인 과정을 이해합니다. 나무 조각 4개를 사용하여 빈 틀을 만들고, 가운데를 흙으로 채우고, 어머니 돈을 넣습니다. 그 위에 같은 틀을 올려서 돈의 뒷부분을 만들어주면 이렇게 수십개의 틀이 완성되고, 위에는 스프루를 남겨두고 끈으로 단단히 묶어서 녹인 것을 부어준다. 냉각시킨 후 틀을 열어 나뭇가지 모양의 돈을 만든 다음, 하나씩 잘라서 줄로 가공하여 하나하나의 구리 동전을 완성합니다. 여기서 모돈은 실제로 돈 주형 역할을 하며, 구리와 주석 원료를 미리 정밀하게 주조하여 중앙정부에서 각처에 발행하고 그에 따라 각처에서 돈을 주조합니다. 어머니 동전 위에는 조각된 어머니가 있습니다. 소위 조각모는 구리 재료를 손으로 조각하여 만든 동전 패턴입니다. 현존하는 가장 초기의 조각모는 난징 박물관이 수집한 명나라의 가경 통보 10개 조각 모화입니다. 모화 아래에는 모화폐가 있습니다. 모화폐는 모화폐로 만들어지며 공식적으로 대규모 유통주화를 주조하기 전에 주조된 샘플화폐입니다. 청나라에는 두 종류의 견본 화폐가 있는데, 하나는 부처에서 발행한 견본 화폐이고, 다른 하나는 정부에서 제출한 견본 화폐이다. 어머니의 돈사포법의 기술적 과정은 장스난(張密南)의 『유환계문』에도 기록되어 있는데, 사용 순서는 '모래주형 만들기', 이어서 '갈아서 돈 만들기', 마지막으로 '정리하기'이다. 전체".
수당대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모화의 주조방식을 일반적으로 사용했지만, 예외도 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아는 한, 오대십국 시대의 왕신지는 범주법을 사용하여 "용룡통보"를 주조했습니다. 몇 년 전, 동치의 보물 중 10개의 벽돌 모형이 베이징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청나라에서 돈을 주조할 때 화폐 모형이 가끔 사용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나라의 역사적 각 단계별 주화기술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마친 후, 위조화폐의 생산수준을 되돌아보면 좀 더 명확한 비교가 가능하다.
(2) 현대 과학기술 식별 방법
우리나라에서는 동화를 기본적으로 청동으로 만들었으며, 명나라 말기에 황동으로 만든 동전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시대마다 주조된 동화의 화학적 조성은 서로 다르다. 『주려·고공기』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청동합금 성분 비율이 기록되어 있다. 이는 오늘날 동전의 진위 여부를 식별하는 데 필요한 정보의 또 다른 측면을 제공합니다.
① 손상 화학성분 분석:
일명 손상 화학성분 분석은 특정 시대의 동전 표면에 있는 녹청을 제거하고 노출된 부분에서 여러 개의 표본을 꺼내는 것입니다. 실제 구리 , 구리, 주석, 납 등 다양한 원소의 비율에 대한 화학적 분석을 수행하고 최종적으로 이 시대의 다양한 구리 동전에 포함된 다양한 화학 원소의 비율을 구합니다. 이 화학 성분 분석 방법은 동전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파괴적인 화학성분 분석 방법은 동전을 손상시킨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식으로 희귀 동전을 분석하는 것은 낭비가 아닐까요? /p>
②비파괴 성분 분석:
파괴 성분 분석 방법과 유사하게 비파괴 성분 분석 방법도 구리 동전의 화학 성분 분석을 기반으로 하며, 구리, 주석, 납 및 기타 미량 원소의 함량을 분석하여 이 시대의 구리 동전의 화학 원소 함량의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값을 찾아 이를 사용하여 동일한 구리 동전이 같은 시대에 만들어졌는지 확인합니다. 이 방법은 양성자X선 형광분석법을 이용해 컴퓨터 계산을 통해 결론을 내리는 손상법보다 더 발전된 방법이다.
파괴적 화학성분 분석법이든 비파괴적 화학성분 분석법이든 최종 분석에서는 구리화폐의 질감을 연구하는 것입니다(물론 다른 질감의 코인도 적용 가능합니다) ). 이러한 방법은 다양한 질감을 기반으로 동전의 진위 여부를 식별하는 데 매우 과학적입니다. 그러나 실제 식별 과정에서는 즉각적인 판단이 필요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실제로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외관을 관찰해야 합니다. 우리는 동일한 구리가 적동, 청동, 황동 및 기타 질감으로 구분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구리 함량이 약 70%이지만 이러한 서로 다른 질감의 구리 동전이 표시하는 구리 색상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는 위조 동전을 식별하는 데 어느 정도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신장의 붉은 동전은 구리로 주조되므로 색상이 빨간색입니다. 위조 가능성이 높으므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즉, 동전의 진위 여부를 판별할 때 구리 동전의 색상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화학적 조성 분석 방법 외에도 구리 동전의 흠집 탐지는 변형되거나 내장된 위조 동전을 식별하는 데 특히 적합합니다.
어쨌든 진품 식별은 동전 수집과 연구의 기본이다. 진품 식별 방법을 모르면 수집과 연구는 불가능하다. 동전의 진품을 판별하기 위해서는 많은 물리적인 물체를 만져보고, 주의깊게 관찰하고, 점차 실무 경험을 축적해야 하며, 위조품을 제거하고 진품성을 유지하여 실생활에 봉사할 수 있는 일련의 효과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3. 고대화폐를 감정하는데 필요한 기초지식
감정은 다양한 관련 학문의 지식을 통합하는 학문으로, 일부 문제는 제한된 전문 지식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구조.
고대화폐를 평가하려면 먼저 역사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며, 일반사뿐만 아니라 연대기사와 전문사도 알아야 한다.
둘째, 화폐의 역사를 숙지하고 숙달해야 합니다. 화폐의 발생과 발전도 다른 역사적 사건과 마찬가지로 역사적 과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렇지 않으면 화폐제도의 발전과 화폐유통 및 주조 등을 알 수 없습니다. 중요한 문제.
셋째, 화폐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화폐학은 동전의 기원과 발전, 그리고 동전의 다양한 버전, 질감, 모양, 주조의 특성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중국 역사에서 동전은 두께, 크기, 비문, 장식에 따라 다양한 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특히 송나라 동전의 경우 사람들의 연구는 판에 중점을 둡니다. 동전은 일반적으로 구리, 철, 납, 금, 은 및 기타 질감으로 만들어집니다. 어느 왕조에서 질감이나 질감이 식별에 특히 중요한 동전을 주조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동전을 주조하는 기술은 서로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당나라 이전에는 부채 주조 방식이 사용되었고 당나라 이후에는 모주화 주조 방식이 사용되었습니다. 다양한 시대에 걸쳐 나타난 주화의 제작 과정과 기술 수준도 다르기 때문에 주화를 평가하기 전에 먼저 이를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넷째, 미학, 서예, 전각 등을 이해하고 일정한 성과가 있어야 합니다. 진품 식별에 관해 이야기할 때, 텍스트의 스타일, 정신, 호흡과 같은 이해하기 어렵고 추상적인 단어를 자주 언급합니다. 이러한 단어를 이해하는 것은 미학, 서예, 전각 등에 대한 지식 없이는 익히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또한 언어학, 문헌학, 문헌학에 대한 지식도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것은 중국 동전이므로 고대 중국과 고대 문헌학에 대한 지식도 동전을 식별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즉, 동전을 평가할 때는 자기 수양과 단련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동전의 진위를 평가하는 요령을 익히고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