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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 성의 역사적 발전
루 성씨의 유래는 주안샹(Zhuan Xiang), 구이성(Gui Surname), 윤성(Yun Surname), 다른 씨족이 개명한 성씨 등 4가지 주요 유래가 있다.
1. 전상(趙祖) 중에서 : 오늘날 허난(河南) 남동부 여허(熱河) 지역에 분포하고 있는 족은 전상(莊祖)의 아들이라고 한다. 아들은 노통(老丹)이라 칭했고, 둘째 아들 이(利)와 오회(吳惡)는 고신시대에 주롱씨를 역임했다. ).
2. 귀성(요성 귀성 -> 귀성 진 -> 귀성 전 -> 귀성 여) 중에서: 전국시대 제나라 선왕(기원전 319년~301년) BC 그가 집권할 때) 어린 아들 전동(Tian Tong)을 노향(魯鄕)에 하사하였고, 그의 후손들은 노(魯)를 성으로 삼았다. Luxiang은 현재 산둥성 Lingxian County에 위치한 Lu Zhong 가문의 고대 거주지입니다. 구이(Gui)의 성 루(Lu) 역시 2,3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윤씨에서: 서부 주말에 서쪽에서 온 한 무리의 윤씨가 친링산맥 북쪽의 나곡으로 들어왔습니다. Lu Zhong 가족이 처음 살았던 지역입니다. Luo Valley에 사는 Rong 사람들은 Lu Zhongkunwu의 약어를 Lu Hun으로 변경하여 Lu Hunrong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사. 춘추시대 초기에 노훈영의 일파가 동쪽으로 이동하여 허난성 서부 낙수강 상류로 이동하여 허난성 송현 북동쪽 푸류시 북쪽에 노훈국을 세웠다. . 기원전 525년 춘추시대 진(晉)나라의 청공(淸功)이 여훈(魯樂)국을 멸망시키고 그의 후손들은 이 나라를 성(姓)으로 삼아 중국의 일부로 불렀다.
4. 다른 씨족의 성 변경: 고대에 여씨의 유래는 여통을 조상으로 하는 '평지'뿐만 아니라 류구를 양자로 삼은 선비족에서도 유래되었습니다. 북위 소문(孝文) 시대에 개혁이 이루어지면서 성(姓)이 바뀌어 '하남성(河南國)'이라 불렸다. 선진(前秦) 시대에는 산시(陝西), 허난(河南), 산둥(山东), 호북(湖北) 등지에서 여씨(魯姓)가 활동했다.
한나라 때 여씨는 장시(江西), 장쑤(江蘇), 안휘(安徽), 후난(湖南), 허베이(河베이), 저장(浙江) 등 여러 지역으로 퍼졌다. Lu Biao는 아들 Lu Rang을 낳았고 Lu Rang은 아들 Lu Hui를 낳았습니다.
금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여씨 건이파는 더욱 분열되었다. 남북조 시대에 이르러 남북의 루씨족의 인구는 대규모로 발전하였다.
당나라 초기에는 중원에서 많은 이민자들이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루는 먼저 복건성에 입국한 후 광동으로 이주했습니다.
송나라 때 여씨는 약 25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33%로 63위를 차지했다. 루씨를 가진 사람이 가장 많은 성은 저장(浙江)성으로 전국 루씨 인구의 약 21%를 차지한다. 전국적으로 분포는 주로 절강(浙江), 장시(江西), 장쑤(江蘇), 복건(富建)에 집중되어 있다. 이 4개 성의 루씨는 전체 루씨 인구의 약 71%를 차지한다. 둘째, 허난성(河南省), 광시성(廣西省), 안휘성(安徽省)에 분포되어 있으며 이 세 성의 여씨 성씨는 19%로 집중되어 있다. 중국은 처음에 장쑤성(Jiangsu), 저장성(Zhejiang), 장시성(Jiangxi), 푸젠성(Fujian), 광시성(Guangxi)을 중심으로 루 성씨를 가진 두 개의 인구 집결 지역을 형성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닝보(寧波)의 육지(警治)의 후예가 다시 산동으로 이주하여 지닝(智寧) 서북부에 정착했다. 그리고 산동의 여러 곳에서 살았습니다. 북쪽과 남쪽의 두 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남분은 지닝시 가샹현 마춘진 서로촌, 남로촌을 중심으로 지닝, 허쩌, 윈청, 위타이, 원상, 텅저우, 페이청, 둥핑, 쉬저우, 상추, 짜오좡, 린이, 태에 분포한다. 'an, Jinan 및 기타 장소. 북분은 양산대묘(현 동평)를 중심으로 양구, 동평, 태천, 요성, 덕주 등지에 분포한다.
명나라 때 광시의 여씨는 남부에서 영향력 있는 성씨가 됐다. 루라는 성씨는 약 52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56%를 차지하며 명나라에서 37번째로 흔한 성씨였다.
청나라는 초기에 대만에 진출했다. 『대만성대총기·인민연대기·씨족편』(성청이 편찬, 1973년 기록위원회 간행, 중문서 출판)에 따르면 여씨는 대만 성씨 중 낮은 순위에 있다. 가구수는 439세대로 108위다. "대만 100대 성씨의 유래에 대한 간략한 소개"(Lin Tianfu, He Jinci, He Qinteng, Lin Jinshan 편, 대만 이름 및 성 유래 연구 협회 편찬 및 출판, 1990년 5월), 루씨는 대만의 성씨 중 9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루씨를 가진 사람의 수가 1973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책에는 두 가지 기록이 있는데, 하나는 루씨가 광둥성 복건성으로 이주하여 바다를 건너 대만으로 이주했다는 내용이고, 다른 하나는 현, 도시에서 루씨족의 상황에 관한 내용이다. 대만의 도시 중 대만에는 인구가 더 많습니다. 카운티와 도시는 타이베이시, 가오슝현, 타이베이현, 가오슝시, 이란현입니다. 향 지역의 분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오슝 차오터우, 타이베이시 송산구, 타이베이시 다안구, 융허시, 타이베이시 구팅구.
장족 중에는 루씨의 유래에 관해 두 가지 설이 있다. 한 가지 설은 여러 부족의 지도자들이 장옌에 모여 그들에게 성을 부여했다는 것이다. 새 사냥에 능숙한 부족들은 그때부터 장어(새)를 성으로 삼았다. 또 다른 이론은 다른 곳에서 온 이민자들이 가져온 성 외에도 원시 신앙의 토템에서 발전한 성도 있다는 것입니다. 루 성은 아마도 고대에 새를 숭배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 희망 오현(吳縣): 오보정(吳寶丁)이 삼국시대 원년에 현을 세웠고, 그 통치는 오성에 있었다. 이 루 가문의 분파는 루통(Lu Tong)의 직계 후손이며, 그 조상은 서한(Western Han) 왕조의 루리에(Lu Lie)였습니다.
하남현(河南縣) : 한나라 고(高) 2년에 진나라 삼천현을 현으로 개칭하고 낙양(洛陽)을 다스렸다.
잉촨현: 진나라 17년에 현이 설치되었고, 그 통치는 우현에 있었다. 이 여씨 분파는 오현(吳縣) 여씨 분파이며, 그 시조는 동한(浦汉) 영천현(永泉縣) 여홍(警洪)이다.
평원현: 서한시대에 현을 설치하고 평원현을 다스렸다.
하노이 현: 초한 왕조 때 현이 설치되었고, 통치는 서진 왕조 때 회현에 옮겨졌다.
징저우 현
러안 현청 이름 중열당: 남송 좌파 총리 육수복은 원나라에 항복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이왕을 세웠다. 푸저우에서. 원군이 그를 죽이러 왔을 때 육수부는 침착하게 칼을 뽑고 아내와 아들을 바다에 몰아넣어 죽인 다음 강에 몸을 던졌습니다. 바탕(Ba Tang)을 폐위시키다: 한 왕조 시대에 육가(Lu Jia)는 유 방(Liu Bang)을 따라 진을 멸망시키고 한 왕조를 세웠습니다. 그는 매우 웅변적이었고 남베트남으로 두 번의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또한 고조 천황에게 선물로 "신우"를 썼는데, 이는 그가 왕을 숭배하고 패권을 폐위시켰다는 취지입니다.
산웨이탕(Sanweitang) : 청나라의 일급 장군이자 바펜젠 공작인 루윈(Lu Yun). 옹정시대에 "정국장군 육운(魯雲)이 죽고 옛 신하들을 불쌍히 여겨 정국공(精國工)의 칭호를 하사하였으니, 장례는 결코 8개로 나누어지지 아니하였고 그 이후로 칭호가 세습되었다." 귀족에는 Jinling 후작과 Xiaoqi 2 등 아들 Chang'en 삼촌 (Cheng Enbo)이 포함됩니다. 선조는 본래 일족의 9급 기사였으며, 부루이바펜 마을의 공작이자 보조국의 장군이었다. 계급은 무관 1급이다. 죽은 뒤 황제의 총애를 받아 바펀성 공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Jiangning Town에 국가 정부 건물을 제공하십시오. 삼위당(Sanweitang)은 '하늘의 권세를 두려워함, 땅의 진노를 두려워함, 사람의 마음을 두려워함'이라는 뜻으로, 황제로부터 하늘의 권세를 물려받아 법을 지키는 관리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다. 이는 나라의 규례와 백성의 뜻에 복종하는 것이기도 하며, 후손들에게 주는 교훈이기도 합니다. 4자 보편적 대련 Lu라는 성을 지닌 중요한 대련에는 다음과 같은 다섯 쌍이 있습니다: 허베이의 삼범, 낙협의 두 용. 검 남쪽에는 만 두루마리, 구름 속에는 두 마리의 용.
Jiannan Wanjuan (남송 왕조의 가장 뛰어난 시인 Lu You는 거의 10,000 개의 시가 존재하는 "Jiannan Poetry 원고"를 보유하고 있음) Yunjian Erlong (Lu Ji와 Lu Yun 형제를 지칭함) , 당시 "Jiannan Poetry 원고") "Two Dragons")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나라는 내세를 밀고 나갔고, 청나라는 순생을 썼다. Ehu 학교; Liandu Gaofeng. 당신의 품에 안긴 감귤이 당신의 유산으로 돌아가고, 낯선 아이가 당신의 효심을 알고, 꿈의 연꽃이 징조에 응답하고, 재능 있는 여인의 시는 노동자의 시입니다. 칠자보행연: 마음을 기르는 것은 얼음 같으나 풀어지리라
나라의 걱정은 아직 불이 꺼지지 않은 듯하다(여유시연).
야생적인 노인이 되는 것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길 위에는 결국 유혹을 받게 될 난민들이 있습니다(루유의 시 2행).
나는 비천한 입장 때문에 감히 조국을 잊을 수 없다
문제는 해결됐고 아직 관이 닫힐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루유의 시연) .
고대와 현대의 수천 권의 책이 영원히 사라집니다.
창문의 황혼이 덧없는 세월을 보내줍니다(Lu You의 시 한 쌍).
구주이오우(Gu Zhuyi Ou)는 봄의 정취가 가득하다;
동풍이 수백 리를 불고 눈이 맑아진다(동치 제1호 학자 육윤향이 지은 한 쌍) 청나라).
목마르면 훔친 샘물을 마시지 말라
더위는 멈추지 않고 나무의 음(木)을 미워하게 된다(시 "호랑이" 중 한 구절) 걷기(Walk)'는 서진(西晉) 작가 육기(吳条)의 작품이다.
옥관이 가을 달의 하얀 빛을 낸다.
홍야는 한때 기옌 잔치(명나라 시인 육기의 '가수 진랑과 함께'에 나오는 한 쌍)에 감탄한 적이 있다.
공무원은 공덕이 없지만 진실을 추구합니다.
집에 유서가 있는데 왜 돈을 쓰나요? 산동 지역 족보의 명칭 편찬 시기 및 편찬 방법 티베트 주석 산둥성 계녕(濟寧)의 『여가 족보』에 관한 주석 17권, 노종이 편찬하고 청나라 건륭 24년에 스더당에서 간행됨( 서기 1759년). 북쪽과 남쪽의 두 지점으로 나뉩니다. 건륭 47년(1782)에 중건하고, 도광 22년(1842)에 중건하고, 광서 10년(1884)에 중건하고, 광서 26년(1900)에 중건하였으며, 민국 9년(서기 1920년)에 중건, 서기 1951년에 중건. 서기 1981년에 재편집, 서기 2005년에 재편집 등. 장쑤성 지역의 족보 편찬 시기와 방법. 주(장음) 『여가계보』는 권수는 알 수 없다. 현존하는 책은 17권이다. 청나라 도광 14년(서기 1834년)에 편찬되었다.) 무석(無錫) 『여가계보』는 권수는 알 수 없고 편집자는 알 수 없다. 또한, 청나라 동지 12년(서기 1783년)이 있다. 제1권 8권, 민국 11년(서기 1922년) 양현당 인쇄본, 제1권 90권, 마지막 5권은 노웅상 편집. 소윤 외, 민국 37년(서기 1948년) 양현당 인쇄본 126권, 제1권은 노서성(魯瑞興) 등이 편집함.
(무석) 『여가계보』, 수량미상, 1권, 민국 18년(서기 1929년) 여요명 편찬, 총본당목활자본(무석) 『여가계보』 ", 90권 제1권, 청나라 동지 12년(서기 1873년) 노달이 편찬한 《여가계보》92권, 하북대학(무석) 목판본이 아닌 민국 20년(서기 1931년) 육웅향이 편찬한 『여가계보』 5권, 역사연구소(태창)에서 간행한 『평원계보』 5권으로 나누어져 있다. 권수 불명, 편찬자 불상, 청나라 건륭 24년(서기 1759년), 판화(오강) 《분호록가계보》, 편수 불명, 편찬자 불상, 현대의 전기 (Wujiang) " "Fenhu의 Lu 가족 계보"는 여러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Lu Zhuo가 편찬하고 청나라 Xianfeng 시대 (Wujiang)에 복사 한 한 권인 "The Lu Family's Xiande Lu"는 한 권입니다. 1권은 청나라 동지 11년(서기 1872년)에 육내포가 편찬한 것입니다. 평원송령로가계보(平源松陵魯家記) 12권(오강) 제1권, 민국 13년(서기 1924년) 노내포 편찬)(역사연구소),(길림대학) 각판(오강) "송령로가 족보" 12권, 제1권, 최종권 1, 4권 청나라 도광 26년(1846년) 육위옥이 편찬(서기 1846년) 사본(오강) "로가사"권 1 유기기(劉吉節) 민국 8년(서기 1919년) 지폐판(오금) 『여가계보』 18권 육화위(孝淮玉)는 청나라 광서제 32년(서기 1906년)에 편찬하였다. 용암당 목조활자본(오진) 『로장 여가계보』 29권, 민국 8년(서기 1919년) 회종당 가동자본(오진)의 마지막 권 편찬자는 알 수 없음 진) 『금령모장록가계』8권, 8권. 청나라 동지 11년(서기 1872년) 『회중당(淮中塘) 가동본』을 편찬하였다. 진) 『장촌노가계보』 16권. 청나라 광서제 6년(서기 1880년)에 로덕빙(魯德熙) 등이 편찬한 요녕성 지도의 지수당무활자본도 있다. 민국 9년(서기 1920년)의 18권 활자판, 루란팅 등이 편찬함. (강소성 창저우시 지도) (오진) 《금릉 여가계보》 12권, 12권 중화민국 9년(서기 1920년) 노세발 등 편찬 하북대학(상주) ) "백운만 분파 노씨 계보" "청나라 광서제 15년(서기 1889년)에 노이준이 편찬한 1권. 강소성 창저우시 토회중당의 목조 가동 활자본 성(상주) 《하포여본기보》는 청나라 광서 18년(서기 1892년)에 육정이 편찬한 16권의 목판본이 있다. 『산청당목조활자본』은 청나라 현통원년(서기 1909년)의 산청당목활자본 17권 제1권으로 노중영(魯忠燭) 등이 개정하였다.
(의흥) 『여가계보』, 권수 불명, 편찬자 불명, 청나라 광서 26년(서기 1900년) 인변당 목활자본(의흥) 『계보』 노가(魯氏) 제21권 제1권 편집장 3권 24권. 민국 37년(서기 1948년) 육위왕(魯等王) 등이 편찬. 난징 투둔벤탕(곤산) 목조활자본 ) 『수동여씨계보』 제1권 16권. 청나라 건륭 31년에 편찬한 것이다. 대학 (곤산)의 "Chaxi Lu Family Genealogy"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2 권으로 청나라 가경 6 년 (1801 AD)에 Lu Di가 편찬했습니다. 위 그림은 Jiayintang (Liyang)에 인쇄되었습니다. ) 『양현서서로씨계보』 21권으로 제1권은 청나라 광서제 26년(서기 1900년)에 육경헌이 편찬한 목활활자이다. 상도인변당(소주) 『여씨풍문계보』 17권, 제1권은 청나라 광서제 14년(서기 1888년)에 육금량(魯金賀) 등이 편찬한 것이다. 『여씨 6가계도』 제1권은 청나라 광서제 14년에 남개대학 역사연구소와 길림대학 풍우이좡(쑤저우)이 편찬한 것이다. 민국 27년(서기 1901년)에 위의 사본(소주) 『평원여가계보』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민국 2년(서기 1913년)에는 위의 석판본이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다. (쑤저우) 『노씨족보』를 제1권으로 편찬하고 심시성 등이 개정, 장쑤성 소저우시 오중구 사본(쑤저우) 『여씨족보』 제4권 4권을 편찬하였다. 양인림(楊仁lin)의 주석, 청나라 함풍4년(서기 1854년), 하얼빈사범대학(소주)) 『오군 노가계보』, 16권, 제1권, 1, 3-7, 노송 편찬. 청나라 함풍시대 노송이 편찬한 『평원 노씨 계보』 제20권, 제1권, 6권. 청나라 광서 32년(서기 1906년)에 육정위(魯智衡) 등이 편찬한 책(북지도), (남개학파), (길림대학), (쑤저우대학), (강소성 창저우시) 성) 및 판화(쑤저우) "평원 루 가문 계보" "간략한 소개",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음, 육계가 다시 녹음한 청나라 말기 길림 대학(쑤저우) "보산 호우부 분 루비 가문 계보"의 발췌본,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음, 청나라 도광 6년(서기 1826년) 육비용 등이 편찬한 권1) 난징대학 판본(강소) 『여가계보』, 권 수는 알 수 없음, 9'-11, 44a, 46; 62; 67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편집자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 청나라 동치 시대의 활자본은 공화국에도 있습니다. 중국의 권수는 알 수 없으며, 권은 9권, 38권, 5권, 58권, 73권, 74권이다. 126권, 제1권, 제1권, 1~6권, 57권에 기탁. 민국 37년(서기 1948년)에 육작운(魯緣雲) 등이 개정함. 화중사범대학(염성) 제7권. 청나라 광서제 10년(서기 1884년) 육신자이 등이 개정(연도) 경중당 목조활자본(회) 위 그림 안) 『산양 노씨 계보』, 청나라 강희 25년(서기 1686년) 노구과 등이 개정한 8권 노씨 사국당 판본(태태) 현) 『환령』 『여가계보』 제14권 제1권은 청나라 광서제 24년(서기 1898년)에 육은영이 편찬한 『삼덕당(山德塘) 활자본』이다. 역사 연구소. 편집자의 편찬 시기와 방법. 티베트어 주석(핑후) "로 가문의 역사", 노명란이 청나라 사본(상우), "상우 염불 루 가문 족보"를 편찬 및 개정함. 민국 15년(서기 1926년) 육용태 편찬(오성) 『여씨 계보』, 6권 청나라 현통 2년(서기 1910년) 육계창 편찬, 목조 가동본(오흥) 『여가계보』, 2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음. 육위가 청나라 도광 25년(서기 1845년)에 역사본을 편찬함 ", 민국 25년(서기 1936년) 노서당 등이 편찬(인민대학), (요녕지도), (남경지도) 인쇄본(금화) 권으로 나누지 않은 《동양로가계보》 , 권수는 알 수 없고, 편찬자는 알 수 없다. 그밖에 강희 24년(서기 1685년)에 편찬된 목제활자본 18권이 있다. 육영기 외 건륭 35년(서기 1770년) 목조활자본은 권수는 알 수 없으나 가경13년(서기 1808년)에 육소태 등이 개정하였다. ), 권수는 알 수 없고, 도광 22년(서기 1842년)에 육문환(魯文港) 등이 개정하였고, 권수는 알 수 없으며, 노중화(魯忠淮) 등이 편찬하였다. 동치 10년(서기 1871년) 판본은 권수를 알 수 없으며, 루칭페이(魯慶平)가 편찬하였다.
(진화) "동양 노씨 계보계속", 미상, 광서 24-32(1898-1906 AD) 목활자본 (진화) "동양 노씨 계보 초판" ", 미상, 중화민국 국왕 8년(서기 1929년) 목활자판(해녕) 《해창팽포로씨가계》 30권, 제12권, 20권 편자 노진지 4년 Xianfeng Qing 왕조(1854년) 조각본(Haining) "Haichang" Pengpo Lu Family Genealogy" 30권, 24권. Lu Hexiang 등이 3차 절강성 가흥시 Tu Xixian Temple(소흥)의 조각본을 편찬했습니다. 민국년(1914년) 『여씨족보』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다. Family Classic", 4 권 4 권, 건륭 46 년 (AD 1781) Lu Yueyang 편, 인민 대학 청나라 판 (소흥) "Shanyin Meihu" Lu 가족 계보 ", Lu Zun 6 권 편찬 민국 6년(1917년) 길림대학 중정당 활자판(가흥) 『오현 노씨 도우샹 계보』, 22년 노조구가 편찬한 책으로 나누어지지 않음 중화민국(가흥) 1933) (강소성 쑤저우시 지도), (절강성 가흥시 지도) 석판화본(소흥) 노가계보 >>, 책으로 나누어 편찬되지 않음. 상하이 족보의 명칭. 편집자의 편찬 시기와 방법. 티베트 주석(상하이) 『여씨 족보』, 청나라 건륭 20년(1755년)에 편찬. 서기), 『운간노가계보』4권(상해), 제1권은 청나라 도광 12년(서기 1832년) 육장요가 편찬함. 『주희록가계』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고, 민국 13년(서기 1924년)에 육수선 등이 편찬한 4권과 민국 15년(서기 1926년)에 석판화를 편찬한 것이다. . (상하이) 『여씨 족보』는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다. 육영권이 청나라 광서 25년(서기 1899년)에 개정한 가정현 백사본(중명) 『여씨 족보』는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다. 청나라 가경 4년(서기 1799년)에 간행된 『수당본』 외에 가경 14년(1809년)에 『흥수당본』도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노(魯)가 편찬하였다. Kunyuan 등, 오본당본은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광서 10년(1884년)에 Lu Zhiquan 등이 편집했습니다. ; 광서 14년(서기 1888년)에 새겨져 있고,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육정이 편찬하였으며, 40권이다. (Chongming) "Lu Family의 계보"는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Lu Yuntao 등이 개정했으며 가동식 목조 버전입니다. 그 밖에 민국 4년(1915년)의 오본당(五本堂) 판화가 있는데, 권수는 알 수 없으며 노지권(魯志泉) 등이 편찬하였다. (중명) 『여가계보』의 편자는 알 수 없다. 청나라 판화 1권이며, 책의 제목은 판 중간에 적힌 대로이다. 청나라 도광(道光) 때까지이다. 안후이 지역 안후이 지역의 계보 이름 편찬 시기 및 방법 티베트어 주석(태호) "태호 여가 계보", 권 수는 알 수 없음 1918년(서기 1918) 화이거당 목조 가동 활자판, 권 수는 알 수 없음, 노가 개정함 방얀 등. (리양) 『여가계보』2권 2권, 육천희 등이 개정, 청나라 광서 31년(서기 1905년) 쌍비당 목조활자판. (Qianshan) "Lu Ye Family Genealogy", 19 권, 제 1 권, 24 권. 청나라 현통 2 년 (서기 1910 년)에 인민 대학 (사현)의 총본 당 가동 판 ". 여씨족보' 24권 미상 민국 26년(서기 1937년) 안휘박서성요의 필사본(류안) '여씨족보' 40권 민국 20년에 재편집 (1931) "나향로 가문 계보" 남방 여전(상음) 중화민국 원년(서기 1912년) 신 등이 개정함(하남당 목조활자본(광동)) 여씨사덕기(魯氏史記)', 청나라 광서 원년(서기 1895년)에 여시연 등이 개정, 목조활자판(광시용녕) 『여씨계보』, 1949년 육양걸 편찬 1권 (광시서고), (광시용닝현서고) 북방(동성) 『여가계보』 전 6권, 제1권은 청나라 동치 4년(서기 1865년)에 육의전 등이 개정함 ) ) 원당목자활자서를 바탕으로 한 대만의 가계도에 대한 간략한 요약
중국 대만에도 여씨의 가계도가 많이 있다. 데이터가 부족하여 체계적이고 완전한 검토가 어렵습니다.
1983년에 대만 연합일보문화재단 중국학 기록 보관소에서 『중국 족보 서문』(성칭이 편집)을 출판했는데, 이 책에는 노 가문에 관한 10개 이상의 부족 족보가 포함되어 있어 비교와 비교가 가능합니다. 국가의 다른 지역의 족보에 대한 참조: 족보의 이름, 편집 시간 및 방법, 24권의 "루 가족 족보"에서. 청나라 건륭 10년(서기 1745년), 청나라 도광 2년(서기 1822년)에 노정군이 강소성 오흥에서 편찬한 『동희여씨』 4권. 『운양 노씨 계보』는 청나라 도광 24년(서기 1844년)에 절강성 항현(杭縣)의 육형태(魯衡台)가 편찬한 『여씨 계보』 4권이다. "강소성 단양에서 청나라 동지 12년(서기 1844년)에 육흥진에 의해 개정되었다. 서기 1873년) 소우장현의 "계월여가의 석기"가 6권과 4권으로 되어 있다. 청나라 육시언 광서 6년(서기 1880년)에 광동에서 『보산후부지 여비지』2권을 편찬하였다. , 장쑤성 무현현에서 『남도 여씨 계보 묘도』 2권을 편찬했으며, 여봉상은 항현에서 『여씨 풍문가 공개 계보』를 18권, 12권으로 개정했다. 청나라 광서제 7년(서기 1881년), 절강성(浙江省)에서, 광서제 14년(廣蘇省 Wuxian County)에서 육금호(魯金浩)가 『여장(夏莊) 여가계보』를 다시 편집하였다. 청나라(1888년), 28권, 28권, 청나라 광서 15년(서기 1889년) 장쑤성 무진에서 모우봉(毛玉峰) 등이 서문을 썼다. ) 21권 8권은 청나라 광서제 32년(서기 1906년)에 장쑤성 무석관천에서 노증위 등이 편찬한 『로씨족보』이다. 민국 11년(서기 1922년) 장쑤성 무석(無錫)에서 노풍주(魯鳳州) 등이 쓴 11권과 4권, 장쑤성 송강(江蘇省 松江) 13년. 민국 18년(서기 1929년) 노허주(魯河州) 등이 30권 32권을 재편집하였다. , 중화 민국 21년(서기 1932년) 장쑤성 무진(無智)에서 노야오케(魯老河) 등이 편찬한 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