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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의 음악에 대하여

루드비히 판 베토벤(1770~1827)은 독일의 위대한 작곡가이자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대표자 중 한 명이다. 베토벤은 1770년 12월 16일 프랑스에서 멀지 않은 라인강 유역의 작은 마을인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할아버지는 본 궁정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였고, 그의 아버지는 궁정 테너였습니다. 베토벤의 음악적 천재성은 어렸을 때부터 드러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베토벤을 모차르트와 같은 신동으로 키우고 싶어 했고, 어릴 때부터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배우도록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가 받은 음악교육은 매우 단편적이고 체계적이지 못했다.

베토벤에 대한 모든 정보

1. 에로이카 교향곡

베토벤의 마음은 1789년 프랑스의 자산이었습니다. 계급 혁명의 열렬한 지지자. 1798년 베르나도트 장군(1763~1844)은 비엔나 주재 프랑스 대사로 재직하면서 종종 자신의 집을 방문하고 주변 사람들과 긴밀한 접촉을 가졌다. 1802년 베르나도트의 제안으로 베토벤은 나폴레옹에게 헌정된 교향곡 3번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생각에 나폴레옹은 독재체제를 무너뜨리고 자신의 이상과 혁명을 실현한 영웅이었다. 1804년 베토벤은 교향곡 3번을 완성했다. 그가 그것을 나폴레옹에게 헌정하려고 준비하던 중, 나폴레옹이 황제로 선포되었다는 소식이 비엔나에 도착했습니다.

베토벤은 제자 이시(1784~1838)로부터 이 소식을 듣고 화가 나서 “그는 평범한 사람이다. 야망." 그는 너무나 야심적입니다. 그는 모든 사람의 머리를 타고 폭군이 될 것입니다!" 그가 이렇게 말하면서 그는 테이블로 걸어가서 나폴레옹에 대한 헌정서를 찢어 바닥에 던졌고 다른 사람은 그것을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그것을. 여러 날이 지나자 베토벤의 분노는 점차 가라앉았고 이 작품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1804년 12월, 이 교향곡은 비엔나의 롭코비츠 왕자의 궁정에서 처음으로 연주되었습니다. 1805년 4월 비엔나 극장에서 열린 첫 공개 공연은 베토벤이 직접 지휘했습니다. 프로그램 노트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펜 씨가 작곡한 새로운 대교향곡 루트비히 판 베도우가 로브코비츠 왕자에게 헌정했습니다." 이상하게도 베토벤은 플랫E장조라고 하지 않고 D샵장조라고 하더군요. 1806년 10월 악보가 출판되었을 때 제목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이 인쇄되었습니다. 에로이카 교향곡은 위대한 인물을 기리기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이후 이 "교향곡 3번"은 "에로익 교향곡"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2. 운명의 교향곡

베토벤의 '교향곡 다단조'(Op. 67)의 처음 네 음표는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처럼 강하고 묵직하다. . 그래서 이 작품을 '운명의 교향곡'이라고 부른다. "운명의 교향곡"은 1805년부터 1808년까지 작곡되었습니다. 베토벤은 이미 1808년 11월 친구 베글러(1765-1848)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운명의 목을 막고 싶습니다. 결코 나를 완전히 압도하지 못할 것입니다!" 1798년에 작곡된 "피아노 소나타 다단조"(Op. 10-1)의 3악장에 등장했고, 이후 "현악4중주 D장조"(Op. 18-3)의 3악장에 등장했습니다. "열정의 소나타"(Op. 57), 세 번째 "레오노라" 서곡(Op. 72), "현악 4중주 E플랫 장조"(Op. 74) 등의 작품입니다. 투쟁을 통해 운명을 이기는 것이 베토벤의 일관적인 창조적 사고였다고 볼 수 있다. "운명의 교향곡"에 표현된 투쟁에 대한 격렬한 열정은 전염성이 매우 높습니다. 스페인 알토 가수 마리브란트(Maribrandt)는 처음으로 '운명의 교향곡(Symphony of Destiny)'을 들었을 때 너무 겁이 나서 떠나야만 했습니다. 나폴레옹의 노병은 4악장의 시작 부분에서 “이것이 황제다!”라는 주제를 듣고 벌떡 일어나 소리를 질렀다. 베를리오즈는 <운명의 교향곡>의 짜릿한 투쟁 장면을 “오델로의 복종”으로 여겼다. Iago의 비방은 Desdemona가 누군가와 바람을 피웠을 때의 끔찍한 분노를 오해했습니다.

그는 "음악을 묘사할 때 달빛은 사려 깊고 사려 깊고 조용해야 하며, 한마디로 부드럽고 밝은 분위기여야 한다. '#c 단조 소나타'의 첫 번째 악장은 첫 음부터 마지막 ​​음까지 완전히 비극적이다. 단조) 구름이 가득한 하늘과 우울한 분위기를 표현한 곡으로, 마지막 악장은 격렬하고 정열적이며, 부드러운 달의 정반대를 표현하는 것은 짧은 2악장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다. 달빛.' 독일에서는 이 노래를 '정원의 파빌리온' 소나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누각은 나무 그늘 아래 세워진 누각임이 분명하지만, 이 소나타에 있어서도 이 제목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이 곡이 표현하는 것은 결코 선명한 산수화라기보다는 내면의 우울한 분위기인 것 같다. 『베토벤 전기』의 저자인 그대(1817~1897)는 1악장이 '병든 아버지를 위해 기도하는 소녀'라고 했는데, 어쨌든 '달빛'이나 '정원'보다 더 어울리는 표현이다. 베토벤은 1801년 줄리파타 구이차르디(Giulifata Guicciardi, 1784-1856)와 사랑에 빠졌을 때 이 작품을 작곡했으며, 이 작품을 그녀에게 헌정합니다. 올해 11월 16일, 베토벤은 베글러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녀는 나를 사랑하고 나도 그녀를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면서 그녀를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1802년 초에 그녀는 벌 할렌버그 백작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1803년에 결혼했다. 로맹 롤랑(Romain Rolland)은 이 작품을 베토벤의 사랑에 비유하며 "환상은 잠시 지속되었고 소나타에는 이미 사랑보다 더 많은 고통과 슬픔이 담겨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롤랜드는 1악장을 우울하고 울부짖는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러시아 음악학자 올리비셰프(1794-1858)는 첫 번째 악장은 "죽어가는 불"처럼 잃어버린 사랑에 대한 "깊은 슬픔"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1801년 베토벤과 귀차르디는 열렬히 사랑에 빠졌다. 이 작품이 사랑을 잃은 아픔을 그린 작품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실과 부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 작품에 대한 설명은 아마도 러시아 미술평론가 스타소프(1824~1906)의 견해가 더 타당할 것이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리스트의 연주를 회상한 후, 그는 이 소나타가 완전한 비극이라고 믿었습니다. 첫 번째 악장은 애절한 부드러움으로 가득 차 있었고 때로는 어두운 예감으로 가득 찬 정신 상태였습니다. 그도 안톤 루빈스타인의 연주를 들었을 때 비슷한 인상을 받았다. 우울함, 다른 것들은 생각에 잠겨 있고, 추억이 넘쳐나고, 어두운 징조가 있습니다..." "소나타 #c 단조"는 "달빛"이라는 제목과 전설로 특히 유명합니다. 베토벤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C단조 소나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나는 "#F장조 소나타"(Op. 78)와 같이 이것보다 더 나은 것을 썼습니다. 내가 베토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달빛노래'는 별로 만족스럽지 않아요.

4. 열정적인 소나타

쉰들러는 베토벤에게 "소나타 D 단조"(Op. 31-2)와 "소나타 F 단조"(Op. 57)에 대해 물은 적이 있습니다. 내용에 대해 베토벤의 대답은 "셰익스피어의 '템페스트'를 읽어보세요"였다. 따라서 전자는 '템페스트 소나타'로 불렸고, 후자는 함부르크 음반출판사 크란츠(1789~1870)가 '템페스트'를 추가했다. . "열정의 소나타" 제목. (또 다른 설로는 독일의 피아니스트, 바이올리니스트, 작곡가, 지휘자 라이네케(Reinecke, 1824~1910)가 '열정'이라는 제목을 붙였다는 설도 있는데, 이는 근거 없는 것으로 보인다.) '열정'이라는 제목은 비도 펜의 승인을 받지는 않았지만, 이 영웅적이고 장엄한 작품에 아주 적합합니다.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멘토인 레닌은 한때 러시아 작곡가이자 지휘자인 도블로빈(1894-1953)이 모스크바에서 이 소나타를 연주하는 것을 듣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것은 매일매일 놀랍고 전례 없는 음악입니다. 나는 항상 어린아이처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870년 10월 30일, 파리는 프랑스-프로이센 전쟁 중이었습니다. 3개월 넘게 프로이센 군대에 복무했습니다. 베르사유에 있는 프로이센 왕 윌리엄의 본부에서 철의 총리 비스마르크는 프랑스 부르주아 정부의 수장인 티에르와 휴전 조건을 협상하고 있었습니다.

그날 저녁, 이탈리아 주재 독일 대사였던 게르텔은 베르한이 소유한 낡은 피아노로 비스마르크의 "열정 소나타"를 연주했습니다. 마지막 악장을 들은 비스마르크는 "이것은 전 세대의 투쟁의 울부짖음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피에 굶주린 직업주의자의 관점에서 베토벤의 '열정'을 이해했다. 그는 한때 "이 곡을 자주 들을 수 있다면 용기가 지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베토벤은 내 신경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이다." 베토벤은 1801년 6월 29일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예술은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베토벤이 지하에 알려졌고 비스마르크가 자신의 음악을 사용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면 그는 그것을 모르고 죽을 것입니다.

5. 메트로놈·우정·캐논

베토벤의 친구 멜처(1772~1838)는 기계악기를 발명하고 제작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1813년 가을, 베토벤은 같은 해 6월 21일의 영국 전쟁 장면을 묘사한 "웰링턴의 승리" 또는 "빅토리아 전투"라는 제목으로 멜처가 발명한 만능 피아노(기계 오케스트라)를 위한 전쟁 교향곡을 썼습니다. 웰링턴이 스페인 북부 도시 비토리아에서 나폴레옹을 물리친 사건입니다. Meltzer는 한때 Winkel(1776-1826)의 발명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범용 메트로놈을 만들었습니다. 베토벤은 이것을 처음으로 사용하고 분당 비트 수에 따라 작품의 속도를 표시했습니다. 베토벤의 보청기도 1810년경 Meltzer에 의해 그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한번은 베토벤이 멜첼을 여행에 보낼 때 메트로놈의 창시자를 칭찬하기 위해 재미있는 캐논을 썼습니다. 베토벤과 멜첼의 우정을 상징하는 이 카논은 나중에 베토벤이 교향곡 8번(Op. 93)에 선택하여 2악장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6. 발레 무대 위의 교향곡 7번

바그너는 베토벤의 '교향곡 7번'(Op. 92)을 '춤의 궁극적인 형태'이자 '최고의 형태'라고 불렀다. ", "이상적인 형태에 따른 신체 움직임의 가장 훌륭한 표현". 한때 그는 리스트의 피아노 반주에 맞춰 춤을 통해 교향곡 7번을 연주하는 상상을 했다고 한다. 바그너의 이상은 나중에 러시아 무용극 감독 마신(Massin)에 의해 실현되었습니다. 1938년 그는 이 교향곡을 발레로 편곡하여 세계의 창조와 파괴, 제1악장 창조라는 우화적인 줄거리를 표현했다. 창조 정신의 지도 아래 혼돈의 세계는 식물과 동물의 질서 있는 보금자리가 되었다. 남자와 여자는 물론이고 위험한 뱀도 등장했습니다. 두 번째 악장 : 지구 - 증오와 강간이 지구에 나타납니다. 한 무리의 남성과 여성이 살해된 십대를 애도합니다. 3악장 하늘 - 하늘의 신들은 대지의 혼란에 아랑곳하지 않고 여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네 번째 악장: 음주와 파괴 - 사람들은 술과 섹스에 탐닉합니다. 하나님은 그들이 윗 세상의 즐거움을 심하게 본받는 것을 보시고 진노하셔서 불로 세상을 멸망시키셨습니다. 1938년 5월 바질 러시아 발레단이 모나코 몬테카를로에서 처음으로 공연한 무용극이다.

7. 환희의 송가와 합창 교향곡

1793년 1월, 독일 시인 쉴러의 친구이자 본 대학의 법학 교수였던 피셰니히는 쉴러의 아내 샤를로테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Di는 "실러의 "환희의 송가"를 한 구절씩 작곡하려는 크고 고상한 야망을 가진 젊은이가 있었습니다. 그 젊은이는 당시 본에 살고 있던 베토벤이었습니다. 나이는 고작 23세. 베토벤은 1798년과 1812년에 "환희의 송가"의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1812년에 작곡된 "환희의 송가" 주제는 나중에 1814년 10월에 완성된 "이름날 축제 서곡 다장조"(Opus 115)에 사용되었습니다. 1795년경 뷔르거의 시를 위해 작곡된 베토벤의 노래 "상호사랑"과 "합창교향곡" 마지막 악장의 "환희의 송가"는 음색적으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환희의 송가"라고 할 수 있다. 전임자. 나중에 베토벤은 1808년에 작곡한 "피아노 합창을 위한 환상곡 다단조"(Op. 80)에서 이 곡을 주제로 빌려 음악의 매력을 찬양하는 쿠프너의 시를 불렀습니다. "피아노 코러스 판타지아"의 코러스 부분은 "합창 교향곡"의 피날레를 작곡하려는 시도입니다.

1824년 3월, 베토벤은 프롭스트에게 다음과 같이 썼다. "합창 교향곡의 피날레는 피아노 합창 환상곡의 스타일로 작곡되었지만 규모가 훨씬 크다." 환희의 송가'는 1793년에 시작되어 30년의 고민 끝에 마침내 '합창 교향곡'으로 완성되었습니다. "합창교향곡"은 모든 자유사상과 민주운동이 잔인하게 억압되었던 칼즈배드 결의안 이후 반동적인 시기에 완성되었습니다. 1824년 5월 비엔나 클레넨나토르 극장에서 초연됐을 때 관객들의 반응은 유례없이 뜨거웠다. 베토벤이 무대에 오르자 관객들은 다섯 차례나 박수를 보냈고, 경찰이 개입할 정도로 박수를 쳤다. 그러나 청중을 등지고 밴드에 서 있던 베토벤은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다행히 콘트랄토 가수 옹거가 그의 손을 잡고 뒤를 돌아보니 청중의 환호가 보였다. 첫 공연이 불러일으키는 남다른 감동은 당시 노래하는 기쁨, 즉 노래하는 자유의 심오한 실천적 의미에서 엿볼 수 있다.

베토벤 소개

——위대한 인민 음악가

루드비히 판 베토벤(1770-1827)은 비엔나 음악원의 마지막이자 최고의 대표자. 베토벤은 1770년 12월 16일 프랑스 국경에서 멀지 않은 라인강 유역의 작은 도시인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궁정 오케스트라의 테너 가수였고, 그의 어머니는 요리사였다. 그의 할아버지는 본 코트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였습니다.

베토벤은 어렸을 때부터 그의 음악적 재능을 드러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이미 아들의 음악적 재능을 일찍부터 알아채고 그를 모차르트와 같은 천재로 키우기 위해 연주를 강요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4살 때 피아노와 바이올린을 공부했고, 8살 때부터 연주회와 작곡을 시작했지만, 이 기간 동안 그가 받은 음악 교육은 매우 단편적이고 체계적이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은 11세에 학교를 중퇴하고 집에서 음악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12세 때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 연주자 니에 페이(Nie Fei, 1748-1798)의 조수로도 활동했습니다. 베토벤은 13세에 이미 본 극장의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고용되어 공식적으로 전문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니에 페이와 함께 정식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다. Nie Fei는 많은 재능을 지닌 음악가였으며, 베토벤의 예술적 비전을 확장하고, 베토벤에게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예를 알려 주었으며, 고상한 목적에 대한 베토벤의 이해를 확고히 했습니다. 베토벤의 공식적인 학습과 체계적인 육성은 실제로 니에 페이의 세심한 가르침과 훈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니에 페이는 또한 1787년에 모차르트를 가르치기 위해 베토벤을 비엔나로 안내했습니다.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베토벤의 창의적 발상은 넓고, 웅장하며, 감정은 깊고, 대비는 날카로웠으며, 이는 풍부하고 다양한 이미지로 인해 소나타 형식을 동시에 채택하고 확장하는 데 주력하게 되었다. 창작에 있어 다양한 작품에 사용되는 소나타 형식은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토벤의 다른 오케스트라 작품으로는 "바이올린 협주곡", 5개의 피아노 협주곡, 2개의 서곡, 피아노 오케스트라, 합창 환상, 바이올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2개의 멋쟁이 등이 있습니다. 비엔나 고전파의 유명한 세 작곡가는 매우 가까운 시대에 살았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분명히 하이든,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에 속하지 않았다. 하이든은 일생 동안 굴욕을 당하기도 했지만, 그 당시의 진보적인 문학 경향과 혁명적 정서는 거의 그를 흥분시키지 않았고, 그의 음악은 항상 투쟁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었습니다. 모차르트는 하이든 못지않게 정신적으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는 대주교의 모욕을 견디느니 차라리 가난해지기를 택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는 햇살 가득한 기쁨과 젊음의 활력이 뒤따르는 느낌을 자주 느낄 수 있습니다. 기쁨, 고통, 우울, 슬픔의 느낌. 오직 베토벤만이 봉건 체제의 폭정에 분노하여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베토벤은 세계 미술사의 위대한 작곡가 중 한 명이다. 그의 작품은 그의 거인적 성격을 구현하고 그 시대의 진보적 사고를 반영한다. "고통을 통해- 기쁨으로, 투쟁을 통해 승리로”라고 요약됩니다.

그의 작품은 웅장하고 웅장하지만 극도로 단순하고 독특합니다. 그의 음악은 내용이 풍부하고 청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베토벤의 음악은 당시 민중의 고통과 기쁨, 투쟁과 승리를 반영한다. 그래서 그 음악은 항상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영감을 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이 친밀하고 영감을 느끼게 만듭니다.

그의 9개 교향곡은 그의 모든 창작물 중에서 매우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교향곡은 영웅의 삶을 묘사하는 긴 서사시인 완전한 대규모 교향곡 서사시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연결할 스토리라인은 없지만 영웅의 삶, 활동 및 생각의 모든 측면, 즉 영웅과 그의 투쟁, 영웅과 같은 영웅이 직면한 가장 중요한 삶의 문제 중 일부가 드러납니다. 그리고 큰 그림은 자연, 영웅과 그의 내면세계, 영웅과 사람들 등이다. 그의 9개 교향곡은 세계 문화유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참고: /f?kz=21506413

12세 때 이미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었고 오르간 연주자 니에페이(1748~1798)의 조수로도 활동했다. . 이때부터 니에 페이와 함께 정식으로 음악 공부를 시작했다. Nie Fei는 많은 재능을 지닌 음악가였으며, 베토벤의 예술적 비전을 확장하고, 베토벤에게 독일 고전 예술의 훌륭한 예를 알려 주었으며, 고상한 목적에 대한 베토벤의 이해를 확고히 했습니다. 베토벤의 공식적인 학습과 체계적인 육성은 실제로 니에 페이의 세심한 가르침과 훈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니에 페이는 또한 1787년에 모차르트를 가르치기 위해 베토벤을 비엔나로 안내했습니다. 모차르트는 그의 연주를 듣고 베토벤이 언젠가 세상을 놀라게 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베토벤은 비엔나에 도착하자마자 어머니의 사망 소식을 접했고, 곧바로 본으로 달려가야 했다. 가족의 부담으로 인해 그는 1792년 가을 아버지가 사망할 때까지 두 번째로 비엔나에 오지 않았지만 이때쯤 모차르트는 더 이상 살아 있지 않았습니다. 베토벤은 두 번째로 비엔나에 온 후 비엔나에서 가장 뛰어난 연주자(특히 즉흥 연주)라는 타이틀을 빠르게 획득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처음에는 하이든에게 배웠고 나중에는 쉔크(Schenck), 알브레히트 베르크(Albrecht Berg), 살리에리(Salieri)에게 배웠습니다. 본의 지식인 브라이닝과의 접촉을 통해 그는 당시의 많은 유명 교수, 작가, 음악가들과 접촉하게 되었고, 그들로부터 "격동 운동"의 이념적 경향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민주적 사상은 프랑스 혁명 이전에 성숙해졌으나 특히 혁명기에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1789년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의 진보적 이데올로기는 그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고, 이로써 인간 평등에 대한 깊은 신념, 정의와 개인의 자유 추구, 그리고 인간에 대한 증오 등 그의 인본주의적 세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봉건 독재에 대한 탄압. 비엔나 고전파의 유명한 작곡가 3인은 매우 가까운 시대에 살았지만, 베토벤의 사상은 하이든이나 모차르트와 같은 '시대'에 속하지 않았음이 분명하다. 하이든은 일생 동안 모욕을 당하기도 했지만, 그 당시의 진보적인 문학 경향과 혁명적 정서는 거의 그를 흥분시키지 않았고, 그의 음악은 항상 투쟁으로부터 격리되어 있었습니다. 모차르트는 하이든 못지않게 정신적으로 고통받았습니다. 그는 대주교의 모욕을 견디느니 차라리 가난해지기를 택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음악에서는 햇살 가득한 기쁨과 젊음의 활력 뒤에는 여전히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고통, 우울, 슬픔의 감정. 오직 베토벤만이 봉건 체제의 폭정에 분노하여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음악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자유와 행복을 위해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본 시대(1782-1792) 동안 베토벤이 작곡한 작품의 대부분은 작은 피아노 곡, 앙상블, 가곡이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단지 창작의 준비 단계에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비엔나에서 창작한 첫 10년(1792-1802) 동안 유일하게 유명한 작품은 "슬픔", "달빛", "크로이처" 소나타, "피아노 협주곡 3번"뿐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그는 사회적, 정치적 문제에 대해 더 나은 이해를 얻었고, 그가 추구하고 싶은 목표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1802년부터 1812년까지 그의 작품은 성숙기에 접어들었고, 이 시기는 나중에 그의 "영웅 시대"가 되었습니다.

베토벤은 1796년부터 청력이 약해지는 것을 느꼈지만 1801년이 되어서야 자신의 청력이 점점 약해지고 있다고 확신하게 됐습니다. 그것에 대해 친구들. 그러나 예술과 삶에 대한 그의 사랑은 개인적인 고통과 절망을 극복했고, 고통은 그의 창조적 힘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그러한 영적 위기가 최고조에 달했을 때 그는 낙관적인 "에로익 교향곡"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에로이카 교향곡"은 베토벤 정신의 전환점이자 그의 "영웅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곡입니다.

베토벤의 비엔나 후기 시기는 유럽이 심각한 정치적 반동의 시기, 즉 메테르니히의 반동적 통치가 특히 만연했던 시기였기 때문에 그의 창작물도 일시적으로 쇠퇴했다(1813~1817). 1818년부터 시작하여 베토벤은 생애 마지막 10년(1818-1827) 동안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고 건강이 악화되고 가난과 정신적 고문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교향곡 제9번(합창)”을 창작했다. 그의 영광스럽고 서사적인 삶과 인류의 최고의 소망을 보여줍니다.

베토벤은 1827년 3월 26일 비엔나에서 사망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곁에는 친척이 없었지만 같은 달 29일 장례식이 열렸을 때 큰 물결이 일었고 조의를 표하기 위해 모든 학교가 문을 닫았고 그의 관을 호위하는 비문이 있었습니다. 그의 묘비에는 "당신이 그의 관 앞에 서 있을 때 당신을 감싸는 것은 낙담이 아니라 고귀한 감정입니다. 우리는 그에게 감사를 표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와 같은 사람은 위대한 일을 성취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베토벤은 세계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가 중 한 명이며, 그의 작품에는 그의 거인 같은 성격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시대의 진보적 사고와 혁명적 영웅주의 이미지를 반영한 ​​것은 "고통을 통해 기쁨으로, 투쟁을 통해 승리로"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웅장하고 웅장하지만 극도로 단순하고 독특합니다. 그의 음악은 내용이 풍부하고 동시에 청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시대 사람들의 고통과 기쁨을 잘 보여줍니다. 투쟁과 승리, 그래서 과거에도 항상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람들의 투지를 고무시켰으며 지금도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고무적인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