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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저우 자동차 대리점

장저우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어느 길거리 음식점이 국수 맛이 가장 좋은지, 차를 끓이기 가장 좋은 곳이 어디인지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마도 대나무 서커스, 도자기 조각, 장(張) 자수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위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들은 모두 장저우시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현지인인지 증명하고 싶다면 고향의 무형문화유산 목록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2박 3일 여행은 더 이상 산과 바다를 보고 사진을 찍는 것뿐만 아니라, 대군의 속도를 따라가며 지상의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무형문화유산 문화재인 장저우난치(張州南施), 가방 인형극, 판화 설화, 죽마쇼, 도자기 조각 등.

첫 번째 목적지는 고대 도시 장저우입니다

고대 도시 장저우에는 한때 "9개의 거리, 13개의 차선, 3개의 수녀원, 2개의 안뜰, 반얀나무 한 그루"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하늘을 볼 수 없습니다." 여러 왕조 이후 철거되었으며 성벽과 아케이드 등 이러한 역사적 유물은 점차 장저우 고대 도시의 역사적 질감을 구축했습니다.

고대 도시에는 일상적인 여가가 많습니다. 여기에 편자황풀을 더한 사탕수수 주스 한 병을 들고, 거리를 거닐고, 목마르면 4과일 수프를 먹고, 배고프면 마른 국수를 한가롭게 따라가면 됩니다.

우리는 Shixing North Road (중산 공원 남문)에 무형 문화 유산 전시관을 막연하게 보았고 이번에는 아마도 건너 뛰고 직진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세요.

장저우에 살아도 위 사진이 무형문화재 중 하나라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다. 고향의 나무문에 있는 문신과 이것뿐이다. 장저우(Zhangzhou) 목판 설날 그림이라고 합니다. 송나라 초에 태어났습니다.

다른 판화 설날 그림 제작 지역과 달리 장저우(Zhangzhou) 판화 설날 그림만 먼저 컬러판으로 인쇄한 다음 인쇄 중 색상 위치에 대한 요구 사항을 따릅니다. 프로세스는 모두 프린터의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높습니다.

목판 설날 그림 제작 과정에서는 선화뿐만 아니라 색판도 그려야 하며, 이 과정에서 편차가 없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품질이 떨어집니다. 가난하다. 조각은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든 작업으로, 엄청난 정신적 집중력과 육체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깊이 이해해야만 목판화 새해 그림도 매우 어렵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액막이를 위한 설날 그림의 실용성이 약화되고, 현실과 유리되는 시장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더 나은 탐구와 시대의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말하고도 빼놓을 수 없는 한 가지는 고대 도시 장저우의 무형문화유산이 매우 집중되어 있다는 점이며, 그 흔적은 장저우 자수, 인형 머리 조각, 진거(Jin Ge), 팔보(八寶) 먹물 등 무형문화유산 품목을 깊이 있게 탐구할수록 장저우 무형문화유산의 무한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 품목: 장저우 목판 설날 그림, 인형 머리 조각, 남서시, 장 자수, 장저우 팔보 수묵화 기술, 진거

안개 낀 밤, 장저우(張州)시에서 출발해 2시간 동안 운전해 드디어 난징(南京)의 고향에 도착했다. 흙 건물 외에 난징에는 또 무엇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자, 구경해 보세요.

난징 탁시아 마을에 있는 더위안 홀을 찾으세요.

탁시아 마을은 수백 킬로미터에 달하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유명한 화교 마을입니다.

가방 인형극은 인형극의 일종으로 복건성 남부 문화의 발전이 남긴 흔적이다. . 따뜻한 아침, 한 무리의 사람들이 무대 앞에 앉아 인형극을 관람하고 있었는데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아침에 우리가 거기에 갔을 때, 우리 십여 명을 제외하고 청중 중에는 흩어져 있는 마을 사람들이 몇 명밖에 없었습니다. 무대 위에서 그들은 늘 진지하고 꼼꼼하게 공연을 펼쳤고, 가방 인형들은 마치 살아 움직이는 듯 그들의 손에서 생생하게 공연을 펼쳤다.

그들은 공연자일 뿐만 아니라 이 예술의 발표자이자 상속자이기도 합니다.

난징 객가 민요는 객가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소리입니다. 난징의 천라갱 토루에는 "토루 민요의 왕"인 황팅팡(Huang Tingfang)이라는 노인이 있습니다. 그는 토루의 기원, 민속풍속, 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가 부른 천라갱객가 민요는 단순하고 선율이 뛰어나 천라갱촌의 살아있는 '백과사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객가 민요는 구전으로 불려지고 수년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많은 명작들이 소실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그는 방문과 끊임없는 수집을 통해 마침내 난징 무형문화유산의 매력을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무형문화유산 : 객가민요, 가방인형극

산을 넘어 천년을 향해 질주하다 -바다의 옛 현 -장푸에서는 "가극의 살아있는 화석"으로 알려진 죽마 공연을 감상해보세요.

어렸을 때 중국 밸런타인데이마다 고향에서 며칠 연속으로 오페라를 공연하고, 관객석에서는 돗자리를 들고 노래를 불렀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자리를 잡고, 기름떡을 먹고, 먹는 마시멜로를 즐겨 먹고, 가끔씩 무대 뒤에서 배우들이 화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지금은 아직 공연이 있긴 하지만, 관객 중 관객 수가 점점 줄어들고 있어요.

죽마극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명, 청대에 번성했으며, 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장저우 민요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그 공연은 그 전통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당나라 군사극과 '죽마등' 춤의 특징.

대나무 서커스의 말투와 대사가 눈길을 끌고, 행동 하나하나가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더 가깝고, 삶의 향기가 강하며 매우 활기차고 아름답습니다.

수천년의 변화 끝에 전통 대나무 서커스 연극 중 일부가 마침내 장푸에 완전히 보존되어 장푸 땅에 멋진 꽃처럼 피어났습니다. 모두의 공동 보호 아래 "대나무 서커스의 고향"은 대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 품목: 대나무 서커스, 종이 자르기

둥산현 풍동석 풍경구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제사(Guandi Temple)는 여러 왕조를 거쳐 내려온 이 고대 건물이 여전히 다른 매력으로 빛나고 있습니다.

관제사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붕 위의 절묘한 형상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관제사 왕자각 옥상에는 수당의 낭만, 진주 깃발을 든 적청, 시어머니의 문신, 목계영이 지휘하는 등 120명의 영웅과 그들의 이야기가 서 있습니다. 도자기 절단조각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복건성 남부 지역 건물의 지붕 능선, 다리, 문루 등 곳곳에서 도자기 조각을 볼 수 있으며, 집 지붕 장식은 건물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도자기 조각품은 수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 사찰의 지붕이나 사당의 지붕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우리의 시야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우리에게.

무형문화유산 품목: 도자기 컷 조각품

Zhao'an은 한 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동산에서 차로 긴 골목을 지나 드디어 '칭위안 종이 비단 가게'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타깃은 '손끝의 예술' 조안재자.

처음에는 이 작고 소박한 3층짜리 건물에서 자수, 투구, 화려한 넥타이, 등불 등 다양한 수공예품이 어우러져 이렇게 절묘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 작품이 밝게 빛나기를 기다립니다.

긴 테이블 앞에서는 린 선생님의 손끝에 금실과 은실이 꼬여 있는 것을 지켜보았는데, 하나하나의 재단과 스티치로 다채롭고 실물 같은 수공예품이 탄생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린 선생님께서 뛰어난 블라인드 커팅 기술을 보여주셨고, 우리 모두는 그의 기술이 얼마나 심오한지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무형문화재 프로젝트: 색 넥타이 기법

2박 3일의 여행이 허무하게 끝났다. 우리, 이것은 무형문화유산과 긴밀하게 접촉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장저우의 화려하고 오랜 역사에 대한 이해를 몇 번이고 새롭게 해주고 이 도시에 더욱 사랑에 빠지게 만듭니다.

장저우는 사랑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과 같습니다. 이곳에 가본 사람이라면 그것이 얼마나 대중에게 소중히 여겨지고 기록될 가치가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

자유롭게 걷는 꽃 우리입니다. 저와 함께 복건성 산책을 즐겨보세요! 기회가 된다면 저와 함께 또 다른 하이킹 여행을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