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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과 삶의 마지막 춤: 푸 레이의 연예인 이야기
외국 소설을 읽을 때 푸레이의 번역을 꼭 읽어야 한다는 누군가의 말을 듣고 푸 레이를 알게 됐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학식이 엄격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그의 소설 번역은 정신에 더 가깝기 때문입니다. 원작의.
그는 아들 푸총에게 보낸 편지에서 “당신의 이상주의적인 열정이 대단하다. 그에 비해 나는 정말 늙었다. 1년 동안 내 마음은 죽어 있었고, 걱정할 수밖에 없었다. 나 자신에 대해." 나는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문학과 예술에 대한 나의 사랑은 조금도 줄어들지 않았지만 종종 "쓸데없이 돌아왔다"와 "슬프다"는 느낌을 갖습니다. 아마도 중국인의 기질이 너무 강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소위 '자유롭고 안이한', '초탈의 부정적인 정신이 나에게 영향을 미쳤다.' 이 말을 했을 때, 1963년, 중국과 소련이 공개적으로 논쟁을 벌이던 해, 마틴 루터 킹 목사가 행진을 조직했다. 워싱턴에서는 흑인 일자리 기회와 자유를 요구했고, 미국 대통령 존 케네디가 암살되고 린든 존슨이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세상은 번영하고 스릴 넘치며 남녀 노소 모두의 참여를 장려합니다. 현재 Fu Lei는 55세에 불과하지만 그의 기분은 몇 년 전과 완전히 다릅니다.
푸레이는 왜 80대 같은 느낌을 받는 걸까? 그의 과도한 업무와 조기 신체 노화 외에도 이는 아마도 그의 어린 시절 경험과도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푸 레이는 어릴 때 아버지를 잃고 홀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그의 어머니는 교육에 있어서 매우 엄격했다. 그 자신이 말했듯이, "우울증과 모순이 없으면 사람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우울증과 모순은 올바르게 해결되어야 하며 문제를 바라보는 관점이 다양해야 하며 모든 결론을 의심해야 합니다. 사물에는 항상 변화가 있습니다. 반대로 우리는 우울증, 우울증, 낮은 자존감 및 방종에 맹목적으로 탐닉할 수 없습니다. Fu Lei는 강인하고 차분하지만 약간 내성적이기도 합니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을 잘 알고 있었고 개인적으로 그를 위해 온화한 아내 Zhu Meifu를 선택했고 Fu Lei가 14살이었을 때 약혼했습니다.
주메이푸(Zhu Meifu)는 1913년 2월 20일 상하이 난후이 현(Nanhui County)에서 태어났습니다. 음력 1월 15일에 태어났고 동백꽃이 만발했기 때문에 원래 이름은 주메이푸(Zhu Meifu)였습니다. 그의 아버지 주홍(朱洪)은 청나라 학자였으며 나중에 교사가 되었으며 어머니 양슈취안(楊秀泉)에게는 3명의 형제와 1명의 누이가 있었다.
네 살 때 아버지가 억울하게 투옥되자 어머니는 아버지의 원한을 풀어주려 했으나 어린 딸을 돌볼 시간이 없어 두 남동생과 한 명이 사망했다. 자매. 이 경험을 통해 그녀는 인생의 어려움을 아주 일찍 깨닫게 되었고, 온화하고 고결한 성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친절했고 항상 다른 사람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도움을 주었습니다. 참을성이없는 Fu Cong 사이의 다리.
1953년, 아버지와 아들은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 중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지를 놓고 끝없는 논쟁을 벌였습니다. 이때 젊고 활력이 넘치는 푸콩은 음악 이론 지식도 많지 않았고 음악적 이해도도 없었습니다. 대부분은 직관을 사용했는데, 그는 자신의 음악적 감정을 바탕으로 "크로이처" 소나타가 가장 중요하다는 아버지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푸 레이는 아들을 꾸짖었습니다. " Fu Lei 이로 인해 Cong은 집을 떠나 아버지의 친구 Mao Chuen의 친구 Chen Bogeng의 집에서 거의 한 달 동안 살았습니다. Zhu Meifu는 두 부자 사이를 화해했습니다. 이때 다른 친척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 Fu Lei는 인생이 짧고 아버지와 아들이 왜 그렇게 진지해야 하는지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는 Fu Cong을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푸총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다. "아버지는 자녀 교육에 매우 엄격했고 때로는 거의 불친절했고, 이 때문에 어머니는 이 때문에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았습니다." 공부하면서 Fu Lei는 과거에 Fu Cong을 어떻게 대했는지 회상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악몽과 같습니다. 그 후 부총의 교육 방식이 바뀌었다. 두 사람은 부자일 뿐만 아니라 학문적 친구처럼 지냈다. 그는 아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네가 떠난 다음 날 그냥 편지를 쓰고 싶었다. 귀찮을까봐 놔뒀다. 하지만 나는 매일 네가 보고 싶지 않았다. 매일 아침 6시나 7시에 일어나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정말 당신이 집에 있던 한 달 반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행복을 누구에게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친구가 한 명 더 생겼고, 아들이 친구가 되었다는 사실이 세상에 이런 행복과 비교할 수 있을까요? 앞으로는 점점 더 함께 있어도 마음은 따뜻하고 외롭지 않을 것 같아요.
제가 당신에게서 배운 교훈은 당신이 저에게서 배운 것 못지않게 유감스럽습니다. 특히 지난 3년 동안 당신은 제게 인생에서 더 많은 심오한 경험을 주었습니다. 당신과 사이좋게 지내는 과정. 말하는 기술, 감정을 승화시키는 법을 배웠어요…" 부모님도 끊임없이 배우고 계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푸콩이 푸레이에게 미치는 영향은 지대해요. 어떤 예술이든 이해해야 할 암묵적인 면이 있고, 각 단계에서 이해하는 것이 다른 것이 예술의 매력입니다.
Zhu Meifu는 중학교 때 상하이 교회 여자 학교를 다녔고 이후 입학했습니다. 또 다른 교회 학교인 얀모스 여학교(Yanmos Girls School)에서 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녀는 피아노를 공부했고, 선교 학교에 다녔으며, 오랜 세월 동안 푸 레이의 생활을 돌보고 자녀를 키웠을 뿐만 아니라 번역도 담당했습니다.
1932년 그녀는 상하이에서 푸 레이와 결혼했습니다. 1930년대 상하이는 동양의 작은 파리 같았습니다. 신이 눈을 깜박인 순간. 소동, 나비, 린희인... 그들의 눈부신 이름과 그들이 남긴 흔적은 백년 뒤에도 우리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다. 이제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갑자기 횡경막이 생겼다고 느끼며 박물관의 표본이 되어 마치 수채화처럼 하늘을 담백하게 그려내고 시대의 배경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u Lei가 이 결혼에 대해 말한 것은 Zhu Meifu의 평범함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시, 그것은 매우 흔들렸습니다. "사실 푸레이는 감동받았을 뿐만 아니라, 당시 유학생들 사이에서는 봉건적 결혼 계약을 파기하려는 생각이 아주 흔했습니다. 유학 중에 마들렌이라는 소녀를 만났습니다. 사이좋게 지내다가 그는 결심했습니다. 그녀에게 청혼하고 편지를 썼다. 집에서 보낸 편지에서 그는 주메이푸와의 약혼을 끝내고 싶어 고민에 빠졌고 마음을 정할 수 없어 유하이수에게 편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뜻밖에도 마씨에게는 또 다른 남자친구가 있었습니다. 푸레이는 그 편지가 주메이푸에게 상처를 줄까 봐 매우 실망했습니다. 그도 총으로 자살하고 싶었지만 다행히도 리우푸레이는 그 편지를 지켰습니다. 메이푸의 귀여움을 뼈저리게 깨닫고 1932년 24세에 중국으로 귀국한 뒤 주메이푸와 결혼했다.
하지만 그러지 않고 몇 년 뒤 푸레이는 시찰을 하러 갔다. 예술이 활발했던 그곳에서 그는 예술가인 푸 레이(Fu Lei)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사실 평범한 사람들도 필연적으로 한 가지 이상의 사랑을 가질 것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이 고통스럽다면 소위 사랑의 행복도 거짓 명제입니다. 푸레이는 결혼을 앞두고 푸총에게 이렇게 경고했습니다. "열정은 아름다운 불꽃이고 아름다움은 아름답습니다. ." 하지만 오래 가지 못합니다. "행복하고 행복한 커플이 될 수 있는 열정적인 연인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괴테의 아내 크리스티나는 매우 천박한 여성이었지만, 괴테의 예술적 성취는 부부의 평화롭고 평온한 삶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푸레이 부인이 이 편지를 읽었는지 궁금합니다. 푸레이는 평생 동안 주메이푸에게 빚을 졌습니다. 주메이푸는 말하지 않았지만 푸레이는 마음 속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에 Zhu Meifu는 항상 이 결혼에 대해 관대했습니다. 그녀는 Fu Lei의 성격 결함을 분명히 알고 있으며 "성격이 급하고 모든 규모의 고문이 항상 불가피하다"고 말합니다. 푸레이는 냉담한 성격이라 항상 남들과 사이좋게 지내기가 어렵다는 말을 결국 집에서만 번역할 수 있었다. 푸레이가 아들에게 보낸 편지를 보면 그는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관을 갖고 있고, 자신의 눈을 소중히 여기며 아이들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배려심 깊은 아내가 있어서 다행이다.
푸레이는 가족 생활에 만족하며 두 자녀를 교육했다. 장남이 유아기에 사망한 후 둘째가 태어났다. 1934년 아들 푸콩(Fu Cong)은 어린 시절 장난꾸러기였으며 10대 때 폴란드에서 공부했으며 2000년 미국의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 메뉴인(Menuhin)의 딸 밀라(Mila)와 결혼하여 아들을 낳았습니다. 그 관계는 10여년 후에 깨졌습니다.
그 후 푸총은 두 번째 결혼을 했으나 문화적 차이로 인해 곧 헤어졌다. 결국 그는 영국에 머물며 피아니스트 주오일룽과 가정을 꾸렸다. Fu Cong은 성공적인 시인이자 피아니스트입니다. 『푸레이가문』에 편찬된 내용은 푸총이 폴란드 유학 시절부터 푸레이 부부의 자살까지 가족들과 주고받은 편지들로, 이 중에서 아버지와 아들의 삶과 영혼의 소통을 엿볼 수 있다. 그리고 아들을 키우는 아버지의 어려움. 셋째 아들 푸민(Fu Min)은 1937년에 태어났다. 그는 교육자이자 세상에 전해지는 '푸레이가문(Fu Lei Family Letters)'의 편집자이다. 푸레이는 아버지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푸레이의 가족 편지"를 읽은 모든 사람이 푸총을 부러워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푸레이는 집에서 보낸 봉인된 편지를 통해 푸콩은 외국에서 오랜 세월을 혼자 보낼 수 있었습니다.
푸레이에 비하면 주메이푸의 삶은 먼지로 뒤덮여 시간의 먼지 속에 흩어지는 듯했다. 인간의 사랑도, 가족애도, 우정도, 사랑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삶이 정체되지 않기 위해 끊임없이 흔들리고 있다. , 그리고 완벽한 것들은 지루합니다. 인생의 피부 조각, 벼룩, 이가 사랑에 빠지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사람이 살기 위해서만 산다면 얼마나 지루할까요? 사랑은 죽음보다 오래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따뜻한 사랑을 분명히 기억합니다. 사랑이 좁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랑에 빠지고 주변의 아름다움을 무시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우리는 사랑을 동반합니다. 긴 인생에는 아직 해야 할 일과 추구할 가치가 있는 일, 사랑의 삶이 많이 있습니다. Fu Lei와 그의 아내는 아마도 가족을 부양하고 아들을 교육하기 위해 이러한 기분을 이용했을 것입니다.
멋진 인생은 어디서 꽃이 피고 어떤 열매를 맺는지가 아니라 이생에서 꽃이 피느냐 아니냐가 중요할 수 있다. 여름 꽃은 화려하고, 가을 단풍은 조용하며, 향기는 은은하거나 풍부하며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양파처럼 겹겹이 쌓여 있고 길고 짧을 것입니다. 그녀의 인생에서 미스터리처럼 꿰뚫는 한 페이지 또는 여러 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눈은 놀라움을 가져오고 사람들을 멈추게 하며, 기타 네 줄도 제대로 조립할 수 없는 Zhu Meifu와 같은 여성은 너무나 평범합니다. 그녀가 오래된 예절에 따라 증류된다면 그녀는 가족을 이루기 위해 수년을 보냅니다. 줄리아 로버츠가 1950년대 미국의 급진적인 대학 교수 역을 맡아 소녀들에게 유용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고 가족윤리의 제약을 뛰어넘을 수 있는 용기를 갖는 영화 '모나리자 스마일'이 있다. 결과는 매우 슬프다. 소녀들은 '모나리자'를 숭배한 후 마침내 가족을 선택한다. 일부 여성은 킬 빌만큼 횡포하지만 결혼식 현장에서 살해되어 무덤에서 쫓겨나기도합니다. 좋은 여성은 결코 그런 비극을 겪지 않을 것이며 결말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녀의 삶이 따뜻함을 지닌 카네이션과 같다고 믿는다.
지난 100년 동안 소위 페미니즘은 여성을 가족에서 직장으로 끌어들이는 것 외에는 어떤 삶이 더 좋을지 말할 수 없습니다. , 지속적인 개선, 삶은 과정이고, 젊음은 꿈꾸는 달과 같고, 중년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연결고리이며, 노년은 무관심하고 걱정이 없습니다.
여자는 영혼이 여럿이라 섬세하고 감상적이지만, 초연한 존재이기 때문에 운명적인 존재라고들 한다. 더 고통받기 위해. 서양인은 신념이 있고 그것을 따를 수 있는 반면, 동양인은 초월성이 있고 해방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문화이던 간에 남성과 여성은 동일하다. 번식과 상관없이 인간은 서로를 강화하고 구속하는 자웅동체 동물이며, 단단하면서도 부드럽기 때문에 우리가 걱정하는 것은 바로 그 둘 사이의 균형이다. Zhu Meifu는 온화한 여성의 모델이고 Iron Lady는 여성의 리더입니다. 그들은 각자 원하는 꽃을 선택했습니다. 독일의 그랜드 피아니스트 슈나버는 아주 유명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평생 결코 잘 연주할 수 없는 것만 공부하고 연주할 것이다!" 사회적 사고는 끊임없이 솟아오르고, 그러한 충돌은 사람과 자신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조화를 찾아야 합니다. 생각하면 모순이 가득합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존재 가치입니다.
Fu Cong은 Fu Lei가 생각하는 모든 예술 중에서 가장 자극적이라고 생각하는 음악을 공부했습니다. 너무 많은 감정적 투자는 장기적으로 해를 끼칠 것이며, 인격을 키우는 데는 그림이나 서예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종종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권유받으며, 특히 가족이 생긴 후에는 자신이 공연에 너무 감정적으로 참여하여 가족의 화합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도적으로 일을 구하다 보니 그것이 불필요해지고 진정한 흥미를 잃을까 두렵습니다."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기질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푸 레이는 예술이 가장 아름다운 꽃이라면 인생은 꽃나무라고 말했습니다. 생명이 없으면 당신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는 자녀 교육에 있어서는 엄격했지만 활력이 부족했지만, 서신에 몇 가지 요리 방법을 적어서 부모의 결점부터 고대와 현대의 일화, 중국과 외국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이야기했습니다. 한편, 그는 Fu Cong을 예술의 깊이로 이끌고 그의 지평을 넓혔습니다. "음악에 의존하여 음악을 연마하는 것은 매우 해롭다"고 말하면서 음악에만 국한되지 않고 더 많은 측면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그가 삶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 많이 접촉하도록 설득할까봐 두렵다. 이는 힘든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이미 늙고 병들었던 푸레이는 계절이 바뀌면 초목이 무너지는 것을 자주 느끼며 “우리도 늙기 전에 늙어가는데 장사도 지루하다”고 말했다. 그런 슬픈 가을 정취가 푸총과 대화하는 것에만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둘 사이에는 영혼의 장벽이 없습니다.
푸총이 외국의 문화적 차이로 고민하지 않도록 푸레이는 괴로워도 그에게 편지를 써서 동서양 문명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도움을 주곤 했다. 그는 서양 문화를 더 깊이 이해합니다. Fu Lei의 편지에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예술은 폭군이고 그의 노예인 모든 사람은 기꺼이 하기 때문에 이 폭군은 특히 끔찍합니다. 당신이 예술을 당신의 주인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모든 괴로움과 고통은 그에게 바치는 헌사입니다. 당신은 그의 종교 없이 어떻게 우리가 너무 빡빡해서 희생을 할 수 없습니까? 모든 대사에는 그 자체의 굴욕과 괴로움이 있습니다. 서양인처럼 강철의 순수한 기계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사람들은 광장에서 기계적인 춤을 추는 것을 보는 것이 매우 충격적이지만 그들은 모두 태극권 수련자들이며 모든 것에 분노가 없습니다. 훌륭한 사람은 고상하고 파격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세상에서 진정한 기질을 잃지 않고 순수함을 잃지 않습니다. 그는 항상 봄에는 연을 날리고, 여름에는 게를 잡고, 가을에는 등불을 켜고, 산책하는 즐거움을 누릴 것입니다. 겨울에는 눈 속에서 매화를 찾고, 라바에서는 콩을 찾기 위해 상자와 찬장을 뒤지고, 오페라를 보다가 잠들어도 부끄럽지 않다. 진흙. 투명하게 태어났다면 괴물이 아니겠는가? 삶의 불완전함을 용인하는 것도 일종의 초연함이다.
모든 신들 중에서 행운의 여신은 가장 변덕스럽습니다. Fu Lei는 그의 아들이 피상적이지 않고 시대의 반석, 중추,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다만 이 인생도 일종의 감사일 뿐이다. 당신은 섬세하고 약할 것입니다.
주메이푸는 결혼 생활의 불행을 아무 불평 없이 견뎌냈다. 원래는 안정된 삶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인생은 장대하고 반복적일 뿐만 아니라 구름 지도와도 같다. 그리고 그 변화는 명확하게 볼 수 없으며, 심지어 작은 사람이라도 자신의 내일의 삶과 죽음을 결정할 수 없습니다. 그는 전생이 이번 생에 빚진 것인지, 아니면 어제의 기록이 다음 생에 귀속되는지조차 알 수 없습니다. 모든 구름이 바다에서 솟아오르듯, 그들의 평화로운 삶에도 폭풍우가 닥치며 문화재난이 시작됐다.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면 도시가 생긴다. 주메이푸는 그녀의 도시에 두꺼운 구리 자물쇠를 걸어두었다. 그녀가 죽을 때까지 나는 그곳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이 도시는 매우 절묘한 것 같습니다.
다시 봄이 찾아왔고, 하늘에는 캣킨스들이 날아다닙니다. 사람은 꽃만큼 좋지 않고, 사람은 한 계절을 살아가기도 하지만, 개만큼은 아니기 때문에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 대부분은 혼자서 죽어 평생을 축적하고 먼지를 하늘과 땅에 되돌릴 것입니다.
1966년 9월 3일, 푸레이와 그의 아내는 집에서 독약을 먹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합니다. 10여년이 지난 후 두 사람은 해외에서 돌아와 동생과 함께 부모님의 유해를 상하이 혁명열사 묘지로 옮겼습니다.
사랑이 인생을 밝힐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어떤 사람은 평생 외롭고, 어떤 사람은 물이 가득하고, 어떤 사람은 내가 태어나기 전에 태어났고, 나는 태어날 때 늙었습니다. 이 불행한 사람들, Fu Lei와 그의 아내는 운이 좋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바람이 불면 풀은 떨어진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는 내가 바람인 줄 알았는데, 자라면서 우리는 모두 풀일 뿐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푸 레이와 그의 아내는 마치 예술의 성에 있는 두 마리의 북극곰과 같습니다. 이렇게 따뜻한 환경을 만나면 그들을 담을 수 있는 얼음은 점점 얇아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빠르게 회전하는 변주처럼 무상합니다. 가장 열심히 일할 때가 아니다. 인생에 능숙해진 사람들의 습관이다. 사실 푸레이와 그의 아내의 삶은 친절하고 소박한 삶이었다. 그는 아들에게 어디를 가든지 좋은 사람이 되도록 가르쳤다. 그는 많은 것을 배웠지만 여전히 동양적인 운명의식에 깊이 빠져 있었다. . 그는 평생 동안 이해하지 못했고 진정으로 분리된 적이 없습니다. 그는 아버지이지만 어린아이와 같지만 실제로는 아버지와 같습니다. 나이는 봄 얼음처럼 얇아서 천년을 살아도 여전히 헛된 일이다. . 도시의 케이크 가게를 수없이 지나다 그 안의 케이크를 보는 것처럼, 나는 항상 그것이 너무 화려하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성냥을 파는 어린 소녀처럼 사길 꺼려했지만, 언젠가 문을 닫으면 항상 생각했습니다. , 이것이 나의 후회일지도 모릅니다.
복뢰가 죽은 후 복총은 문학에 아무런 진전을 이루지 못했고, 복총의 자식들도 아버지의 피아노 자리를 전혀 차지하지 못하니 정말 안타깝습니다. 오늘날 그 누렇게 변한 책들을 보면 푸레이가 이 글을 썼을 때의 기분이 아직도 느껴집니다. 이 가족 편지가 독자들에게 도덕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유익이 된다면 그 모든 노고가 안타까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