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송장미술관 미술관 건축에 대하여
송장미술관 미술관 건축에 대하여
송좡 화가 마을은 베이징 퉁저우 신도시 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1994년 옛 이화원 예술 마을을 비판했던 리셴팅(Li Xianting), 팡리쥔(Fang Lijun) 등 미술 선구자들이 이곳에 정착하여 구 이화원 예술가들을 주요 구성원으로 하는 집단 이주를 통해 전국에서 수천 명의 프리랜서 예술가와 관련 산업 전문가를 모으는 대규모의 지속적으로 개선 및 확장되는 프리랜서 예술가 커뮤니티를 형성했습니다. 쑹좡 미술관은 쑹좡진 샤오바오촌에 위치해 있으며 쑹좡 화가 마을의 특별한 공동체를 위한 전시와 소통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부지는 Sixth Ring Road 근처 Songzhuang Xiaobao Village 북서쪽 모퉁이에 유휴 산업 토지로 설정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공장과 창고도 흩어져 있습니다. 저 멀리에는 화북전력망의 기지가 있고, 촘촘하게 밀집된 고압선이 끝없이 뻗어있습니다. 인근 주택은 전형적인 북부 농가입니다. 송장미술관은 비교적 특수한 지리적 위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우리가 익숙한 번화한 도시의 대부분의 공공미술관(뉴욕의 구겐하임미술관, 파리의 퐁피두센터, 파리의 퐁피두센터 등)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베이징 중국 국립 미술관 등), 전통적인 북부 마을에 현대 미술관을 짓고 샤오바오 마을이 투자한 마을 수준의 미술관을 짓는 것이 더 매력적이고 도전적입니다. 그렇다면 이미지 측면에서 송좡의 지리적 맥락을 존중할 뿐만 아니라 공간 측면에서도 예측할 수 없는 미래 예술을 수용할 수 있는 디자인은 무엇일까요? 2005년 초에는 거의 천 명에 가까운 예술가들이 송좡에 모여 살았고, 이 숫자는 여전히 늘어나고 있으며 마을 인구 구조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인구가 밀집된 예술가들의 작업 공간과 생활 공간에 세워진 미술관은 미래의 예술 공동체를 위한 성전이자 교회가 될 것이며, 예술가들이 정기적으로 예배하고 모이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미술관이 위치한 지리적 환경이다. Songzhuang의 주택은 붉은 벽돌 벽으로 둘러싸인 넓은 안뜰이 있는 전형적인 북부 농가입니다. 모든 객실에는 안뜰을 향한 창문과 문이 있어 조명, 환기 및 프라이버시를 제공합니다. 외부에서 보면 마당 하나하나가 창문도 없이 커다란 붉은색 벽으로 둘러싸인 상자처럼 보이며, 과도한 디자인적 감각이 없다. 우리는 이런 형태의 주거용 주택을 차용했습니다. 미술관의 주요 전시 및 학술 공간은 붉은 벽돌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다양한 크기의 정사각형 상자를 형성하고 내부 안뜰이나 상단을 통해 조명이 켜집니다. 특정 공간의 크기와 벽 치수는 기능적 요구 사항에 따라 설정됩니다. 이러한 사각 박스는 지면을 떠나 공중에 떠서 지면과 지면 사이에 수평이고 투명한 장소를 형성하여 사무실, 보관소, 화장실, 배전 등 박물관의 다양한 서비스 시설을 수용할 수 있으며, 소규모로 활용되는 전시는 소통의 쉼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로부터 건물의 형태는 뚜렷한 대조를 보인다. 1층은 창문은 있지만 벽은 없고, 2층은 벽은 있지만 창문은 없다. 1층에는 약 3m 높이의 투명 유리 커튼이 건물을 둘러싸고 있어 실내와 실외의 시선이 연결된다. 바닥의 회색 벽돌은 이중유리를 통해 광장에서 내부로 확장되며, 전시 내용은 건물 내부에서 야외 조각광장까지 확장되어 공간의 초대와 개방성을 강조하고, 미술관 주변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 시설이 휴게용 벤치와 결합되어 가구 크기의 정사각형 박스로 축소되어 있으며, 인더스트리얼 흔적이 묻어나는 유럽풍 소나무 판자 벽체와 짙은 회색의 거친 바닥 타일이 1층 공간에 뚜렷한 재질감을 보여준다. 2층에서는 공간의 물질적 감각을 경시하기 위해 흰색을 사용했으며, 빛은 기능에 필요한 기본 요소일 뿐이다. 이곳의 예술은 가장 순수한 풍경이다. 미술관은 Xiaobao Village Committee에서 투자했으며 건축 면적은 약 5,000m2이고 총 건축 비용은 약 3,000위안/m2입니다. 건물과 실내 공사는 모두 마을 건설팀이 완료하고 건축 자재는 주로 마을 제조업체에서 생산한다. 2005년 봄에 설계를 시작해 여름에 공사를 시작해 2006년 여름에 완공됐다. 2006년 10월 6일, 제2회 송장문화제 개막일을 미술관 개관전시와 함께 거행하고, 송장미술관이 공식 개관하였습니다. 지역창작문화공원의 첫 번째 건물이자, 천여 명의 예술가들이 집중적으로 참여하는 전시공간인 미술관은 어떤 의미에서는 이 예술계의 전당이다. 세계에서 행정 수준이 가장 낮은 농촌 미술관이자 베이징 외곽 마을 변두리에 위치한 산업 단지로서 도시의 문화 건축물과 달라야 하며 과도한 디자인과 형태를 지양해야 한다. .
중국 현대미술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미술관으로서 공간적으로 많은 가능성을 갖고 미래 미술 발전 트렌드를 수용해야 한다.
주어진 조건(투자, 건축, 자재 가능성, 설계 및 건축 기간 등)을 바탕으로 우리는 이렇게 5,000㎡ 규모의 건물을 단순화하려고 노력한다. 기능이 명확하고, 공간이 명확하고, 재료가 단순하고, 장인정신이 단순합니다. 구조와 구성의 복잡함을 지나치게 과시하지 않으면서도 형태감보다는 양감이 더 중요하다. 이렇게 하여 제한된 자금과 시간, 최고의 건설기술을 가장 필요한 곳에 사용하여 모든 것을 추구하지 않고 모든 것을 포괄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술관의 기능과 환경, 미래에 적합한 미술관을 구현하는 것이다.
3.21-5.20 A Shot - Zhang Xuehai 1999-2015 작품전
5.8 동양에서 서양으로 - 중국 현대미술 베니스 비엔날레 주변전(베니스)
6.6- 8.9 베니스를 활용하다 - 왕이충의 개인전
6.6-8.9 본전시 3.7-4.8 송장에 가다 - 장종현 선생 유작전
3.7-5.19 연필 - 맹백신 개인전
4.18-5.20 화성에 가다
5.25-7.20 빈허 공동체 - 1996-2004
7.26-9.21 가위, 바위, 종이-- 헤이차오에서 열린 청소년 예술 공동 전시회 Huantie 및 Songzhuang 예술 지구
10.18-12.10 Rainbow - Xiong Wenyun(2014) 개인전
12.23 Light - 현대 미술 네온 전시 8.3 -9.12 How Far - 중국 현대 이미지 전시
p>
8.3-9.12 반대 - Tian Xiaolei 이미지 작품 전시회
8.3 Wei Hong 작품 전시회 - 13세기 차음
p>9.28-11.18 Us: 1994- 2013 - 중국 송장예술클러스터 20주년 기념 특별전
11.23-12.15 관계의 뿌리 - 한중현대미술교류전
12.24-2014 Your World - 제2회 현대미술 웨이보전(2013) 3.21-5.11 꽃과 열매 - 무술 작품전
4.8-5.11 문명의 반박 - 세 사람전
5.26-7.8 풍경 the Window - Zhou Yibin 작품전
5.26-7.8 Delay - Liu Gangshun 작품전
7.21-9.9 생물학·생태학 - 중국과 네덜란드 현대미술전
9.26-10.7 아트·프론티어 - 현대미술 초대전
10.18-12.15 Secret Land - Zhou Kui (Maomao) 개인전
10.18-12.15 Not Now - 현대미술 초대전
p>
9.1-2.20 @송장미술관 - 2012(제1회) 현대미술 웨이보전 1.1-4.1 행위예술 중국문서 ——1985-2010
3.12-4.10 송산과 한롱 아프리카 미술 컬렉션 전시
4.22-5.23 붉은 고고학 - 바오바오 개인전
4.22-5.23 성서 - 마오퉁치앙 개인전
6.18-8.26 가상과 현실이 온다 Same Origin - 2011 베이징 뉴미디어 아트 연례전
10.29-11.29 My Belief - Songzhuang의 중국 현대 미술
p>10.29-3.13 Post-80s Art Archives (1) 1.1- 3.20 불확실한 가능성 - 798과 주변 예술 공동체의 청년 작품 전시
4.18-5.25 2010 임팩트 아카이브전 - "필드", "도메인", "감정", "자연·부자연", "모임· 메모리' 뉴 커팅 엣지
6.16-7.20 쓰레기 포위 - 왕구량의 관찰
8.1-8.23 마이크로 /生/물-——진유통 개인전
8.1-8.23 굴절 세뇌--Tan Liqin 디지털 정밀 인쇄 및 설치 개인전
8.1-8.23 자동! 완전 자동! ——Zhuofan 인공 설치 전시
9.10-10.10 뜨거운 태양 티베트 - 티베트 현대 미술 전시회 1.4-4.30 제4회 "송좡에 살기 - 송좡 및 주변 예술가 공동체 현장 조사 전시회"
5.24-5.30 제6회 중국다큐멘터리교류주간
6.1-7.31 제4회 베이징퀴어영화제
9.1-7.3 제4회 베이징독립영화제
p>9.18-10.31 청두 푸른 지붕 예술가 커뮤니티 전시회
9.18-10.
31 난징 무푸산 예술가 공동체전
11.14-12.14 린징징 개인전: 감정의 "보충" - 영원히 당신과 함께 있고 싶습니다
11.14-12.14 원작 재현 현재 - 니재친(吳斯球) 중국고서화전 1.8-1.31 출처지역 - 국제뉴미디어아트프로젝트(IDAP)전
3.15-4.15 제2회 "송장 거주 - 작가 현장작업전"(여성) 판)
5.1-5.10 "Jie" - 천자강 사진 작품전
5.1-5.7 제2회 북경독립영화교류포럼
5.14 -6.14 남 한국의 "문화 유전자 밈 추적기"
6.15-6.23 욕망의 밤 깊은 곳 - 상록수 사진전
6.9-7.13 My Party - 린즈펑 사진전
6.6-9.6 제3회 송장에 거주 - 예술가 현장작업전
10.19-12.31 강남을 회상하다 - 수묵 작품전 4.30-5.6 송장 미술관 제4회 세계 중국 다큐멘터리 교류주간
6.23-7.23 제1회 '송장 거주 - 예술가 현장작업전'(기부, 컬렉션 시리즈 활동)
7.28-8.28 '욕망의 이미지'
p>9.15-10.7 여남 사진전
10.18-11.18 양안 현대 비교 독서
11.24-12.30 "의도와 개념" 오소상과 강석전10.6- 11.6 "하늘과 땅 사이" - 사실주의의 기억' 사진전
10.6-11.6 리샤오빈: 1976--1989 다큐멘터리 사진 회고전
10.6-11.6 끔찍한 기억-우고종 설치미술전
10.6-10.16 "사람의 길, 그림자의 길" 중국독립영화포럼
11.30-12.31 꽃은 꽃이 아니다 - 영원한 생명의 우화
11.30- 12.31 상징적 삶 - 관풍동 작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