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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토벤 이야기
베토벤 이야기(1)
1장: 조숙한 천재, 힘든 어린 시절
루드비히 판 베토벤, 1770년 2011년 12월 16일 본에서 태어났습니다. 라인 강변의 작은 도시.
베토벤의 아버지는 지역 합창단의 테너이자 술을 자주 마시는 멍청한 사람이었다. 그의 어머니는 가정부였고 이 가족은 가난한 집안이었습니다.
베토벤은 전형적인 신동 음악가이다. 조숙한 음악적 지능으로 인해 그는 열두 살 때 역사에 이름을 남긴 동명의 음악 신동 모차르트에 비유되기도 했다. 그의 어리석은 아버지는 명성과 부를 얻기 위해 이것을 이용하고 싶었고 어린 베토벤에게 하루 종일 연습과 연주를 강요했으며 만족하지 않으면 그를 심하게 때렸습니다. 베토벤의 기억에 따르면 그는 아버지의 사랑을 전혀 누리지 못했습니다.
신은 베토벤에게 거친 외모와 짧고 통통한 키를 주셨는데, 어른이 되어도 키가 1m58에 불과해 어릴 때부터 그 외모 때문에 놀림을 받았던 게 아니다. 성인이 되면 면역이 됩니다.
가난한 가족, 거칠고 어리석은 아버지, 사랑스럽지 못한 외모는 모두 베토벤의 불행한 어린 시절을 초래했고, 이는 나중에 그의 반항적인 성격과 강인한 스타일을 형성했고, 또한 그의 성인기의 말과 행동을 형성했습니다. 많은 동시대 사람들은 베토벤을 "무례하고 완고하며 성격이 나쁜 사람으로 묘사했습니다. 기분이 좋지 않은 한 그는 언제 어디서나 침을 뱉었습니다.
약 12세였습니다." , 작은 베토벤 핀은 본에서 아주 좋은 멘토인 네페르(Nefer)를 만났습니다. 베토벤의 예술적 비전을 확장시키고, 불행한 어린 시절에 음악을 미워하는 것을 막아주며, 자신의 독창적인 음악 스타일을 확립한 사람이 바로 니퍼였습니다. 그는 13세에 오르간 연주자가 되어 세 곡의 소나타를 작곡했습니다.
1787년, 베토벤은 당시 음악의 수도였던 비엔나로 떠나 모차르트를 만났습니다. 당시 열일곱 살이던 베토벤은 무명인 반면, 모차르트는 이미 유럽 전역에 유명했다. 아마도 베토벤의 외모는 너무나 평범해서 모차르트마저도 그에게서 눈을 떼고 이 청년에게 별로 관심이 없었을 것이다. 그는 그에게 즉흥적으로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음악 한 곡을 주었고, 그 동안 그는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다음 방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옆방의 감동적이고 강력한 음악은 모차르트를 무의식적으로 피아노로 다시 뛰게 만들었습니다. 위대한 음악가로서 모차르트의 음악에 대한 인식은 특별했습니다. 청년의 피아노 소리에서 무한한 창의력과 영감이 들려왔고, 연주가 끝나자마자 모차르트는 방에 있던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청년을 주목하세요!... 어느 날, 그는 세상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
그럼 '천리말이 볼레를 만났다'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어야 할 것 같았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는데, 베토벤의 어머니가 세상을 떠났다는 슬픈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두 음악가 사이에 유감스러운 이별이 발생했고, 다시는 만날 수 없게 되었습니다. 4년 후, 음악의 거장 모차르트는 35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때 21세의 베토벤은 여전히 본에서 가족의 짐을 짊어지고 있었습니다.
베토벤의 불행한 어린 시절, 모성애는 그에게 유일한 좋은 추억이었을지 모릅니다. 열일곱 살에 어머니를 잃은 것은 베토벤에게 엄청난 타격이었습니다. 동시에, 그는 또한 이 방치된 가족, 즉 두 명의 미성년 형제와 불만족스러운 아버지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베토벤은 브라우닝 가족과의 교류를 통해 위안과 지지를 얻었습니다. Ileanor Browning은 그보다 두 살 어린 그의 학생이었고 베토벤은 그녀에 대해 부드러운 감정을 가지고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녀가 친절한 의사와 결혼했을 때, 베토벤은 이 애정을 평생 지속되는 지속적인 우정으로 바꾸었습니다. 베토벤은 또한 시골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본의 꽃이 만발한 가지, 나무가 늘어선 길, 웅장하고 광활한 라인강에서 그는 점점 더 우울해지는 젊은 음악가를 넓은 마음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베토벤은 평생 동안 자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의 음악에 담긴 폭넓은 예술적 개념과 단순한 선율은 바로 여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베토벤 이야기(2)
2장: 비엔나에 정착하여 새로운 세기를 위한 음악을 양성
1792년 베토벤은 황제에 의해 비엔나로 파견되었다. 그리고 왕자. 그는 비엔나에서 공부를 계속하고 그곳에 영구적으로 정착했습니다.
베토벤은 뛰어난 피아니스트로서 비엔나 상류층 사회의 뜨거운 환영을 받는 동시에, 유명한 작곡가 하이든을 비롯한 비엔나의 스승들 밑에서 공부했다. 하이든은 베토벤의 재능을 좋아했지만, 젊은 베토벤이 너무 많은 열정과 이상한 생각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성격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베토벤은 하이든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반항심이 가득했던 베토벤이 유머러스하고 여유로운 '하이든 아빠'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던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1802년 이전 베토벤의 창작물은 음악사상 베토벤 최초의 스타일로 불린다. 이 작품의 대부분은 작은 작품이며, 유일하게 유명한 작품은 피아노 소나타 "Pathétique", "Moonlight", 바이올린 소나타 "Kreutzer" 및 "3번째 피아노 협주곡"입니다. 이때 베토벤은 삶의 큰 변화를 면밀히 관찰하고, 18세기 음악적 성취를 요약하고, 이를 활용하여 급변하는 현실을 반영하고, 새로운 것을 선택하기 위해 창작 준비 단계에 있었습니다. 그의 성격에 맞는 창의적인 기술, 모두 강렬한 탐색을 위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 기간은 베토벤의 음악창작의 임신기간인 '벽을 마주한 10년'인 것으로 보인다.
이 양조에는 외부 조건이 있었는데, 1789년에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프랑스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당시 본 대학은 다양한 진보적 사상의 요람이었습니다. 베토벤은 본 대학에 자주 다녔으며 역사적 문서에서 철학, 호머와 셰익스피어에서 실러와 괴테에 이르기까지 고대부터 인류의 위대한 영적 업적을 열심히 연구했습니다. . 연구와 혁명의 수년 동안 베토벤은 인간 평등, 정의 추구 및 개인의 자유에 대한 깊은 믿음이라는 인문주의 세계관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프랑스 혁명은 수많은 역사적 거인들을 낳았는데, 그 중 베토벤이 대표적이다. 프랑스 혁명은 베토벤을 다른 두 클래식 음악의 거장인 하이든과 모차르트와 갈라놓는 거대한 산맥과 같았습니다. 베토벤이 음악사에서 또 하나의 영광스러운 정점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바로 그가 선배들의 심오한 전통을 계승하고 자유의 숨결로 자양분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베토벤의 이야기(3)
제3장 운명의 도전에 맞서다
베토벤이 음악에 전념할 준비를 하고 있던 찰나, 페이트는 맹렬한 얼굴을 드러냈다. 그에게. 1796년부터 베토벤은 자신의 청력이 급격히 감소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전성기의 피아니스트이자 음악가로서 큰 야망을 갖고 있던 사람에게 청력 상실은 곧 세상의 종말과도 같았습니다. 하지만 베토벤은 끈질기게 싸웠고, "나는 운명의 목을 잡겠다. 결코 항복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베토벤은 그때도 여전히 사랑에 빠졌다. time Julietta라는 소녀가 있는데, 그 유명한 피아노 소나타 "Moonlight"가 그녀에게 헌정되었습니다. 그러나 순진하고 낭만적인 줄리에타는 베토벤의 사랑에 실패하고 나중에 남작과 약혼하게 된다.
귀머거리를 치료할 가능성은 점점 희박해졌고, 이 이중 타격으로 완고한 베토벤은 버틸 수 없게 되었습니다. 1802년에 그는 현재 유명한 "하일리겐슈타트 사후 편지"로 알려진 마지막 편지를 썼습니다. 편지에는 내면의 이상과 아픔이 생생하게 표현됐다. 베토벤을 오해하는 사람이라도 자신의 뜻을 세심하게 정리해 보면 진짜 이유를 찾고 그의 결점을 용서할 수 있다.
그러나 그의 강인한 성격은 운명에 굴복하지 못했다. 아직도 그 유서에서 베토벤은 "예술이다, 나를 지키는 것이 예술이다, 아! 내 사명이 완수됐다고 느끼기 전에는 이 세상을 떠날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베토벤의 이야기 (4)
제4장: 영웅의 시대
10년간의 고된 탐색 끝에 그는 운명과 감동의 이중 타격을 딛고 유럽의 힘찬 발전으로 대응했다. 1802년부터 혁명이 시작된 베토벤은 불 속에 잠긴 불사조와도 같았고 엄청난 창작 열정으로 빛나며 음악사학자들이 '제2양식', '영웅시대'라고 부르는 눈부신 연주를 선보이며 19세기의 새벽을 향해 나아갔다. 혁명을 촉구하는 나팔소리가 울렸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으로는 교향곡 3~8번, 피아노 협주곡 4번, 5번,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새벽', '열정' 피아노 소나타, 오페라 '피델리오' 등이 있다. 등.
음악창작에 있어서 베토벤의 '영웅시대'의 주요 특징은 투쟁이라는 주된 사상을 이 작품의 개념으로 삼고, 영웅적인 삶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며, 인간 이성에 대한 사유가 가득하다는 점이다. 맹렬한 믿음은 삶의 목적과 그 목적에 이르는 길을 밝혀줍니다. 이상에서 언급한 작품들은 인류 예술과 문화의 위대한 업적으로 분류될 수 있다.
베토벤이 1803년부터 작곡을 시작한 교향곡 3번 E플랫장조 '에로이카'가 이 무대의 대표작이다. 이 교향곡의 영감은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에게서 나왔습니다. 당시 베토벤은 나폴레옹을 자유의 신으로 여기며 프랑스에 영웅적인 공화국을 세우고 프랑스 혁명의 사상을 유럽 전역에 전파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그는 이 교향곡을 열정적으로 작곡하여 '영웅 교향곡'이라고 명명하고 마음속의 영웅과 우상에게 바칠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나폴레옹이 자신을 황제로 선포했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그의 분노와 실망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는 소리쳤습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그는 화가 나서 표지에 보나파르트라는 글자를 찢었고, 심지어 감정 때문에 원고지를 찢었습니다. 베토벤은 표지에 "영웅을 기리기 위해 작곡한 '에로이카' 교향곡"이라고 다시 썼습니다.
이 교향곡의 원고는 물론 찢어진 표지까지 오늘날에도 보존되어 있습니다. 독일 본에 있는 베토벤 하우스 기념 박물관. 우리가 이해해야 할 것은 나폴레옹은 이 위대한 작품에 대한 참고서일 뿐이라는 것이다. 베토벤의 음악에 담긴 자유의 정신, 투쟁의 의지, 관대한 애도의 장례식, 민중의 승리는 오랫동안 시대의 경계를 초월하여 존재하게 되었다. 음악 역사의 이정표이자 인간 정신의 불멸의 상징입니다.
'에로이카 교향곡' 초연 직후 베토벤은 오페라 '피델리오'를 작곡하기 시작했다. 줄거리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영웅이 부당하게 투옥되었고 그의 아내가 남자로 변장하여 경비원의 조수가되어 남편을 구하고 남편을 모함 한 교도관을 유죄 판결한다는 것입니다. 베토벤은 그 안에 담긴 도덕적 개념과 부부애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유일한 오페라를 세 번이나 수정하여 마침내 오페라 역사상 불멸의 작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때 그에게 다시 행복한 삶이 손짓하는 듯했다. 1806년 베토벤은 테레제 드 브룬스케(Therese de Brunske)와 약혼했습니다. 이러한 평화롭고 행복한 분위기는 같은 해에 작곡된 그의 교향곡 4번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후 4년 동안 그는 교향곡 5번, 교향곡 6번 "전원", 피아노 소나타 "수난" 등 여러 대표작도 작곡했다.
1804년부터 베토벤은 특별한 교향곡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 "교향곡 5번 마단조"는 베토벤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 되었으며 어떤 면에서는 그의 가장 독특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베토벤의 천재성의 가장 감동적인 특징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베토벤은 곡 시작 부분의 격렬한 삼중주를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로 해석했기 때문에 이 교향곡은 관례적으로 '운명의 교향곡'으로 불렸다.
훌륭한 예술가는 늘 외롭다. 창작과 투쟁의 뜨거운 삶 속에서 베토벤은 늘 자연으로부터 위안을 찾았다. 어린 시절의 라인강, 그가 유언장을 쓰던 시절 머물렀던 하일리겐슈타트 마을 외곽의 들판, 그리고 독일의 끝없는 원시림은 베토벤이 불후의 교향곡 6번 F장조를 완성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1808년. 노래 "Pastoral"은 세상에 대한 영웅의 마음 속에 있는 자연을 묘사합니다.
베토벤은 1810년 테레즈와의 결합을 포기했지만, 삶과 예술적 창조는 베토벤에게 더 깊고 넓은 마음은 물론 자신감과 용기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기의 베토벤은 사회 관습을 무시하고 타인의 의견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는 비인간적이고 오만한 것처럼 보입니다. 여기에는 당시 베토벤의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빈의 리피노프스키 왕자는 베토벤의 초기 시절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한번은 왕자의 어머니가 베토벤의 연주를 듣고 싶어서 왕자의 발 앞에 무릎을 꿇고 요청했지만, 베토벤은 이를 무시하고 고개도 돌리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다른 이유가 추가되었고 베토벤은 왕자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그가 떠나기 전 남긴 메모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왕자님, 당신은 우연한 탄생으로 인해 당신이 되었습니다. 나는 나 자신으로 인해 존재합니다. 왕자들은 지금도 그것을 갖고 있고 앞으로도 가질 것이지만, 베토벤은 오직 한 명뿐입니다. .”
둘째 : 베토벤은 어렸을 때 괴테를 무척 동경했고, 괴테 역시 베토벤을 오랫동안 짝사랑했기 때문에 보헤미아에서 두 사람의 만남은 남달랐다. 나란히 걷고 있는데, 멀리서부터 여왕과 왕자, 그리고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주요 대신들이 대거 다가왔습니다. 이때 베토벤은 등뒤에 손을 얹은 채 군중을 향해 곧장 걸어갔다. 여왕이 그를 맞이했고, 왕자는 모자를 벗었고, 대신들은 길을 나섰습니다. 그러나 괴테는 모자를 벗고 정중하게 머리를 숙인 뒤 길가에서 왕족과 귀족들에게 인사를 건넸다.
이 생생한 이미지는 베토벤과 괴테의 다양한 성격을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이때 베토벤은 가장 뛰어난 창작 기술을 추구하고 습득하려는 목표를 계속해서 만들어 냈으며, 그 결과로 나온 걸작들은 음악계를 끌어당겼습니다. 그의 발 앞에 경배하는 청중. 그는 당시 음악계와 사상계의 선구자가 되었고, 그의 명성도 높아졌습니다. 괴테의 여자친구 중 한 명은 베토벤을 보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를 처음 봤을 때, 온 우주가 내 앞에서 사라져 버린 것 같았어요. 베토벤은 나에게 세상을 잊게 만들었어요. 심지어 당신도요! 아! 괴테!" 이 사람은 현대 문명보다 훨씬 앞서 있다!"
'교향곡 7번'과 '교향곡 8번'의 탄생으로 베토벤의 음악은 정점에 이르렀다. 1814년 비엔나 회의에서 그는 유럽 전역의 왕자와 귀족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는 음악의 성자로 여겨졌으며 당국으로부터 매우 존경받는 음악가가 되었습니다.
이때, 노력 끝에 명성을 얻은 베토벤은 "음악은 모든 지혜와 모든 철학보다 더 높은 계시이다. 누가 내 음악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이라고 자신있게 말했다. 평범한 사람들이 극복할 수 없는 고통을 초월할 수 있다."
베토벤의 이야기(5)
제5장 어려운 노년과 위대한 창조
운명의 전개 1814년 대성공 직후, 베토벤의 운명은 급변하며 침체에 빠졌다. 이 골짜기는 너무 깊어서 베토벤이 마침내 그 골짜기에서 나왔을 때 그는 정말로 불멸의 존재였습니다.
우선 그의 경제는 곤경에 처했다. 뼛속까지 경박하고 화려한 도시인 비엔나는 베토벤에 대해 좋은 인상을 전혀 심어주지 못했다. 1814년 비엔나 회의 이후 비엔나의 음악적 취향은 점점 더 이탈리아 음악 스타일로 기울어졌습니다. 그들은 로시니를 존경하고 베토벤을 "현학적"이라고 여깁니다. 베토벤의 친구들과 후원자들은 뿔뿔이 흩어지거나 세상을 떠났고, 고정수입도 없고, 청중도 없고, 원고 계약도 없이, 실질적인 경제적 어려움이 닥쳐왔습니다... 기본적인 재정적 안정이 없으면 아무리 훌륭한 예술가라도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하다. 베토벤은 하루의 비용을 계산하고 요리사와 말다툼을 하며 귀중한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그는 한때 "구걸할 지경에 이르렀고, 그래도 일상생활은 어렵지 않은 척 해야 한다"고 썼다.
동시에 그의 귀는 완전히 귀가 멀었다. 그가 좋아하는 음악을 듣지도 못하고 피아노 연주와 지휘 작업도 포기해야 했습니다. 가장 심각한 타격 중 하나는 그가 오페라 "피델리오"의 리허설을 진행했을 때 발생했습니다. 밴드의 연주나 노래가 전혀 들리지 않아서 리허설 전체가 엉망이었고, 다시 시작해도 마찬가지였다. 베토벤은 청중의 당황한 표정에서 그 이유를 이해했다. 집에 돌아와서 나는 두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의 친구는 "베토벤과의 모든 교류에서 이 운명적인 날과 비교할 수 있는 날은 없다. 그의 영혼은 큰 상처를 입었고 그는 죽을 때까지 이 끔찍한 장면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거운 가족 고통도 베토벤을 고문했습니다. 베토벤의 남동생 중 한 명이 1815년에 사망하여 8살 난 아들 찰리(Charlie)를 남겼습니다. 찰리의 어머니는 하찮은 여자였습니다. 베토벤은 찰리를 입양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고 그녀와 장기간의 소송을 벌였고 1820년이 되어서야 승소했습니다.
베토벤은 찰리를 성공한 사람으로 키우기를 바라며 그의 모든 사랑을 찰리에게 바쳤습니다.
그러나 베토벤은 분명히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찰리는 어린 시절의 자신이 아니었고 결코 음악가가 될 수 없었습니다. 베토벤은 너무 주관적이고 참을성이 부족했기 때문에 찰리는 반항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고 끊임없이 베토벤에게 문제를 일으키게 되었고 이는 베토벤의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마침내 1826년, 찰리는 수많은 어리석은 짓을 한 후 스스로 총을 쐈습니다. 그러나 그는 너무 어리석어서 두 번이나 사격에 실패했습니다. 자신의 모든 노력과 감정이 헛되이 낭비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오해와 조롱을 받는 것보다 더 슬픈 것은 없습니다. 찰리의 자살은 베토벤의 오만한 마음을 크게 당황하게 했고, 그에게 타격은 치명적이었다. 게다가 1817년에는 각종 질병에 시달려 “갑자기 70세 노인처럼 지치고 기운이 없어졌다”고 친구들은 전했다. 고난, 고통, 슬픔으로 인해 베토벤의 창작물은 심각한 영향을 받았고, 베토벤의 적들은 그가 궁지에 몰렸다고 주장하는 작품도 거의 없었습니다.
수년간 운명에 휩싸인 베토벤은 더 이상 자신의 음악적 사고를 모든 사람에게 전하고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는 자신의 재능이 우주 전체를 정복할 수 있는 최고의 힘을 갖고 있다고 느끼는 자신감 넘치는 베토벤이 아닙니다. . 이제 그는 마침내 번잡함에서 벗어나 은둔 생활을 하며 더 이상 명성을 구하지 않는 베토벤이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예술에 집중했고 외부 세계의 칭찬과 비판에 무관심했습니다. 그는 고통에 완전히 빠져 있었지만 저항하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우울에 굴복했고 때로는 놀라운 의지력을 사용하여 평화로운 기쁨을 얻었습니다.
1815년부터 1826년까지 베토벤의 창작물은 그의 '제3시대 스타일'에 들어갔습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장조 미사', '교향곡 9번 라단조 '합창'', 피아노 소나타 5곡, 현악 4중주 일부 등이 있다.
이때 베토벤은 음악적 구조를 두 번째로 두었고, 그가 더 자연스럽게 찾아낸 형식이 감정적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 그러므로 베토벤의 후기 작품은 인간의 천재성이 창조한 작품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이다. 그것은 베토벤의 이전 모든 음악 작품을 능가하며 인간의 상상력이 도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영역으로 솟아오른다.
"Missa Solemnis in D Major"는 베토벤이 그의 가장 완벽한 작품이라고 부르는 이 작품은 전혀 종교 음악이나 교회 음악을 위한 것이 아니라 베토벤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 미사는 오늘날까지도 서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남아있습니다.
'교향곡 9번 라단조 "합창""은 베토벤의 평생 노력을 구현합니다. 베토벤은 1795년에 이 교향곡의 마지막 악장의 주제를 초안했고, 많은 작품에서 이를 수없이 시도했습니다. 수년간의 탐구 끝에 베토벤은 처음으로 교향곡에 인간의 목소리를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실러의 "환희의 송가" 구절을 인용하여 평생의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고통을 이기고 기쁨이 인류를 해방시키는 기쁨의 찬양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들을 하나님께로 인도합니다.
당시 유럽 전체는 봉건 세력이 프랑스 혁명의 성과를 파괴하는 암흑기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1824년 비엔나에서 교향곡 9번이 초연되었으며, 인류 역사상 위대한 음악 작품이 탄생했습니다. 흥겨운 합창이 끝나자 열성적인 관객들은 필사적으로 박수를 치며 서로를 끌어안았고, 많은 사람들은 마치 폭동이 일어난 듯 울음을 참지 못했다. 예의범절을 중시하는 비엔나에서는 왕족들이 등장할 때 겨우 3번의 박수를 보냈지만, 베토벤은 마지막에 5번의 열광적인 박수를 즐겼기 때문에 경찰이 개입할 수밖에 없었는데...
베토벤 이미 자신의 임무를 완수한 그는 음악의 가장 높은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1827년 3월 26일 오후 5시 3분경, 강한 바람과 비가 내리고 우렁찬 천둥소리가 베토벤의 집을 뒤흔들었습니다. 갑자기 번개가 하늘을 뚫고 베토벤의 방을 이상한 빛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그와 동시에 죽어가던 베토벤은 갑자기 눈을 뜨고 오른손을 들었다. 손이 떨어지자 눈은 반쯤 감겨졌고 심장은 멈췄다.
그의 장례식에는 2만 명이 넘는 빈 시민이 참석했고, 유명 작곡가 슈베르트를 비롯한 예술가들이 그의 관을 지지했다.
베토벤의 묘비에는 오스트리아 시인 그리어 바체(Greer Bacze)의 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당신이 그의 관 앞에 서 있을 때 당신을 감싸는 것은 낙담이 아니라 고귀한 감정입니다. 우리는 그에 대한 감정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와 같은 사람만이 말할 수 있습니다: 그는 훌륭한 삶을 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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