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중국어 영화가 오스카상을 놓쳤습니다. 심사위원단이 의도한 것인가요?

중국어 영화가 오스카상을 놓쳤습니다. 심사위원단이 의도한 것인가요?

베이징 시간으로 12월 18일 오전, 제88회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예비 명단이 발표됐다. 중국어 영화가 다시 한번 상위 9위를 놓치며 오스카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 13년 연속. 중국의 '올림픽 유치'를 대표하는 세 작품을 보면 모두 올해 본토 영화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겟 아웃!' '종양왕'은 웃음과 눈물로 5억 박스오피스를 기록했고, '속보'는 예술성 면에서 독보적인 감동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으며, '암살자'는 영화제에서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칸영화제는 결국 실패하고 돌아왔다. 우리의 "올림픽 입찰자"와 최종 후보작 사이의 격차는 무엇입니까? 오스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기 위해 중국어 영화는 어떤 노력을 계속해야 할까?

제88회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오른 작품은 '슈퍼 신약'(벨기에), '뱀의 포옹'(콜롬비아), '전쟁'(덴마크) 등 9편이다. , "The Swordsman"(핀란드), "Mustang"(프랑스), "The Labyrinth of Silence"(독일), "Son of Saul"(헝가리), "Viva"(아일랜드) 및 "Heb"(요르단). 이 영화들은 스타일이 다양하며 일부는 가볍고 유쾌한 반면 다른 일부는 진지하고 무겁습니다. 다수의 상을 수상한 유명 감독의 작품도 있고, 신인 감독의 데뷔작도 있다. 하지만 “모든 것은 근원을 벗어나지 않고 변화한다”는 말처럼, 9개 작품의 다양한 이야기를 살펴보면, 그 핵심은 의심할 바 없이 오스카 심사위원들이 좋아하는 사회적, 인간적 주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선정된 영화들은 모두 장점이 있다

시상식 시즌 인기작들을 예로 들면, <사울의 아들>과 <침묵의 미궁>이 모두 <침묵의 미궁>을 선택했다. 제2차 세계대전을 플롯의 기초로 삼고 깊은 역사적 영향을 자세히 설명한 유명한 감독 클라우스 할로우(Klaus Harlow)가 감독한 "The Fencer"는 평범한 에스토니아 운동선수로부터 시작해 인간 본성을 주제로 탐구한 작품입니다. , 이것은 상업적인 풍미를 지닌 코미디입니다. 감독은 사회적이고 종교적인 주제를 조롱하면서 하나님이 컴퓨터에 의존하여 평범한 사람들의 운명을 통제하게 하는 그의 야성적인 상상력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오스카상은 유럽 영화제의 '까다로운' 예술적 품질에 비해 선정 기준에서 더 포괄적입니다. 이제 우리의 '올림픽 유치' 작품을 되돌아보자. 시상식 시즌을 맞아 탄력을 받은 '어새신'에는 오스카상이 중시하는 '핵심'에 대한 탐구가 부족할 수 있다. 다른 두 작품 '겟 아웃! 튜머 킹'과 '브로큰 윈드'가 한 단계 더 나아가고 싶다면 전체적인 예술성 측면에서 좀 더 다듬어질 필요가 있다.

2015년에는 호평을 받은 중국어 영화가 많다

물론 곰곰이 생각해 보면 동서양의 문화적 배경에 따른 가치관의 차이가 존재한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다. , 어느 정도 중국어 영화와 오스카의 차이가 됩니다. 상호 이해에는 장애물이 있지만 중국어 영화는 오랫동안 오스카상의 "문" 밖에 머물 수 없습니다. 2015년에는 중국어 영화의 발전이 눈에 띈다. 말할 필요도 없이 흥행 성적은 '해를 불태운다', '해를 불태운다' 등 유명 명작들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마음의 미궁', '마스터' 등이 있다. 이런 긍정적인 상황에서 우리가 오스카 선호도에 얽매일 필요는 없지만, 영화계에서 가장 값진 상인 이 상이 더 ​​기대되는 이유도 있다. 중국어 영화의 미래는 기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제 창작자에게 필요한 것은 침착하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