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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신화 독서클럽 매거진 2018-11-30 - 과거로부터 배우기
도덕경 해석
——그룹 친구 모솽문 공유
이 두 항목이 저를 단번에 기쁨으로 가득 채우는 느낌이 들었고, 그런 다음 단계별로 시작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10여년이 지난 지금, 『도덕경』은 아주 단순해 보이지만 보면 볼수록 복잡해진다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세상의 많은 일에 대한 진실입니다. 매우 복잡해 보이는 것도 잘 생각해보면 매우 단순해 보이는 것이 점점 더 복잡해집니다. 바흐도 그렇고 도덕경도 이런 것 같아요.
나는 웨이보와 위챗 특유의 정신을 지닌 사람이라는 게 두렵다. 5,000단어, 81개의 글로 『도덕경』을 세계 2위의 번역 및 유통량으로 만들었다. 다양한 언어로 "성경"에 이어 두 번째 책입니다. 과거 왕조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오천 단어에 의존하여 살아 남았습니까? 제가 대학원생을 가르쳤을 때 그들은 두 번 이상 "도덕경"을 복사해야 했습니다. 1년의 공부기간은 전혀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50만 단어는 고사하고 5만 단어 이상이면 곤란합니다.
50만 단어로 된 책은 대여섯 단어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는 사실을 나중에 깨달았지만, 5,000단어는 읽으면 읽을수록 점점 더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참조하세요. 생명책의 가장 중요한 점은 그것이 중요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모든 삶의 과정이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과정은 항상 그것과 충돌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말보다 음악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쉬운 이유는 말이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을 때 음악이 시작되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른 시대가 같은 선율로 부딪쳐도 서로 다른 기복을 느끼는 것이 인생책의 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초등학생들은 도덕경을 읽고 베끼는데, 이는 숙어나 명언에 해당한다. 제가 20대에 『도덕경』을 필사했을 때 그 안에 있는 몇몇 단어가 꽤 흥미롭고 멋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30대, 40대가 되면 혼란을 해결해야 할 수도 있고, 60대, 70대가 되면 삶의 각 단계가 그에 상응하는 건강 요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도덕경』이 무엇이고 왜 그것이 내 인생의 책이 되었는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의로운 길과 미혹의 길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습니다. 탐욕, 성냄, 무지의 길은 미혹인 반면, 계율, 집중, 지혜의 길은 의로운 길입니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동시에 모든 것으로부터 버림받은 사람, 모든 것에 무관심하고 무한히 살아가는 자신만을 바라보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자신의 뿌리를 찾고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삶의 깊이. 이것은 훌륭하고 어려운 단계입니다. 플라톤은 이 단계를 죽음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이 문으로 들어가는 자는 모든 희망을 버려라!" 시인 단테가 지옥의 문에서 본 말은 또 다른 의미로 철학의 입문에서도 쓸 수 있다. 진정으로 철학을 하고 싶은 사람은 모든 희망을 포기하고, 모든 추구를 없애고, 모든 욕망을 제쳐두어야 합니다. 그는 어떤 보상도 바랄 수 없었고, 다른 어떤 것도 알고 싶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이 혼자이고 불쌍하다는 생각밖에 느끼지 못했습니다. 모든 것을 얻으려면 먼저 모든 것을 포기해야 합니다. 이 발걸음은 바다로 들어가 마지막 해안을 떠나는 것과 마찬가지로 무겁고 어렵습니다.
——시린
그 사람과 거리를 두려고 하지 마세요
어디서나 혼자서 그 사람을 만날 거예요
나예요 , 지금은 채널이 아닙니다
서로 화합하려면 어떻게 만나야 할까요
- 선시 동산 선사의 '물 건너 송가' .
두 편의 우화(1부)
왕안시
?추구할 것이 너무 많아 고대와 현대에 낙엽과 소나무 가지가 사라진다 타임스.
? 복숭아와 땅콩에 대한 신성한 설명을 보면 의심하지 않아도 의심하게 됩니다.
영국의 소설가 스콧은 초기에 시에 전념했지만 바이런의 작품을 읽은 후 자신이 시에서는 큰 성과를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음악을 제쳐두고 소설에 전념했다. 이것은 특정 종류의 지식과 다른 종류의 지식에 대한 유혹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맹민은 찜통에 빠져 아랑곳하지 않고 떠났다. Guo Linzong이 그에게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는 "증기가 고장났는데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답했다. 이것이 과거의 실패를 없애는 방법이다.
법상종에서는 '나'라는 육체를 '지지하는 뿌리먼지'로 분석한다. 그것은 거북이, 머리카락, 토끼처럼 환상적이며 '나'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환상으로 간주하고 거울, 꽃, 달과 같은 실제가 없습니다. 이는 자기를 극히 작은 존재로 대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그들은 땅의 산과 강에서부터 신비하고 신비로운 의미에 이르기까지 우주의 모든 것을 완전하고 순수하며 불멸하고 놀라울 정도로 밝은 참마음으로 통일시켰습니다. 하지만 이 마음은 나에게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맑은 마음이 본성을 볼 수 있다”, “즉 마음이 곧 부처이다”이다. 이것은 정말로 '나'라고 부를 수 있는 '진정한 자성'이 아직 내 안에 있고, 우주의 모든 것이 거기서 생겨나고, '나'는 창조주와 다르지 않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에 있어서 얼마나 존귀한 일입니까! 종교학자뿐만 아니라 플라톤이나 칸트 같은 철학자들도 일반적으로 여전히 그렇게 생각한다. 우리의 진선유교적 견해도 서로 일치합니다. 유교는 '비겁하다'는 뜻을 갖고 있다. 한편, 유교는 '첫 번째 명령에는 무릎을 꿇고, 두 번째 명령에는 무릎을 꿇고, 세 번째 명령에는 무릎을 꿇고, 벽을 따라 걷는다'는 전통적인 겸손과 존경심을 계승한다. 반면 유교에서는 '나'를 '천지화합'으로 본다. 그들은 “몸으로 돌아가서 진실하라. 모든 것이 나를 위해 예비되어 있다”고 말했고, “사람의 본성을 다할 수 있으면 사물의 본성을 다할 수 있고, 사물의 본성을 다할 수 있으면 사물의 본성을 다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하늘과 땅의 변화와 발전을 찬양하고, 하늘과 땅이 하나가 되는 것을 찬양하라." 그들이 어깨에 짊어진 책임은 "하늘과 땅을 위한 마음을 정하고, 백성을 위한 운명을 정하고, 만물을 위한 독특한 지식을 계승하는 것"이다. 모든 세대에 평화를 만들어 주소서." "바로 서서 과거를 이어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이 의식은 얼마나 위엄이 있습니까!
—Zhu Guangqian
"일행 2마일 또는 3마일" 읽기
——그룹 친구 모집
"일행 투 쓰리 마일즈' '정말 좋은 책이다. 처음 이 책을 봤을 때 소박한 표지에 반했다. 시골 출신인 내가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것은 시골의 맛이다. 그것은 내 뿌리입니다. "먼 산"의 첫 장에 나오는 문장처럼: 나는 먼 산에서 흙과 산의 냄새를 기다리며 왔습니다. 트랙터를 몰고 땅을 갈다가 진흙에 뒤덮였던 기억도, 친구들과 들판에서 놀다가 지쳤을 때 풀밭에 누워 꽃향기를 맡았던 기억도 늘 기억날 것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렸을 때 겪었던 고난이 다소 완고하고 끈기 있는 성격을 형성한 것 같습니다.
당시 나는 언젠가 가족을 데리고 도시에 자리를 잡을 수 있다는 희망으로 도시에 대한 꿈을 꾸었습니다. 지금은 광저우에서 10년 넘게 살면서 이곳에서 하늘을 자주 올려다보는데, 보이는 것은 안개뿐이다. 가끔은 도시를 탈출하고 싶은 기분이 들 때도 있어요.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을 찾아 땅의 3분의 1을 열어 방을 짓고 싶다. 그러나 사실 도시는 아무리 암울하고 혼잡해도 떠날 수가 없다." 언젠가는 마을로 돌아가서 오래된 집을 개조하고 가구도 사게 될 것 같아요. 가구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좋아하는 책들로 가득 찬 큰 책장이에요. 그런 다음 커피 테이블을 갖고, 찻잔을 몇 개 사고, 여가 시간에 홍차 한 주전자를 끓이고, 책 몇 페이지를 읽어야 합니다. 작은 마당에 닭장을 만들어서 암탉 몇 마리를 키워 보세요. 낳은 알이 팔리지 않으면 이웃들이 각 가족에게 몇 개씩 나누어 줍니다. 그것은 또한 꽤 좋습니다.
그해 봄, 나는 작은 회사와 7년 동안 열정을 갖지 못했던 곳을 포기했다. 카메라를 들고 가고 싶은 곳으로 달려갔다. 아마도. , 난 그냥 내가 원하는 건 바로 그 자유야. "어머나~ 이건 그냥 갈 수 있는 여행 아니지?"
최근에는 일이 바빠서 항상 공항과 고속철도 역을 자주 방문합니다. 나는 여행가방에 책을 넣어 가는 것을 잊지 않고 여행 중에 읽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행을 가느라 피곤해서 비행기나 고속열차를 타자마자 좀 쉬고 싶었는데 금방 잠이 들었어요. 여행가방에 넣어두었던 책은 마치 출장을 다녀온 듯 온전하게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생각해보면 “책을 다 읽은 게 참 오랜만이다”라는 생각도 든다. 여행도 마찬가지다. 재정적 어려움뿐만 아니라 업무 압박도 있습니다. 불안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여행 노트를 읽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언젠가는 이렇게 큰 용기를 갖고 카메라를 들고 아내와 그녀의 아름다운 보지 사진을 찍은 다음 Lao Lizi와 함께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도록 자금을 신청할 것입니다.
바람을 쫓는 청년 앤디의 이야기를 보며 앤디는 “자전거 타기와 사진 찍기를 좋아한다”며 “고향의 시골과 산을 구경하는 데 지쳤지만 떠날 수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지친 풍경과 시골이 우리에게 그토록 아름답고 웅장해 보였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을까. 사실 이는 네가 나를 잘 보고 나도 너를 잘 본다는 뜻일 수도 있다. 결국 누구도 눈앞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습니다. 인생이란 어쩌면 참 모순이겠죠?
집은 모든 사람의 안식처입니다. 집에 갈 때마다 어머니는 일찍 일어나서 하루의 대부분을 자신이 좋아하는 고향 간식을 만들며 보내실 것입니다. 부엌에서 익숙한 냄새가 흘러나왔고, 내 마음은 즉시 채워지고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없을 때 어머니의 부엌은 텅 비어 있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국수 몇 개만 끓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영리한 아줌마들에게는 쌀이 없어서가 아니라 여러분과 동행할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 부모님은 늙으셨고 우리가 집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매우 외로움을 느끼십니다. 일에만 집중하지 말고, 부모님께 자주 전화하고, 간단한 인사 몇 마디만 해보세요.
지난 3월부터 '한 번의 여행'을 보기 시작했는데, 집에서 멀지 않은 데다 전생이 생각났던 것 같다. 내 마음속에 남아있는 희미한 향수의 흔적. 이렇게 좋은 사진과 말씀을 가져다 주신 솽시님께 감사드립니다. 맑은 샘물에 마음이 씻겨져 더욱 밝아지는 것 같습니다.
성씨의 유래
——린옌화이
나의 위대한 조상 은왕 비간황후 황후의 성이 자(子)였다. 공자(孔子)는 은나라에 세 명의 인자한 사람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나라 태사(大師) 때 주(周)에게 “성인의 심장에는 일곱 개의 구멍이 있다고 들었다.”라고 훈계하여 심장을 해부하라고 명령했다. 그의 처인 계(桂)가 유가(劉家)를 맡아 장림(長lin)의 석조집에 숨어 지내다가 그가 살던 곳의 이름을 따서 아들을 낳았다. 주흥(周興)과 상(商)나라가 죽자 오계발(吳發)왕이 이 소식을 듣고 그가 살던 곳의 이름을 따서 임(臨) 성을 지어주었다. Lin Jian은 내 성의 조상입니다.
동진 때 태녕(泰寧)에게 함락되었을 때 린루는 진안을 수호했으며 팔민(八min)의 조상이 되었다. 당나라 개원(Kaiyuan) 시대에는 16대 임비공(Lin Pigong)이 구목(九穆)의 조상이었다.
송나라 말기에 선조들은 복건성에서 조주현 상포산 기슭으로 이주했다. 산에 있는 고대 탑 때문에 마을탑이라 불렸다. Xian Yin Gong의 조상은 700여 년을 살았고 나는 이제 23 대입니다.
최근 혈통에 대한 조사를 정리하면 위와 같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그것들을 하나로 묶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는 서면 기록이 부족하고 구두 전승이 많기 때문이다. 아아! 세상의 학자 중 누가 나를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오자년 9월 30일(2008.10.28)
'일생의 양명숭배' 읽기 20111207
——린옌화이
p>1. 같은 세대의 사람들은 고등학교 때 물질주의와 이상주의의 철학적 관점을 공부하기 전까지 왕양명을 처음 만났을 것입니다. 그들은 왕수인의 말을 비판의 예로 읽었습니다. 이 꽃을 본 적이 없다면 이 꽃도 당신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침묵으로 돌아가십시오. 당신이 이 꽃을 보면 갑자기 꽃의 색깔이 당신에게 분명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왕수인은 대가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영성주의와 고등학생도이 "위대한 스승"을 싫어했습니다. "형제"(교과서가이 진술을 일종의 대중화 된 교육으로 잘못 해석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없이 그들은 물질주의가 옳다는 것을 "젊은이들"에게 심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세계관과 이상주의는 잘못된 세계관이며, 이는 명백히 깡패입니다.)
2. 양명이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된 것은 최근 『명나라의 것들』의 저자가 양명을 '신'으로 썼다는 데서 비롯됐다. 그러나 자신만의 독창적인 사상을 지닌 위대한 유학자에게 자신의 '속이기' 행위를 아는 것만으로는 분명히 주류가 아닐 것입니다.
3. 양명에 대한 나의 지식은 고향의 풍경에서 비롯됩니다. 양명의 제자 설간이 우리 마을에 '종산서원'을 건립하여 왕설을 전파했는데, 영남은 당시 큰 학술 행사가 되었습니다. 설간은 양명제자들 중에서 가장 명망이 높은 인물이지만, 현대에는 영동 지역을 제외하고 그를 언급하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양명제자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오직 서아이(Xu Ai), 왕용희(Wang Longxi), 왕건(Wang Gen)만 언급한다. ——조주지역에서 유교에 더 큰 영향을 끼친 인물은 먼저 한유, 그 다음에는 양명이었다.
4. 양명의 '전서로'는 그의 철학적 사상을 담는 주요 매체이므로 인용문과 문자이기 때문에 비교적 단순하지만 '철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특히 "Ming Shier"의 영향을 받아 "Zhuan Xilu"를 읽는 사람들은 처음에 "사서"와 송나라의 기초가 부족할 것 같습니다. , 이해하기가 훨씬 더 어려울 것입니다. 그러나 『전희록』은 읽으면 읽을수록 흥미로워진다. 간략한 맛은 지루할 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5. Qian Mu Master의 "양명 연구 요약"은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용 독서가 아닙니다.
6. '양명을 모시는 평생의 활', '사물을 설명하다'라는 관례를 따랐다는 생각에 얼핏 포기하고 싶었고, 유머러스한 발언도 많고, 역사의식을 잘 선택한 것 같다. 재료도 약간 임의적입니다. 그러나 나는 양밍에 대한 사랑을 거부할 수 없었고 끝까지 읽었고 마지막에는 "아주 진지하다"고 느꼈다. 작가의 가장 뛰어난 점은 양명을 이해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양명의 시, 기사 및 인용문을 직접 인용하여 독자의 마음 속에 양명의 '문화 개념'을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어렵습니다. "철학"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단어" 모델을 사용하면 독자가 양명의 생각 중 일부를 보다 "의식적인" 방식으로 읽고 이해할 수 있는데, 이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작가의 솜씨나 집필 아이디어로 인해, 서론이나 약간의 '전기'인 책으로서는 분명히 너무 얇아서 '부분적'('일방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어렵습니다)입니다.
양명학에 대해서는 “마음은 이성이요, 양심에 이르고, 지행합일”이라고 간략하게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너무 단순한 “사문법”을 언급한다. 하지만 주목할 만한 점은 단순명료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점이다. '꽃은 밝고 꽃은 고요하다'라는 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어느 정도 이해를 얻으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7. 『명석』에서 여기까지 온 독자들이 이 책을 읽고, 사고방식을 버리고, 양명을 '신'에서 '사람'으로 이해해 보면 좋을 것 같다. "를 다른 각도에서 선택하세요. 당신이 역사에 대한 진지한 독자이고 양명학에 대해 더 깊이 탐구하고 싶다면 이 책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시중에 '왕양명'이라는 책이 있는데 지난번에 서점에서 좀 찾아봤는데 비교적 포괄적인 버전인 것 같아서 오타가 있었네요. 일시적으로 아이디어를 포기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왕수인 비평"의 사본을 주문했습니다. 이제 내 독서는 반복적인 패턴에 빠지는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나 책이 있으면 계속해서 원작을 사서 읽는 편이다. 효율성이나 효과 면에서 보면, 사실 연구자가 아닌 일반 독자로서 그렇다. 좋지 않아. 예전처럼 후시 전기 3권만 읽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사람: 후시(1부)'를 다운받았습니다. 야야야...
모바오 스승님은 동급생 Yanhuai가 Wang Yangming에서 공부하는 여정을 보고 어떤 느낌을 받았고 몇 가지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1. 그의 인생 여정은 정말 2. 그가 처음 대나무를 쳤을 때 그가 진리를 포기하지 않았음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또한 그의 깨달음을 위한 성격 요인이기도 했습니다. 오화리당 마을에 주둔하고 있는 대나무 숲이 하루 종일 서로 마주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당시 명나라의 한 구절을 읽었고, 특히 "마음이 밝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셋째, 양명은 유교, 불교, 도교의 결합과 충돌의 결과이며, 특히 선(禪)과 결합하여 '신설(Xinxue)'을 형성하며, '선과 혐오가 없는 몸'은 선(禪)의 설명이다. 행동은 최종 결과입니다. 진정한 남자는 태어나고 세상에 다시 태어난다. 그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이 무엇인지 알고, 그것을 실천한다. 니체는 말년에 "유교가 더 낫다"는 뜻이다. @rim彦华
"다카시마는 부서지기 쉽다" 독서 나눔
——일레븐
1
일본의 19세기 책입니다 점술에 능통하다고 전해지는 저자 다카시마 툰샹(隆島嚴塘)은 나중에 자신의 생애의 점술 활동을 『다카시마 역경』이라는 책에 기록했는데, 이 책은 순전히 역경의 대사를 과하지 않게 해석했다. 분석된 내용은 문자 그대로입니다.
기록된 점술 예측은 매우 정확하며, 물론 먼저 쏘고 나서 표적을 그리는 효과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2
한 왕조의 상서학파, 진 왕조의 일예학파, 도교 이학파, 촉파, 주자이파, 신파, 그리고 청나라에는 푸이파가 있었는데 모두 모여들었습니다.
타카시마는 파벌을 형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사람의 책은 선택과목이나 대학에서 흔히 소개하는 책에서 언급되지 않는다. 그는 유교적 관점을 활용하여 경전과 점술에서 얻은 육각형을 분석하면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갔습니다.
이 책은 강의노트에 가깝고 설명을 바탕으로 지나치게 확장하지 말고 살짝 확장해야 한다.
3
그는 '주역'에 대한 큰 신뢰에서 비롯된 순전히 경전에서 점술 문제를 해석합니다. 그리고 이 신뢰는 점술에 나오는 '성실무관심'이라는 네 글자에서 나오는데, 이는 간단히 말해서 성실하고 바르며 마음이 고요하고 평온하다고 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지능적이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기(氣)와 음양의 변화만으로 탄생합니다.
무지의 상태에서는 자연의 계시, 즉 육각형에 반영되는 신의 변화를 얻기 위해 천지의 자연과 하나가 된다.
구체적인 점술법은 톱풀을 점술로 삼았던 한나라의 고대 점술을 복원한 것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 다카시마 본인은 "종이를 잘못 비틀어 톱풀을 대신했다"고 했지만, 그래서 그에게 더 중요한 것은 '관심 없는 성실함'이고, 점술의 형태는 선택사항이다.
IV
이 책에 나오는 일반적인 예
1. 먼저 군주와 사람을 주로 사용하여 육각형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아버지와 아들, 남편과 아내가 의로운 예입니다.
2. 그런 다음 짧은 단락에서 "Xiang Zhuan"을 분석합니다.
3. 일반 육각형의 점술 은유.
4. 각 줄의 의미와 점술의 판단.
5. 예를 들어 누군가가 지역 사업이 어려워서 다른 직업을 찾기 위해 도쿄로 이사하고 싶다고 묻는다면 미래를 예측하십시오.
다섯
Qian 헥사그램의 94번째 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심연에 뛰어들면 죄가 없다는 말이 있다. "항전"은 심연에 뛰어들면 전진하는데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말합니다.
직역적으로는 올라갈 수도 있고, 빈 공간에 머물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Xiang Zhuan"은 전진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했습니다.
다카시마의 분석은
사업에 관해 물어보면 파도로 물품을 배송하는 데 위험 요소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아니면 갑자기 가격이 급등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도 가격은 오르거나 내릴 수 있지만 구매하는 것은 한도까지 올라갑니다.
명성을 묻는다면 단숨에 유명해진다는 뜻인데, 이는 행운을 뜻한다.
최근 우리나라 한궈위 가오슝 시장의 선거 과정은 그가 이득을 노린다면 예측과 매우 일치한다.
여섯
이 책에서 매우 흥미로운 점은 고대나 현대나 200년의 시차를 두고 있는 중국과 일본을 막론하고 모두가 같은 질문을 한다는 점이다.
친구가 와서 사업의 흥망을 점쳐주면 얻게 될 것입니다...
어떤 고관이 와서 행운을 빌면 당신은 얻을 것입니다...
>친척과 친구가 찾아오고, 아내가 임신 중이어서 점을 쳐달라는 모 클럽의 회장이 찾아와 행운을 빌었는데...
메이지 어느 해, 영국 공사가 병에 걸렸는데, 친구들이 그를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 친구가 왔어요. 그것은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점술을 통해 손익을 결정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점술의 진위 여부를 물으러 온 고대 그림을 구입했습니다.
집에 도둑이 들어와 도둑을 추적하는 방법을 물었다.
누군가 메이지 28년 중의원 상황에 대해 물었다.
누군가 메이지 27년 청일전쟁의 결과와 여파에 대해 물었다.
다카시마는 큰 명성을 얻었고 고위 인사들과 친구가 되었으며 1884-1894년 청일 전쟁으로 이어지는 사건을 성공적으로 예측하여 더욱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책의 대부분은 여전히 보통 사람들의 다양한 의심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의심이 결정되지 않으면 점술을 요구합니다.
이렇게 고대에도 현대에도 명예에 대해 묻고, 사업에 대해 묻고, 질병에 대해 묻고, 유실물에 대해 묻고, 집에 대해 묻고, 소년 소녀에 대해 묻는다.
책을 펼치면 거리가 수천 리, 시간이 수백 년에 걸쳐 있어도 이런 문제들로 인해 친척, 친구, 대통령 등은 없지만 이름도 모르고, 주변 동료들처럼,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처럼 생생하다.
이 책은 마치 선배의 편지처럼 읽기가 수월하고, 글도 다소 단순하다. 메이지 시대를 보여주는데, 이 시대는 한·당·송·명·청 시대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같은 사람과 같은 머뭇거림을 가진 사람이 있다.
? 타카다오는 유교를 존중하며 문왕을 도덕적인 힘으로 여기고 문천향의 '정의의 노래'를 찬양한다. 그것은 문화적 관점에서 현재의 국제관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만든다.
7
슈퍼뉴머러리.
이 책에는 800개의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503개의 사례만 출판되었습니다. 나는 수학을 했다.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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