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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소금장수'도 볼만한가요?

'청염상인'의 수석기획자는 성허위, 아트디렉터는 장리이다. 이 두 이름의 조합을 마지막으로 본 것은 '화합을 향하여'였다. 이 작품의 수준과 위상은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지만, 벌써 11년 전의 일이다. 영화계와 방송계가 혼란에 빠진 지 11년 만에 '청나라 소금장수'의 등장은 10년 전 국내 사극의 영광을 이어받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같은 시대의 다른 드라마와 수평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수직적으로 비교해야만 흥미로운 디테일을 맛볼 수 있다.

1988년 천다오밍 주연의 중국TV드라마제작센터에서 제작한 28부작 의상 사극 '마지막 황제'가 개봉된 것은 최초의 대서사 사극이자 좋은 출발이었다. 국내 의상 드라마. 이후 20년 동안 잘 제작되고 진심이 담긴 의상극이 대거 등장했다. 예를 들어 20세기 말에는 『유낙국 총리』, 『삼국지연의』, 『수호』가 있고, 20세기 말에는 『화합을 향하여』, 『명나라』, 『용정나라』 등이 있다. 금세기의 10년은 모두 고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강희 왕조", "한우 황제", "대진 제국"과 같은 약간 덜 인상적인 작품도 계속해서 볼 가치가 있습니다. "건륭 왕조", "세계의 곡물 창고" 및 기타 영화 및 TV 드라마도 볼만한 곳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TV 시리즈에는 모두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과거를 사용하여 현재를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감독의 의도가 나팔을 불고 가마를 옮기려는 의도였든, 정부를 비판하고 은폐하려는 의도였든, 그 시대의 드라마 종사자들에게는 예술적 추구가 있었고, 심지어 가족과 나라에 대한 애틋함까지 있었다는 점은 인정해야 한다. 그들이 생각하는 것은 연예계의 허영심이 아니라 역사적 고비에 처한 이 나라, 이 민족의 입장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다. 사적인 일이 너무 많다고 할 수도 있고, 역사를 농담한다고 비난할 수도 있고, 심지어 속마음이 있다고 이를 갈며 꾸짖을 수도 있지만, 드라마를 만드는 그들의 태도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신입생을 부끄럽게 만듭니다.

'청나라 소금장수'는 의심할 바 없이 지방 관료의 비리 사건을 시작으로 고치를 벗겨 실을 뽑아내고, 그 겹을 깊숙이 파고드는, 복식극의 옛 길을 따른다. 마침내 모두 죽인다. '옹정왕조'는 임보안의 사건에서 시작되고, '명나라'는 저장성의 제방을 파괴하고 범람하는 사건으로 시작되며, '건륭왕조'는 간쑤성 왕단왕의 사건에서 시작된다. 임보안(仁保an)은 제8대, 제9대, 제10대에 연루되었고, 절강정미창(浙江鄭美長)과 허마오채(河毛比)는 장로와 후각에 연루되었고, 왕단왕(王丹王)은 건륭왕조 전체 관직에 연루되었다. 작은 사건이 큰 사건을 촉발하고, 지방이 중심 사건에 연루되는 셈이다. 이는 명청 장편소설의 '첫 번째 장'과 비슷하지만, 관객들은 그저 좋아할 뿐이다. 그것을 산다. 새 병에 담긴 오래된 와인, 그래서 어쩌죠? 수십년만에 이걸 마신다! 부자이고 의지가 강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