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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iming Youyu 번역 및 원문
'북해에는 물고기가 있다'의 번역 및 원문은 다음과 같다.
번역:
북해에는 물고기가 있다 바다이며 이름은 쿤(Kun)이다. 쿤은 매우 거대하며, 그 길이가 몇 천 마일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쿤은 새로 변신했는데 이름은 펑이었다. 펭의 등 길이는 수천 마일에 달하며, 날개를 퍼덕이며 위로 날아오를 때 날개는 마치 하늘에 떠 있는 구름과 같습니다. 이 새는 강한 바람이 바닷물을 불면 남쪽 바다로 이동합니다. 남쪽 바다는 넓은 천연 수영장이다. 『Qixie』라는 책은 이상한 일들을 기록한 책이다. 책에는 “팽이가 남쪽 바다로 이주할 때 날개가 물에 부딪혀 삼천 리의 파도를 일으키고 회오리바람을 타고 구만 리 높이까지 날아가서 바람을 타고 북해를 떠났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질주하는 야생마처럼 헤엄치는 공기, 날아다니는 먼지, 움직이는 생물 모두가 바람에 의해 움직인다.
하늘은 넓고 광대하다. 이것이 원래의 색깔인가? 그 광대함과 높이가 끝이 없는가? 펭이 내려다보면 이런 것이 보일 것이다. 모은 물이 깊지 않으면 큰 배를 운반할 힘이 없습니다. 홀 앞 저지대에 물 한 컵을 부으면 작은 풀 한 조각이 그 위에 컵을 올려놓으면 달라붙는다고 할 수 있다. 물은 얕지만 배는 크다. 모이는 바람이 충분히 강하지 않으면 거대한 날개를 날릴 힘이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펑은 바람을 밑으로 두고 9만 마일의 고도를 날았고, 바람의 힘으로 푸른 하늘을 아무런 방해 없이 등에 업고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매미와 작은 거북이 비둘기는 펑을 비웃으며 "우리는 세게 날아서 느릅나무와 백단향 나무를 만나면 멈춥니다. 때로는 날지 못하고 그냥 땅에 떨어지기도 합니다. 왜 남중국해까지 9만 마일을 날아가나요?"라고 말했습니다. " 교외로? 하루에 세 끼의 음식만 가져오는 사람은 배불리 먹고 돌아오고, 백리 떨어진 곳으로 가는 사람은 밤새도록 쌀을 찧어 마른 음식을 준비하고, 수천리 가는 사람은 세 끼를 모아야 한다. 몇 달치 식량. 이 두 마리의 작은 곤충과 새, 매미와 작은 거북이 비둘기는 무엇을 알고 있나요?
작은 지혜가 큰 지혜만 못하고, 짧은 인생이 긴 인생만 못하다. 이것이 사실인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살고 죽는 준조는 밤과 새벽을 모른다. 봄에 살고 여름에 죽고 여름과 가을에 죽는 매미는 일 년의 시간을 알지 못합니다. 초국(楚國) 남쪽에 영귀(靈求)라는 큰 나무가 있는데, 오백년을 봄으로 삼고 오백년을 가을로 여긴다. 옛날에 다천이라는 나무가 있었는데, 팔천년을 하나의 봄으로 여기고 팔천년을 하나의 가을로 여겼다. 그런데 700년이 넘은 팽조는 아직도 장수로 유명하다. 모두가 그와 비교하고 싶어 하는 것이 슬프지 않은가? Tang이 Ji에게 묻습니다. "위아래 사방에 제한이 있습니까?" Ji가 말했습니다. "Wuji 너머에 Wuji가 있습니다. 식물이 자라지 않는 먼 북쪽에 바다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Tianchi입니다. 그 안에는 물고기가 있고 그 몸은 폭이 수천 마일이고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이름은 곤(坤)이 있는데 이름은 펑(彭)이며 등은 태산(泰山)과 같습니다. 하늘의 구름처럼 회오리바람을 타고 여기 구름 너머로 푸른 하늘을 짊어지고 남쪽으로 날아가서 남중국해로 날아가리라. Peng이 말했습니다. "어디로 가나요? 점프하자마자 날아오를 텐데 높이가 몇 피트밖에 떨어지지 않아요. 자, 바질 덤불 위로 맴돌면 이것도 훌륭한 비행이겠죠." 날까?'' 이것이 크고 작은 차이이다.
그러므로 재능이 있는 자는 관리의 직무를 맡을 수 있고, 행동은 마을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고, 덕은 왕을 기쁘게 할 수 있으며, 능력은 온 나라의 신임을 받을 수 있으며, 그들은 스스로를 위에서 언급한 작은 새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송영자는 그런 사람들을 비웃었다. 송영자는 세상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지만 그것 때문에 특별히 열심히 일하지는 않았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그를 비방해도 그는 그것 때문에 우울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과 외부 대상 사이의 당위를 판단하고 명예와 불명예의 경계를 명확히 구분하며 이에 지나지 않는다고 느낀다. 그는 세상의 모든 것을 필사적으로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아직 도달하지 못한 영역이 있습니다. Liezi는 편안함과 편안함을 느끼며 바람을 탔습니다. 그는 15일 후에 돌아왔고, 필사적으로 축복을 구하는 일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걷기가 필요하지 않지만 여전히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만일 그가 세상의 모든 만물에 순응하고 육기(六氣)의 변화를 주관하며 무한한 경지를 여행한다면 또 무엇을 의지하리이까? 그러므로 가장 교양이 높은 사람은 자연의 흐름에 따라 자기 자신을 망각할 수 있고, 신격화의 경지에 이르고 예측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 사람은 공덕을 구하려는 의도가 없고, 도덕적 지식이 있는 성인은 공덕을 추구할 의도가 없다고 합니다. 명성을 추구합니다.
원문: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은 곤이다.
곤은 너무 커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고, 새로 변했을 때 그 이름은 펑이었다. Peng이 얼마나 많은 거리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릅니다. 화가 나서 날아갈 때 그 날개는 하늘에서 드리워진 구름과 같습니다. 새이고 바다가 난밍으로 이주할 것입니다. Nan Ming은 또한 Tianchi입니다. "Qixie"인 사람들은 야심 차고 이상한 사람들이기도합니다. "Xie"는 "Peng은 남명으로 이주합니다. 물은 30000 마일을 치고 9 만 마일 위로 솟아 오른다. 6 개월 만에 숨을 쉬게됩니다. 야생마도 먼지이고 생물은 숨을 쉰다." 페이즈 블로우도.
하늘은 파랗다, 정의인가 악인가? 너무 멀어서 극도로 사악합니까? 그것은 그것을 무시하고 그렇다면 그게 전부입니다. 게다가 물이 두껍게 쌓이지 않으면 큰 배를 실을 수도 없습니다. 콜 홀에 물 한 컵을 올려놓으면 배는 겨자로 만들어집니다. 컵을 제자리에 놓고 풀을 만드세요. 물은 얕지만 배는 큽니다. 바람의 축적이 두껍지 않으면 큰 날개가 약해진다. 그러므로 9만 마일 동안 바람이 잦아들면 오늘의 패봉이 되고,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야오란이 되지 않고, 그러면 오늘의 장수 둔난이 될 것이다. Xiaoxue와 Xuejiu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일어나서 날아가서 느릅나무와 송곳니를 잡고 멈출 것입니다. 때가 오지 않을 것이며 땅만 통제할 것입니다. 어떻게 남쪽으로 9만 리를 갈 수 있겠습니까?" 광야에서는 세 끼 식사에 적합하고, 배는 여전히 깨끗하고, 백 마일에 적합하면 곡식을 찧는 데 사용되며, 천 마일에 적합하면 곡식을 모을 것입니다. 3개월. 두 곤충에 대해 아는 사람!
작은 지식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작은 세월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습니다. Xi Yi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침세균은 회설을 모르고, 귀뚜라미는 봄과 가을을 모릅니다. 초(楚)의 남쪽에는 500년을 봄으로 여기고 500년을 가을로 여기는 명령족이 있었고, 옛날에는 8천년을 봄으로 여기고 8천년을 가을로 여기는 대춘족(大春人)이 있었다. 좋은 해. 하지만 Peng Zunai는 오랫동안 그 이야기를 들었고 모두가 너무 슬퍼했습니다! Tang Zhi가 Jiji에게도 물었습니다. 충파 북쪽에는 천지 명해(Minghai)가 있다. 수천 리에 걸쳐 있는 우옌이 있는데, 그것을 경작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의 이름은 곤입니다. 새가 있는데 이름은 펑(彭)이고 등은 태산 같고 날개는 하늘에 드리운 구름 같으니 양뿔을 들고 9만 리를 날아간다. 그는 이순신을 꾸짖으며 웃으며 말했다: "그가 시시를 놀린다고? 내가 뛰어올랐는데 몇 피트만 내려와 바질들 사이로 솟아올랐다. 나도 여기로 날아간다. 그리고 그가 시시를 놀린다고? "이것은 작은 것과 큰 것의 논쟁이다. .
나의 늙은 남편은 관리를 할 줄 알고, 행동은 마을과 같고, 덕은 왕과 같으며, 나라를 이깁니다. 나라면 그는 자기 자신을 생각하는데 이것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송영자는 여전히 이를 비웃었다. 그리고 세상에서 그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에서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판하고, 안과 밖의 것을 구별하고, 명예와 치욕을 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는 이 세상에 살아 있지만 그 사람을 셀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직 나무는 없습니다. Fuliezi는 바람을 거슬러 조용하고 친절하게 걸었고, 5일 만에 돌아섰습니다. 그는 아직 계수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비록 불필요한 일이지만, 그래도 기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천지의 의를 이용하고 육기의 논쟁을 경계하며 한없이 헤엄치고자 한다면 어찌 그를 함부로 대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온전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고,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