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문화 지식 블로그
문화 지식 블로그
1. 문화적 상식
전통 축제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문명으로서, 풍부한 전통 민족 축제는 중국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모든 축제에는 역사적 기원, 놀라운 전설, 독특한 취향, 폭넓은 대중층이 있습니다. 민족의 전통적인 풍습과 도덕, 종교관념을 반영하고, 온 민족의 염원을 맡기며, 대대로 수천년 동안 이어져온 즐거운 행사입니다.
우리 나라의 주요 전통 명절로는 춘절, 등불절, 청명절, 단오절, 중국 발렌타인데이, 중추절, 중추절, 중추절, 동지절, 라바절 등이 있습니다. 춘절(春節)은 우리나라의 가장 웅장하고 활기 넘치는 고대 전통 명절이다.
일반적으로 '구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을 "연월원, 월원, 시원"으로 하여 한 해의 시작을 뜻한다.
전통 축제는 섣달 그믐날부터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까지 이어집니다. 매년 섣달 그믐 날이면 모든 가족이 함께 모여 '동창회의 해'라고 불리는 새해 전야 저녁 식사를 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즐겁게 얘기하고 웃었습니다. 그러다가 같이 밤을 새워 옛날 이야기도 하고 새로운 이야기도 하고, 서로 축하하고 격려해 줍니다.
새해가 오면 폭죽과 폭죽이 축제 분위기를 ***로 끌어올립니다. 우리나라 북부에는 이 시기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갱수각자'라는 뜻입니다.
남쪽에는 삶의 향상을 상징하는 떡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연말까지 쉬지 않고 춘절 대련을 치며, 징과 북을 치며, 등불과 깃발을 장식하는 등 옛 것을 배웅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활동이 활발하다.
이 밖에도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신년인사를 하는 것, 사자춤, 용등불, 사교 불꽃놀이, 꽃시장, 등불 감상회 등 다양한 장소에서 풍습이 있다. 음력 1월 15일 밤은 우리나라의 전통 등불 축제로 등불 축제, 등불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월 15일에 등불 축제가 열리며, 섣달 그믐날부터 시작된 축하 행사는 또 다른 클라이맥스로 치닫는다. 등불 축제가 열리는 날 밤에는 거리와 골목이 등불과 화려한 장식으로 장식됩니다. 사람들은 등불을 감상하고 등불 수수께끼를 풀며 등불 축제를 먹으며 이는 대대로 이어지는 풍습이 되었습니다.
등불축제 때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교토의 등불 시장은 종종 수십 마일에 걸쳐 펼쳐졌습니다. 한나라에서는 등불축제를 음력 1월 15일 밤으로 제한했으나, 당나라 현종은 이를 3일로 연장하여 명나라에서는 8일부터 계속하도록 규정했다. 음력 정월부터 정월 십칠일 밤까지이다.
당나라 등불 축제에는 저글링 기술이 등장했고, 송나라에는 등불 수수께끼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명나라 때에는 오페라 공연이 추가되었다.
등불시장에서 사용되는 등불은 '주황등', '실크등', '다채로운 양가죽등', '뼈 없는 밀짚등', '회전등', '공명등' 등으로도 해석된다. 에. 남송시대부터 시작된 등불 수수께끼는 생생하고 흥미롭다.
오랜 세월에 걸쳐 개발되고 창조된 후에도 기초 그리드, 스윙 그리드, 롤링 커튼 그리드, 백두 그리드, Xu Fei 그리드, Qiu Feng 그리드를 포함하여 오늘날에도 100가지 이상의 퍼즐 그리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등. 대부분은 한정판입니다. 형식과 기발한 요구 사항, 기발한 이름, 멋진 아이디어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Yuanxiao를 먹는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온 가족의 화합과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Yuanxiao는 단단한 것과 채워진 것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매운맛, 단맛, 신맛, 짠맛이 있습니다.
삶거나 볶거나 튀기거나 찌거나 할 수 있습니다. 계수나무 술을 넣은 원샤오, 고기 소와 된장, 참깨, 계수나무, 견과류를 넣어 만든 오미소, 근면과 장수를 상징하는 양파, 겨자, 마늘, 부추, 생강을 넣어 만든 오미소. 그리고 진보에는 모두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청명은 24절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오랜 역사를 지닌 전통 명절이기도 하다. 청소일 전날은 차가운 음식 축제라고 합니다.
두 축제는 3월의 봄과 맞물려 화사한 봄 풍경, 분홍빛 꽃과 푸른 버드나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차가운 음식 축제는 춘추시대 진 왕조의 '불의를 이유로 선비를 불태워 죽인'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청명냉식시대에는 불과 찬 음식을 금지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묘소를 청소하고, 나들이를 하는 등의 민속풍습이 있다. 그네 타기, 연 날리기, 줄다리기, 닭싸움, 버드나무 달기, 풀싸움, 공놀이 등의 전통 활동도 있습니다.
청명절을 시적인 축제로 만들어보세요. 음력 5월 5일은 단양절, 충우절, 단오절이라고도 알려진 우리나라의 전통 단오절입니다.
일찍이 주(周)나라 때부터 '5월 5일에 난초를 모아 목욕을 한다'는 풍습이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 단오절 행사의 대부분은 우리나라의 위대한 작가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날은 집집마다 쌀만두를 먹으며, 남쪽에서는 용선 대회가 열리는데 모두 굴원의 기억과 관련이 있다. 동시에 단오절은 예부터 전해 내려오는 '건강 축제'이기도 하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쑥 가지를 걸고, 창포를 매달고, 르가르 물을 뿌리고, 부패를 없애기 위해 르가르주를 마신다. 질병을 살균하고 예방합니다.
이러한 활동은 우리나라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별들로 이루어진 은하수는 밤하늘에 은하수처럼 펼쳐져 있는데, 매년 7월 7일에만 열정적인 견우와 직녀를 갈라놓는다고 전 세계 까치들이 모여든다. 다리를 놓아 서로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전설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대대로 전해지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이날 사람들은 직녀에게 지혜를 구걸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보통 누가 더 영리하고 영리한지 겨루는 경쟁이죠. 따라서 중국 발렌타인 데이는 Qiqiao Festival 또는 Girl's Day라고도 불립니다.
매번 중국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고, 두 별 알테어와 위버는 밤새도록 하늘에 떠 있으며, 해가 뜰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그것은 인간계에서 헤어진 부부가 다시 만나는 것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이날 밤에는 천하강을 바라보며 풍년을 기원하는 풍습도 있고, 일부 장소에서는 '녹색 모종 모임'도 개최됩니다. 음력 8월 15일은 가을의 한가운데이므로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중추절 밤에는 달 감상, 달 숭배, 월병 먹기 외에도 곳곳에서 풀용 춤추기, 탑 쌓기 등의 활동도 진행됩니다. 월병 외에도 다양한 제철 신선 과일과 말린 과일도 중추절 밤의 별미입니다.
오늘 밤 사람들은 옥접시처럼 밝은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자연스럽게 이산가족 상봉을 기대한다. 고향을 떠나 방랑하는 사람들도 고향과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중추절은 '동창회 축제'라고도 불린다. 황금빛 가을은 청량함과 계수나무 향기를 선사합니다. 음력 9월 9일에는 산행, 국화 감상, 국화주 마시기, 떡 먹기, 층층나무 심기 등의 활동이 가득합니다. .
중구절은 '노인의 날'이기도 하다. 이날은 노인들이 국화를 감상하며 정서를 가꾸기도 하고, 산에 올라 몸을 단련하기도 해 저녁 풍경에 무한한 즐거움을 더한다. 상규의. 동지는 고대 우리나라에서 매우 성대한 축제였습니다.
우리나라 대만에서는 과거를 잊지 않고 가족의 재회를 염원하기 위해 동지 때 9겹의 떡을 사용하여 조상을 제사하는 전통을 오늘날까지도 이어오고 있습니다. 북쪽에는 동지(冬至)에 양을 잡아 만두를 먹는 풍습이 있다. 남쪽의 전통음식으로는 동지밥, 동지국수 등이 있다.
라바축제는 불교축제이다. 이날은 석가모니가 부처가 된 날로, '깨달음의 날'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가장 중요한 활동은 라바죽 먹기이다. 초기의 라바죽은 단지 쌀죽에 팥을 첨가했을 뿐이고, 나중에는 백미, 황미, 찹쌀, 조, 밤밥 등을 주재료로 하고 호두를 첨가하여 매우 복잡하고 세련된 요리로 진화하였다. ,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잣, 건포도, 용안 고기, 백합, 연꽃 씨앗 등을 밤새 끓였습니다.
2. 문화지식을 잘 익히는 방법
과학, 문화지식을 잘 익히는 방법 학생시대는 인생의 황금시대입니다.
모든 젊은 학생은 성공을 원하고, 유용한 인재이자 사회의 기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성공의 기쁨을 누릴 수는 없습니다.
누군가는 한숨을 쉬기도 하고, 누군가는 내가 재능을 깨닫지 못했다고 자책하기도 한다.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는 말을 명심해야 한다.
앞으로 나아가고 노력해야만 사회에서 뛰어난 인재가 될 수 있다. 이상과 추구는 성공의 원동력입니다. 숭고한 이상과 확고한 신념은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고 성공으로 이끄는 강력한 영적 기둥이자 힘의 원천입니다.
이상과 높은 목표가 없는 사람은 결코 아무것도 추구하거나 성취할 수 없습니다. 삶의 목표는 삶의 실천활동의 전제이자 출발점이며, 삶의 근본적인 방향과 길을 결정하며, 삶의 근본적인 태도와 가치를 결정한다. .
청소년기는 이상형 형성의 시기이자 재능을 키우겠다는 결심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청년학생들은 높은 야망을 세우고 사회주의, 공산주의의 높은 리념을 세워야 하며 조국과 인민의 숭고한 야망과 리상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조국과 인민을 위해 이바지하여야 합니다.
오늘날 시장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새로운 세기의 젊은 학생들은 인재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그들의 삶의 발전 경로도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젊은 학생들이 스스로 설정하는 주요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직업 선택.
대부분의 학생들은 스스로 운동하고 경험을 축적하며 사회 실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사회 실천 활동에 참여하기로 선택합니다. 그들은 특정 업무에서 시작하여 풀뿌리와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깊이 들어가 비즈니스 중추 및 기술 전문가가 됩니다.
교육을 계속하세요. 지식 경제의 도래로 인해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지식 습득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으며, 현재의 3~4년 간의 대학 및 기술 중등 학교 학습으로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미래의 사회 및 경력 개발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등 교육 진학, 계속 교육, 단기 대학 입학 또는 학사 학위 진학을 선택하는 것이 많은 학생들의 목표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십시오.
젊고, 지식이 풍부하고, 진취적인 것은 젊은 학생들에게 가장 큰 부이자 자본입니다. 또한 시대는 젊은 학생들에게 창업을 위한 전례 없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거나 비즈니스의 세계를 경험하고 싶어합니다. '바다는 물고기가 뛰놀기에 넓고, 하늘은 새가 날기에 높다'는 말처럼 새 세기 청년학생들의 성장목표는 다각적임을 알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사회 발전의 객관적인 요구에서 시작하여 자신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인재가 되겠다는 목표를 설계하고 자신의 지혜와 부지런함을 사용하여 미래를 위한 계획과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성공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십시오. 이를 위해 젊은 학생들은 두 가지 나쁜 경향을 극복해야 합니다. 첫째, 자신의 학습 목표가 명확하지 않고 왜 공부하고 싶은지 모릅니다. 심지어 졸업하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뒤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시간을 낭비했고 후회가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두 번째는 인생 목표와 학습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지 않고 모든 것을 원하고 결국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목표를 설정하고 정상에 오르는 한 성공의 길은 우리 발에 달려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스스로 학습 모범을 세우십시오. 어린 학생들은 다양한 선진 인물, 특히 시대의 선진 모델과 주변의 선진 모델로부터 학습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발전을 추구하는 방향이 더 명확해지고 동기가 더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목표를 갖고 학습하고 역할 모델을 따르는 것은 어린 학생들이 발전을 추구하고 발전을 따라가는 과정입니다.
성공의 전제조건은 인격 향상이다. 사회에 쓸모 있는 사람이 되려면 먼저 높은 도덕성을 갖춘 사람이 되어야 한다. 개혁개방 이후 사상해방, 사회발전, 중국과 서양문화의 충돌 등으로 인해 일부 젊은 학생들은 맹목적으로 서양을 숭배하고 개인의 물질적 이익과 향락을 중시했으며, 열심히 일하고 노동을 창출하고 중화민족의 훌륭한 자질을 잊었습니다. 사회의 급속한 변화는 또한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요구되는 성급함과 혼란을 가져옵니다.
“청년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고, 청년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다.” 젊은 학생들은 국가와 사회가 부여한 역사적 책임과 기대를 늘 명심하고,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의식적으로 사회 사회주의 및 공산주의 윤리를 사용합니다. 자신을 요구하고, 학교 규율과 규칙을 사용하여 자제하고, 정치적 절제와 결단력을 유지하며, 옳고 그름을 구별하고, 더 높은 이념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왕국.
확고한 정치적 입장과 올바른 정치적 방향이 없이는 진정으로 사회에 유용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많은 젊은 학생들이 의욕을 갖고 의식적으로 자기 수양을 강화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당 조직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당 조직의 교육 훈련을 받으며 성장하며, 졸업 후 직장에 가서 모범적인 역할을 합니다. .
예를 들어 우리 학교 91급 약대(2)반 부감리 푸리핑(Fu Liping)은 훈련을 받은 후 1994년 6월 당 조직에 가입했고 졸업 후 하이난성인민병원에서 근무했다. 그녀는 직장에서 성실히 일하고 병원 청년동맹위원회 서기를 역임했으며 공산주의청년동맹 제14차 전국대표대회에 참석했습니다.
배움을 잘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이다. 금세기의 경쟁은 결국 과학기술의 경쟁이다. 어린 학생들이 사회 발전의 요구 사항에 적응하고 시대와 사회 발전을 따라가는 가장 중요한 조건은 학습을 잘하는 것입니다.
배움은 어린 학생들이 지식의 견고한 기초를 다지고 감성을 키우는 중요한 부분이며, 어린 학생들이 진리를 추구하고 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끄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정치이론 공부를 강화해야 합니다. 청년들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는 주체가 되려면 먼저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고 시대의 방향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론 수준과 정치적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과 운동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를 위해서는 세 가지 링크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첫째, 특히 마르크스주의 원리, *** 사상, *** 이론, 중국 및 외국의 고전 이론 저작을 자세히 읽어보세요. 두 번째는 현재의 정치와 사회의 일련의 주요 사건에 관심을 기울이고 상황을 관찰하고 사고하고 분석하고 평가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는 당의 원칙과 정책, 도입 배경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다. 청년학생들은 국가적 상황, 당적 상황, 연맹적 상황을 알아야만 자신의 노력의 방향과 투쟁의 좌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현대 과학 기술 지식에 대한 학습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날의 시대에는 많은 새로운 지식, 새로운 개념, 새로운 정보가 우리 삶에 들어왔습니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현대 과학기술 지식으로 마음을 무장해야 합니다.
어린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긴박감을 더욱 높이고 강인한 정신으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3. 시와 문화지식
한시의 발전사 개요 : 한시는 글이 발명되기 이전부터 사람들의 노동과 노래를 통해 점차 형성되고 발전해 왔다. 그리고 춤.
『시경』은 기원전 11세기부터 기원전 6세기까지의 시집으로, 다양한 음악에 따르면 30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람", "우아함", "노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송시(Ode)는 통치자가 조상에게, 하늘과 땅, 산과 강에, 농업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사용하는 음악 노래입니다.
'야'는 다야와 샤오야로 나뉘며, 둘 다 연회식에 사용되는 내용으로 주로 과거 영웅을 찬양하는 내용과 현 정치를 풍자하는 내용이다. '바람'은 '시집'의 핵심으로 15곳의 민요가 수록되어 있다.
기원전 4세기 전국시대 초나라는 독특한 문화 기반과 북방 문화의 영향을 받아 위대한 시인 굴원을 낳았다. 굴원(Qu Yuan), 송우(Song Yu) 등 그에게 깊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조추자(Zao Chu Ci)라는 새로운 시적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굴원의 <이사오>는 추자의 뛰어난 대표작이다. Chu Ci는 시의 형식을 발전시켰습니다.
『시경』의 4자 형식을 깨고 3~4자에서 5~7자로 발전한다. 창작방법 면에서 추자는 신화의 낭만주의 정신을 흡수하여 중국문학에 낭만주의 창작의 길을 열었다.
시경과 초자 이후 한나라에서는 새로운 형태의 시, 즉 한월부 민요가 등장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한웨푸 민요는 100여 편이 넘는데, 그 중 다수는 나중에 경전 작가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모방되어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주요 시 형식이 되었습니다.
『한월부』의 유명한 장으로는 전쟁의 참화를 폭로한 '제15군사탐험', 여성이 부를 가장 원하지 않음을 보여주는 '모상상', '하린랑' 등이 있다. 유명한 것은 소설 서사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입니다. 이 시에는 슬픈 사랑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자오중칭과 유란지는 깊은 사랑에 빠졌지만, 자오모와 유씨 가문의 박해로 인해 헤어졌고, 이는 인간의 생사의 비극을 초래했다. 한웨푸 민요의 가장 중요한 예술적 특징은 서사적 성격이다. '동남공작'은 한웨푸 서사시의 최고봉이다.
한월부 민요는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구어적이고 단순한 언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인물이 생생하고 진지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한웨푸 민요의 대부분은 사실적인 묘사이지만, 많은 곳에서 낭만주의의 정도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남동쪽을 나는 공작"의 마지막 단락은 낭만주의와 현실주의의 독창적인 조합을 보여줍니다.
오자시는 중국 고전시의 주요 형식으로 민요에서 문인시로 오랜 세월을 거쳐 동한말에 이르러 문인시가로 발전하였다. 점점 성숙해집니다. 오자시가 성숙 단계에 이르렀다는 신호는 『십구고시』의 등장이다.
『십구고시』는 한 사람의 작품이 아니다. 시의 내용은 주로 이별과 사랑병, 짧은 인생에 대한 감정을 이야기하고 있다. 감정 표현을 잘하고, 비교와 환기의 기법을 잘 활용하는 것이 <십구고시>의 가장 큰 예술적 특징이다.
한나라 말 건안시대에는 '삼조'(조조, 조비, 조지)와 '칠손'(공롱, 진린, 왕)이 등장한다. Can, Xu Qian, Ruan Ji, Ying Yang, Liu Zhen)은 한 왕조를 계승했습니다. 월푸 민요의 현실적인 전통과 5자 형식의 광범위한 사용은 처음으로 문인 시의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그들의 시는 시대정신을 표현하고 있으며 관대하고 애절한 남성적 문체를 갖고 있어 후대에 와서는 '건안체'라 불리는 독특한 문체를 형성하였다.
일곱 아들 중 왕찬의 업적이 가장 컸다. 그의 대표작 '일곱시'는 한나라 말기의 전쟁으로 피폐해진 현실을 그린 작품이다. 조씨와 그의 아들은 건안 문단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었으며, 조지는 그중에서 최고의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조지(19-232)의 시는 기세와 힘이 넘치고, 상세한 묘사와 화려한 언어, 그리고 은유의 적절한 활용으로 인해 '품격이 뛰어나다'는 예술적 스타일을 갖고 있다. 그리고 화려한 말'을 대표하는 시는 '왕표에게 백마를 바치다'이다. 건안시대의 시는 한월부에서 오자시로 변모하는 관건이었으며 당시의 대표적인 시인은 조지였다.
그의 시는 한웨푸의 영향을 받았지만 한웨푸보다 서정적인 요소가 더 많다. 건안시대 이후에 살았던 약기(210~263)는 정시시대의 대표적인 시인이다. 나라에 대한 관심, 재난에 대한 두려움, 세상으로부터의 회피를 표현하는 구절입니다.
지강(224-263) 역시 완지와 같은 시기 그의 시는 냉소적이고 어두운 현실을 직시했다. 두 사람의 시적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건안 스타일"의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금·금대의 시 창작은 점차 정치적인 길로 들어섰고, 시의 내용은 공허했다. 건안류의 전통을 계승하고 계승하며 작품 내용이 풍부한 시인은 좌사(左施, 250~305년경)이다.
그의 8편의 '서사시 송가'는 고대 사건을 이용해 현재의 사건을 풍자하고 있으며 매우 이데올로기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시는 결국 주류가 아니며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습니다. 동진 말기의 원명은 시세계에 가까이 다가갔다. 관료가 아닌 은둔생활을 하던 도연명은 목가생활을 중요한 창작 주제로 삼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줄곧 '목가시인'이라 불렀다.
병행성을 옹호하고 내용보다 형식을 강조하던 시대적 분위기 속에서 도연명은 월푸의 사실주의 전통을 계승하고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목회적 일체감을 형성하며 고전시의 새로운 영역을 창조했다. , 오자시는 그의 손에서 고도로 발전했습니다. 산수시파를 최초로 창시한 사람은 도연명과 거의 같은 시기에 사령운(385~433)이다.
그의 풍경시는 자신의 감정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일부 시에는 너무 정교한 단어, 긴 설명, 부자연스러운 암시와 대련이 있다. 남조와 북조 시대는 중국 시가사에서 또 다른 발전 시기였으며, 이는 또 다른 월부 민요의 출현에 반영되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사회적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예술 형식과 스타일을 창조합니다. 이 시기 민요의 일반적인 특징은 길이가 짧고 서사적이기보다는 서정적이라는 점이다.
남조 시대에 보존된 월복시는 일반적으로 5자 4문장의 짧은 시이며, 거의 모두 사랑 노래입니다. 북왕조의 월복의 수는 남왕조의 월복보다 훨씬 적지만, 풍부한 내용, 단순한 언어, 활발한 문체는 남왕조의 월복의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남조의 월부가 '애가'라면 북조의 월부는 그야말로 '군악'이자 '군가'이다. 장르적으로는 북조의 오자4문 악보 외에 칠자4문의 기작체를 창시하고 칠자고시와 잡문을 발전시켰다. .
북조 시대 가장 유명한 월부시는 장편시 '뮬란시'로,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와 함께 중국 시가사에서 '쌍둥이비'로 불린다. 남조와 북조의 가장 뛰어난 시인은 포소(寶趙, 410~466년경)이다.
4. 중국어 수업 전 연설에서 중국 문화 지식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는데 어떤 내용이 좋은가요?
시대별 남성과 여성의 이름 고대 중국
1세 미만 - - 유아기(qiòngbō), 여자아이는 7세 - 남자아이는 8세 - 4세 ; 어린 시절의 일반 용어 - 총 각도; 10세 미만 - 황커우, 즉 아직 어린 나이인 13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이를 가리키는 이름이기도 합니다. 춤추는 코끼리의 나이 12세(암컷) - 금비녀의 해 13세(여자) - 카다몬 나이, 15세(여자) - 비녀의 해(수컷) - 학령기 16세(여) - 참외나이, 벽옥나이, 28세(여) - 복숭아꽃나이(여), 꽃과 편지; 결혼하다 - 매화의 해, 30 세 (여성) - 20 세 (남성) - 약한 왕관 (남성) ) - 30세; 인생의 전성기 - 봄과 가을의 정점; 40세(남성) - 혼란이 없는 나이, 힘의 나이 - 반세기 이상, 무엇을 아는 나이; 운명을 아는 나이, 뜸년, 대연년 60세, 60세, 납작한 가자, 얼순년, 장상년, 환리년; 70 세 - 구희의 해, 장궈의 해, 일이 일어나는 해, 정치의 해, 마음의 해, 매달린 차의 해 - 80 세에서 90 세까지; 80세 - 거북이의 해 100세 - "Ren Rui"라고도 알려진 Qi Yi. (블로그에서 발췌) 친애하는, 흔하지는 않지만 기사나 연설에 사용할 수 있는 귀중한 관용구도 찾을 수 있고, 이 프로그램의 유래, 관련 배경 및 이야기 등을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어서 해봐요!
5. 유권자 구성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발전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을 한마디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둘째, 나는 오는 모든 친구들과 나의 행복을 나누고 싶다. 고대인들은 혼자 즐기는 것이 다른 사람들과 즐기는 것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다. 약간의 허영심. , 내 생각에는 내 노고에 대해 독자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싶습니다. 사랑하는 친구여, 당신의 관대 한 투표를 불쌍히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어제 모두 선생님의 일기를 보고 "당신의 블로그 가치는 얼마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추가 투표할 때마다 블로그 가치가 수백 달러 더 오른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블로거는 다른 사람들의 표를 얻기를 바랍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계산해 보니 수만 달러! 이 숫자는 나를 놀라게 했고 초조하게 만들었다.
실제로 제 블로그에서 어떤 공식을 사용하여 특정 위안화를 계산할 수 있는데 그 금액이 수만 달러에 달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큰 돈뭉치를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항상 어머니가 저를 위해 저축해 주시는 용돈을 아버지께 드려요. 보통 주머니에 들어 있는 금액은 많아야 5위안을 넘지 않습니다. 우리 가족은 막 새 집을 샀는데, 아버지는 집의 노예가 되어 매달 월급의 대부분을 은행에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새 집으로 이사한 이후로 아버지가 이전보다 훨씬 더 열심히 일하시고 훨씬 경제적으로 살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을 돕는 돈.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를 팔아 현금을 많이 받아오라고 하면 내 소원을 들어줄 수 있지 않을까? 나는 아버지에게 이 생각을 말했고, 아버지는 나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Tingzi, 당신의 주인의식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블로그처럼 팔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당신의 영적 부는 돈으로 살 수 없습니다."
그러면 귀하의 블로그가 매우 귀중하다는 뜻인가요? 머릿속에는 커다란 물음표가 맴돌았고, 열심히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생명은 소중하지만 사랑은 더 소중합니다. 자유를 위해서라면 둘 다 버릴 수 있습니다!"라는 글이 생각났습니다. , 국민의 행복이 돈보다 훨씬 중요한 것 아닌가요? 세상에는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초등학생인데 제 블로그가 정말 귀중할까요? 내가 그렇게 대단한 걸까? 이 질문을 염두에 두고 나는 교무실로 걸어가서 그 반 친구가 우스꽝스럽다고 생각하는 질문을 선생님에게 물었다.
"야팅 씨, 좋은 질문을 하셨습니다. 다른 학생들이 이 질문을 재미있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그 학생들이 아직 삶의 진정한 의미와 지식의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일 뿐입니다. 귀하의 블로그는 귀하의 블로그입니다. , 다른 사람들은 귀하의 블로그를 구입하기 위해 한 푼도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귀하에게는 이것이 귀하의 최고의 재능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인류의 가장 소중한 정신이다."
"이제 국내 일부 전문가들이 용을 포기하라고 아우성치고 있는 것처럼, 용은 국가의 상징이다.
그것은 이름도 아니고, 불필요한 토템도 아니고,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언어를 포기한 것처럼 국가의 문화적 유산입니다. >
이건 절대 불가능한 일이다. "용은 중국 민족의 귀중한 보물이다.
서양인에게는 무가치하다고 할 수 있다. , 그들은 우리 용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우리는 주어야 한다. 올라가요?” “당신의 블로그는 이렇습니다. 당신에게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아, 제 선생님인 Yang Jinlian은 정말 유능하고 많은 진실을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은 정직해야 하며 자신의 영적 재능을 돈을 위해 팔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내 블로그가 귀중한 것이라고 굳게 믿고 내 땅에서 조용히 일할 것입니다.
6. 청소년 중국 이해를 위한 세 번째 활동 시리즈. 고등학교는 중국 전통 문화 지식 설문 조사에 응답합니다.
"시집", "상서", " 의식', '악서', '역서', '봄과 가을', '촉수', 두보는 두 왕조의 옛 장관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한(汉)·우(宇)팔대(八朝)는 동한(东族), 위(魏), 진(晉), 송(宋), 제(齊), 양(梁), 진(陳), 수(隋)를 가리킨다.
명나라의 위대한 과학자 서광기는 천문학, 달력, 수학, 수자원 보호, 농업 연구에 일생을 바쳤으며 마테오 리치와 함께 『기하학』을 공동 번역했으며 『전집』을 썼습니다. 농업행정서”. 그는 한때 상하이에 살면서 일했으며 홍교로(Hongqiao Road), 푸회당로(Puhuitang Road), 자오자방로(Zhaojiabang Road), 화산로(Huashan Road) 일대에 특수 농장을 짓고 농업 과학 실험에 종사했으며 이후 책 집필에 전념했습니다. 후손들이 이 지역 근처에 오랫동안 살았기 때문에 오늘날 상하이의 지명인 "Xujiahui"가 유래되었습니다.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산 너머로 태양이 빛나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들어가며 천 리를 보고 다음 단계로 올라가고 싶다. Zhang Ji의 "단풍 다리의 밤 계류" 달이지고 까마귀가 울고 하늘은 서리로 가득 차고 낚시 불은 우울합니다.
고수시 외곽 한산사에서는 여객선을 알리는 자정종이 울렸다. "황학루"리바이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루를 타고 그곳으로 갔는데, 이곳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풀도 무성하며 앵무새섬은 푸르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해상 실크로드(도자기 도로)는 고대 복건성 취안저우에서 시작하여 중국과 외국 간의 교통, 무역, 문화 교류를 위한 해상 통로였습니다.
해상 실크로드는 진·한 시대에 형성되어 삼국·수 시대에 발전하여 당·송 시대에 번성하고 명·청 시대에 변모한 가장 오래된 길이다. 알려진 해상 경로. 주로 동중국해에서 출발하는 항로와 남중국해에서 출발하는 항로가 있습니다.
해상 실크로드는 고대 해상 운송 동맥이었습니다. 중국은 한나라 때부터 말레이반도와 접촉해 왔으며, 특히 당나라 이후 교류가 더욱 긴밀해졌는데, 의사소통의 방법으로는 가장 편리한 의사소통 방법은 물론이고, 중서무역도 마찬가지이다. 이 수로를 해상 실크로드라고 부릅니다.
7. 일부 문화 지식 기사의 제목은
卍义 chúyì [나의 빈약한 의견] 겸손은 자신의 미성숙한 말과 토론을 의미하며, 또한 피상적인 토론을 의미합니다. 황제의 계획과는 별개로.
——왕보의 『상강주 상관사마서』 卍chú 〈동작〉(그림과 이해. 갑골문자의 모양인 충유(손)충초는 손으로 풀을 뜯는다는 뜻이다.
>
일반적으로 cuo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의미: 잔디를 깎다. 원래 의미와 동일합니다.
풀밭처럼 보입니다. ——"슈오웬".
말과 소의 물을 마시기 위해 짚단을 부수는 것처럼 누르십시오. 큐웨? 스타일.
——"주례·다자이" 새김질을 즐기는 자들. —— "좌전 · 조공 13년" 새김질, 가축 떼, 나무 수집을 금지합니다.
——"좌전·조공 6년" 재배한 말. —— "Yue Jueshu · Gaiden Skills" 또 다른 예 : Cuo Mu (방목용 잔디 자르기) 3 월에 가축에게 풀을 먹이는 [사료] Cuo.
——"저우리·디관·총인" 또 다른 예: 쿠오양(키우기).
- 관련 기사
- 장예모 감독의 신작 '그림자'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나요?
- Ying Cheng의 선집 이름은 무엇인가요?
- 고래 관찰, 돌고래 관찰을 위해 화롄에 갈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 슈퍼 부자로서 빌 게이츠는 하루에 얼마나 많은 돈을 벌 수 있나요?
- Shanghai Shengxing Cultural Communication Co., Ltd.의 기업 구조
- 저우샤오디의 개인적인 경험
- 시간 여행과 환생에 관한 좋은 역사 소설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남자 주인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광둥 포산 난하이 여행 안내 광둥 포산 난하이 관광 명소
- 시사 및 정치 분야 10대 화제
- 좋은 소설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