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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얀마 로힝야족의 역사: 난민 물결은 어떻게 발생했나요?
버마인들은 역사상 '로힝야'가 없었다고 믿습니다. 방글라데시 불법 이민자들이 라카인 주에 있는 영어 '로힝야'와 문자 그대로 발음을 동일하게 하기 위해 만든 것입니다. "라는 문구가 가까워 마치 오랫동안 라카인주에 거주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영국 식민지 시대에는 처음에는 '치타공 무슬림'으로 불렸고, 이후에는 '벵골 무슬림'으로 불렸으며, 미얀마가 독립한 이후에는 라카인 주에 오랫동안 거주했던 무슬림들을 '아라칸 무슬림'이라고 불렀다.
미얀마가 독립한 후 아라칸은 라카인 주가 되었습니다. 지하디스트 정당은 이슬람 자치국가 수립을 요구했지만 미얀마 정부에 의해 거부됐다. 지하디스트당은 즉시 연방정부에 대항하는 지하드를 시작하여 북부 라카인 주에 남아 있는 불교 마을을 파괴하고 북부 라카인 주 전체와 미얀마-파키스탄 국경을 통제했습니다(방글라데시는 당시 아직 독립하지 않았으며 동파키스탄에 속해 있었습니다). , 이로 인해 더 많은 가난한 벵골인들이 라카인 주로 유입될 수 있었습니다. 미얀마 정부군은 무슬림 군대와 여러 차례 총격전을 벌였고, 지하디스트들은 여러 차례 항복하거나 제거됐지만 늘 부활해 곧 복귀했다.
인도와 파키스탄의 분열, 방글라데시의 파키스탄으로부터의 독립, 그리고 방글라데시의 장기적인 경제 악화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방글라데시 난민들이 라카인 주를 거쳐 미얀마 내륙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 버마 통계에 따르면, 현재 라카인 주의 방글라데시 인구는 100만 명을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라카인 주의 전체 인구는 300만 명에 불과합니다.
미얀마의 많은 소수민족 중에서 라카인족은 한때 자신의 국가를 세웠다가 나중에 바마르족에 합병된 유일한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카친족이나 카렌족 모두 역사상 그러한 국가를 갖지 못했습니다). .진정한 자신의 나라를 세우십시오) 그러나 라카인 족은 미얀마 군사 정부의 가장 강력한 지지자입니다. 이러한 흥미로운 장면은 1960년대에 우누(U Nu) 총리가 선거에 참여했을 때 라카인 주(Rakhine State)에서 온 불법 이민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그들에게 시민권을 부여하겠다고 약속했고, 이는 군부에 의해 크게 불만을 품었습니다. Ne Win이 U Nu를 권력에서 축출하기 위해 쿠데타를 일으킨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후 군사정부가 국내 경제를 혼란에 빠뜨리고 정치적 분위기가 극도로 억압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무슬림 처우 문제에 대해서는 여전히 라카인 주민들의 편을 들었다.
군사정부가 집권한 후 네윈은 무슬림 지하드를 진압하기 위해 여러 차례 진압 작전을 펼쳤는데, 그중 1978년과 1991년의 두 전쟁이 가장 폭력적이었다. 네윈 특유의 무자비함으로 미얀마군은 기본적으로 라카인 주에 있는 무슬림 군대를 모두 전멸시켰고, 많은 무슬림 농부들도 땅을 잃어 가난해졌습니다. 이후 소위 '로힝야 난민'이라 불리는 이들이 이슬람 언론에 점점 더 많이 등장하고 국제사회에서도 점차 활용되고 있다.
당신은 영토를 원합니까, 아니면 민주주의를 원합니까?
지하드 무장세력이 전멸된 후에도 라카인 주에서는 민간 무슬림과 불교도 사이의 갈등이 멈추지 않았습니다. 가장 최근의 주요 분쟁은 2012년에 세 명의 무슬림이 불교 소녀를 강간하고 살해한 사건으로 촉발되었습니다. 이 소요는 몇 달 동안 지속되어 거의 100명이 사망하고 많은 모스크와 불교 사원이 불탔습니다.
분쟁 이후 서방 언론과 NGO 단체들은 만장일치로 로힝야족에 편향되어 있으며, 보도에서 만장일치로 로힝야족에게 기본적인 인권을 보장하지 않는 미얀마 국민과 정부를 비난했습니다. 유엔 역시 미얀마 정부에 압력을 가하기 위해 나섰고, 미얀마 정부에 로힝야족에게 시민권을 부여해 줄 것을 거듭 요청해왔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얀마의 개혁개방은 민주주의를 향한 철저한 움직임으로 볼 수 없습니다.
버마 사람들은 로힝야족을 지지하는 NGO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구호를 새겼습니다.
이 같은 큰 모자는 미얀마 정부에 의해 무례하게 보이콧됐고, 우 테인 세인 대통령은 유엔의 요청을 거부하며 “동시에 우리 내정에 간섭하지 말아달라”고 남다른 결단을 내놨다. 미얀마 정부는 로힝야족의 출생률을 제한하는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 새로 통과된 결혼법도 종교 간 결혼에서 한쪽이 자신의 종교적 신념을 바꾸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조항을 강조하고 있다. 이전에는 불교 신앙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또한 2014년 미얀마 정부는 언론과 출판물에 전국적으로 '로힝야족'이라는 단어 사용을 금지하라고 지시했다.
미국 타임즈가 '불교계의 빈라덴'으로 불렀던 버마 승려 위라투는 버마 불교계를 이끌고 무슬림에 대한 보이콧 운동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초반에 무례한 발언을 하기도 했다. 2015년. 미얀마의 인권 상황을 비난한 유엔 특사 리량시는 그를 '창녀', '개년'이라고 불렀다. Wiradtuk의 말과 행동은 미얀마 불교계로부터 일부 비판을 받았지만, 이것이 이 급진적인 반무슬림 종교인이 미얀마 국민의 지지를 받는 지도자가 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아웅산 수지 여사는 2013년 유럽 방문 중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로힝야족이 미얀마 국적이냐는 질문에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이 때문에 아웅산 수지 여사는 미얀마의 취약 계층을 대변할 용기가 없다고 믿는 서방 언론의 비난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녀가 확고하지 않다고 믿는 많은 미얀마 국민들에게도 불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불법 이민에 대해서는 양쪽 모두를 만족시키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2015년 5월 19일, 최근 로힝야 난민 물결이 터졌을 때, 아웅산 수지 여사는 언론으로부터 이 질문을 다시 받았습니다. 그녀의 대답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미얀마) 정부에 물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나한테 묻지 마세요." 로힝야족을 지지하기 위해 나선 그녀는 미얀마 국민의 뜻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으며, 이는 미얀마의 차기 지도자를 놓고 경쟁할 기회를 자발적으로 포기한 것과 다름없다.
이 문제에 대해 아웅산 수치 여사 대변인 니안 윈(Nyan Win)은 “서구 국가들이 로힝야족 문제에 대해 우리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다는 점을 이해한다. 우리의 역사와 법률에 따르면 우리는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 로힝야족.” 이 성명은 아웅산 수치가 이끄는 미얀마민주동맹의 입장을 대변한다.
미얀마 라카인 주에서 한 청년이 반 NGO 슬로건이 인쇄된 티셔츠를 보여줬습니다. 그들은 반 NGO 행진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