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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에 불어오는 봄바람 전문 보기
3. 꽃의 아름다움
실크 꽃, 종이 꽃, 플라스틱 꽃... 가짜 꽃도 아름답습니다.
먼지가 쌓일 때까지 그대로 두세요.
저는 조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비록 아름답긴 하지만 아름답지만 영혼이 없습니다.
나는 진짜 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꽃은 살아 있고 피고 지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나를 놀라게 한 것은 꽃이 지기 직전의 순간이었다. 가짜에게는 이별의 광채가 없습니다.
꽃의 마음은 사람에게도 마찬가지다.
저는 가을을 좋아해요
“가을을 가장 좋아해요”라고 묻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는 언제나 주저 없이 “가을을 좋아해요”라고 대답해요.
나는 가을을 좋아한다. 비록 봄의 싱그러움도, 여름의 화려한 풍경도, 겨울의 순수함도 없지만 여전히 애착이 가는 부분이 있다.
녹색이 봄의 상징이라면, 빨간색은 여름의 상징, 흰색은 겨울의 옷이라면 노란색은 가을의 상징이다. Xia 씨를 배웅하는 동안 Qiu 할머니가 힘찬 발걸음으로 우리에게 다가 오셨습니다. 그녀의 도착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은 낡은 옷을 벗고 새 옷을 입었습니다. 나무들은 모두 녹색 옷을 벗었습니다. 치우 할머니가 정성껏 수놓은 새 옷을 입으세요. 꽃들은 활짝 피어난 미소를 억누르고, 새들은 또 다른 따뜻한 세상, 남쪽으로 떼를 지어 날아갑니다. 모든 것이 조금은 무기력하고, 조금은 외롭고, 조금은 슬픈 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보행자들도 바빠서 양쪽의 풍경을 감상할 시간이 없었다. 가을이 대중에게 인기가 없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 슬픈 풍경에서 눈을 돌려 황금빛 들판으로 이동해보자. 몇 달 동안 경작한 끝에 이제 밭의 작물이 성숙해졌고 이는 사람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선사합니다. 오랜 시간 열심히 일한 농부들은 그 결실을 거두기 위해 미소를 지으며 황금빛 들판을 향해 걸어갑니다. 황금빛 바다에서 그들은 한동안 봄의 활력, 여름의 활기와 열정, 가을의 수확의 기쁨이 모두 이 넓은 들판에 왔습니다. 가을바람이 불고, '바다'는 파도로 가득 차 있었고, 사람들의 상쾌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뒤섞였습니다. 이 장면을 보면 가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가끔 비가 내리고 부드러운 가을 비가 사람들의 얼굴을 때리는 것이 시원합니다. 이때 사람들은 모든 불행을 잊고 가을비의 세례를 받아들인다.
가을을 좋아해요. 우울한 아름다움, 수확의 기쁨, 계속 내리는 비.. 모든 게 좋아요.
지금 누군가 나에게 “가을을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나는 주저 없이 “가을을 좋아해요!”라고 답할 것입니다.
인생은 개구리밥과 같다
개구리 연못은 녹색과 녹색을 띠고 그 안에 약간의 물색이 있습니다. 바람이 없을 때는 편평하게 펼쳐진 천 조각과 같습니다. 연못 표면에는 주름 하나 없이 마치 천연 녹색 청동 거울이 수영장에 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나뭇가지 몇 개가 연못 표면을 관통한 것도 있고, 연못 표면이 살짝 긁힌 부분도 있지만 완전히 긁힐 수는 없어 그 생명력을 엿볼 수 있다. 잡초와 물총새도 때때로 개구리밥 표면을 어지럽히는데 필연적으로 물고기 잔물결이 나타나기 때문에 개구리밥이 더욱 붐비고 불안해 보입니다.
세찬 바람이 불고, 주름진 개구리밥은 고개를 숙이고 흔들리는 잡초이고, 오래전에 사라져 버린 물총새는 바람이 잦아들면 잠시 주름이 잡힌다. 조금 있으면 개구리밥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그 이후에는 주름과 변동이 있었습니다. 때로는 물고기의 "방문"도 있습니다. 바람은 악마이고 잡초는 박테리아이지만 그것을 파괴할 수는 없습니다.
바람이 지나간 후에도 Pingmian은 잔해 몇 개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문천향(文峰熙)의 시 '인생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가 생각난다. 그렇습니다. 인생은 개구리밥과 같지 않습니다. 평화로운 삶에는 항상 폭풍이 있고 폭풍에는 평화로운 삶이 있습니다.
삶의 우여곡절은 그저 바람 속에서 살아남는 개구리밥일 뿐입니다. 개구리밥은 물 속에 뿌리를 내리게 되어 있지만 인간은 광활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인생은 우여곡절이 많고, 지나간 삶을 한탄하며, 황하를 찬양하고, 풀을 향해 울며, 풀의 우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높은 산에 서서 산 위에서 큰 소리로 노래하고, 산의 위엄을 노래하고, 강을 향하여 낮게 노래하고, 시냇물 소리를 노래하고...
삶에 부풀음만이 있을 뿐, 강풍이 불면 인생은 맛 없는 물 한 컵이요, 이기심만 있으면 세상은 얼음처럼 차갑고, 산의 오만함만 있으면 세상은 차갑다. 세상에 사심 없는 사랑은 없어요...
당신 자신의 삶과 자신의 길은 모두 당신의 발 아래 있고 당신이 통제하고 있습니다.
인생! 말!
잎의 은혜
창문 앞에 나무가 있고, 나무 위에 나뭇잎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보았고 그것은 나를 보았다.
잎은 항상 살짝 흔들립니다. 나는 매우 궁금해서 "네, 왜 항상 스윙을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나는 날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잎새는 나뭇잎일 뿐, 결코 새처럼 날 수는 없다."
"그냥 지켜봐라." 순진하게 웃으며 말을 멈췄다.
봄부터 여름까지 나뭇잎이 흔들리며 끈질기고 열정적입니다.
놀랐다. "왜? 넌 한 계절에 자랐으니 이해해야지..."
"아마도" 하늘을 바라보며 부드러운 한숨을 쉬었다. , "한 계절을 통해 나뭇잎은 결코 새처럼 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여전히 나는 것을 멈출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지만 스스로는 할 수 없지요?" p>
"이제 불가능하다는 걸 알았으니 왜 멈출 수 없는 걸까?"
"아마도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아직 날고 싶어서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슬픔이 담긴 미소로 나를 향해 미소를 지었다...
가을 여기 있습니다.
시들어가는 낙엽을 바라보며 "네 인생은 이제 끝나가는데, 아직도 그 불가능한 꿈을 쫓고 있는 걸까?"라고 말했다.
" 네. ” 예는 고개를 들고 눈을 주체할 수 없을 만큼 반짝거리며 “있잖아, 나 지금 행복해”라고 말했다.
”흠, 그동안 많은 분들이 오시는 걸 보니 많이 이해가 됐다. 그런데 만족할 수가 없었어요.
"그들이 원하는 걸 얻지 못하셨나요?" '결과'를 추구하면서 '과정'을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결과'가 없는 '과정'은 아쉽지만 '결과'입니다. '과정'이 없는 게 더 비극적이다... 알겠나?"
나는 살짝 고개를 저었다. "너... 나한테 무슨 말을 하고 싶은 거야?"
그것은 다시 미소를 지었다: "나는 그 과정을 음미하고 있다!"
겨울이 왔습니다.
나는 무거운 발걸음으로 창가로 걸어갔다. 갑자기 광경이 나를 놀라게했습니다. 시든 나뭇잎이 날아갔습니다!
시간의 흐름이 멈춘 듯한, 청춘의 광채를 몸으로 발산하고 있다. 그것은 나무의 품을 떠나 따뜻한 겨울 햇살이 넘쳐 흐르는 하늘의 무대 위에서 춤추며 날아갔다. 이렇게 단순한 동작임에도 불구하고 우아함과 매력이 있고 춤이 새보다 가볍고 감동적이다... 옷이 낡고 치마가 손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춤을 추는 집시소녀 같다. 아무도 지켜보지 않는 듯 높이 날아오르는 그의 눈에는 불꽃이 빛났다. 차분한 열정, 초월적인 환호였습니다! 그 공간에는 원호의 원이 그려져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탄생지이자 무덤입니다!
갑자기 바람 속의 요정이 농담이라도 한 듯 돌풍이 불고 나뭇잎은 균형을 잃었고, 마치 날개가 부러진 노란나비처럼 공중에서 펄럭이며 마지막 노력을 했다. 땅에 떨어지기 전에.
마침내 '나비'는 땅에 떨어졌고, 지는 해는 그것을 황금빛으로 물들였습니다. 수평선에 죽어가는 불구름처럼...
내 눈에서는 천천히 눈물이 흘러내렸습니다. 맞아요. 그런데 평생을 기다리며 힘을 다 써서 후회하진 않나요?
대답은 안 했지만 그래도 조용히 웃더니 점점 다가왔어요.” 눈을 감고..
밤에 꿈을 꾸었습니다. 하얀 하늘에는 천사들이 찬송을 부르고, 나뭇잎들은 평화롭게 날아가며 빛나는 흔적을 남기는데...
꿈의 존재는 추구하는 것이다!라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바위 틈 사이로 고집스럽게 살아가는 삶이 종종 눈물을 흘리게 만든다.
따지 않은 씨앗을 땅 끝까지 흩뿌리는 것은 불확실한 바람이다. 더 이상 흙을 찾을 수 없게 되자 그들은 이 틈새에 생존의 마지막 희망을 걸게 됩니다. 태양의 따뜻함을 공유하고, 비로부터 수분을 얻을 수도 있지만, 모든 생명이 의존하는 토양을 찾아야 합니다. 그들이 직면한 암울한 현실.
그 결과 자연에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고, 메마른 바위 틈에서 완고한 생명들이 싹텄다.
또는 봄에는 푸르고 가을에는 노란색을 띠며 해마다 시들고 번성하는 이름 없는 잡초 덩어리일 뿐입니다. 풀잎을 두껍게 만들만큼 충분한 영양분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넓은 잎을 키울 수 있는 조건이 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것은 3~2개의 길고 얇은 잎뿐입니다. 게다가 그들은 어미의 젖을 덜 빨기 위해 눈에 띄지 않는 돌 틈을 찾아 스스로 뿌리를 내립니다. 이것이 인생이다. 이것이 본능이라면 생명의 본능이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생명은 그 자체로 영광스럽고 훌륭하다고 생각할 권리가 있으며 생명력은 그토록 통제할 수 없습니다.
또는 단지 산에 핀 작은 꽃송이일 뿐인데 대부분 쓴 민들레입니다. 줄기와 잎에는 쓴맛이 나는 유백색 즙이 가득하고, 봄에 뿌리를 파서 산나물을 채취합니다. 바위 사이의 민들레는 들판의 민들레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산바람이 거세서 큰 줄기로 자랄 수 없고, 척박한 바위 때문에 잎이 많이 나지 못하고, 줄기가 거칠고 늙어 보이며, 잎사귀가 말라서 윤기가 없고, 뿌리만 시들어서 유연하면서도 강한 힘줄과 같다. ,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덩굴처럼 바위 사이의 좁은 틈새에 깊이 묻혀 있어 더 이상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산나물 역할을 할 수 없지만 묵묵히 사람들이 산길을 오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처럼 인생은 환경에 의해 결정되고 변화된다. 비록 적자생존의 법칙은 무자비하지만, 모든 적자는 환경을 이기는 강한 자이다. 생명의 현상은 인생이 투쟁임을 말해준다.
바위 사이에 작은 꽃과 풀만 있었다면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을지 모르지만, 가장 놀라운 것은 바위 틈 사이로 우뚝 솟은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웅장하다는 것입니다. 활기차고 우뚝 솟아 있으며 직선적입니다. 그들은 산에 생명을 주고 모든 생명을 그들 앞에서 창백하고 열등하게 보이게 합니다. 그들의 줄기는 바위 틈에서 끈질기게 자라나며 비틀리고 회전하며 나무 껍질의 모든 부분에 흉터가 생겼습니다. 위로, 위로, 위로는 너무 힘들어요. 모든 성장은 몇 도의 추위와 더위, 봄과 가을의 여러 계절을 거쳐야 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마침내 큰 나무로 자라 무성한 가지를 펼치고 결코 떨어지지 않는 바늘로 뭉쳤습니다. 절벽과 높은 산봉우리에 서 있는 나무들만이 돌벼랑에 얽힌 나무뿌리만이 그들이 성장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말없이 말해준다. 거대한 비단뱀처럼 굵고 풀뱀처럼 가느다랗게 얽힌 나무뿌리는 돌 틈에서 뚫고 나와 날카로운 독수리 발톱처럼 무자비한 청석을 따라 뻗어 나갔다. 쉬었던 것. 때로는 소나무와 편백나무의 뿌리가 마치 두꺼운 줄로 수많은 바위를 촘촘히 묶듯 절벽의 절반까지 기어올라야만 거센 폭풍우의 침입을 견디고 마침내 생활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자신에게 속하지 않은 것은 자신을 위한 세계를 차지합니다.
모든 생명체가 바위 틈에서 발판을 찾지 않으면 영원히 침묵하게 될 세상의 넓은 지역이 새들이 살 곳이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꽃과 식물과 나무에 달려 있을 것입니다. 살아남은 생명은 멸종되고 그곳은 결코 밝힐 수 없는 영원한 어둠이 될 것입니다. 모든 생명이 어둡고 비옥한 땅만을 탐한다면 어떻게 환경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대대로 번식하면서 어떻게 더 강해질 수 있겠습니까? 세상은 정말 훌륭합니다. 일단 바위 사이의 잡초가 비옥한 땅에 뿌려지면, 그것은 바람과 비의 시험을 받지 않은 섬세한 씨앗보다 확실히 더 많은 활력을 갖고 더 무성하게 자랄 것입니다. 바위 틈 사이로 바람에 흩날려 습한 시골로 솜 우산을 받치고 있는 이 꽃들은 틀림없이 다른 꽃들보다 더 강하고 더위와 추위에 더 강할 것입니다. 원래는 삶의 고귀한 구현이자 인내와 의지의 가장 완벽한 상징입니다.
모든 생명체가 바위 틈에 떨어져 죽지 않기를 바랍니다. 모든 생명이 가장 어려운 환경을 감히 추구하기를 바랍니다. 인생은 가장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신을 발견하고 이해함으로써 자신을 단련하고 성장하며 마침내 자신을 완성하고 승화시키는 것입니다.
바위 틈 사이로 끈질긴 생명력은 생물학적이면서도 철학적이며, 생물학과 철학의 합일이다. 그것은 미적 현상이기도 하며, 황폐한 산을 장식하는 녹색 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웅장한 영적 세계를 보여줍니다.
바위 틈새 사이에서 끈질기게 살아가는 생명력은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감동의 힘을 갖고 있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마법처럼 빛나게 만든다.
참고: /question/69995298.html?si=1
정답: 민핀 - 주렌 4급 3~8 14:25
풍경을 빌리는 서정성은 작가가 풍경에 대한 묘사에 표현하고 싶은 감정을 포함시키고 그 풍경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 중에서 감정은 풍경에 의해 전달되고, 풍경은 감정에 젖어 있고, 감정은 영혼이고, 풍경은 전달자이다.
'연못 위의 달빛'은 1927년 7월 주자경 선생이 쓴 유명한 산문입니다. 장제스의 혁명 배반으로 인해 중국은 암흑에 빠졌고, 저자의 “마음은 엉망이 되었거나 불덩어리였다고 할 수 있다”. 글쓴이는 글 속에 조용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묘사했다 -
구불구불한 연꽃 연못 위에 보이는 것은 낙엽밭이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솟아 있습니다. 겹겹이 쌓인 잎사귀들 사이로 하얀 꽃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고, 어떤 것들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들은 한 송이 빛나는 진주처럼, 혹은 푸른 하늘의 별처럼 수줍게 꽃잎을 들고 있습니다. 미풍이 지나가고, 멀리 높은 건물에서 희미하게 노래하는 듯한 향기가 흩날렸습니다. 그 때, 나뭇잎과 꽃도 번개처럼 약간 떨렸고, 그것은 즉시 연꽃 연못 위로 퍼졌습니다. 나뭇잎이 나란히 빽빽이 들어차 있었고, 마치 푸른색의 물결이 일렁이는 것 같았다. 나뭇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맥이 덮여 있어 일부 색은 보이지 않지만 나뭇잎은 더욱 아름답습니다…
이 "뒤틀린 연꽃 연못, 빽빽한 연꽃 잎사귀, 별" 『연꽃의 점들, 희미한 달빛, 고동치는 연꽃 향기』는 모두 작가의 아련하지만 깊은 외로움과 우울함과 어우러져 그 암울한 시대가 작가의 마음에 투영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슬픔, 기쁨의 손길.
현대 여성 작가 장걸(Zhang Jie)은 '양치기 지갑 파기' 기사에서 이 장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해가 지고 호박색 일몰이 점차 지평선에서 멀어진다. 멀리서 황혼 속에 사원의 종소리가 울렸다. 양들은 울부짖으며 양치기 아이들에 의해 다시 원 안으로 쫓겨났습니다. 까마귀들도 울부짖으며 자신들의 둥지로 돌아가고 있었습니다. 밤은 점점 더 어두워지고 마을도 숲도 움푹 들어간 곳도 도랑도 모두 신비한 적막 속에 빠진 듯하다.
이 설명은 몇 가지 특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밤에 집으로 돌아 오는 아름답고 평화롭고 조용한 그림을 묘사합니다. 이는 당시 '나'가 느꼈던 외로움, 외로움, 불안, 슬픔, 노숙자와 비슷합니다. 감히 대답할 수 없는 복잡한 감정들이 완벽하게 뒤섞여 '나'의 비참한 상황을 효과적으로 대조시킨다.
고대인들은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은 사랑이 먼저다”라고 말했고, 유시는 “산에 오르면 사랑으로 가득 차고, 바다를 보면 마음이 가벼워진다”고 말했다. 바다에 넘치리라." 작가는 감각적인 눈으로 풍경을 관찰하고, 감각적인 펜으로 풍경을 묘사한다. 그가 쓰는 풍경은 자연스럽게 주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글을 쓸 때 풍경을 활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풍경이 감정을 구현하도록 하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작문에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것을 칭찬하거나 비난함으로써 어떤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인 기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사물에 생각과 감정을 얹어 쓰는 글쓰기 방식을 사물을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사물을 통해 열망을 표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상징적 기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마오둔의 기사 "백양백양에 대한 찬양"에서 그가 "지지하는" 것은 미루나무입니다.
곧은 줄기, 곧은 가지, 모든 나뭇가지가 위를 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로 가까이 붙어라... 북풍과 눈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완고하고 꼿꼿하며 불굴이다... 장엄하고 꼿꼿하고 단순하며 부드러움이 부족하지 않고, 굽히지 않고 꼿꼿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나무들 중의 위엄..
이 글에서 미루나무는 항일전쟁 당시 우리나라 북부 농민들을 상징하며, 조선민족의 소박하고 강인하며 진보적인 민족정신과 일치한다. 중국 민족.
바진의 '램프' 역시 자신의 포부를 표현한 서정적인 산문이다. '램프'는 세 가지 종류의 빛을 묘사하는데, 모두 심오한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옛 거주지의 대문 안쪽을 밝히는 희미한 불빛은 옛 가문의 쇠퇴와 붕괴를 상징하며, 낡은 사회. 엘크의 빛은 옛 삶의 비극과 희망의 환멸을 상징합니다. "내 영혼의 빛"은 새로운 삶에 대한 작가의 믿음과 이상 추구를 상징합니다.
이렇게 보면 물건을 집어 들고 비교만 하는 것만으로는 지지하는 것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Liu Xie는 "비교는 복잡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하다"고 말했습니다. "정확하다는 것은 대상과 의도가 일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너무 이상해질 것입니다.
한마디로 표현력과 감성은 풍경을 묘사하는 영혼이기 때문에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성을 잘 조화시켜 산천이 감성적이고 식물이 의미를 가지도록 해야 한다.
유명 기사 발췌
꽃이 가장 많이 피는 곳은 서산의 화팅사. 사찰 문에 다다르기 전 멀리서 은은한 향기가 사람의 심장과 폐까지 직접 스며든다. 매화는 홍매화, 백매화, 청매화, 진사매 등 나무 한 그루에 하나씩, 매화 한 그루가 나무를 위한 시이다. 하얀 목련꽃이 살짝 옅어지고, 은은한 노란색이 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봄 풍경은 전지호 물보다 몇 배나 깊습니다.
사실 가장 짙은 봄빛은 아니다. 화팅사 처마 높이에 있는 저 나무를 보십시오. 윤기 나는 녹색 잎사귀들 사이에 수백 송이의 커다란 이중 꽃잎이 있어 너무 붉고 밝으며, 각각의 꽃은 마치 타오르는 불꽃과 같습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동백이다. 동백꽃을 보지 않고는 '봄은 바다만큼 깊다'는 말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기 어렵다.
——양숴의 『동백송가』
그 결과 자연에는 놀라운 기적이 나타났고, 황폐한 바위틈에서 완고한 생명들이 싹텄다.
또는 봄에는 푸르고 가을에는 노란색을 띠며 해마다 시들고 번성하는 이름 없는 잡초 덩어리일 뿐입니다. 풀잎을 두껍게 만들만큼 충분한 영양분을 찾지 못하기 때문에 넓은 잎을 키울 수 있는 조건이 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것은 3~2개의 길고 얇은 잎뿐입니다. 게다가 그들은 어미에게서 젖을 조금이라도 빨지 않기 위해 눈에 띄지 않는 돌 틈새를 찾아 나섭니다. 이것이 인생이다. 이것이 본능이라면 생명의 본능이 얼마나 고귀한 것인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생명은 그 자체로 영광스럽고 훌륭하다고 생각할 권리가 있으며 생명력은 그토록 통제할 수 없습니다.
——린시 "돌 사이의 생명"
다른 산의 돌
나는 가을을 좋아해요
루추옌
많은 사람들이 "가을을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무엇입니까?"라고 묻습니다. 나는 항상 "가을을 좋아합니다!"라고 대답합니다.
가을은 없지만 가을을 좋아합니다. 봄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 여름의 화려한 풍경, 겨울의 실버 메이크업의 순수함, 그러나 여전히 애착이 가는 부분이 있어요.
녹색이 봄의 상징이라면, 빨간색은 여름의 상징, 흰색은 겨울의 옷이라면 노란색은 가을의 상징이다. Xia 씨를 배웅하는 동안 Qiu 할머니가 힘찬 발걸음으로 우리에게 다가 오셨습니다. 그녀의 도착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은 낡은 옷을 벗고 새 옷을 입었습니다. 나무들은 모두 녹색 옷을 벗었습니다. 치우 할머니가 정성껏 수놓은 새 옷을 입으세요. 꽃들은 활짝 피어난 미소를 억누르고, 새들은 또 다른 따뜻한 세상, 남쪽으로 떼를 지어 날아갑니다. 모든 것이 조금은 무기력하고, 조금은 외롭고, 조금은 슬픈 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보행자들도 바빠서 양쪽의 풍경을 감상할 시간이 없었다. 가을이 대중에게 인기가 없는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이제 이 슬픈 풍경에서 눈을 돌려 황금빛 들판으로 이동해보자. 몇 달 동안 경작한 끝에 이제 밭의 작물이 성숙해졌고 이는 사람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선사합니다. 오랜 시간 땀 흘리며 일한 농부들은 그 노고의 결실을 거두기 위해 미소를 지으며 황금빛 들판을 향해 걸어갑니다. 황금빛 바다에서 그들은 한동안 봄의 활력, 여름의 활기와 열정, 가을의 수확의 기쁨이 모두 이 넓은 들판에 왔습니다. 가을바람이 불고, '바다'는 파도로 가득 차 있었고, 사람들의 상쾌하고 행복한 웃음소리가 뒤섞였습니다. 이 장면을 보면 가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많습니까?
가끔 비가 내리기도 하고, 작은 가을비가 부드럽고 시원하게 사람들의 얼굴을 때리기도 합니다. 이때 사람들은 모든 불행을 잊고 가을비의 세례를 받아들인다.
가을을 좋아해요. 우울한 아름다움, 수확의 기쁨, 계속 내리는 비.. 모든 게 좋아요.
지금 누군가 나에게 “가을을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다면 나는 주저 없이 “가을을 좋아해요!”라고 답할 것입니다.
〖Comment〗 가을을 맞이한 작가는 남다른 시선을 갖고 있다. 다소 엄숙하고 다소 우울하기도 하지만, 가을의 성숙함과 수확의 기쁨에서 아름다움을 읽는다. 작가는 가을에 대한 찬미를 가을 풍경의 묘사에 능숙하게 접목시킨다.
인생은 개구리밥과 같습니다
류이
쑥쑥 연못은 녹색과 녹색을 띠고, 바람이 없을 때 약간의 물색을 띠고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연못 표면에 천 조각을 편평하게 펴 놓은 것 같고, 그 위에 주름이 하나도 없으며, 마치 수영장에 떠 있는 천연 녹색 청동 거울처럼 보입니다.
나뭇가지 몇 개가 연못 표면을 관통한 것도 있고, 연못 표면이 살짝 긁힌 부분도 있지만 완전히 긁힐 수는 없어 그 생명력을 엿볼 수 있다. 잡초와 물총새도 때때로 개구리밥 표면을 어지럽히는데, 필연적으로 물고기 잔물결이 나타나기 때문에 개구리밥이 더욱 붐비고 긴장되어 보입니다.
세찬 바람이 불고, 주름진 개구리밥은 휘어지고 흔들리는 잡초이고, 오랫동안 사라진 물총새는 바람이 조금 잦아들면 잠시 주름이 진다. , 개구리밥은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그 이후에는 주름이나 변동이 있습니다. 때로는 물고기의 "방문"도 있습니다. 바람은 악마이고 잡초는 박테리아이지만 그것을 파괴할 수는 없습니다.
바람이 지나간 후에도 Pingmian은 잔해 몇 개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문천향(文峰熙)의 시 '인생은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다'가 생각난다. 그렇습니다. 인생은 개구리밥과 같지 않습니다. 평화로운 삶에는 항상 폭풍이 있고 폭풍에는 평화로운 삶이 있습니다.
삶의 우여곡절은 바람을 타고 살아가는 개구리밥일 뿐입니다. 개구리밥은 물 속에 뿌리를 내리게 되어 있지만 인간은 광활한 세상에서 살아남아야 합니다.
인생은 우여곡절이 많고, 지나간 삶을 한탄하며, 황하를 찬양하고, 풀을 향해 울부짖으며, 풀이 우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높은 산에 서서 산 위에서 큰 소리로 노래하고, 산의 위엄을 노래하고, 강을 향하여 낮게 노래하고, 시냇물 소리를 노래하고...
삶에 부풀음만이 있을 뿐, 바람이 세게 불면 인생은 맛 없는 물 한 잔이 되고, 강물만 있으면 세상은 얼음처럼 차갑고, 산만 있으면 세상은 차갑다. 세상에 사심 없는 사랑은 없어요...
당신 자신의 삶과 자신의 길은 모두 당신의 발 아래 있고 당신이 통제하고 있습니다.
인생!
〖댓글〗 "고요 속에 폭풍이 있고, 폭풍 속에 고요가 있다"는 개구리밥에 대한 글이기도 하고, 삶에 대한 글이기도 합니다. 작가는 삶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개구리밥의 묘사에 두는데, 이는 자신의 야망을 사물을 통해 표현하려는 것이다.
글쓰기와 연습
수업 중 작문
1. 겨울에는 풀이 흔적을 감춘다. 당신만의 비전으로 풀을 발견할 수 있나요? 이것을 제목으로 삼아 당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산문을 써주세요.
2. 추운 겨울바람을 두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녀의 당당함과 귀여움을 발견할 수 있나요? '추운 겨울에도 바람이 노래한다'라는 제목으로 한 장면 산문을 써주세요.
과외 글쓰기 연습
1. 겨울에 어떤 식물을 묘사 대상으로 삼아 풍경을 빌려 300자 내외의 서정적 글을 쓴다.
2. 특정 겨울 식물을 서술 대상으로 삼아 해당 대상을 뒷받침하고 포부를 표현하는 300자 내외의 문단을 작성합니다
답변: 가격 인상 답글-슈카이 수준 3 3- 8 15:21
'봄'이라는 예술적 영역에 깊이 들어가면 우리는 아름다운 봄의 풍경에 도취되고, 넘치는 시에 감염되고, 활력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봄은 우리 마음속에 시와 그림이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으로 변할 것입니다.
'봄'이 그려내는 풍경은 생명력과 생명력이 넘친다. "나와 함께 사물을 관찰하면 모든 것이 나의 색을 띠게 된다." 사람이 외부의 사물을 관찰하면 그의 감정이 외부의 사물에 투영되어 외부의 사물이 인간의 감정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미용학자 주광첸 씨는 이런 현상을 '우주의 인간화'라고 부르며, "공감 현상은 '우주의 인간화'라고 할 수 있다. 공감이 있기 때문에 물질적인 것만 쓸 수 있다"고 말했다. " "인간의 감정으로는 원래 생명이 없는 것들도 살아 있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Zhu Ziqing 선생의 글에서 봄이 되면 "모든 것이 막 깨어난 것처럼 보인다"고 하고 태양의 얼굴은 붉게 변합니다. "야생화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것." 이름이 있든 없든 아이들은 눈처럼, 별처럼 깜박이고 깜박입니다." 봄바람이 "어머니의 손처럼 당신을 만집니다" "새들이 둥지를 틀 것입니다." 꽃과 잎, 행복해지면 맑은 목청을 친구들에게 자랑하며 잔잔한 바람과 흐르는 물에 맞춰 아름다운 선율을 불렀다. 은유와 의인화, 기타 예술적 기법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쏟아부어 풍경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Zhu Ziqing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실물 같은'은 속담에서 '실물 같은' 또는 '생생한 유사성'이라고 부르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실제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실제처럼 보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Zhu Ziqing 선생님의 산문은 이러한 예술적 영역에 도달했습니다.
'봄'에 대한 설명은 섬세하면서도 감동이 넘친다. 봄을 기대하며 글을 시작합니다. 작가는 “기다리다, 기대하다, 동풍이 오고 있다, 봄의 발걸음이 가까웠다”고 썼다. 봄의 소식을 전하는 동풍이 오고 있습니다. 봄의 발걸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열두 마디의 말 속에 작가의 간절하고 즐거운 기분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작가는 이른 봄에 산과 물, 태양을 주의 깊게 관찰했다. '산은 밝고 촉촉하다'고 하여 눈이 녹고 봄풍경이 화창하며 풀이 싱싱하고 푸르러 유난히 상큼하고 촉촉해 보인다고 한다. '해가 붉어진다'는 태양을 의인화한 것으로, 봄 햇살의 따뜻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봄 햇살의 특징을 담아내면서도 봄 햇살의 내면적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이른 봄의 산과 물, 태양에 대해 글을 쓸 때는 넓은 관점에서 시작하여 대략적인 개요를 설명하고, 이것이 다음 페이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됩니다.
다음 글에서 저자는 봄의 풍경을 봄풀, 봄꽃, 봄바람, 봄비, 봄사람 등 여러 측면에서 묘사하고 있다.
"흙에서 몰래 나온 풀은 부드럽고 푸르다...바람도 잔잔하고 풀도 부드러웠다." "다이아몬드"라는 단어는 매우 생생하게 사용되며 "부드러운 녹색"과 "잔디는 부드럽습니다"는 이른 봄 풀의 특성을 간결하고 풍부하게 설명합니다.
봄에는 꽃이 더 아름답습니다. 꽃이 얼마나 열정적으로 피어났는지: "복숭아나무, 살구나무, 배나무, 당신이 허락하지 않으면 나도 당신을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모두 꽃으로 가득합니다."; "빨간색은 "불꽃 같고, 구름처럼 분홍빛이고, 눈처럼 하얗습니다." 꽃향기가 너무 기분 좋습니다. "눈을 감으면 나무가 복숭아, 살구, 복숭아로 가득 차 있는 것 같습니다. 배꽃." 아래에는 수천 마리의 벌이 윙윙거렸고, 온갖 크기의 나비들이 날아다녔습니다." "풀밭에 흩어져 눈처럼 별처럼 깜빡이는" 야생화도 있다.
"고목 그늘에 짧은 천개를 묶어놓고 지팡이와 퀴노아를. 다리 동쪽을 건너도록 도와주세요. 살구꽃 비에 얼굴이 차갑지 않게 됩니다. "봄 햇살이 대지를 비추면 버드나무는 싱그러운 녹색을 뱉어냅니다. 바람이 사람들의 얼굴에 불어옵니다. 너무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더 이상 추위를 느낄 수 없습니다. 저자는 봄바람에 대한 설명을 '시원하지 않게 얼굴에 부는 버드나무 바람'으로 시작하고, 이어 '어머니의 손이 너를 어루만지는 것 같다'라는 다정한 실물 같은 비유를 뽑아 그 매력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봄바람을 표현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작가는 봄바람의 향기에 대해 지극히 섬세한 글로 쓴다. “바람은 새로 단장한 흙의 냄새, 풀 냄새, 각종 꽃의 향기가 살짝 습한 공기 속에서 피어난다.” 마지막으로 봄바람에 부는 음악, 즉 새들의 아름다운 선율과 소 등에 탄 양치기 소년의 피콜로에 대해 글을 쓰는 것입니다. “설명하기 어려운 풍경이 지금 그대로다.” 작가는 섬세한 감정과 생생한 펜과 먹을 사용하여 표현하기 어려운 봄바람을 꼼꼼하고 매력적으로 그려낸다.
작가는 봄비에 관해 글을 쓸 때 먼저 봄비의 특징에 대해 이렇게 쓴다. “소털처럼, 꽃바늘처럼, 실처럼, 사선으로 촘촘하게 엮여 있고, 얇은 연기층이 집 지붕에 덮어놨어." 그런 다음 비 내리는 풍경에 대해 글을 쓰고 봄비를 평화롭고 아름다운 수묵화로 그려보세요.
봄 풍경은 이런데, 봄이 오면 사람들은 어떤가요? “도시와 시골의 집집마다 노소 할 것 없이 하나둘씩 달려나온다. 슈화슈 근육과 뼈에 활력을 주고, 기운을 북돋우고, 네 일을 하라.” 겨울 내내 '잠자고' 지내며 따뜻해진 날씨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기쁨을 노래합니다. 사람들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1년의 계획은 봄에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시간도 많고 희망도 많다'.
<봄>의 말미에서 저자는 봄을 설명하기 위해 세 가지 비유를 사용합니다. 봄은 새롭고 생명력이 강하다: "봄은 갓 땅에 떨어진 아기와 같아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로워지며 자라난다." 봄은 아름답고 생기가 넘친다: "봄은 어린 소녀처럼 피어난다." 꽃과 함께, 웃고, 걷는다. "봄은 강하고 힘차다. "봄은 철 같은 팔과 허리와 발로 우리를 앞으로 인도하는 강한 청년 같다." 갓 태어난 아기부터 어린 소녀까지, to... 청년님, 기사의 설명 순서도 흥미롭고, 그는 다른 시간에 다른 장면에 대해 씁니다.
'봄'의 구조는 엄밀하고 절묘하다. 작가는 먼저 봄에 대해 쓰고, 여러 측면에서 자세히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다시 봄에 대해 써서 전체 텍스트를 마무리하고 마무리를 더한다. 만지다. 이 기사는 "발자취가 가까웠습니다"로 시작하여 "우리를 앞으로 인도합니다"로 끝납니다. 의인화로 시작하고 끝납니다. 그 개념적 레이아웃과 수사적 세련미는 매우 독창적입니다. 언어의 우아함, 신선함, 단순함, 시대를 초월한 느낌은 사람들에게 '매우 진정성 있고 부드러운'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