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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적 관점으로 평가하기 lt;
1. 작품 제작 연도 및 작가 소개
우리나라의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협주곡 '량산박과 주영대'(줄여서 '나비연인')를 작곡한 해 1959년에. 저자는 He Zhanhao와 Chen Gang입니다. He Zhanhao는 바이올린과 Yue 오페라 음악에 익숙하고 Chen Gang은 다양한 작곡 기법을 포괄적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Butterfly Lovers"를 작곡했을 때 그들은 모두 상하이 음악원의 학생이었습니다. Chen Gang은 현재 상하이 음악원의 교수이자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곡가입니다.
우리나라 교향곡의 국유화와 대중화의 길을 모색하기 위해 두 작가는 '과거는 현재를 위해, 외국은 중국을 위해 봉사한다'는 방침을 견지해 미신을 깨고, 용기를 내어 우리나라 대중에게 친숙한 민속을 선택했습니다. 사랑 이야기 "양산박과 주영대"의 주제는 월극 노래를 음악 소재로 삼아 외국 장르의 협주곡을 흡수합니다. 경극음악의 풍부한 표현기법. 매력적인 선율, 생생한 음악적 이미지, 풍부한 민족풍, 독특한 지역적 특성으로 인해 이 작품은 대중들에게 '우리만의 교향곡'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게 되었으며, 음악의 국유화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길에! 지난 30년 동안 바다를 건너 세계 각지로 날아가 소련,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세계 음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조국에 대한 영예. 홍콩에서는 4회 연속 골드레코드상과 플래티넘레코드상을 수상했으며, 해외에서는 '나비사랑'으로 널리 알려지며 다양한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다.
2. 작품의 내용과 구성
제목음악은 바이올린 협주곡 '양산박과 주영대'에 속한다. 소나타 형식으로 구성된 단악장 협주곡이다. 저자는 나비연인 이야기에서 조교의 서약 결혼, 잉타이의 결혼에 대한 저항, 나비가 무덤 앞에서 나비로 변하는 세 가지 주요 줄거리를 선택하여 이를 음악의 전개, 전개, 요약에 썼다. 각기.
음악은 봉건적 윤리에 대한 청년 양주의 강한 저항 정신을 표현하고 그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찬양하며 더 나은 삶을 향한 사람들의 염원을 표현합니다.
3. 구간별 설명
소개
음악의 시작은 소개입니다. 현악기의 부드러운 비브라토를 배경으로 플루트가 맑고 아름다운 카덴차를 연주했다. 그런 다음 오보에가 서정적이고 우아한 도입부 주제를 연주했습니다:
05 32│1 - 02 76│5 - 07 67│56 43 2343 53│2352 3432 1 5│72 63 5 61│5 -"
짧은 소개 음악은 우리에게 아름답고 감동적인 그림을 보여줍니다. 밝은 봄, 새들의 노래와 향기로운 꽃, 푸른 산과 푸른 물, 잔디 다리와 정자, 양쯔강 남쪽의 아름다운 봄 풍경 강!
선서의 오마주 현재 부분:
메인 파트
가벼운 하프와 함께 메인 파트의 사랑 테마를 독주 바이올린이 연주했는데, 단순하지만, 달콤하고 깊은:
3 56 12 615│51 6535 2 -│223 76 56 12│31 6561 5 -│35 72 6155│353 5672 656│12 53 232 165│3 1 6165 356 1│ 5 -│
이 멜로디는 월극의 창법을 바탕으로 맑은 고음부에서 바이올린이 먼저 연주된 후 한 옥타브 낮게 반복되어 두 사람 사이의 진실하고 달콤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량산보와 주잉타이. 그런 다음 첼로가 연주하는 멜로디는 독주 바이올린과 대위법을 형성하며 다성 작곡이 사용됩니다. 이 곡은 깊은 감성과 완곡한 표현으로 풀다리 정자에서 나비연인들이 애정 어린 맹세를 하는 감동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 대화가 끝난 후 밴드 앙상블은 사랑이라는 주제를 재현하며 나비 연인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대한 믿음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주요 부분은 여기서 끝납니다.
이후 밴드는 잠시 멈췄고 독주 바이올린은 뛰어난 테크닉과 자유로운 리듬으로 카덴차를 연주했다. 메인 파트에서 보조 파트로 넘어가는 과도기 구간입니다. 카덴차의 끝부분은 활기차고 밝은 알레그로(Allegro)로 이어지며, 이 부분이 부부분이다.
대리 부분
대리 부분의 주제는 Yue 오페라의 컷씬 음악을 기반으로 합니다:
43 23│5 6│13 216 │5 6│ 16 12│32 35│2321 65│1 6│16 12│32 35│6156 76│5 -│
경쾌하고 경쾌한 알레그로는 부드럽고 다정한 사랑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테마. 그런 다음 독주 바이올린이 오케스트라와 교대로 연주됩니다. 때로는 밝고 경쾌하게, 때로는 온화하고 행복하고, 때로는 열정적이고 거침없는 이 음악은 자연스럽게 나비연인 동급생들이 3년 동안 노래하고 웃고, 수다를 떨고, 쫓아다니던 다양한 삶의 장면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리고 노는 것, 또는 부드럽고 다정한 것. 이 음악은 나비 연인들의 삶의 두 가지 측면, 즉 순진한 배움의 삶과 점진적인 진실한 사랑의 출현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다시 한 번 완전히 구현합니다.
엔딩 부분
음악은 아다지오로 전환되고 독주 바이올린이 스타카토와 간헐적으로 연주하며 본편의 사랑 주제에서 벗어나 주잉타이의 수줍음을 표현한다. , 표현하기 어려운 내면의 감정이 있습니다. 이어 바이올린과 첼로의 여운이 남는 애틋한 재회 선율이 연주되면서 정자에서의 이별과 이별의 뗄래야 뗄 수 없는 풍경을 생생하고 섬세하며 사랑스럽게 우리에게 선사해 주었고, 시적이고 그림처럼 아름다워 보는 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확장부: 결혼반대
갑자기 팀파니의 우렁찬 울음소리가 시작되면서 낮고 섬뜩한 소리가 나더니 큰 구름 징이 두 번 나타나 불길한 징조를 암시했다. 밴드는 고정관념적이고 반복적인 음색을 연주하여 우리를 비극적인 투쟁으로 이끌었습니다. 브라스는 사람들에게 재앙처럼 다가오는 봉건 권력의 잔인함과 잔인함을 나타내는 우울하고 무서운 주제를 연주했습니다. 1 7 0 61│5 5 0 0│1 7 0 61│2 2 0 0│5 3 23 56│3 3 0 0│5 3
23 56 │1 1 0 3│2 2 - 7│23 27 62 76│5 5 0 0│
그런 다음 오페라에서 삼반장단을 사용하여 독주 바이올린이 주잉타이의 패닉과 화음을 연주했으며, 슬픔에 잠긴 음색과 여러 개의 강력한 화음이 주잉타이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봉건윤리를 거부하고 저항하는 영웅적 정신. 다음으로, 주잉타이의 결혼을 반대하는 어조와 잔혹한 봉건 세력의 어조가 번갈아가며 갈등의 초점이 되었고, 결국 결혼에 대한 잉타이의 비극적인 저항의 비극적이고 분노한 장면으로 발전했습니다. 신나고 강렬한 저항 선율 직후에는 밴드 전체가 더욱 밝은 톤을 연주했는데, 이 선율은 앞선 클로징 파트의 18번 이별 선율을 바탕으로 한 친절한 사람들이 상상한 희망의 빛을 표현한 것으로 의 첫 번째 클라이맥스를 이룬다. 노래 전체. 그러나 환상은 한순간에 사라지고 고정관념적인 어조가 다시 나타난다. 이는 봉건 통치가 바위처럼 무겁고 친절한 사람들의 좋은 희망이 실현되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음악은 아다지오로 바뀌고, 독주 바이올린은 가슴 뭉클하고 애절한 완곡한 선율을 다시 첼로와 상호작용하며 발코니에서 만나는 나비 연인들의 모습을 표현했다. 서로에게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갑자기 반구가 터지며 타악기 소리가 긴장된 분위기를 자아냈다. 양산보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Zhu Yingtai는 혼란스러워서 Liang Shanbo의 무덤을 향해 비틀거렸습니다. 여기에서는 북경 오페라의 "반반"과 월극의 "오만"(단단하고 느리게 노래하는)의 기법을 빌려 월극의 울부짖는 음색을 멜로디에 접목시켰습니다. 음악은 때로는 열정적이고 단호하며 때로는 낮고 깊으며, 주영태가 하늘을 향해 분노하며 봉건세력의 죄악을 고발하고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Zhu Yingtai가 머리를 하늘로 향하고 땅을 밟고 마지막 소리를 질렀을 때 징, 북, 관현악이 일제히 울려퍼졌고 Yingtai는 무덤으로 뛰어 들었고 악단은 FF 강렬하게 연주했으며 노래 전체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클라이맥스.
나비의 재현
음악은 다시 한 번 평화롭고 고요한 분위기를 띠고, 플루트는 다시 한 번 도입부의 카덴차를 연주하며, 밝고 선명한 긁힘의 연속이 시작됩니다. 하프는 우리를 이상한 나라로 데려갑니다. 이때 바이올린은 음소거를 추가하고 다시 사랑 테마를 서정적이고 천천히 연주해 아련한 원더랜드의 색감을 더했다.
여기에 작가는 혹독한 겨울이 지나고 다시 밝은 봄이 찾아온 것처럼, 수천 송이의 꽃 사이에서 우아하게 춤추는 한 쌍의 화려한 나비가 함께하는 민중의 따뜻한 이상을 낭만적인 표현기법으로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때때로 날고, 때때로 휴식을 취하고, 매우 평온하고 편안합니다. 이것은 양산보와 주영태의 화신이다. 그들은 평생 결혼할 수 없었지만 죽은 후에는 함께 날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밴드 전체가 일제히 러브 테마를 연주해, 폭풍처럼 쏟아져 나오는 나비 연인들의 비극적인 운명에 대한 국민들의 깊은 공감과 앞으로 더 나은 삶을 향한 무한한 염원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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