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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이 꿈이 아니면 깨어나기란 늘 어렵다 - 소식의 『유사호』와 유신우의 적화의 연속을 읽은 후의 생각

한때 Liu Xinwu 선생님이 "백교 포럼"개회식에서 "붉은 저택의 꿈"을 설명하고 비밀을 탐구하고 신비를 찾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이는 상당히 공로로운 일입니다. 속편 " "홍루몽"을 읽으면 유신우가 "홍루몽"을 공부하여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된 것인지, 아니면 미친 것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 수지의 『유샤호수』를 읽으면서 감동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독자들과 간략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기사를 천 리로 압축하는 마법

200자 남짓의 짧은 기사로서 수지의 『모래호수 유랑』은 별 의미가 없는 것 같다. 자세히 분석할 필요가 있지만 Liu 선생님의 Red Mansions 연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왜? 저자는 여행 산문의 관례에 어긋나고 공간의 절반을 사람을 기록하는 데 사용합니다. 거기에 깊은 의미가 있습니까?

기사에서 Qingquan Temple, Xibi Spring, Lanxi 만 언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Lanxi에 가본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왜 Su Shi만이 "인생이 더 이상 없을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며 백발의 노란 닭에 대해 노래하지 않을 것"이라는 감상적인 노래를 불렀습니까? '오대시 사건'으로 강등된 시인으로서, 가출한 시인이 불만이 없을 수 있을까? 왜 이렇게 충격적이고 이상한 사랑의 언어가 존재하는 걸까요? 이런 사랑의 말을 한 시인은 과연 은혜와 불명예를 모두 잊고 안개비 속에서 평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이 사실일까요?

찬찬히 음미해보면 짧은 글 같지만, '모두'의 손에 들려면 한 인치로도 줄어들고 수천 마일도 되는 의미와 감동으로 가득 찬 글이다. 사실이야! 노자(老子)의 『도덕경』 60장에는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진미를 요리하는 것과 같다”고 되어 있다. 그 반대.

2. 조설근의 사망 원인은 '과로사'여야 한다

?소설 '모래호수 방황'은 참 기발한 발상을 갖고 있고 그렇게 생각되는데- 도발적인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곳인데, 『붉은 저택의 꿈』과 같은 명작을 위해 작가는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쏟아야 하며, 세상은 얼마나 탐구해야 하는가? 작가가 갑자기 세상을 떠나고 붉은 학파가 생겨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조설근의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상사설', '병설', '질병설', '빈곤설' 등이 있지만 저자의 생각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망설'이어야 한다. 과로", 왜냐하면 이것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재능 있는 조설근조차도 국내외의 빈곤과 질병의 상황은 말할 것도 없고 유례가 없는 대작을 쓰는 것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Xueqin 선생이 그의 시에서 말했듯이: "말 하나하나가 피인 것 같고, 10년의 노력은 이례적입니다." 나약한 작가가 피에 젖은 펜과 잉크로 자신의 창작물을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겠습니까? 멋진 펜? 등유가 마르고 에너지가 약해지면 깜박이는 작은 생명의 불꽃이 꺼지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3. 미쳐버린 유신우, 아니면 불멸자가 된 사람은?

? 천재 조설근은 후회하며 떠나고, 작가 유신우는 큰 야망을 품고 왔고, '붉은학''에 대해 이야기한 만큼, '붉은 저택'의 후속작이 한동안 활발하게 진행됐지만 언제까지 인기를 얻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에 대해 나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시대가 변했고 사람들의 상황도 달라졌다. '붉은 맨션'의 연속극은 더 이상 현실 상황에 적합하지 않다. 작품 창작에는 남다른 문학적 재능과 풍부한 경험, 감성과 정신상태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류신우 선생은 이 세 가지 자질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조설근이 다시 태어나고 시대가 변하더라도, 그가 더 이상 현실 상황에 직면하여 글을 쓰고 싶은 마음과 기분을 갖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이 세상에서 착하게 사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즐겁게 사는 류씨는 어떤가요?

? 작업의 단서를 찾고 작업의 독창성을 이해하는 것은 지속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나는 적색 과학 연구에 대한 Liu Xinwu 선생님의 노력과 공헌을 부정하지 않지만, 멜론을 먹는 것과 멜론을 재배하는 것이 같지 않은 것처럼 연구와 창작은 결국 서로 다른 두 가지 유형의 작업입니다. 지난 40년을 예로 들면 두 가지 의견이 있는데, 하나는 조설친이 직접 쓴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이 등이 계속해서 쓴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버전을 말하든 이 부분의 결함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이전 80개 장에 비해 의미와 개념이 모두 약합니다.

전자라면 조설근 자신도 육체적, 정신적으로 허약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할 수 없다는 뜻이다. 후자라면 홍저택의 연속은 작가의 생애가 끝난 시점에서 이미 개꼬리의 연속이라는 뜻이다. 그리 멀지 않은데 왜 Liu Xinwu 씨가 다시 오셔야 할까요?

깨달음을 얻고 천상의 존재가 되려고 하다 결국 미치게 된다. 그런 분명한 것이 류신우 선생에게 갑자기 불분명해졌습니다. 저자는 다소 무례한 추측을 했습니다. 류신우 선생이 저를 용서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악마의 장벽. 그 이유는 유신우 선생이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되기를 원했으나 그것이 역효과를 냈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문인의 이상은 천지의 마음을 확립하고, 백성의 운명을 확립하고, 성인의 독특한 지식을 계승하고, 대세의 평화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지금의 류신우 선생에게는 이 모든 것이 이미 신기루에 불과합니다. 한 발 물러서서 책을 쓰고 명산을 세워 후세에 물려주는 것이 더 현실적입니다. 그러나 많은 작품을 쓴 유신우에게 있어 대가는 아니지만 유명인으로서의 지위는 결국 상대적으로 미미하며, 홍저를 연구하여 얻은 중국의 빛나는 작가들 사이에 꼽히는 것은 더욱 하찮은 일이다. , 대부분은 가십과 헛소리입니다. 그러니 계속해서 글을 쓰세요. 레드 맨션은 아직 60대이지만 여전히 강해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깨달음을 얻고 불멸자가 되려고 하면 할수록 그것에 집착하기가 더 쉽습니다. 호랑이를 그린다고 해서 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작가는 드디어 한 가지 이야기를 떠올렸다. 불의 성질을 탐구하기 위해 나비 세 마리가 타고 있는 촛불 근처로 날아갔습니다. 나비 한 마리가 먼저 촛불을 향해 날아갔다가 돌아와서 "불은 빛난다"고 말했고, 다른 나비는 불꽃 가까이로 날아가 날개 중 하나를 태워버렸습니다. 다시 날아와서 "불이 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세 번째 나비는 가까이 날아가서 불 속으로 사라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알고 싶은 모든 것을 알고 있지만, 알고 있는 것을 더 이상 모든 사람에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은 우리 삶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아는 것을 말하지 않고, 말하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Liu 씨는 "인생은 꿈이 아니다. 늘 깨어나기가 어렵다"라는 책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도 꿈이다! 깨우다! 제 말이 무례하고 무례한 부분이 있으니 용서해주세요, 류신우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