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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혁명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이 문단 편집 1. 프랑스 혁명 개요
18세기 프랑스 일부 지역에서는 자본주의가 상당히 발전했고, 수많은 자본주의 수공예 공장이 등장했고, 개별 기업에서는 수천 명을 고용했습니다. 그리고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금융자본. 부르주아지는 경제적으로 가장 부유한 계급이 되었지만 정치적으로는 여전히 무력하다. 대부분의 농촌 지역은 봉건적 토지 소유권을 유지하고 엄격한 봉건적 계층 구조를 구현합니다. 가톨릭 성직자로 구성된 제1신분과 귀족으로 구성된 제2신분은 지배적인 특권층이었다. 부르주아지, 농민, 도시 민간인이 제3신분을 형성하여 지배적인 위치에 있었습니다. 특권층의 최고 대표자는 부르봉 왕조의 루이 16세였다. 18세기 말에는 제3신분과 특권층 사이의 모순이 더욱 심화되었다. 특권층은 자신의 특권적 지위를 고집스럽게 옹호한다. 제3신분에서는 농민과 도시 시민이 기본 대중이었으며 이후 혁명의 주력이 되었다. 부르주아지는 경제적 힘, 정치적 능력, 문화적 지식으로 인해 지도적 위치에 있습니다.
1789년 5월 국왕은 강제로 삼부회를 소집했고, 이후 국회와 제헌의회로 바뀌었다. 7월 14일, 파리 시민들이 봉기하여 바스티유를 점령하고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8월 26일 헌법회의는 인권, 법치주의, 시민의 자유, 사유재산권 등 자본주의의 기본 원칙을 정립한 인권 및 시민권 선언문(이하 인권선언문)을 채택했다. 의회는 또한 귀족 제도를 폐지하고, 길드 제도를 폐지하고, 교회 재산을 몰수 및 경매하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혁명 초기에는 대부르주아지와 자유귀족의 이익을 대표하는 입헌군주주의자(푀양파)가 권력을 잡았다. 1791년 6월 20일, 루이 16세는 혁명을 진압하기 위해 외세와 결탁하여 변장한 채 도망쳤지만(루이 16세의 탈출 사건 참조), 도중에 발견되어 파리로 압송되었습니다. 광범한 대중은 군주제 폐지와 평화 실시를 요구하지만, 입헌군주주의자들은 현상유지와 군주제 유지를 주장한다. 입헌군주주의자들은 입헌군주제를 수호하고 혁명의 지속적인 발전을 반대하기 위해 '1791년 헌법'을 제정하고 입법의회를 소집했다.
제1신분과 제2신분, 대부르주아 계급은 타협에 이르렀지만, 오히려 프랑스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농민과 도시 민간인과의 갈등은 완화되지 않았다. 사람들은 투쟁에서 자신의 힘을 보았습니다. 1792년 8월 10일, 파리 시민들은 입헌군주제를 전복시키고 루이 16세를 체포하는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9월 21일에는 국민대회가 열렸고, 다음날 프랑스 공화국의 수립이 발표됐다.
8월 10일 파리에서 민중 봉기가 일어난 후 지롱드파가 권력을 잡았습니다. 9월 20일, 프랑스군은 발미 전투에서 외국 개입군을 격파했습니다. 보통선거에 의해 선출된 국민대회는 9월 21일에 개회되었고, 9월 22일에는 프랑스 제1공화국이 수립되었다. 지롱드 왕조의 통치 기간 동안 그들은 귀족들에게 불법적으로 점유된 공공 토지를 반환하도록 강요하고, 압수된 교회 토지를 농부들에게 작은 조각으로 임대 또는 판매하고, 헌법에 대한 맹세를 거부한 성직자와 도망 귀족들을 가혹하게 탄압하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 1793년 1월 21일 국민공회는 재판을 거쳐 루이 16세를 반역죄로 처형했다.
지롱드파는 로베스피에르가 이끄는 자코뱅파, 파리코뮌, 파리상퀼로트파에 맞서 주력을 사용했다. 1792년 가을부터 투기꾼 탄압과 가격 제한을 요구하는 대중운동이 커졌다. 극단주의자들로 대표되는 민간 혁명가들은 투기꾼들에 대한 엄중한 처벌, 생필품에 대한 포괄적인 가격 제한, 테러를 통한 적을 공격할 것을 요구했다. Girondins는 운동을 진압하라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1793년 2월부터 3월까지 영국이 이끄는 유럽 국가들은 무장개입을 강화하기 위해 반프랑스 동맹을 결성했고, 이 나라에서도 대규모 왕당파 반란이 일어났다. 4월, 최전선 사령관이자 지롱드 장군이었던 뒤무리에가 반란을 일으키고 적에게 항복했다. 혁명이 결정적인 순간에 파리 시민들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제3차 봉기를 일으켜 지롱드파의 지배를 무너뜨리고 자코뱅 독재를 수립했다.
자코뱅은 '야코뱅 헌법'을 공포하고 봉건적 소유권을 폐지했으며 지롱드파의 반란을 진압하고 유럽 군주제의 무력 개입을 진압했지만 여전히 반노동 '르 조프르 법'과 법을 유지했습니다. 농업 노동자의 강제 노동, 그리고 급진파와 에베르티스트에 대한 탄압.
그러나 불행하게도 자코뱅파의 과도하고 무서운 정책은 분열과 내분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으며, 고립된 로베스피에르는 프랑스 혁명의 성과를 온전히 지키지 못하고 대신 프랑스 동맹이 다시 뭉쳐지게 되었다. 그리고 다시 여러 유럽 봉건 군주들에 의해 그들은 프랑스 부르봉 왕조의 봉건 정치를 복원하려는 시도로 프랑스 혁명을 차례로 포위하고 진압했습니다. 1794년 7월 27일, 루오가 진압한 자코뱅 우익세력은 테르미도르 쿠데타를 일으켜 로베스피에르와 생쥐스트를 체포하고 테르미도르 당의 지배를 확립했다. 이때 혁명의 가장 중요한 순간이 지나갔습니다. 테르미도르주의자들은 새로운 혁명 정부인 총재정을 수립하고 로베스피에르 시대의 혁명적 테러 정책과 급진적인 조치를 제거하고 부르주아지의 정상적인 통치를 확립했습니다. 부르주아지의 정상적인 통치, 민주주의와 정치 체제를 달성하고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의 성과를 수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혁명을 진압하려는 국외세력은 여전히 소란스러웠다. 역사에서는 '쿠데타'에서 새로운 정치적 스타가 등장했다. 브뤼메르에서 젊은 나폴레옹이 집권하여 유럽의 봉건세력을 쓸어버리고 마침내 대혁명의 결과를 공고히 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았습니다.
이렇게 프랑스의 혁명군은 특정 단계에서 역사적 임무를 완수하고, 혁명이 성공할 때까지 역사에 의해 무자비하게 제거되는 집단의 행진을 이어간다. 이 혁명은 프랑스의 봉건 독재를 무너뜨리고 프랑스 자본주의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또한 유럽의 봉건 체제를 뒤흔들었고 유럽 여러 나라에서 혁명을 촉진시켰습니다.
이 단락 편집 2. 토크빌의 프랑스 혁명에 대한 설명
19세기 프랑스 사상가 토크빌의 『구 정권과 대혁명』은 프랑스 혁명에 관한 최고의 연구로 인정받고 있다 혁명. 이 책에서 토크빌은 프랑스 혁명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획기적인 설명을 제시했습니다. 이 설명은 완벽한 결론을 내리지는 못하지만, 후대의 사고와 탐구를 촉발하는 질문을 제기한다.
토크빌은 “그것(혁명)은 결코 우연한 사건이 아니었다. 그것은 세상을 놀라게 했지만, 그것은 단지 오랜 작업의 완성일 뿐이었고, 10대에 걸친 노동의 갑작스럽고 폭력적인 종말일 뿐이었다. 만약 그것이 일어나지 않았더라도 고대의 사회구조는 무너졌을 것이다...그러나 그것은 그랬을 것이다. 한순간에 무너지지는 않을 것이다. 대혁명은 간헐적이고 고통스러운 노력을 통해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오랜 시간에 걸쳐 조금씩 완성했다. " 이 구절은 토크빌의 설명의 핵심 사상을 표현한다고 할 수 있다: 대혁명은 낡은 체제 하에서 사회 진화의 결과였다.
토크빌은 낡은 체제의 권력 구조를 심층적으로 연구한 끝에 “낡은 체제가 노예제와 의존의 시대였다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라고 지적했다. 사람들이 "근대성"으로의 전환의 전환 단계라고 부르는 것은 두 시스템의 복합체입니다. 한편으로는 중세 봉건주의의 쇠퇴하는 잔재와 다른 한편으로는 계속 강화되는 중앙 집중화입니다. 체계. 프랑스 사회의 근본적인 모순을 완화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더욱 심화시켜 혁명의 발발에 기여한 것은 바로 이러한 사회 변혁이었습니다. 이러한 인과관계는 사람들이 '억압이 심할수록 저항도 강해진다'고 상상하는 것과 정반대이지만 역설적으로 발생한다.
비교 연구를 통해 토크빌은 남다른 통찰력을 지닌 역설적인 현상을 발견했다. 혁명은 중세 제도가 가장 잘 보존되고 사람들이 폭정으로 인해 가장 큰 고통을 받는 곳에서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반대로, 유럽에 있어서는 사람들이 가장 덜 느끼는 곳에서 혁명이 일어났습니다. , 당시 프랑스는 가장 봉건적인 세력은 아니었지만, 오히려 봉건적 권리에 대한 억압이 가장 적은 곳이었습니다. 이는 프랑스에서 이미 조용한 혁명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농민은 영주의 통치에서 완전히 해방되어 지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해 농민들은 남아있는 봉건권을 용납하기가 더욱 어려웠다.
지주로서 농민들은 봉건 체제가 부동산에 부과하는 다양한 부담에 고통과 분노를 느꼈고, 귀족들은 더 이상 자신의 영토를 통치할 힘을 갖지 못했고, 그들의 특권은 물론 자신의 존재조차 점점 더 의심스러워졌습니다. 즉 귀족 개인이 극도로 사악해진 것이 아니라 봉건 체제의 붕괴가 사회 심리학의 변화를 가져왔다는 것이다. “봉건 체제는 더 이상 정치 체제가 아니지만 여전히 모든 시민 체제 중에서 가장 큰 체제이다. 범위가 작을수록 그것이 불러일으키는 증오심은 실제로 더 커집니다. 즉, 중세 시스템의 한 부분을 파괴하면 나머지 부분이 백배 더 역겨워진다는 것입니다."
이에 비해 Trust Kerver는 중앙 집중화가 클래스 간의 긴장을 증가시키는 원인이라고 믿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믿는 것과는 달리 토크빌은 중앙집권화가 혁명의 산물이 아니라 구체제의 산물이라고 믿었습니다. 대혁명 이전 프랑스는 다른 유럽 국가들과 비교할 수 없는 중앙집권적인 정치체제를 형성하고 있었는데, 왕권의 중심에는 행정, 입법, 사법이 통합된 통일된 권력이 형성되어 있었고 중앙정부가 파견한 지방관들이 있었다. 모든 지방 정부를 감독합니다. 중앙 정부는 국가에 대한 완전하고 절대적인 통제를 거의 달성했습니다. 더욱이 기존 시스템은 공식적인 보호 시스템을 구현하고 크고 작은 공무원을 압제적으로 보호했습니다. 이로써 중세시대 각 지역, 민족단체, 개인의 정치적 자유권은 모두 상실되었다. 여기서 토크빌이 정치적 독재와 행정 집중을 혼동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토크빌은 이 중앙집권적 정부가 낡은 체제의 성취이자 낡은 체제 하에서 '살고 움직이고 생산하는 모든 것'의 '새로운 기원'이자 세계의 '새로운 근원'이라고 인정했다. 이는 혁명 이후에도 살아남아 새로운 사회에 적응할 수 있었던 유일한 정치 체제였다. 그러나 그는 또한 이 단일 중앙집권적 시스템이 구체제 시대의 사회적 권력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수천 명의 사람들로부터 쉽게 비판을 받기도 한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중앙 권력이 중간 권력 기관을 모두 파괴했기 때문에 중앙 권력과 개인 사이에는 광막하고 빈 공간만 있을 뿐이다. 그러므로 개인의 눈에는 중앙 정부가 사회 기계의 유일한 원동력이 되었다. "결과적으로 이는 중앙 정부에 대한 국민의 절대적인 의존으로 이어지며, 이러한 절대적인 의존은 쉽게 다른 극단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중앙 정부가 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사람들은 중앙 정부에 의존하게 될 것입니다. 중앙정부는 극도의 증오를 갖고 있다. 이로부터 Tocqueville은 높은 수준의 중앙집권화와 파리의 패권이 프랑스의 수많은 혁명의 주요 조건 중 하나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토크빌은 또한 프랑스에서 계급 분리를 심화시키고 프랑스 사회를 폭발할 준비가 된 화약통으로 만든 것이 중앙집권의 발전이었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우선, 삼신회의의 중단으로 인해 제3신분(주로 부르주아지)과 귀족은 더 이상 공적 생활에서 연결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둘째,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상상하는 것과는 달리 귀족의 다양한 면세 특권은 중세 시대의 유물이 아니라 중앙 집중화 발전의 결과입니다. 그러나 왕권은 왕권에 반대하는 귀족계급을 달래기 위해 “15세기부터 프랑스 혁명까지 면세 특권이 계속 커졌다. " 귀족이 누리는 다양한 특권, 특히 면세 특권은 부르주아와 귀족 사이의 불평등과 상호 고립을 완전히 초래했습니다. 셋째, 부르주아는 면세특혜를 얻기 위해 도시에 거주하고 도시에서 지위를 얻으려 하였으며, 이로 인해 부르주아와 농민이 분리되었다. 넷째, 농민은 버림받은 계층이 되었다. 다른 계층이 농민을 버렸을 뿐만 아니라 정부는 그들에게 온갖 세금과 역경을 부과하고 가혹한 정의로 처우하는 등 그들에 대해 극도로 무자비했습니다. 다양한 계층 간의 고립이 가져오는 부정적인 결과는 한편으로는 "정부를 견제하기 위한 세력을 조직할 수 없지만, 정부를 지원하기 위한 세력을 조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반면, 분열된 계층은 서로 이방인, 심지어 적과도 같다. 그들은 단지 서로 싸우기 위해 재결합합니다.
”
토크빌은 대혁명 발발에 기여한 여러 가지 직접적인 요인을 분석하면서 이념문화, 종교관습, 민족적 특성 등을 거론했으나 주로 계몽주의와 개혁주의의 역할을 강조했다.
계몽사상이 대혁명을 준비한 것은 대혁명을 원리의 실현으로 보는 것이 상식이다. 그들과 달리 토크빌은 계몽주의 사상의 사고적 특성과 그것이 생산되고 확산되는 사회적 조건을 탐구하고자 했다. > 토크빌은 “현대 사회를 지배하는 복잡한 전통적 습관을 이성과 자연법에서 도출한 단순하고 기본적인 규칙으로 대체하는” “추상적인 문학정치”를 주창하는 “추상적 문학정치”가 계몽사상에 스며들어 있음을 발견했다. 영국과 달리 국가를 통치하는 작가와 정치학을 연구하는 작가는 사회 실천에 참여하지 않기 때문에 보편적인 이론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이런 문학적 정치사상이 프랑스 정치생활을 지배하는 이유에 대해 토크빌은 주로 계몽사상가나 여타 문인의 역할을 분석하지 않고 낡은 체제의 공통된 정신적 특성을 강조했다. 프랑스 국민의 자유주의 정치체제가 없는 나라에서는 일반 국민들이 낡은 체제의 단점에 시달리고 있지만 특정한 사회질병은 치료법이 없어 양자택일의 사고방식이 생기기 쉽다. 그것은 국가의 정치 시스템을 완전히 또는 완전히 파괴합니다. “귀족과 부르주아 계급은 오랫동안 공적 생활에서 배제되어 있었고 정치 경험도 부족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러한 문학적 정치 이론의 위험성을 전혀 모릅니다. 귀족들은 심지어 그러한 문인들을 손님으로 대합니다. 고위 공직자들은 행정 업무에만 능통할 뿐 국가 통치의 기본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사회 흐름의 흐름과 결과를 이해하고 예측하지 못하기 때문에 유행하는 정치적 수사를 맹목적으로 받아들인다. 현실 사회를 버렸습니다. 허구의 사회에 중독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실제 상황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미래가 어떨지 생각합니다. 그들은 마침내 작가가 세운 유토피아에서 영적으로 살아갑니다. ”
구 체제 정부가 수행한 불완전하고 반쯤 완성된 개혁이 실제로 대혁명의 발발을 촉발한 것은 토크빌의 독특하고 중요한 발견이었다고 그는 루이 통치 기간에 지적했다. 16대 왕조로서 지금까지의 사회경제적 발전이 가장 빠른 시기였다. 비록 사회기구 전체가 낡고 조악했지만, 그 뒤에는 국가의 번영을 견인하는 두 가지 엔진이 있었다고 믿었다. 하나는 상류층을 중심으로 한 국민 전체의 각성이었고, 다른 하나는 토크빌의 '상식'과는 달리 '여전히 강력하지만 더 이상 폭정을 시행하지 않고 질서를 유지하는 정부'였다. 쓰기에 따르면, 루이 16세 정부는 개화된 군주제이다. 왕은 실제로 여론을 존중하고 복종한다. 정부는 경제 발전을 장려하고 공공 사업을 실시했지만, 루이 16세 역시 개혁을 시도했지만, 그것은 바로 부분적인 계몽과 개혁이었다. 혁명의 발발을 가속화한 루이 16세 정부의 조치.
Tocqueville은 이것의 미묘함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다양한 공공 건설 프로젝트를 시작했고 정부와 재정적 관계를 맺는 사람들의 수가 놀라울 정도로 증가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고자 하는 열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독재 정부의 열악한 재정 관리는 궁궐의 악행을 수천 가구의 사적인 재앙으로 만들었고, 정부와 가장 긴밀한 관계를 맺고 정부를 가장 옹호했던 산업 및 상업 부르주아 계급도 개혁을 가장 급진적으로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국왕과 관료들은 사회정치적 폐해를 공개적으로 논의했다. 국왕은 농민노동조합과 수공업조합을 폐지하고, 추가징집을 없애기 위해 병역세를 시행하는 등 하층민의 부담을 줄이려는 노력을 거듭했다. 공개적인 조치가 취해졌고, 심지어 귀족의 면세 특권도 폐지되었습니다. 이러한 립서비스와 반쯤 완료된 개혁은 대중의 불만을 불러일으킬 뿐이었습니다. 기근 시기의 식량, 물가 상한제,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가혹하고 불공평한 사법 조치의 시행 등은 모두 정부가 자신의 경험을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혁명적 방법을 교육한 예입니다.
혁명 직전(1787년) 루이 16세 정부는 사법부와 지방행정기관을 개편했다. 이 개혁은 "과거의 방식을 일거에 바꾸고 오랜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하려는 의도"였습니다. 모두 업데이트됨 기준... 모든 프랑스 국민은 작은 특별한 동요를 느꼈습니다. "사람들이 전반적으로 불안한 상황에서" 최후의 일격이 (국가를) 뒤흔들어 가장 큰 혼란과 가장 끔찍한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Tocqueville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렸습니다. "혁명으로 파괴된 정권은 거의 항상 이전 정권보다 낫습니다. 경험을 통해 우리는 그것이 나쁜 정부에 가장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개혁의 순간은 개혁의 순간입니다. 개혁이 시작될 때."
신성 로마 제국의 건축물을 무너뜨린 세력은 서방에서 왔습니다. 1789년 프랑스에서 혁명이 일어났다. 부르주아지의 압력으로 중세 초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이어져 온 봉건사회제도가 휩쓸려갔다. 권력분립과 인권분립은 모든 시민에게 자유와 평등을 보장한다. 프로이센과 오스트리아는 이웃 국가의 일에 무력을 사용하여 개입하려 했으나 비참하게 실패했고, 혁명군의 반격이 일어났다. 프랑스 혁명의 유산을 이어받은 나폴레옹 군대의 충격으로 신성로마제국은 결국 붕괴됐다. 프랑스는 라인강 좌안을 점령했습니다. 이 지역의 이전 주인의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소규모, 특히 종교적인 후작을 희생하여 대규모 토지 개편이 수행되었습니다. 1803 년 제국 대표 합동 회의의 결정에 따르면 약 400만 명의 신민이 군주를 바꿨습니다. 중간 국가는 성공을 누리고 있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1806년에 프랑스의 보호를 받는 라인 연방을 결성했습니다. 같은 해 프란시스 2세가 퇴위하고 신성로마제국도 멸망했다.
프랑스혁명은 독일로 확산되지 않았다. 여기 계신 몇몇 분들은 지난 몇 년 동안 귀족과 부르주아 사이의 경계를 허물기 위해 반복적으로 노력해 왔고, 몇몇 중요한 인물들은 서구의 변화를 새로운 시대의 시작으로 환영했지만, 혁명의 불꽃은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독일로 도약하려는 이유는 중앙집권화된 프랑스와 달리 제국의 연방 구조가 새로운 사상의 확산을 방해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혁명의 발상지인 프랑스는 독일에게 적국이자 점령국이었다. 나폴레옹에 대한 투쟁은 실제로 새로운 민족운동으로 변모했고, 마침내 해방전쟁이 되었다. 사회 변화의 힘은 독일에서 영향력이 없지 않았습니다. 개혁은 처음에는 라인 연방에서 시작되었고 그 다음에는 프로이센(슈타인, 하르덴베르그, 샤른호르스트, 빌헬름 폰 훔볼트 등의 이름과 함께)에서 시작되었으며 궁극적으로 봉건적 장애물을 해체하여 자유롭고 책임 있는 부르주아 사회를 건설할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농노제 폐지 , 사업의 자유, 도시 자치, 법 앞의 평등 및 보편적 서비스 의무. 그러나 많은 개혁이 시작되기도 전에 좌절되었습니다. 시민들은 여전히 대부분의 경우 입법에 참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주로 남부 독일에서 소수의 군주만이 주저하면서 헌법을 제정했습니다.
이 문단 편집 3. 바스티유 습격 - 프랑스 혁명 발발
프랑스 파리 동쪽에는 바스티유 광장이 있다. 200년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바스티유가 한때 이곳에 서 있었습니다. 바스티유는 매우 강력한 요새였습니다. 이 성은 프랑스 왕 샤를 5세의 명령에 따라 12세기 유명한 군사 성 스타일로 지어졌습니다. 당시 목적은 영국군의 공격을 방어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도시 바로 앞에 세워졌다. 이후 파리 도심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인해 바스티유 요새는 도시 동부의 건물이 되어 외적을 방어하는 역할을 상실하게 되었다. 18세기 말에는 파리를 통제하는 최고 중심지이자 정치범을 수용하는 감옥이 되었습니다(당시에는 감옥당 7명의 수감자만 수감되었습니다).
바스티유는 높이가 100피트이고 두꺼운 벽과 8개의 탑이 있습니다. 그 위에는 15개의 대포가 장착되어 있고, 그 대포 옆에는 수백 통의 화약과 셀 수 없이 많은 포탄이 쌓여 있다. 땅바닥에 누워 있는 거대한 짐승처럼 파리 전체가 내려다보이는 거만한 모습이다. 봉건제도에 감히 반대했던 유명인사 대부분이 이곳에 투옥되었습니다. 바스티유는 프랑스 절대왕조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수년 동안 사람들은 봉건 체제만큼이나 이 사악한 바스티유를 싫어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바스티유 감옥을 철거하려 했으나 불행하게도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희망은 꺾이지 않았고 마침내 오늘을 고대하게 되었습니다. 1789년 프랑스에서는 대혁명이 일어났다. 파리에서는 경보음이 울렸고, 노동자와 장인, 도시 빈민들이 거리로 쏟아져 나와 무기를 빼앗고 무장봉기를 일으켰다.
프랑스 국민은 오랫동안 왕, 승려, 귀족을 싫어해 왔습니다. 당시 프랑스 봉건 사회의 첫 번째 신분은 승려였고, 두 번째 신분은 귀족이었습니다. 다른 모든 종류의 사람들은 세 번째 신분에 속합니다. 1급과 2급 인구는 20만명이 채 되지 않아 전체 인구의 1%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들은 부유하고 강력하며 사람들을 지배합니다. 프랑스의 루이 16세가 그들의 지도자였습니다. 그는 승려와 귀족들과 결탁하여 백성들을 비참하게 만들었습니다. 신흥 부르주아 계급 역시 정치적 힘이 없다는 이유로 억압을 받았다.
18세기 후반, 국왕과 신하들은 국고가 비어 있는 것을 보고 계속해서 먹고 마시고 즐길 수 있도록 돈을 모으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175년 동안 중단됐던 '수목재원회의'를 1789년 소집해 자금을 마련하기도 했다. 그러나 제3신분의 대표자들은 왕의 계략을 간파하여 두 가지 요구를 내놓았습니다. 첫째, 왕의 권력을 제한하고 세 신분을 국가의 최고 입법 기관으로 전환하라는 것입니다. 의결권을 계층별로 배분하는 방식은 3개 계층 정부가 동시에 회의를 열고 출석인원수에 따라 투표하는 방식이다. 루이 16세는 이러한 요구를 듣고 분노하여 제3신분을 반역죄로 여겼습니다. 그는 왕조에 충성하는 군대를 비밀리에 파리로 이동시켜 제3신분의 대표자들을 체포할 준비를 했습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파리 시민들은 분노하고 분노했습니다. 그 결과 오랫동안 기다려온 대혁명이 일어났다.
1789년 7월 13일, 무기를 들고 있는 군중들이 차례로 진지를 점거했고, 파리 곳곳에는 반란군의 바리케이드가 세워졌다. 14일 아침, 인민은 파리 전체를 점령했습니다. 결국 바스티유만이 왕의 군대 손에 남았습니다.
"바스티유로 가라!" 반군이 소리쳤다. 반란군은 사방에서 파리의 마지막 봉건 요새로 돌진했습니다.
바스티유를 지키던 군인들은 지붕과 창문에서 반군을 향해 총격을 가했고, 탑에 달린 대포도 발사되기 시작했다.
앞서 돌진한 반군 전사들은 화력의 폭풍에 제압되어 바스티유에 접근할 수 없었다. 모두가 주변 바리케이드에서 바스티유에 반격을 가했다. 대포는 없었고 곳곳에서 발견된 낡은 대포 몇 개뿐이었고 심지어 수백 년 전에 주조된 녹슨 낡은 대포도 전투에 참가했습니다. 포수는 없었고 대포를 쏘기 위해 나온 일부 자원봉사자들만이 실제로 포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고대의 대포들과 낡은 대포들은 마침내 전투에 들뜬 저항세력의 손에서 으르렁거렸다. 포탄이 감옥 벽에 부딪혀 연기와 벽돌이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성벽이 너무 두꺼워서 뚫을 수 없었고, 반군은 이미 사상자를 냈다.
한 시간이 지났고 전투는 거의 진전이 없었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바스티유를 포위했습니다. 사람들은 매우 불안해했고, 어떤 사람들은 횃불 두 개를 들고 용감하게 아치로 달려가서 성의 경비실과 군식당에 불을 질렀지만 여전히 성과 탑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었습니다. 가발 제작자가 횃불로 요새의 초석 창고에 불을 지르려 했으나 실패했다. 누군가가 "인과 송진을 섞어 적의 대포를 태워라!"라고 소리쳤지만 대포가 너무 높아 닿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 진지 뒤에서 또 다른 큰 목소리가 들렸다. “이제 진짜 대포와 진짜 포수가 필요해요!” 그래서 모두 진정하고 기다리며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2시간여가 지나서 강력한 포병이 투입되었고 경험이 풍부한 포수가 발견되었습니다. 잠시 후 바스티유에서 치열한 포격이 발사되었습니다. 일부 수비수들은 마침내 백기를 들고 항복했습니다. 도개교가 서서히 낮아지자 반군은 항복을 거부한 다른 수비수들이 쏟아붓는 총알을 견디며 돌진해 포로 7명을 구출했다.
바스티유 감옥 습격은 전국적으로 혁명의 신호탄이 됐다. 여러 도시들은 파리 시민들의 예를 따라 자치권을 장악하기 위해 무장하고 방위군을 창설했습니다. 시골에서는 곳곳에서 농민들이 영주의 영지를 공격하고 토지 소유권을 불태웠습니다. 곧 국민이 조직한 제헌회의가 권력을 잡았습니다. 올해 제헌의회는 "모든 봉건적 의무를 철폐하는" "8월 법령"을 공포하고 그 유명한 "인권선언"을 채택하여 "개인의 자유와 평등권"의 원칙을 세계에 엄숙히 선포했습니다.
이 단락 편집 4. 프랑스 혁명의 이념적 뿌리
프랑스 혁명의 발생에는 심오한 이념적 뿌리가 있습니다. 18세기 전반기에는 유명한 계몽사상운동이 거침없는 기세로 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몽테스키외(Montesquieu), 볼테르(Voltaire), 루소(Rousseau), 디드로(Diderot)와 같은 뛰어난 사상가와 철학자들은 일련의 부르주아 민주주의 사상을 제시하고 봉건 독재를 비판하며 대혁명 발발의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다섯
이 단락 편집 5. 프랑스 혁명의 영향
프랑스 혁명은 프랑스의 봉건 통치를 무너뜨리고 부르주아 자유라는 진보적 사상을 전파했습니다. 그리고 민주주의는 세계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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