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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본산이 춘절 갈라에서 탈퇴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조번산이 2013년 춘절 탈퇴를 선언한 이유에 대한 일부 기사를 읽은 후 많은 사람들이 핵심 이유를 전혀 파악하지 못한 채 오히려 '음모론'에 집착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십 이론', 심지어 근본 원인을 직접적으로 언급하기까지 했으며 당시 감독이었던 하빈에게 비난이 돌아갔다. 마치 시험을 잘 못 본 경우, 감독관이 너무 엄격해서 그 이유를 분석해 보는 것도 흥미롭다.

본 글은 다양한 모습에서 출발하여 조번산이 급류에서 물러난 이유를 분석해 본다.

1. 여러 가지 탈퇴 이유 분석

1. 하웬의 이유

하웬은 춘절 갈라의 총감독이지만 예를 들어, 조본산은 1995년 설날 갈라 프로그램 '우 삼촌의 픽업'에서 한 번 탈락했다고 말한 사람은 조안 감독이 아니었다. 수정을 제안한 사람도 아니고, 스케치에 생명을 불어넣은 사람도 조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조번산은 인터뷰에서 하웬과의 개인적인 갈등을 전면 부인한 것이 사실이다. Zhao Benshan은 학교의 옛 관리인과 같습니다. 새 교사인 Ha Wen은 확실히 옛 관리인만큼 학교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2. 물리적인 이유

이것은 명백한 문제이지만 가능성이 가장 낮은 문제입니다. 이유는 간단하다. 조번산은 2012년과 2013년 두 차례 춘절 갈라 무대에서 물러났다. 동시에 CCTV 춘절 갈라와 비교해 다른 지역 TV 방송국 및 기타 부서의 춘절 갈라 프로그램은 한 번도 취소되지 않았다. , 다른 봄 축제 갈라 무대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작으며 Benshan Media의 Zhao 회장도 견습생을 멘토링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다른 플랫폼은 분명히 CCTV 봄 축제 갈라만큼 크고 권위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오삼촌의 건강이 좋지 않은 것도 요인이지만 결코 결정적인 이유는 아니다. 춘절 갈라 2010년 춘절 갈라 이전에 그는 상하이에 입원하여 한동안 중병에 걸렸으나 자오 삼촌이 춘절 갈라에 참석하기로 결정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3.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이유

이것이 가장 핵심적인 이유에 가깝고 가장 직접적인 이유입니다. Zhao Benshan은 2012년 춘절 갈라에서 예년과 마찬가지로 두 개의 촌극을 준비했지만 둘 다 탈락했고 시간이 거의 남지 않아 Zhao Benshan의 팀은 실제로 강력한 작품을 제작할 수 없었기 때문에 질병으로 인해 그의 탈퇴를 발표하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선택하다.

자오번샨은 2013년 춘절 갈라에서 우승을 차지할 예정이었고, 춘절 갈라의 유력자인 니핑(Ni Ping)을 자신과 함께 주연으로 초대했지만 결국 조번산은 탈락했다. Benshan은 지역 위성 TV에서만 스케치를 수행할 수 있었고 Ni Ping도 Zhao Haiyan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조본산이 프로그램 부실로 탈락한 것이 타당해 보였고, 이후 조본산은 결국 춘절 갈라와 사생계 탈퇴를 선언했다. 하지만 이 이유는 두 가지 질문에 답할 수 없습니다. 하나는 조본산의 이전 설날 스케치 "기부"와 "나의 책상 친구"와 같은 스케치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그는 왜 이것을 두 번 통과했습니까? 두 번 통과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두 번째는 조본산이 너무 낙담해서 예전처럼 내년에도 다시 싸우지 않고 완전히 그만둔 이유는 무엇일까요? 결국 그 자신이 춘절 갈라에 참석하지 못해도 상관없지만 견습생 그룹의 날개는 아직 강하지 않다. Xiao Shenyang과 Wang Xiaoli가 주연을 맡은 스케치는 한 번도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2. 뿌리깊은 이유 탐구

1. CCTV 춘절 갈라 개편은 조본산에게 영향을 미쳤다

춘절을 준비할 때 갈라는 201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번 봄 축제 갈라의 연출팀은 과거와는 다른 개혁 접근 방식이 개발되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비밀리에 준비하는 대신 특수 기관을 구성하여 해당 소식을 공개적으로 발표할 것입니다. 무대구조를 변화시켜 상호작용, 조화, 향수 등의 방향으로 발전시킨다.

조번산 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춘절 갈라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더 이상 기업 광고도, 연성 광고도, 하드 광고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승리했습니다. 관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2012년 춘절 갈라 이전 몇 년 동안 기업 광고가 춘절 갈라의 여러 구석에 '침입'했으며 심지어 기업 제품과 로고도 많은 스케치에 등장했고 일부는 심지어 춘절 갈라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Zhao Benshan의 2010년 봄 축제 갈라의 "기부"에서 가난한 가정의 Sun Lirong은 수천 달러 상당의 선물을 들고 무대에 올랐을 뿐만 아니라 즉시 가져가야 했습니다. 로고 전면이 청중과 카메라를 향하도록 테이블 위에 회사 제품을 올려 놓습니다.

자오벤산 본인도 2년 연속 모 포털 사이트의 연성 광고를 스케치로 제작했다. 청중은 "씁쓸하다"고 느낍니다. 그 해 춘절 갈라에 시청자들이 불만을 토로한 데에는 광고량이 많다는 것도 결국 '돈에 찔렸다'는 칭찬이 아니다.

왜 이 글이 조본산에게 영향을 미쳤다고 할까요?

당시 많은 광고 투자자들이 조본산의 작품을 매우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광고할 때 조본산의 효과를 강조했고 일부는 자신의 제품을 조본산의 스케치에 직접 넣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조본산은 무엇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이미 광고주와 연결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Zhao Benshan 자신이 "게시한" 소프트 광고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CCTV 춘절 갈라가 광고주를 없애기 위해 앞장섰을 때 '조본산은 꼭 있어야 한다'는 이유가 하나 줄었다.

2. 조본산의 견습생활이 가져온 부정적 영향.

2009년 춘절 갈라부터 조본산은 사생에서 '지도하는 견습생'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사실 전작 '쿵푸'에서도 그랬지만 '왕라오기'에서는 그랬다. 그리고 "Wei Daguo"는 정말 그렇지 않았습니다. 장면을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은 관련된 사람들의 수입니다.

2009년 춘절 갈라 이후 조본산 스케치의 초점이 바뀌면서 '견습생 모집'이 필수가 됐다. 이 접근 방식은 실제로 Spring Festival Gala 제작진에게 그다지 편안하지 않습니다. 특히 2009년 춘제 갈라 '돈이 부족하지 않아' 외에 2010년 춘제 갈라 '기부', 2011년 춘제 갈라 '마이 데스크메이트' 등이 반응과 평판이 좋지 않아 춘제 갈라 연출을 맡게 됐다. 팀에서 내리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그러나 조본산의 욕심은 작지 않다. 그는 스케치에서 견습생을 지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역할을 나누어 가능하면 한 명을 더 데려오고, 견습생들이 별도로 제작하도록 허용하기도 한다. 검토용 스케치.

이 접근 방식은 사실 약간 "최고를위한 낚시"입니다. 봄 축제 갈라의 특수성은 누군가에 의해 "납치"될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합니다. 그의 노고와 큰 영향력에 대해 감사하지만 동시에 그의 제자들에게 관대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Zhao Benshan이 2013년에 Ni Ping과만 협력했다면 두 사람이 무대에 앉아 잠시 대화를 나눴더라도 봄 축제 갈라의 뛰어난 기여자 인 Spring 페스티벌 갈라 제작진은 승인을 받았을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조본산 연습생 몇 명을 제외하면 코미디 스타일이 너무 논란이 많다는 점이다. 작은 무대에서는 이런 건 괜찮지만 큰 무대에서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봄 축제 갈라의 무대. Song Xiaobao와 Liu Xiaoguang은 초기 Zhao Benshan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초기 Zhao Benshan은 매우 "세박한"기질을 가졌지 만 그는 현실적이고 소박하고 귀여웠으며 저속하지 않았습니다. 송샤오바오와 류샤오광의 재미있는 방식은 평범함보다 더 저속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다음 이유는 춘절 갈라 언어 프로그램의 스타일 변화로 눈을 돌려야 한다.

3. 춘절 갈라 어학 프로그램 스타일의 변화

자오본산이 연달아 철수한 2개의 춘절 갈라 프로그램을 살펴보자. 가장 인기 있는?

2012년 가장 인기 있었던 프로그램은 단연 '시간여행 테마', '오늘의 행복', '스카이넷 회희'였다. '대도시의 작은 것들', '오늘의 행복2'.

이 스케치 중 4개는 쉔텡(Shen Teng), 마리(Ma Li), 장위안(Chang Yuan), 그리고 춘절 갈라에서 노인이기도 한 알렌(Allen)을 직접 유명하게 만든 해피 트위스트 팀의 작품이다. , 그중 2개가 참여했습니다. Pan Changjiang은 1개에 참여했습니다.

해피 트위스트 스케치를 '포스트모더니즘 해체주의'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지만, 이 스케치와 당시 조본산의 작품 사이에는 문체적인 차이가 있다. 여러분은 Mahua의 스케치가 더 현대적이고, 더 네트워크화되어 있고, 더 상상력이 풍부하고, 재미있는 방법이 새로운 시대와 새로운 인류에 더 적합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춘절 갈라의 베테랑으로서 Cai Ming은 이러한 스타일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스케치를 통합하는 데 앞장섰으며 협력할 새로운 사람들을 찾는 데 앞장섰습니다. 선택.

조본산 팀의 가장 큰 문제는 시대에도 변함이 없고, 여전히 류라오겐의 대형 무대 코미디를 활용해 춘절에 참석한다는 점이다. 이에 비해 그는 의심할 여지없이 새로운 시대에 뒤쳐져 있습니다.

조본산이 어떻게 사생왕이 되었는지 생각해 볼까요? 실제로 그들은 또한 추세를 따라 잡았습니다. 예를 들어 Zhao Benshan의 지위를 스케치의 왕으로 확립한 "어제, 오늘, 내일"은 당시와 시대를 앞서가는 매우 트렌디한 스케치로 간주되었습니다.

창업 초기에는 조번산이 시대에 부응했지만, 말년에 성공을 거두면 그 자리에 갇힐 수밖에 없었다. 전진하지 마세요.

2015년 '해피코미디언' 무대에 조번산의 제자들이 등장했을 때, 그들은 이전의 조가족반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매우 흥미롭고도 다른 일련의 스케치를 선보였습니다. 불행하게도 그 프로그램의 대부분은 한국 코미디 버라이어티 쇼에서 복사되었으며, 나중에 송샤오펑 역시 한국에서 유래한 작품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Zhao Jiaban이 자신의 재미있는 방법이 낡았지만 한동안 아무것도 바꿀 수 없으므로 전유 교리로 시작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결론: 춘절 갈라는 조본산을 성공하게 만들었다. 조본산은 춘절 갈라가 없었다면 자신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춘절 갈라는 시대에 발맞춰 혁신과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자는 결국 하차하게 될 뿐이다. 동시에, 봄 축제 갈라는 정말 좋은 작품이 있는 한 언제든지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