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장국영과 왕조이 주연의 1987년판 '중국 귀신 이야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장국영과 왕조이 주연의 1987년판 '중국 귀신 이야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장창과 조이 웡이 출연한 1987년판 '중국 귀신 이야기'는 외모만으로는 능가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 그러나 실제로 대답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1987년판 '중국귀신'을 처음 봤을 때로 돌아가 보자. 마침 유역비와 우소춘의 신작이 개봉해 많은 비난을 받았던 터라 당연히 흥행에 기여하기 위해 영화관에 가는 데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가장 전설적인 작품만 살펴보았습니다. 클래식 버전(Wang Zuxian + Leslie Cheung). 당시 나는 아직 어렸고, 영화 예술에 대해 아는 바가 거의 없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영화배우의 팬도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보고 나서 마음 속 깊은 곳에서 한숨을 쉬었습니다. 정말 완벽한 상업영화!"
이 영화에서는 상업영화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가 극도의 완벽함에 가까워 배우나 캐릭터 설정 측면에서 보면 말할 것도 없다. 1987년 버전의 섭샤오첸과 닝차이첸의 이미지는 거의 고정됐다. 게다가 거칠고 자유분방하면서도 단순하고 친절한 옌치샤, 중성적인 드라이어드 할머니, 그리고 일부 조연 캐릭터들까지. 유령 Xiaoqing, 카운티 행정관 등이 모두 생생합니다. 페이지에 너무 생생해서 영화를 본 후에도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내부 의상은 전통 의상극의 무겁고 사실적인 오페라 스타일도 아니고, 화학 섬유 망사로 가득 찬 과장되고 촌스러운 형태도 아니며, 단순하고 우아하며 고대의 풍미가 가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클래식 + 전설' 스타일과 매우 일치합니다.
지금 봐도 섭소천의 빵과 닝차이첸의 스카프가 30년 전 영화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예술 소품과 의상, 심지어 특수효과까지 볼 수 있다. 그것은 고전 중의 고전이기 때문에 이후의 모든 "여성 유령"과 "학자"의 모습은 그 그림자에 가려져 있습니다. 내부 의상은 전통 의상극의 무겁고 사실적인 오페라 스타일도 아니고, 화학 섬유 망사로 가득 찬 과장되고 촌스러운 형태도 아니며, 단순하고 우아하며 고대의 풍미가 가득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클래식 + 전설' 스타일과 매우 일치합니다. 컴퓨터 특수효과가 없던 시대에 추이하크는 클레이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유명 특수효과에 버금가는 '옥상 좀비'를 만들어냈다. 이후의 '50센트 특수효과'를 보면 참을 수 없을 정도다. 1987년 버전의 사운드트랙도 거의 완벽합니다. "The Road Is Blind", "Dawn Please Don't Come", "Tao Dao Dao"는 모두 중국 음악 역사상 걸작입니다. 멜로디와 가사 모두 해당 줄거리와 딱 들어맞으며, 스타일은 웅장하고, 아련하고, 낭만적이며, 요즘 시대에는 흉내낼 수 없는 천재적인 작품이다. 내 생각에는 줄거리가 가장 좋은 부분이다. 지금 물어보면 <중국괴담>은 어떤 영화라고 생각하시나요? 비극인가요, 코미디인가요? 로맨스 영화인가요? 아니면 유령영화? 아니면 좀 더 편안한 오락영화인가? 사람들마다 완전히 다른 대답을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영화의 스타일 자체가 매시업이기 때문이다. 시청자로서 당신의 감정은 항상 매혹적이며 한 순간도 떠나지 않는 다양한 요소에 의해 끌려가는 동시에 대다수 일반 시청자의 미학적 취향을 고려합니다. 이 영화의 분위기는 완전히 다른 세 가지 스타일, 즉 로맨스-퍼니-호러 사이를 자유롭게 전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