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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칭의 '기업가정신' 창작 배경 정보
작가 유칭(1916~1978)은 산시성 우바오에서 태어났다. 1936년에는 시안에서 《학생의 소리》를 편집했고, 1938년에는 《서북문화일보》의 부록을 편집했으며, 옌안에 가서 군사 기자, 문화 교사, 기층 향 정부 서기를 역임했습니다. 1949년 이후에는 《중국청년일보》의 편집위원, 문학예술부 주임, 1952년에는 시안작가협회 부회장을 역임하였고, 장시 농촌에서 활동하였다. 현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나중에 장안현 당위원회 서기가 되었다. 1936년부터 작품 출판을 시작했다. 그는 소설 '기업가 정신', '철성'(1957년 연대기), 단편 소설 '지뢰', '차를 기다리며', 수필집 '황푸 마을의 3년' 등을 집필했습니다. . 『기업가정신』은 1960년 3월 중국청년출판사에서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 맨 위로 돌아가기 창업사 - 내용 요약
소설 "창업사"는 양승바오(梁聖寶)의 공조단체의 발전을 단서로 삼고 있다. 중국 농업의 사회주의 변혁의 역사 스타일과 농민의 사상과 감정의 변화.
작업 내용: 웨이하 평원 샤바오향 토아탄 지역의 농업 협동 운동을 반영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상호 협조 협력 운동과 농민들에게 사회주의 사상 교육이 시급하다는 점을 지적한다. 당시 심각한 농촌 양극화와 중요성을 통해 농민들이 사회주의 길을 택하는 현실적 가능성과 역사적 필연성을 드러냈다.
두 개의 반대 진영: 한쪽에는 양성바오(梁聖寶), 가오정푸(高智富) 등 '대중과 함께하는 번영'의 길을 굳건히 따르는 가난한 농장 노동자들이 있고, 다른 쪽에는 부유한 농부 야오시지에(姫寧節)가 있다. 중간 농부 궈시푸(Guo Shifu)와 촌장 궈진샨(Guo Zhenshan) 세 명의 노인.
이 단락 편집 | 맨 위로 돌아가기 창업 역사 - 창작 과정
Liu Qing은 "창업 역사"의 첫 문장에서 "내가 소설을 쓰는 걸까요? 아니요. 내가 쓰고 싶은 것은 사회주의에 입문한 순간의 중국 농민들의 삶의 경험이다.” 그러므로 이 소설의 풍부한 산시적 문체와 작가의 심오한 이념적 사고는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다.
1951년 5월, 중국 청년일보 창립자 중 편집위원이자 보충 편집자인 유운화(류칭)는 마지막 여행에 간이 짐을 들고 갑자기 수도 베이징을 떠났다. 봄비가 내리는 진흙길을 따라 산시성 장안시 황푸진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이 전 "연맹 중앙위원회 고위 간부"(당시 9급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매우 높은 간부)는 호강 기슭에 있는 심화원(Shenheyuan)의 고대 사원에서 14년 동안 농부처럼 살았습니다. Liu Qing의 "Entrepreneurship History"가 중국 청소년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을 때 Liu Qing은 비료, 농업 기계 구입, 시골에 전선 설치 등 모든 돈을 시골에 기부했다고합니다. 한마디로 그는 완전히 이타적인 작가이다.
'양성바오가 벼씨앗을 산다'라는 유명한 이야기는 사실 류칭 자신이 직접 한 이야기다. 1956년 유청은 자신의 로열티와 저축을 사용해 일본의 우량품종 쌀인 왜성 자포니카 쌀을 구입했습니다. 1,000에이커 이상의 협동조합에서 쌀 수확량은 1무당 평균 710kg을 달성하여 산시성 역사상 최대 곡물 생산량 기록을 세웠습니다. 1960년, 중국청년출판사에서 소설 '기업가정신'의 첫 번째 책이 출판되기 한 달 전, Liu Qing은 인프라를 위한 산업 자원으로 모든 로열티인 16,065위안을 성리 인민공사에 기부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코뮌은 이 "거액"을 사용하여 농업 기계 공장을 짓고 나중에 왕취 보건 센터를 세웠습니다. 마을에 전선을 연결하기 위해 Liu Qing은 소설의 두 번째 부분에 대한 로열티의 일부까지 선지급했습니다('기업가 정신'은 원래 4부로 작성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래서 Liu Qing은 나머지 부분을 거의 지출했습니다. 모든 금욕주의자들과 마찬가지로, 이 현대 중국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작가 중 한 사람은 빚을 지고 목숨을 잃었습니다.
당시 '문화대혁명' 이전 중국청년출판사에서 간행한 『삼홍일사』는 중국 문학계의 최고작이라고 할 수 있으며, 모두 영향력이 매우 큰 작품이었다. Liu Qing의 소설은 독자들 사이에서 칭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문학계에서도 박수를 받았습니다. Liang Shengbao, Xu Gaixia, Liang Sanlaohan과 같은 "기업가 정신"이 창조한 예술적 이미지는 문학계에서 논의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작가가 이러한 역사적 그림을 펼칠 때 사회주의 혁명의 성격과 특징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통찰력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농업협동조합운동은 농지개혁운동과 다르다. 농지개혁은 지주가 계급적이기 때문에 정치적 강압을 이용해 생산수단을 빼앗을 수 있다. 농업협동조합 운동의 쌍방향 투쟁은 주로 국민 속에 반영된다. . 자본주의의 자생력에 맞서 싸우고, 농민들이 사유재산 개념의 족쇄를 풀도록 지도하는 유일한 방법은 교육을 통해서이다. 따라서 소설은 스릴 넘치는 사건을 쓰거나 격렬한 투쟁의 장면을 연출하지 않고, 대신 량성바오의 공제모임 '벼씨 구입', '모내기의 새로운 방법', '모내기의 새로운 방법', "산에 가서 대나무를 베다"는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은 농촌 사회의 생산 방식이 역사적 변화에 직면했을 때 적극적으로 생산을 발전시키고 대다수 농민이 생산할 수 있는 우수한 생산 방식을 창출해야 함을 깊이 설명합니다. 함께 살고 번영하려면 농민들이 자발적으로 사회주의에 나서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삶을 진정으로 보여주는 매력적인 예술적 수단을 통해 "기업가 정신"이 드러내는 심오한 사상은 중요한 계몽적 의미를 가지며, 이는 비슷한 주제의 작품들 사이에서 역사의 시험을 더 잘 견딜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단락 편집 | 맨 위로 돌아가기 기업가 정신의 역사 - 인물
소설 "기업가 정신의 역사"는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수많은 생생한 인물을 만들어냅니다.
협동운동의 지도자 량성바오(梁聖寶)는 작가가 세심하게 만들어낸 새로운 사회주의 인물의 모습이다. 그는 어릴 때 구걸하고, 자라서 장기 노동을 견디고, 해방 전엔 척박한 산에서 '지하농부'로 일하며 의붓아버지와 함께 창업의 어려움을 겪으며 재산을 물려받았다. 아버지 세대의 근면함, 단순함, 인내력이 뛰어난 노동자의 자질. 이 청년 예비당원은 당의 교육을 받아 사유재산이 만악의 근원이라는 사실을 깨달은 후 사회주의 대업을 창조하기 위해 아버지 세대와는 다른 길을 택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노병' 궈진산은 혁명의 길에서 물러났을 때 농민들을 상호 협조와 협력의 길로 이끄는 막중한 책임을 용감히 짊어지고 적극적이고 똑똑하며 공평하고 능력 있는 지도자로 거듭났습니다. 그러나 소설에서는 그를 '날카롭고 공격적인 인물'로 묘사하지 않는다. 그는 겸손하고, 단순하고, 정직하고, 친절하며, 자신을 리더로 여기지 않으며, 겉으로는 말투가 다소 부드러우며, 용기와 재치가 부족합니다. 사랑의 삶. 그러나 당의 말을 경청하고, 사회주의를 사랑하며, 희생정신이 충만한 것이 그의 가장 귀중한 사상적 자질이다. 소설은 그의 성격의 가장 중요한 특징을 포착합니다. 당의 대의를 위해 투쟁하는 그의 확고하고 강력한 행동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공제회 초기, 농부들이 모두 부유한 중농인 궈시푸를 부러워했을 때, 그는 궈현에 가서 벼 씨앗을 다시 사서 공제회에서 벼와 밀 이모작을 시작했습니다. 이 사건은 궈시푸의 건축 대들보 건립식보다 농민들의 마음을 더 감동시켰고, 사람들은 즉시 곡물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조치에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이 움직임은 Guo Shifu를 매우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의 아이가 우리보다 앞서 나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봄 기근으로 인해 유능한 궈진산(郭眞山)도 당황했지만, 사람들을 조직하여 산에 가서 대나무를 베고, 궁핍한 가정의 식량 문제와 상조 단체의 비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엄청난 위업은 아니었지만 Toad Ford 농부들의 마음에 많은 파도를 불러 일으키고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깨닫게 한 것은 겉보기에 "평범한"행동이었습니다. 동시에 소설은 '벼를 사러 가는 길', '증부와의 야담' 등의 장을 통해 양성보의 내면 세계를 깊고 자세하게 드러내며 그의 고상한 정신적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당의 대의를 위해 헌신한다. "그는 이것을 함으로써만 활기차고 의미 있게 살 수 있다고 느낀다." 그는 "당의 지시에 따라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당연히 행복이다"라고 믿는다. 작가는 자신의 정치적, 미학적 이상을 반영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캐릭터를 정화했지만, 이 젊은 농부의 필연적인 소규모 생산자 이념을 생략하는 것은 이미지의 신뢰성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이 이미지에 담겨 있는 진취적이고 인내하며 사심 없는 헌신과 엄격한 자기 훈련, 현실적인 스타일은 실제로 많은 독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특히 산시성(陝西省) 농부들의 독특한 영적 기질과 행동, 감정 상태, 언어 습관을 작가가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 이 이미지의 감동적인 매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양삼노인은 '창업사'에서 가장 성공한 예술적 이미지다. 낡은 사회에서 이 늙은 가난한 농민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가업을 세우는 쓰라린 역사를 겪으면서 진심으로 농지개혁을 지지했다. 소규모 생산자로서 그의 가장 큰 꿈은 새로운 사회에서 할당받은 토지를 사용하여 열심히 노력하여 진정으로 자신의 가업을 구축하고 Guo Shifu 스타일의 "삼화두 와방원 노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회적 생산 방식에 큰 변화가 일어나면 그는 그것을 믿거나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는 수천년 동안 전통적인 사적 소유주의를 짊어져 온 농부로서의 보수주의에 의해 결정되는 반면, 그는 '착취당했던 고통스러운 기억'을 지닌 근면하고 친절하며 단순한 노동자이다. "그는 왕 비서, 당 지부, 학생들과 영적으로 가깝습니다." 그는 아들의 공조단체 설립을 의심하고 반대하면서도 늘 상조협력운동의 운명을 걱정했다. 작가는 이 모순된 이중 성격을 아주 훌륭하게 묘사하고, 사회주의로 가는 이 인물의 험난한 여정에 초점을 맞춘다. 그는 처음에는 공제조합에 반대하다가 자신이 집착하던 옛 길에 대해 회의를 품고 마침내 아들의 길이 옳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협동조합 운동의 편에 섰다. 한때 두 길 사이에서 방황했던 노인 량산의 예술적 이미지는 <창업사>에만 있는 것이 아니지만, 사유화와 작별을 고하는 농부의 사상과 인격의 변화를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겪은 정신적 변화는 너무나 온전하고 섬세하며 심오하고 충격적이다. 량삼노인은 현대 문인들의 화랑에서 보기 드문 예술적 모델이라 할 수 있다. .
두꺼비 해변의 '능력자 3인' 궈진산, 궈시푸, 야오시지에의 이미지 역시 각자의 개성을 담아 탄생했다.
궈진산의 이미지는 경찰의 의미가 크다. 그는 공산당원으로서 개인의 부(富)를 중시하여 공제단체에 냉담한 태도를 보였고 공제단체의 명예를 훼손하려고 애쓰면서 협동운동에 걸림돌이 되었다. 그는 영리하고 유능했지만 개인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당의 요구에 어긋나면서 대중들 사이에서 명성을 잃었습니다. 그는 분명 잘못된 길을 가고 있지만, 가부장적인 스타일로 가식적이고, 오만하고, 손짓하고, 공격적입니다. 소설은 자신의 말과 행동을 량성보(梁聖寶)와 생생하게 비교함으로써 그의 사상적 성격을 매우 깊고 생생하게 드러낸다. 이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개인주의적인 동기로 당 내에서 탈출구를 찾는 것은 당의 원칙과 노선에 대해 날카로운 반대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공산당원들은 다음과 같이 그들의 사상을 심각하게 개혁하고 발전하게 하여 문제를 일으킬 것입니다. 당신의 경력에 피해를 입히고 궁극적으로 정치적으로 자신을 파괴하십시오.
궈시푸와 야오시지에는 작가가 묘사한 두 악역으로, 비슷한 점이 많지만 서로 확연히 다르다. 그들은 협력 경향에 일관적으로 저항하지만, 사회적 지위의 차이로 인해 동기와 행동에 있어서 그들만의 특성이 부여됩니다. 부유한 중농인 궈시푸는 겉은 좋은 사람이지만 속은 배신자이며 탐욕스럽고 교활하며 영리하고 조심스럽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돈벌이에 대한 열광으로 당의 요구에 늘 반대했지만 '정당한 투쟁'에 참여했다. 겉으로는 그러나 속으로는 교활하고 사악하며 책략을 꾸미고 비밀리에 파괴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는 계급적원수의 반동적본성을 반영합니다.
이 밖에도 고증부, 풍유완, 임라오시, 임환시, 왕얼지방, 양다라오한, 고증용, 가이시아, 수팡, 성바오마 등도 개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대체불가한 지위를 지닌 이들은 모순적이고 통일된 이미지 세계를 형성하며 작품에 풍부한 이념적 함의를 부여한다.
이 단락 편집 | 맨 위로 창업 역사 - 주제 및 구조
"창업 역사"는 사회 생활을 반영하고 요약하며 넓은 관점에 초점을 맞추고 심층적으로 발전합니다. 특징적인 에픽 캐릭터와 스케일.
소재적 측면에서 소설은 역사의 폭과 깊이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있다. 작품 설명의 초점은 농업협동조합 운동 자체의 역사적 심오함에 있다. 『창업사』는 두 길 사이의 투쟁과 농업협동조합 운동의 다양한 사상의 투쟁을 묘사하고 있다. 예술의 촉수는 시골의 유력하고 대표적인 인물들에게 닿을 뿐만 아니라 두꺼비초집 마당까지 이어진다.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코너들은 운동의 전진적 주류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 지류, 저류, 역류를 드러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정치적 입장에 대해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이념적 경향과 심리적 상태에 대해서도 글을 씁니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것은 삶에 대한 매우 심오한 반영입니다. 동시에 작가는 역사학자의 관점으로 소재의 폭을 확장했다. 한편으로는 '서사'와 인물들의 생애사 소개를 통해 토드비치의 현재가 과거와 연결된다. 한편, 두꺼비 해변의 곡물 수확과 같은 Guo Shifu의 황바오 마을 부지 매각과 Kaixia의 공장 진입을 통해 두꺼비 여울의 투쟁은 당시 국가 사회주의 혁명 및 건설과 연결되었습니다. 이처럼 토드 포드의 투쟁은 매우 넓은 배경을 갖고 있으며, 독자들은 역사적 연관성에서 그 위치를 알 수 있고, 역사의 깊이와 폭이 통일되어 있다.
인물 묘사에서 소설은 폭넓은 예술적 시각을 보여준다. 작가의 작품에는 시골의 모든 계층과 계층을 대표하는 거의 전형적인 인물을 포함하여 많은 인물이 등장합니다. 이 수많은 캐릭터들은 사회생활의 폭을 넓혀줍니다. 동시에 작가는 독특한 인물의 광범위한 사회적, 역사적 뿌리와 다양한 인물의 독특한 운명을 밝히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여 모든 사람이 인생사를 갖게합니다. 이러한 인물에 대한 심층적인 묘사를 통해 독자들은 그들이 실제 투쟁에서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이해하고 보편적인 의미를 갖는 사회적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양삼노인은 해방 전에 비극적인 기업가의 역사를 가졌고, 농지개혁 후에는 사합원조의 지위를 얻으려는 재산 소유자의 꿈을 가졌기 때문에, 그가 망설인 것은 전적으로 논리적이다. 집단화 운동의 얼굴이 되어 개인 소유라는 개념을 어렵게 깨뜨렸습니다. 또 다른 예는 소방(Su Fang)의 극히 특수한 비극적 운명과 그녀가 여전히 봉건적 가부장제에 의해 투옥되어 있는 현실의 묘사를 통해 여성해방과 사회주의 혁명 사이의 심오한 관계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여기서 인물들의 개인적 운명은 사회사의 과정과 맞물려 작품의 내용과 두께를 더욱 증폭시킨다.
구조적 배치 측면에서 『기업가 정신』은 서사적 규모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권 레이아웃을 채택합니다. 1부의 가장 큰 구조적 특징은 '서사'와 '결말'이다. '제목'은 앞으로 펼쳐질 투쟁의 배경을 제공하고, '엔딩'은 1부와 2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전자는 생명의 기원을 서술하고, 후자는 생명의 방향을 보여준다. 이는 첫 번째 부분을 독립적인 예술적 전체로 만들 뿐만 아니라 오랜 역사 속에서 여전히 발전해야 할 삶의 무대를 만들어준다. 역사는 엄격한 구조에 반영됩니다.
'창업의 역사'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챕터에는 캐릭터에 대한 심리적 설명이 길어서 줄거리 전개가 느려집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기업가정신』은 사상과 예술의 완벽한 통일성을 이룬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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