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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운 고대 산문을 읽은 후의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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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를 읽은 후의 반성

공자는 "지치지 말고 가르치기를 지치지 말라"고 "화를 내서 화를 내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먹는 것도 잊어버리고, 걱정도 잊어버리고 행복해지는 것”이라며 “열다섯 살이 되면 꼭 배우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공자는 72세까지 살았고, 57년간의 경험으로 인해 그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학자이자 위대한 사상가가 되었습니다. 그런 신분으로 제자들이 그에게 물었을 때, 그의 대답은 “아침에 도를 들으면 죽는다.”였다.

자신을 과시할 만큼 충분한 자본을 가진 학자로서, 공자는 한정된 삶을 무한한 학문과 탐구에 지칠 줄 모르고 바칠 필요가 있었을까요? 대답은 '예'입니다.

공자의 특징은 세상 만물의 구체적인 성격을 탐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와 삶의 구체적인 기질을 탐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세상 만물의 객관적인 법칙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사람의 구체적인 감정은 무한하기 때문입니다. 유한한 '사람'으로서 우리가 탐구하는 것은 무한한 '사람'이다. 이것이 공자가 배움에는 끝이 없다고 느끼는 이유다. 인간의 기질과 행동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발견될 때마다 원래의 기존 규칙은 깨집니다.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기 자신을 모르고, 걱정하면 남을 모른다.” 공자는 인간의 본성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공자의 가장 예리한 설명은 자연스럽게 인간 본성에 대한 그의 심오한 통찰력을 반영합니다.

Tao Xingz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수천 가지 가르침은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도록 가르치고, 수천 가지 학문은 사람들에게 진정한 사람이 되도록 가르칩니다. 이 점에서 이는 수천 년 전 공자가 제시한 인덕사상과 일치한다. 두 사람은 수천 년의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그렇게 비슷한가? 두 사람 모두 '인덕'을 지속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목표로 간주하고 자신의 수양과 도덕적 품성을 향상하기 위해 계속 학습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공부를 하기 위해 3개월 동안 고기 맛을 못 본 것만으로도 공자의 부지런함을 엿볼 수 있다. 세상에 의해. 배우려는 그의 열망은 모든 면에서 반영됩니다. 세 사람 중에서 나는 선생님이 되어야 합니다. 이는 겸손입니다. 나는 늙은 농부만큼 훌륭하지도 않고, 진리를 추구하는 늙은 농부만큼 훌륭하지도 않습니다. 사실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일종의 낙관주의인 기쁨입니다. 그의 배움의 정신은 우리 속인의 사상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이것은 지식이고 그것은 부적절하다. 공자는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가장 넓은 마음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품을 것입니다.

2천년 전 공자는 다양한 생활 기술과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갖춘 철학자이자 교육자였습니다. 한편으로는 예절, 음악, 활쏘기, 제국주의, 서예, 수학 등에 대한 다양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영 및 정치에 대한 개념도 가지고 있으며, 교육목표에 대한 명확한 방향지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 문명사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자가 되었지만 그의 생활 기술에 대한 지적 세부 사항 중 많은 부분이 보존되지 않았지만 그의 삶의 지혜 이야기는 2000년 동안 중국 지식인들이 삶을 대하는 지혜의 길잡이가 되었습니다. . 우리가 그의 말씀을 외울 때, 모든 사람은 그의 지혜에서 자신의 삶의 목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자는 이렇게 배웠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자들의 공부입니다!

아마도 우리 인간은 모든 연령대의 스승으로부터 배움을 받는다는 의미를 결코 이해할 수 없을지 모르지만, 누구나 그로부터 새로운 자아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대학'을 읽은 후의 생각

'대학'은 인간이 평생에 걸쳐 자신의 숭고한 이상과 열망을 실현하기 위한 모델을 요약합니다. 자신을 다스리고,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하라." 인생의 첫 번째 주요 지식으로 '수양'을 최우선으로 두십시오. '수련'은 우리가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사람이 먼저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가정을 잘 꾸릴 수 있고, 그래야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할 수 있으며, 사람들을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며 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선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자신의 일과 가정사도 잘 관리하지 못하면 관리가 될 자격도 없고 나라를 다스릴 자격도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과 사회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모른다면, 그 사람이 교육을 많이 받았든, 수억의 재산을 가졌든, 그 사람의 삶은 결국 실패한 삶이 될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관인은 인품이며, 관인이 되려면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반면에 행동할 줄 알고 고상한 성격의 매력을 지닌 사람들은 항상 기억되고 배울 것입니다. 그러므로 고대인들은 "지성은 덕의 자본이고 덕은 재능의 스승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으로 날아가는 기러기는 뜻이 맞는 파트너들이 모여 궁극적인 승리를 이룰 때까지 서로 협력하고 격려하는 과정이다. 그들은 항상 "인간" 형태로 비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구조에서 각 거위의 날개 퍼덕임은 그를 따라가는 동료들에게 위쪽으로 힘을 더해 그들이 긴 여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요약했습니다. 팀의 활력은 기술이나 재능, 자금이 아니라 공통의 신념과 화합입니다. 베쑨네처럼 "고귀한 사람, 순수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천박한 취향이 없는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 되려면.

자신의 일에 헌신하고 기꺼이 기여하십시오. 우리 모두는 공통의 목표를 위해 이 그룹에 왔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운명이자 기회이기도 하며, 경영책임 수행에 있어서 개인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집단은 우리 각자가 자신의 재능과 야망을 보여줄 수 있는 무대이자 성공을 위한 전달자입니다. 이 둘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강화됩니다. 업무에 대한 자부심, 책임감, 사명감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 개인을 집단의 대가족으로 의식적으로 통합하고 기쁨과 기쁨을 공유하며 사심 없이 공헌하고 모든 힘을 다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천해 보세요. 매일의 자신에 대한 성찰과 교정 계획에 따라 주저 없이 행동으로 옮겨야 하며, 인생에 대한 이해를 실제 업무와 생활에 신속하게 적용하고, 적용을 통해 배우고, 실천을 통해 경험해야 합니다. 분명히 이득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인생의 가장 큰 적은 자기 자신이고, 인생의 가장 큰 무지는 속임수이며, 인생의 가장 큰 실수는 자기 포기입니다. ; 인생에서 가장 큰 선물은 용서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큰 죄는 자기기만입니다.

우리 모두 고귀한 사람, 순수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국민에게 이로운 사람이 되어 단결하고 함께 노력하여 더 나은 내일을 건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중용'을 읽고 느낀 점

이번 학기에는 '중용'을 읽고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중용의 교리'는 우선 우리 '중국 문화 입문' 수업의 선생님이 추천한 책이고, 두 번째로 이번 학기 중국학회 아침 독서로 선정한 자료도 '중용의 교리'입니다. 중용"; 또 다른 이유는 중용의 교리에 대해 항상 알고 있었고 그것을 읽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읽지 않았습니다.

'중용'은 유교의 사상적 핵심이자 중국 전통문화 전체의 수천 년에 걸친 중화민족의 위대한 지혜의 결정체이다. 전설에 따르면 공자 손자사가 지은 고전이거나 진나라와 한나라의 유교 작품으로 『소대려기』에 수록되어 나중에 독립된 책이 되었다고 한다. 남송 왕조는 그것을 33개의 장으로 나누었다.

처음 『중용』을 읽었을 때, 내용이 너무 어려워서 무슨 뜻인지 잘 몰랐습니다. 쉬웠지만 의미는 이해하기 어려웠다. 예전에 『대학』을 읽었을 때 생소한 고대 한자가 많았지만, 글의 의미는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아침에 읽기를 고집했고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지금 돌이켜보면 수확이 적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중용의 도리'에 대해 성이는 "공정하고 치우치지 않은 것을 중(中)이라 하고, 변하지 않은 것을 용(容)이라 하며 절제가 세상의 바른 길이며, 비열함은 세상의 법칙입니다." 비열함의 교리는 유교이며 최고의 윤리 기준입니다. 중용은 '성실함'과 '절제함'을 기본 개념으로 삼아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라는 형이상학을 설명하고 있다. 그러므로 책의 첫 장에서는 “운명을 성이라 하고, 성의를 도라 하며, 도를 닦는 것을 가르침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 문장은 황제의 창 앞에 봉황이 "무시지"를 들고 있는 것과 같은 표시입니다. ("춘추보전도"에서는 황제가 호정에 앉아 있었고 봉황이 책을 들고 황제,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5 Shi"를 얻었습니다. Wen Yan)은 순간적으로 나타나는 일종의 문학적 재능입니다. 그것은 하늘의 운명에서, 미묘한 발현에서, 운명의 성품에서 수련의 가르침에 이르는 과정이다.

책에서는 '자연'과 '도'가 한 순간도 자신과 분리되어서는 안 되며, '조심', '두려움', '숨김', '숨김' 등의 측면에서 자신만의 도덕적 품성을 키워야 한다고 말한다. 폭로'와 '독립주의'를 중용하고 중립화를 추진한다. 중립이 이루어지면 세상의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게 되고, 만물은 끝없이 성장하고 발전하게 됩니다. 도(道)는 자기에게서 생겨나고 자기에게서 분리되기 때문에 군자는 그것을 얻으려면 남에게 의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참된 군자는 지식을 얻고, 이기심에 대한 외부의 유혹을 없애고, 타고난 선함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사물을 공부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기 수양과 성찰의 자질은 현대 대학생들이 갖춰야 할 자질입니다. 누구를 만나든, 무엇을 만나든, 앞으로 어떤 좌절을 겪든 우리는 '자신을 반성'하고 모든 것에 대한 이유를 자신 안에서 찾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는 맹자의 '나는 세 가지를 성찰한다'는 자질을 배워야 합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그러나 '완전한 성실함'을 이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오늘날의 경제, 시장 중심 사회에서는 '성실성'을 갖추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인간의 본성에는 "탐욕"이라는 단어로 귀결되는 많은 약점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비참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절제는 인간 본성의 탐욕을 극복하여 사람들이 만족하고 행복해질 수 있게 해줍니다. 요컨대, 중용의 교리를 읽은 후 나는 인간으로서나 인생에서 많은 유익을 얻었고, 그것은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4. '순자'를 읽은 후의 생각

'순자'는 3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배움의 권유'로 시작하는데, 이는 영적인 질서와 매우 일치합니다. 경작. "배움 장려"도 "신사가 말씀하셨습니다: 배움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로 시작됩니다. 학습은 수도원주의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올바른 견해가 없으면 맹목적으로 수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학습에는 먼저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처음부터 학자가 되고, 마지막에는 성자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교육의 기본 방향이기도 합니다. 이런 성교육과 공리주의 교육의 차이점은 '하는 것은 사람이고, 포기하는 것은 동물이다'라는 점이다.

'학습장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과 본성을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방법은 "선한 일을 쌓아 덕이 되고, 신들은 스스로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준비될 것입니다." 덕이 있는 사람만이 그 길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미덕은 모든 중생에게 고유한 것으로, 이를 성적 미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도덕적 성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생의 성품은 무지로 인해 눈이 어두워서 그 밝고 순수한 마술적 작용을 나타내지 못하고 오히려 더러운 심신계를 나타내어 모든 중생으로 하여금 육도환생의 고통을 받게 한다. 헛된.

덕을 닦아야만 성품의 순수하고 밝은 성품이 드러날 수 있다. 덕을 닦는 것은 선행을 쌓는 것이고, 선행을 쌓는 것은 깨달음의 기초입니다. 좋은 법은 이 세상과 세상에 다릅니다. 이 차이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수행자 본인의 의지의 힘입니다. 그러므로 유가의 도(道)도 세상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러한 이해는 매우 피상적이다. 유교는 극도로 실천할 때에도 성취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초월적인 법 중에서 불교는 가장 숭고하고 완전한 법이다.

"선한 일을 쌓아 덕을 쌓으면 신들이 만족하리라" 이것은 확실히 속인의 영역이다. 모든 생명체는 본래 하나님의 깨우침을 받았으나 무지하게 된 것은 사실 그들의 도덕적 품성이 방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덕(德)을 닦음으로써 덕(德)이 드러나는데, 신들은 도(道)의 쓰임일 뿐이며, 순자는 그것이 스스로 얻은 것이지 외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안다. '성심이 준비됐다', '성심이 참된 마음이다', '준비됐다'는 것은 진실을 거짓으로 드러내지 않도록 회복을 의미한다. 순자 시대에는 아직 중국에 불교가 전래되지 않았지만, 중국에 깨달은 사람이 없었다고 할 수는 없다.

Xuanhua 선사가 자신이 그것을 달성했다고 말한 후 Xunzi는 자신의 상태에 대해 "하늘이 그 밝음을 볼 수 있고 땅이 그 빛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는 순수한 빛이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순자의 깨달음 중 한두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자는 “군자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긴다”로 결론을 내리며 후배들에게 적은 것에 만족하지 말고 부지런히, 부지런히 일하라고 독려했다.

5. 『노자』를 읽은 후의 생각

도덕경이라고도 알려진 『노자』는 진나라 이전의 도교의 기본 고전이다. 전국시대 초(楚)나라 노단(老丹)이 썼다고 전해진다. 노자의 말은 당시의 정치에 대한 그의 반대와 전통적인 정치, 사회 체제에 대한 그의 반대를 표현했다.

1. 노자의 도와 도덕에 대한 이해.

노자는 천지 만물을 창조하는 총원리를 '도'라 부르며, 도의 기능은 의지가 없고 자연적이라고 믿는다. 만물이 만물이 되는 이유는 도에 있습니다. 『노자』 제1장은 “도는 도가 될 수 있으나 도가 아니며, 이름은 이름이 있어도 이름이 없고, 이름 없는 천지의 시작에 만물의 어머니가 계시느니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항상 아무것도 없으므로 그 경이로움을 관찰하며, 이 둘은 근원이 같지만 이름이 다르므로 둘 다 선이라 부른다.

신비롭고 신비로운, 모든 신비로 향하는 문. "이것이 '도'에 대한 노자의 일반적인 이해입니다.

노자가 보기에 '도'는 볼 수도, 들을 수도, 만질 수도 없고, 무아지경에 있는 것입니다. 도는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습니다. 국가는 우주의 유일한 존재이며, '만물의 시작'이다. 그것은 궁극적인 실재이며, 만물의 근원이다. 어떤 대상으로도 제한될 수 없으며, 그 특성을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노자에는 '무', '단순', '하나' 등 '도'에 대한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도는 무한합니다. , 끝없는 상태는 모든 것의 근원입니다. "도"는 고정되어 있지 않지만 끝없는 흐름과 변화의 과정에 있습니다. "도"는 음양, 경도 및 변화의 반대 세력으로도 간주될 수 있습니다. 부드러움, 사물과 원리의 상호변형

'존재'와 '무'라는 두 가지 개념으로 볼 때, 노자는 특정한 사물의 존재를 위한 것은 없기 때문에 아무것도 0도 아니고 無도 아니라고 본다. 무(無)의 의미는 '무(無)'의 출현에 대한 노자의 견해이다. "장"은 보편적이고 영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도"는 "장도"라고도 하며 "장도"에서 제거된 "도"는 "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영원한 무"라고도 할 수 있고 "당신"이라고 하면 "영원한 존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노자는 "지식은 항상 밝아진다"고 "영원함"을 이해하는 사람은 의지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항상 일상의 행동을 규제하고 쉽게 개인적인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면, "규칙을 아는 것"은 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시밍" 또는 "관습"이라고도 합니다. 우주 만물 변화의 법칙을 모르고, 법칙을 어기고 제멋대로 행동하면 사물의 정상적인 발전에 해를 끼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즉, 사물이 변하면 필연적으로 사물의 반대 방향으로 발전하게 된다. 노자는 이를 '역(逆)' 또는 '부(富)'라고 부르는데, 노자는 '천하에서 가장 부드럽고 강하다. '세상', '세상에는 부드러움이 없다', '물 위에서는 강자를 공격하는 자가 이길 수 없다' 등의 논의가 있다.

노자는 도교의 창시자이며 그의 그의 '도'에 대한 논의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무득점'과 '투쟁 없음'의 사상이 경쟁이 치열한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한다.

6. '리사오'를 읽은 후의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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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 멀고도 길고 위아래로 검색하겠습니다

'리사오. "는 강한 낭만주의적 풍미를 지닌 고도로 예술적인 서정적 걸작으로 중국 시사의 초석을 세웠습니다. 낭만주의 전통의 초석이자 후대에 의해 낭만주의의 원천으로 여겨지는 굴원은 자유롭고 자유로운 상상력에 의지했습니다.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그의 획은 신화와 전설을 만들어낸다. 구름, 용, 봉황, 여신과 황제, 자연 속의 약초와 나무들이 세계의 부침과 얽혀 환상과 현실의 장엄함을 만들어낸다. , 웅장하고 혼란스럽고 다채롭고 고상하고 신비한 예술 세계가 만들어집니다.

로맨틱 판타지에서의 탐색은 굴원의 내면의 갈등과 우울함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인내와 강인한 성격의 표현이기도 하다. 굴원은 조국에 대한 진실하고 깊은 사랑과 고상한 성격을 지닌 끈기로 인해 굴원은 항상 자신의 이상을 고수하고 그에 따라 살고 죽으며 마침내 자신의 야망을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었습니다. 그의 노력이 응축된 '리 사오'는 시대를 빛내고 수천 년 동안 중화 민족의 정신과 인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불멸의 인격을 창조했습니다.

육조의 인물 유시는 "굴원이 없었다면 '이사오'가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가 말했듯이 '이사오'의 가장 충격적인 점은 충만함이다. 이는 굴원의 고상한 인품을 드러낸 것이다. 굴원의 이전 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리사오'를 통해 우리가 보는 것은 깨끗하고 엄숙한 시인 필란페이희의 아름다운 모습과 올곧고 충성스럽고 끈기 있는 그녀의 훌륭한 인품이다. 더럽고 불길한 현실에 직면한 굴원은 자신의 미래가 얼마나 위험한지, 자신의 운명이 불행한지 잘 알고 있었지만 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고 오히려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고 후회 없이 9번의 죽음을 견디고자 했습니다.

다음으로, 단어를 설명하고, 문장을 빗어보고, 큰 소리로 읽어보세요. 다소 지루했던 20분의 수업이 지나자 설렘이 시작되었습니다. Qian Guoxiang 선생님은 지루해 보이는 교실에 파도를 일으키기 위해 여러 겹의 갈등을 설정했습니다.

"이 시는 농부의 열심히 일하는 삶을 그린 시인가?"(일반론으로) 이 질문은 아이들의 이해를 높여준다. 왜냐하면 이 시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농민들의 열심히 일하는 삶. Qian 선생님은 핵심 문구를 파악하고 이 시가 관직에 지쳐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은 선비의 귀환, 즉 시골로의 귀환을 묘사하고 있다는 것을 어린이들에게 이해시켰습니다. 다음 질문은 이번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입니다. "그럼 학생들에게 물어보겠습니다. 그의 생활 방식에 동의하시나요? 오늘 그런 시를 배우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이 질문은 직접적으로 생각납니다. 네, 오늘 『동산으로 돌아가 들판에서 생활함』을 공부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Qian 선생님은 팔괘 차트를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완전한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토론하십시오. 학생들은 이 시를 배우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하는 반면, 어떤 학생들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교사와 학생 간의 토론 끝에 아이들은 '일시적인 정치 의식'에 이르렀습니다. 세속 생활에 물들지 않고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도연명의 사상은 영원히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Qian 선생님은 American Thoreau와 그의 "Walden Pond"를 언급하고 그들의 영적 영역, 즉 깨끗한 생각과 단순한 삶을 요약했습니다. 나중에 Qian Guoxiang 선생님은 Push를 절정에 이르도록 가르치기 위해 "스스로 자신의 시를 증명했습니다". 이것을 보고 저는 경악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월든'이라는 책은 최근 다시 읽고 있는 책이다. 소로의 아름다운 글을 읽고 나면, 시원한 호수가 내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 바닥까지 맑고 먼지 하나 없는 가을 시냇물처럼 내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소로는 ​​“성찰적인 삶을 살고 인생에서 가장 본질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싶어서 이 숲에 왔다”고 말했다. 『월든』에 묘사된 낙원 같은 풍경을 떠올리며 나는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현대 문명이 자연 환경을 변화시키고 횡단하기 전에 인간은 더 많은 성찰과 성찰을 가져야 하는가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분주한 도시의 배니티 페어로 분주하고 서두르는 모든 사람들이 더 많은 질문을 하고 반성해야 할까요? 그러므로 이런 의미에서 "Walden"과 같은 "Returning to the Garden"은 작가와 고대와 현대 모두의 것입니다.

<정원으로 돌아가기>와 <월든 연못>을 읽고 콩나물과 잡초에 몸을 밀착시키고 호수의 고요함과 시원함에 마음을 푹 담그고, 그것은 더 조용하고 자유롭고 편안하며 덜 성급하고 시끄럽습니다. 이것은 유행을 쫓고 우아한 척하는 것이 아니라 피할 수 없는 자기 자신으로의 복귀입니다.

세계에 월든 연못이 더 많고 도연명식 '들판'이 더 많다면 인류는 평화롭고 평화로운 뒷마당을 하나 더 갖게 될 것입니다.

10. "Niannujiao"에 대한 생각

Su Shi의시는 내용과 형식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습니다. 때로는 직설적으로 쓰면 '읽을 수도 고칠 수도 없는 시'가 되기도 하고, 그 중 일부는 내용적으로도 지극히 평범하다. 진흙과 모래로 뒤덮인 장강처럼 맑은 물이 아닙니다. 그러나 바로 그렇기 때문에 강의 거대한 기세를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결점을 찾을 수는 있지만 결코 그것을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소시(Su Shi)의 시 'Nian Nujiao'는 의심할 여지 없이 송나라의 몇 안 되는 시 중 하나입니다. 이처럼 높은 입지와 역사적 인물에 대한 절묘한 글은 시계에서도 드물고, 시나라에서도 드물다.

글을 쓰자마자 “강이 동쪽으로 흘러감에 따라 파도도 다 휩쓸려가며 시대를 초월한 낭만주의 인물이 얼마나 많을지 생각해보면”이라는 글을 쓰자마자 위엄 있고 위풍당당해 보였다. 수천 년 동안 역사 속에 영웅들이 등장했는데, 왜 그렇지 않습니까? 그는 너무나 뛰어나서 그 시대의 자랑이었습니다. 그들의 영웅적인 태도를 존경하지 않는 사람, 외모를 우러러보지 않는 사람! 그러나 '양쯔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밀어낸다.' 시간의 흐름과 물질대사의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지금 돌이켜보면 그 '낭만적 인물'들의 업적은 파도의 파도에 씻겨 나간 듯하다. 점점 무심해지고, 점점 무뎌지는 장강은 마침내 역사의 흔적이 되었다.

'왕타오엔드' - 이미지가 있고 표현력이 더 풍부하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저자가 역사 발전의 법칙을 처음부터 파악하고, 오랜 역사 속 역사적 인물들의 위상을 매우 간결하게 기술했다는 점이다. 정말 놀랍습니다.

"고대 요새의 서쪽에는 인류의 길은 삼국지의 치비, 주랑입니다" - 위에서는 일반적으로 "로맨틱 인물"을 언급했지만 여기서는 "주랑"을 추가로 제안합니다 삼국지”를 기사의 주요 사상으로 삼고, 기사는 이것에서 시작된다. 머리카락이 자라고 퍼진다.

"바위와 구름이 무너지고, 파도가 해안을 가르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이는 것"은 빼놓을 수 없는 장면 묘사다. 어떤 문장에서는 바위가 무너지는 구름 같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는 바위와 폭풍우가 치는 파도 사이의 투쟁으로 인해 수많은 파도가 갑자기 오르락내리락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라지고 나타나는 것은 장관입니다.

"나라가 그림 같다, 동시에 수많은 영웅이 있다" - "그림 같다"는 것은 눈앞의 풍경에서 이끌어낸 결론이다. 나라는 너무 아름답고 캐릭터는 모두 영웅입니다. 양쯔강과 적벽이 어찌 사람들의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따라서 이는 아래의 수많은 감정 표현으로 이어진다.

"소교가 처음 결혼하여 장엄하고 영웅적인 모습을 보이던 공진의 시절을 연상시킨다" - 여기서 저자는 여기서 대표 인물로 주유를 꼽는다. 주유가 핵심이었기 때문만은 아니다. Chibi 캐릭터 전투에는 예술적 재봉의 필요성도 포함됩니다.

"세상은 꿈같고, 강 너머 달빛에 아직도 조각상이 빛나고 있다" - 그래서 열린 마음을 가져야 했어요. 어쨌든 예전에도 '꿈같은' 일이었고, 지금도 '꿈같은 일'이다. 술잔을 들고 강물 위의 밝은 달에게 신주를 부어 공경하는 것도 괜찮다. 여기서는 "꿈처럼"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는데, 이는 처음에 "파도의 끝"이라는 단어에 딱 반응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낭만적인 사람들은 단지 "스포일러"일 뿐이고 세상은 단지 "꿈과 같기" 때문입니다. 왜 넓은 마음을 가지지 않고 지나치게 끈질기게 행동합니까? 이는 오랫동안 소식의 사유 속에 잠재해 있던 저류이며, 현실 세계에서는 원심적으로 행동하려는 경향을 지닌다. 계급의 한계는 그의 생애 전반에 걸쳐 피할 수 없고 고동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창작 활동을 통해 새로운 시의 세계가 점차 발전하고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Su Shi의 "Niannujiao"는 훌륭한 시작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중국문학 발전사의 길목에 기념비처럼 서있습니다.